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나의 힘이되신 하나님 / 사 43:10-13

  • 잡초 잡초
  • 593
  • 0

첨부 1



제 목  나의 힘이되신 하나님 
본문말씀; 이사야43;10-13  찬송;93, 178장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로 나를 알고 믿으며 내가 그인줄 깨닫게 하려 함이라 나의 전에 지음을 받은 신이 없었느니라 나의 후에도 없 으리라.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 내가 고하였으며 구원하였으며 보였고 너희 중에 다른 신이 없었나니 그러므로 너희는 나의 증인이요 나는 하나님이니라 여호와 의 말이니라. 과연 태초부터 나는 그니 내 손에서 능히 건질 자가 없도다 내가 행하리니 누가 막으리요”
힘, Power, 에너지,  Mecaton, 듀나미스, 다이나마트, 지진(地震) 화산(火山) 태풍(颱風) 해일(海溢) 뇌성(雷聲) 천동(天動) 일명 천재지변의 역사는 자연도 인간도 손을 쓸수 없읍니다.
폼페이 화산, 일본고베의 지진, 샌프란 시스코의 지진으로 거대한 교량이 붕괴된 사실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삼풍백화점이나 성수대교의 붕괴 사건은 수치스러운 사건이라는 것입니다.
미주지역에서 간혹 일어나는 토레이[돌개바람] 같은 재난이나 지구(地球)촌 각 곳에서 일어나는 재난(災難)은 사람이 방비(防備) 할 수도 막을 수도 없습니다.

1, 하나님이 하시고, 하게 하시면 위대한 힘이 나타납니다.

시 18:1-3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자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나의 피할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내가 찬송 받으실 여호와께 아뢰리니 내 원수들에게서 구원을 얻으리로다”
✪하나님의 힘[창조(創造) 섭리(攝理) 생성(生成) 발육(發育). 예수 그리스도의 힘, 십자가의 힘, 부활(復活)의 힘, 말씀의 힘은 위대(偉大)하십니다.
“과연 태초부터 나는 그니 내 손에서 능히 건질 자가 없도다 내가 행하리니 누가 막으리요”
사 44:6-8 “이스라엘의 왕인 여호와, 이스라엘의 구속자인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는 처음이요 나는 마지막이라 나 외에 다른 신이 없느니라. 내가 옛날 백성을 세운 이후로 나처럼 외치며 고하며 진술할 자가 누구뇨 있거든 될 일과 장차 올 일을 고할지어다.
너희는 두려워 말며 겁내지 말라 내가 예로부터 너희에게 들리지 아니하였느냐 고하지 아니하였느냐 너희는 나의 증인이라 나 외 에 신이 있겠느냐 과연 반석이 없나니 다른 신이 있음을 알지 못하노라“  사 45:7 나는 빛도 짓고 어두움도 창조하며 나는 평안도 짓고 환난도 창조하나니 나는 여호와라 이 모든 일을 행하는 자니라 하였노라. 고 하였습니다.

2,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능력;듀나미스, 다이나 마이트]을 받는다 고 하였습니다.

행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성령의 힘, 복음의 힘, 믿음의 힘, : 활력 활천적인 역사가 일어나니다. 그리고 지구(地球) 우주(宇宙) 천체(天體) 시공간(視空間)을 초월(超越)하여 확산(擴散)되는 위력이 있습니다.
슥 4:6 그가 내게 일러 가로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 하며 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하나님] 신으로 되느니라.  엡 5:18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
갈 5:22-23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롬 14:17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서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 벧후 1:21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니라. 고 하였습니다.

3, 주님이 능력을 주시고 우리를 위하시면 승리하실 것 입니다.

롬 8:31 그런즉 이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빌4:13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가스폭발; 연쇄적(連鎖的)인 폭파(爆破)의 위력(威力) 가속(加速)충격(衝擊) 100키로 더하기 100키로는 200키로의 충격, 140키로 더하기 140키로는 280키로의 강력한 충돌(衝突)상황(狀況)은 너무나 엄청난 결과를 가져오게 하는 것 입니다.
✪사람의 힘(協力), 더하기 사람의 힘, 기계(機械)의힘, 전자(電子)의힘, 원격(遠隔)조정(調定)의 힘의 결과(結果)도 무섭습니다.
❁그러나 인간의 힘은 미약합니다 종기 한 부분, 지체 한 부분, 내장 한 부분만 고장나도 무력한 인생입니다.

사지백체(四肢百體)중 한 부분 만 부작용이 일어나도 몸이 피곤하고 나른해 집니다.
만사가 귀찮아요 모든 것이 관심 없어요, 설마하면서 다시 진단(診斷)하여 조금 신경(神境)쓰이는 결과가 나타나면 입맛이 없고요 초조(焦燥)해 지고요, 세상(世上)천지(天地)가 관심(觀心)이 없어져요 내 인생이 허무하다고 느껴져요, 실망(失望)감에 저절수가 있어요. 낙심하게 될 수도 있어요, 조금만 더 심하면 중환(重患)이요 악성(惡性)이요 3기요 만기(滿期)요 늦엇습니다. 하면 하염없는 눈물이 나오는 분도 있답니다. 아무말도 하지아니하고 침묵(沈黙)에 들어가는 분도 있답니다. 또한 자포자기(自暴自棄)하여 인생을 포기하는 수도 있답니다. 그러면서도 뉘우침과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고 합니다.
내 인생이 이렇게 마감할 것을 몰랐네 후회스럽다, 아 내 인생아? 어찌할고, 해결의 길은 없는가? 다시 나에게 시간과 삶을 허락(許諾)할 수는 없을가?

아! 지나간 그때 힘이 있었던 권세(權勢), 비중있게 장악했던 권력(權力) 남 못지 않았던 그 화려(華麗)한 명예(名譽)와 경력(經歷), 정말 남보다 뛰어난 달란트 기술(技術)을 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하지 못했던가? 주님의 몸된 교회(敎會)를 위하여 최선(最先)을 다하지 못하였던가? 경제적인 활용의여력이 있었을때 복음에 앞장서지 못하였던가?
✪금년에도 시행되는 11일 서울역 구세군의 자선냄비에 이례적인 사건이 일어났답니다.

남루한 차람의 50대 천사가 나타나 수표한장을 넣었는데 확인해 보니 2465만원인 다시한장을 넣을려고 할때 선생님 생각해보시지요 하였으나 1287만원권의 수표를 넣어 모두 3752만원의 1928년이래 75년간의 사상 최고 액이라고 합니다. [작년까지 최고액 1천만원] 국민12월12일기사

오 주님이시여 이렇게 나자신이 가련(可憐)하고 무기력(無氣力)합니다. 하면서 대성통곡(大聲痛哭)하여 회개(悔改)하기 시작(始作)하여 새로운 각오(覺悟)와 결심(決心)으로 큰 다짐을 통하여 소생(蘇生)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느교회 모모씨는 어러가지로 어러운 중에 심야의 주님의 음성이 대접해라 대접하라,,,,,,,
부인에게 주변의 사람들을 불러 대접하도록 준비하라고 명령을 내려 시행함,,,,,가난회복.

✪어느 목사님은; 병세가 악화 문잠그고 금식사 작정,,주님의 역사 체험. [김계은, 초곡]

✪부산의 어느교회 성도는; 몸이허약하여 아무일도할수 없어 낙심,,중에 은혜......[허인배]

✪저가 자라난 지방의 황재만씨는;폐병 만기주에도 철야하면서 부르짖음,,,,,, 성경책 포장...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인간의 힘, 사람의 힘, 나의 힘은 매우매우 약합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의 무한대한 능력을 부여 받아 성령의 감동으로 주님이 주시는 능력안에서 승리하시기를 축원합니다.
할렐루야 임마누엘 여호와 닛시.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