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진리(眞理) 안에서 살자 / 요삼 1:3-4

  • 잡초 잡초
  • 431
  • 0

첨부 1


제    목 : 진리(眞理) 안에서 살자
본문말씀 ; 요삼 1:3-4
[03,12,21.주일낮]


“형제들이 와서 네게 있는 진리를 증거하되 네가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하니 내가 심히 기뻐하노라, 내가 내 자녀들이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함을 듣는 것보다 더 즐거움이 없도다”

AD100년경에 사도요한은 에베소서에서 왕성한 복음 사역을 수행하였습니다. 그 당시의 바닥평수가 약 100여펑의 교회건물 유적지를 볼때에 아시아 교회의 모델이였습니다. 소 아시아 7교회를 중심하여 여러지역의 순회 전도자들을 통하여 보고를 받았을때 사도요한은 너무나 감탄하여 감격한 표현으로 비교급으로 기뻐하고 즐거워 하였습니다.
“네가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하니 내가 심히 기뻐하노라, 내가 내 자녀들이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함을 듣는 것보다 더 즐거움이 없도다” 고 하였습니다.

✪죤 밀턴은 진리는 광선과 같다 어떤 손으로도 더럽힐수 없다. 더러워 지지도 아니한다.

✪G,초오서, 진리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것 중 최고의 것이다. 그리고 삶의 진가(眞價)이다.

1, 예수님이 진리이시기 때문입니다.

요 14: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일 5:12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요 3:36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 아들을 순종치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
요 1:3-4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In him was life; and the life was the light of men] 진리안에는 길과 생명과 영생이 있기 때문에 기뻐하고 즐거워 하였습니다.

2, 진리는 하나님의 말씀이요, 거룩 (성결(聖潔)해지기 때문입니다.

요 17:17 저희를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
엡 4:24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벧전 1:15-16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자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기록하였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

✪M, Luther; 술은 강하고 왕(王)은 더 강하고, 여자는 그 보다 더 강하다, 죄(罪)는 더욱 강하다 그러나 진리(眞理)는 최고(最高)로 가장 강하다. 진리(眞理)를 정복(征服)할 자는 없다 진리는 스스로 영원히 존재(存在)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레 11:44-45 “나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몸을 구별하여 거룩하게 하고 땅에 기는바 기어다니는 것으로 인하여 스스로 더럽히지 말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시 68:5 그 거룩한 처소에 계신 하나님은 고아의 아버지시며 과부의 재판장이시라.[DL무디모친]

약 4:8 하나님을 가까이 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 하시리라 죄인들아 손을 깨끗이 하라 두 마음을 품은 자들아 마음을 성결케 하라. 시 73:28 하나님께 가까이 함이 내게 복이라 내가 주 여호와를 나의 피난처로 삼아 주의 모든 행사를 전파하리이다.

시 119:105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사도요한은 말씀중심으로 사는 생활을 기뻐하고 즐거워하였습니다.


3, 진리안에는 참 자유를 알고 자유를 누린다는 것 입니다.

요 8:32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j,바타; 모든 참된 행복은 진리와 더불어 있고, 모든 참된 기쁨은 진리와 더불어 있다,
진리를 떠나는날 행복도 기쁨도 함께 우리 곁을 떠난다.

요 14:26-27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 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예수안에 말씀안에는 참 자유(自由)와 평안(平安)과 평화(平和)가 넘치는 것 입니다.
언제나 만족한 삶을 살기 때문에 기뻐하고 즐거워 하는 것 입니다.

4, 진리(眞理)는 변치아니 합니다, 언제나 새롭습니다. 신비롭습니다. 영원합니다.

요삼 1:3-4 “For I rejoiced greatly, when the brethren came and testified of the truth that is in thee, even as thou walkest in the truth. I have no greater joy than to hear that my children walk in truth. [Aredeia] 벗긴다. 아래로 내린다.

✪옛 것을 버리[벗기]고 새 것을 노출(露出)시키는 것이다.

✪정체(正體)를  밝히 들어내는 것 생활(生活)입니다.
히 4:12-13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죄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 지으신 것이 하나라도 그 앞에 나타나지 않음이 없고 오직 만물이 우리를 상관하시는 자의 눈 앞에 벌거벗은 것같이 드러나느니라“

✪나 자체는 없어지고 생명의 핵심이 주관되는 삶을 말합니다.
나와 세상은 간곳 없고 구속한 주만 보이는 삶입니다.  [찬송205장]

✪생명체 자체는 신비롭다. 벗기면 작은 생명이 싸여있다. 감자의 눈, 겨자씨 콩 속의 생명의 핵. 생명싸게 속에 싸여있는 생명이 귀하다.

❁격언; 영국; 진리와 기름은 항상 위에 있다. 진리는 모든 만물을 정복한다. 그리고 당신을 자유롭게 한다. ‘그대의 삶에 새로운 향기를 발할 것이다. 살맛나게 할 것이다’

    독일; 진리는 적과 자기편을 초월한다. 누구에게든지 공정(公正),공평(公平),정직하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들은 언제 어디서든지 무엇을 어떠한 상황(狀況)이 처해 질지라도 예수안에서 활기차고 생동감(生動感) 넘치는 생활(生活)을 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안에서 아름다운 변화(變化)를 느끼면서 거룩하게 성결(聖潔)해져야 합니다.
진리안에서 참 자유(自由)를 누리면서 평안(平安)과 평화(平和)의 삶을 계속(繼續)합시다.

영원(永遠)히 변치 아니하는 진리(眞理)로 무장(武裝)합시다. 언제나 새롭고 신비(神秘)로운 생명(生命)의 말씀의 진미(珍味)로 내 영혼(靈魂)이 만족(滿足)합시다. 그리고 진리(眞理)의 신비(神秘)로움 신령(神靈)한 은혜(恩惠)를 체험(體驗)합시다.
진리(眞理)의 진수(眞髓)를 마음껏 마십시다. 복락(福樂)의 강수(江水)로 만족(滿足)합시다.
할렐루야 임마누엘 여호와 닛시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