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希望(희망)찬 새해의 信仰 結心(신앙결심) / 계 21:1- 4

  • 잡초 잡초
  • 300
  • 0

첨부 1


本文: 계21: 1- 4                      2004. 1/ 4 주일 낮 설교
題目: 希望찬 새해의 信仰 結心

정치인들의 부정부패가 밝혀져 드러나고 혼란스럽고 부산했던 2003년도가 지나가고 갑신년의 희망찬 새해가 밝아왔습니다. 이제 새로운 해를 시작하는 출발선에 우리 모두는 서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어떤 생각과 어떤 각오와 어떤 결심을 하고 이 한 해를 시작하느냐에 따라서 여러분의 삶이 달라진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올 한 해 동안 어떤 삶을 살기를 소원합니까? 주님의 인도하심을 받기를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기도하는 삶, 예배 중심의 삶이 되겠다는 생각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말씀 안에서,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 세상의 빛과 소금의 사명을 잘 감당하겠다는 결심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성령으로 충만한 한 해가 되겠다고 각오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모든 문제는 해결되고, 인생 삶이 성공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있고, 2004년도 한 해가 여러분의 해가 될 것이며,  2004년도 한 해의 주인공이 될 줄로 믿습니다. 그러면 올해는 어떤 삶을 살아야 할까요?
1. 옛 것을 버리고 새로워지는 해가 되어야겠습니다.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계 21:1)고 본문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새 하늘과 새 땅에는 바다(고해)가 있지 않습니다. 바다는 고해를 의미합니다. 또 애통이나 곡하는 것도, 아픈 것이나 밤도, 사망이나 저주가 다시 있지 않는 곳입니다. 모두가 새로워진 곳입니다. 그럼 어떻게 할 때 새로워질 수 있을까요?
1)주안에 있을 때 새로워집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고 성경은 말합니다. 옛 생각을 버려야 합니다. 옛 생각은 하나님을 배반하고 두려워하지 않는자나 믿지 아니하는 자들, 흉악한 자들이나 살인자들, 또 간음하는 자들, 술객들, 우상 숭배자들,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을 말합니다.
이런 자들은 살다가 결국은 패망하고 불 못에 들어갑니다. 그러므로 옛 생각을 버리고 영으로 생각하여 생활 목적이나 생활 태도, 사상이 영적 중심의 생활로 예수님을 위하여 사는 생활, 그리스도의 사랑에 감동되어 예수님을 사랑하는 중심 생활로 변화되는 것입니다. ①옛 주인에서 새 주인으로, ②옛 언약에서 새 언약으로, ③옛 사람이 새 사람으로 ④옛 계명이 새 계명으로 ⑤옛 하늘이 새 하늘로 변화되어야 합니다. ⑥악한 양심, 죄 된 양심, 약한 양심, 화인 맞은 양심이 흠 없는 양심, 선한 양심, 깨끗한 양심으로 새로워지기를 축원 드립니다.
2)인간성이 변화되죽어야 새로워집니다.(핍박자 사울이-전도자 바울, 야곱-이스라엘)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고 골로새서 3장 5절은 말합니다. 옛 사람 즉 육체의 사람, 죄의 사람을 벗는 것은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는 것입니다. 음란과 부정과 사욕과 악한 정욕과 탐심을 벗어버리고 긍휼과 자비와 온유와 겸손과 관용으로 옷을 갈아입고 사랑을 더하여야 합니다. 인생은 찾는 것에 따라 생활이 달라집니다. ①땅에 것을 찾지 말고 위에 것을 찾읍시다. ②하나님의 보좌 우편에 앉아 계시는 그리스도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는 우리 생명의 근원이 되십니다. ①우리의 양식 자체이십니다. ②우리 위안이시며 ③우리의 목적이요 ④우리의 모본이며 ⑤우리의 영광이십니다. 그러므로 고집과 교만과 혈기와 죄의 지체를 죽이고 우리의 구세주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하여 새로워지시기를 바랍니다. 바울 사도처럼 나를 날마다 죽입시다.
3)주를 앙망할 때 새로워집니다(사 40:31).(394장)
주님과의 교제를 위해서 잠잠히 앙망해야 합니다. 주님께 간청하기 위해서 끈기 있게 앙망해야 합니다.
①주님의 교훈을 듣기 위해서 주의 깊게 앙망하고 ②주님의 보호하심을 발견하기 위해 기대하면서 앙망해야 합니다.
③주님의 지시를 받기 위해 순복하면서 앙망해야 합니다. ④야웨 하나님을 의지하고 의뢰하는 그 사람은 복을 받습니다. 소년 같은 앗수르도 곤비하고 장정 같은 바벨론도 다 넘어지나 오직 하나님을 신뢰하고 앙망하는 자는 독수리 같이승리의 날개를 펴고 올라가게 하시니 하나님의 능력을 얻은 증거입니다.
2.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가는 해가되어야 합니다.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라고 본문 3절에 말씀합니다. 주님과 함께 하며 동행하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복이 있습니다. (에녹은 300년 동안, 노아 할아버지는 120년을 동행했다.)
1)주님의 인도를 받게 됩니다.
출애굽을 한 이스라엘 백성들을 하나님은 불기둥과 구름 기둥으로 인도하셨습니다(출 13:20~22). 또 야웨께서 저희를 소원의 항구로 인도하신다(시 107:30)고 시편 기자는 노래했습니다. 이 하나님께서 우리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 강을 건널 때, 불 가운데로 지나며 불꽃을 통과할 때, 깊은 바다로 지나고 사막으로 행하며 흑암과 큰 광야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건너갈 때 함께 하시고 잔잔한 물가로 의의 길로 인도하십니다. 주의 교훈으로 주의 눈으로 주의 손으로 평강의 길로 진리 가운데로 주의 성결한 처소로 인도해 주십니다.
2)주님의 보호를 받게 됩니다.
시편 91편 7절에 “천인이 네 곁에서 만인이 네 우편에서 엎드러지나 이 ①재앙이 네게 가까이 못하리로다.”고 하였습니다. 성경은 계속해서 ②암탉이 새끼를 날개 아래 모음같이 보호하신다(마 23:37), ③눈동자와 같이 보호하시며(신 32;10), ④부모는 버려도(사 49:15), 하나님은 안 버리신다(시 27:10), ⑤또 분노의 날에도(습 2:3), 새 사냥꾼의 올무에서도 보호하시고, 무서운 전쟁과 질병과 참소와 훼방과 모함에서 건지신다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와 방패와 힘과 능력, 산성이 되십니다.
성도가 주님의 보호를 받으려면 방향과 목적이 같아야 주와 동행할 수 있습니다.  빌 3장 13- 14절에 보면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노라”고 하였습니다.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재림하실 예수님을 간절히 기다리며 영광스러운 변화의 그 날을 기다리며 천국의 소망을 가지고 십자가 푯대를 향하여 열심을 다합시다. 충성, 봉사, 헌신의 삶을 사는 2002년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3. 승리하여 축복 받고 열매를 풍성히 맺는 해가 되어야 합니다.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유업으로 얻으리라 나는 저의 하나님의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21:7)고 하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무엇으로 승리할 수 있을까요?
1)하나님의 말씀으로 승리할 수 있습니다.
①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말씀으로만 산다고 하였고,
②또 하나님께서는 여호수아에게 “이 율법 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라”(수 1:8)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고 묵상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하며 하나님의 말씀에 복종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말씀은 경건한 자에게는 값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마음을 조명해 주십니다. 행실을 깨끗케, 견고하게 세워 주시고 교훈 하여 주십니다. 성화 시켜 주시고 부요케 하여 주십니다.
 2)신앙과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요한은 “하나님께로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김은 믿음이니라”(요일 5:4)고 하였습니다. 신앙으로 악한 세상을 대적하며 신앙으로 하나님을 증거 합시다. 신앙의 승리는 무력이나 금력이나 지력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믿음으로만 됩니다. 믿음이 적은 자들은 염려하기 때문에 근심과 걱정도 합니다. 목숨에 대한 염려, 의복이나 음식이나 미래에 대한 염려를 합니다. 베드로는 파도가 밀어닥치는 환경을 바라보고 두려워했기 때문에 공포가 찾아오고 의심을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서 구한 것은 받은 줄로 확신하십시오. 그러면 믿음대로 되는 것입니다. 손에 잡히는 것 없어도 귀에 들리는 것 없어도 내 앞길 칠흑같이 어두워도 하면 된다. 할 수 있다. 해 보자 라는 믿음을 가지고 나아가시기를 바랍니다.
3)성령의 충만함을 입어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
오순절 마가 다락방의 120 문도는 예수님의 말씀대로 전혀 기도에 힘쓸 때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온 집에 가득하고 불의 혀같이 갈라져 각 사람 위에 임하는 성령의 충만함을 받았습니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은 그들의 신앙은 어떤 환난과 핍박에도 흔들리지 않고 견고해졌습니다. 비할 데 없는 큰 기쁨이 넘쳤습니다. 하나님을 찬미하고 서로 사랑하니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았습니다. 사도들이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리스도만 높였습니다. 한 마음으로 한 예수를 한 날에 믿는 무한한 축복이 임했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만 구원 얻고 죄 사함을 얻고 병 고침을 받고 마귀 권세를 넉넉히 이김을 모든 족속에게 전파했습니다.
結論: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①옛 것을 버리고 새로워지는 해, ②주님과 동행하는 해, ③승리하는 한 해가 되시고, 네 영혼이 잘 됨같이 범사에도 잘되고 강건한 한 해가되시기를 바랍니다.  2004년도 이 한 해 동안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고 나와 함께 하셔서 저와 여러분의 삶을 축복과 승리의 해, 건강과 믿음의 열매를 풍성하게 맺는 해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