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예수님 쉼터 / 마 11:28-30

  • 잡초 잡초
  • 374
  • 0

첨부 1


本文: 마11:28-30               
題目: 예수님 쉼터

노래에도 쉼표가 있고, 고속도로에도 휴게소가 있으며, 각종운동경기에도 매 경기마다 10분, 15분, 5분씩의 쉬는 시간이 있습니다. 성경말씀에 보면 자연에도 안식년이 있고, 희년이 있으며, 그런가 하면 하나님께서도 천지만물을 6일 동안 지으시고 제 7일에는 안식하셨습니다. 
만물의 영장으로 지으신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으신 사람도 6일 동안 열심히 일하고 성실하게 살도록 하셨고, 제7일에는 안식하도록 하나님이 지으셨습니다.
쉬도록 만드셨는데 삶에 빠지고, 생활에 빠져 몸과 육체를 혹사시키기 때문에 과로로 인하여 과로사가 생기고 과로 때문에 건강을 잃고, 과로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몸과 마음이 지처서 비틀대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과로 하지 말고 적당히 쉬면서 재충전도 하시고 건강도 돌아보며 살아가시는 지혜로운 성도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그러면 성도가 어떻게 쉬어야 하고, 어디에서 쉬어야 하는지 그 방법과, 쉬는 장소를 살펴보겠습니다. 
1. 가정이 안식할 수 있는 쉼터가 되어야 합니다.
1)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많은 가장들이 명퇴되고, 사업에 실패하여 가족들의 눈치를 살피다가 괴로움을 이기지 못하고 가출하여 노숙자가 되고, 거리를 방황하며 인생을 비관하며 몸도 마음도 병들어 가고 있습니다.
2)많은 노인들이 늙고 허약해진 자신의 몸 편히 쉴 곳이 없어 거리와 무의탁 양로원으로 방황하고 있습니다.
3)그런가하면 많은 청년 실업자들이 카드 빗과 일자리가 없어 따가운 찬 시선을 피하여 거리로 내 몰리고 있고, 자제력이 부족한 젊은이들이 자살이라는 극단의 방법을 택하기도 합니다.
  가정(家庭)[명사] 가족이 함께 생활하는 공간, 사회의 가장 작은 집단.  oijkei'o" oikeios 오이케이오스 oy-ki'-os 좋은 가정 [a good Family] 친척, 지지자, 식구의 <갈 6:10>
▷(갈 6:10) 그러므로 우리는 기회 있는 대로 모든 이에게 착한 일을 하되 더욱 믿음의 가정들에게 할지니라.
가정은 ①엄마 품처럼 평안해야 하고, ②사랑이 넘쳐 포근하며 따뜻해야 하며, ③즐겁고 기대가 되어야 하며 ④그러므로 직장과 삶에 지친 남편이 새로운 힘과 용기를 얻는 장소가 되어야 하며 ⑤학업에 시달리는 자녀들이 희망과 비젼을 갖는 장소가 되어야 합니다. ⑥사랑하는 가족들이 있으므로 그 가족들 때문에 가사 일이 즐겁고 행복한 주부가 되어야 합니다.
2. 영혼과 믿음이 새 힘을 얻는 교회와 예배가 되어야 합니다.
1)받으실 만한 예배가 드려져야 합니다.
  ▷(요 4:23-24)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니라.
  ▷(출 23:15) 너는 무교병의 절기를 지키라 내가 네게 명한 대로 아빕월의 정한 때에 칠 일 동안 무교병을 먹을지니 이는 그 달에 네가 애굽에서 나왔음이라 빈손으로 내게 보이지 말지니라.
  ▷(고후 9:7) 각각 그 마음에 정한 대로 할 것이요 인색함으로나 억지로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즐겨 내는 자를 사랑하시느니라. (주일 헌금은 의무다.(우리교회가 주정헌금 드리는 이유=믿음으로 준비된 예물을 드리기 위함입니다.)
2)축복이 넘치는 예배가 드려져야 합니다.
▷(사 58:13) 만일 안식일에 네 발을 금하여 내 성일에 오락을 행치 아니하고 안식일을 일컬어 즐거운 날이라, 여호와의 성일을 존귀한 날이라 하여 이를 존귀히 여기고 네 길로 행치 아니하며 네 오락을 구치 아니하며 사사로운 말을 하지 아니하면........
응답받은 아벨의 제사를 드립시다. 솔로몬의 제사, 불로 응답받은 갈멜산의 제사, 여호와 이레의 모리아산의 제사(예배)를 드리시기 바랍니다.
結論: 참된 안식은 말씀의 말씀에서 어디 있다고 말씀합니까?
  예수의 쉼터로 저와 여러분을 초청하고 있습니다. 여기 만나교회가 주님이 계시는 예수의 쉼터요.
  지금 드려지는 이 예배가 예수의 쉼터입니다. 또한 믿음으로 살아가는 성도의 가정이 예수의 쉼터가 됩니다.
▷(마 11:28)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예수 안에서의 참된 믿음의 가정과 삶이 되어 예수 쉼터의 삶이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