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합력하여 선을 이루자 / 롬 8:27-29

  • 잡초 잡초
  • 623
  • 0

첨부 1



합력하여 선을 이루자
본문말씀;로마서 8:27-29 


“마음을 감찰하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 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1,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입니다.

하나님이 사랑하는 자 입니다. 그러면 주님을 사랑 합니다. 이것은 분명한 순리(順理)입니다.
혹시 여러분 하나님을 사랑 할 마음이 내끼지 아니합니까? 혹 하나님을 멀리하고 십습니까?
주님이 싫습니까? 여러분 큰 일 났읍니다. 회개 해야  합니다. 이것은 마귀가 주는 마음 입니다.

하나님은 저와 여러분을 사랑하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십습니다.
주님을 좋아하고 십습니다. 자다가도 주님, 꿈속에서도 주님. 어러울 때에도 주님, 좋을 때도 주님의 사랑 입니다. 할렐루야///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하나님이 사랑하는 자 인줄을 확신(確信)하시기를 축복(祝福)합니다. 축원(祝願)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하나님이 관심을 가지시고 돌보는 자 인줄을 확신(確信)하시기를 바랍니다.

시편 121편에서는 하나님은 우리를 지키시고, 지키시고, 지키시고, 영원까지 지키시리로다. 고 하였습니다. 피조물(被造物)로서는 할 수 없는 약속(約束)입니다.

“낮의 해가 너를 상치 아니하며 밤의 달도 너를 해치 아니하리로다. 여호와께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케 하시며 또 네 영혼을 지키시리로다. 여호와께서 너의 출입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지키시리로다”[시 121:6-8] 할렐루야///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은 하나님께서 요셉을 사랑하셨기 때문이었습니다.
창 39:9 이 집에는 나보다 큰 이가 없으며 주인이 아무 것도 내게 금하지 아니하였어도 금한 것은 당신뿐이니 당신은 자기 아내임이라 그런즉 내가 어찌 이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께 득죄하리이까? 창 39:23 전옥은 그의 손에 맡긴 것을 무엇이든지 돌아보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2,3,5,21]이라 여호와께서 그의 범사에 형통케 하셨더라

요셉17세 팔려가 13년 후의 30세에 합력하여 큰선을 이루었습니다. 애굽의 총리가 되는 복을  받았습니다. 가족(家族)과 민족(民族)의 구원(救援)자가 되었습니다.


2,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자 입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의 예정을 입은자들 입니다. 그 기쁘신 뜻대로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엡 1:4-6] 고 하였습니다.

♣ 이삭은 하나님의 예정과 기쁘신뜻대로 선을 이루었습니다. 일명 이삭이 연약한 것은 아브라함이 100세에 사라는 90세에 낳았으니 무슨 용맹이 있으랴? 고 들 하지만, 그러나 하나님이 사랑하시니까 100배의 복을 주셔서 거부가 되었습니다.

창 26:12-15 “이삭이 그 땅에서 농사하여 그 해에 백배나 얻었고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그 사람이 창대하고 왕성하여 마침내 거부가 되어, 양과 소가 떼를 이루고 노복이 심히 많으므로 블레셋 사람이 그를 시기하여, 그 아비 아브라함 때에 그 아비의 종들이 판 모든 우물을 막고 흙으로 메웠더라"

창 26:20-21“그랄 목자들이 이삭의 목자와 다투어 가로되 이 물은 우리의 것이라 하매 이삭이 그 다툼을 인하여 그 우물 이름을 에섹[다툼]이라 하였으며, 또 다른 우물을 팠더니 그들이 또 다투는 고로 그 이름을 싯나[대적함, 이삭은 물러감]라 하였으며, 이삭이 거기서 옮겨 다른 우물을 팠더니 그들이 다투지 아니하였으므로 그 이름을 르호봇[장소가넒음, 확장]이라 하여 가로되 이제는 여호와께서 우리의 장소를 넓게 하셨으니 이 땅에서 우리가 번성하리로다 하였더라. 고 하였습니다.
 

3,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십니다.

여러분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 뜻대로  부르심을 받은자가 선이 이루어지지아니하고 내계획이 이루어지짖아니한다고 낙심하지마십시요,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줄을 알 수 있는 지혜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빌 1:27-28 오직 너희는 그리스도 복음에 합당하게 생활하라 이는 내가 너희를 가 보나 떠나 있으나 너희가 일심으로 서서 한 뜻으로 복음의신앙을 위하여 협력하는 것과 아무 일에든지 대적하는 자를 인하여 두려워하지 아니하는 이 일을 듣고자 함이라 이것이 저희에게는 멸망(滅亡)의 빙거요 너희에게는 구원의 빙거(憑據)니 이는 하나님께로 부터 난 것이니라.

예수그리스도의 탄생과 고난과 십자가는 합력하고구원을 이루시고 협력하여 부활의 새생명과 영원한 생명의 복을 주시는 역사상 최고의 위대한 사건으로서 계속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들은 하나님을 믿음으로, 약속(約束)받은 것을 명심(銘心)하고, 절대적(絶對的)을 순종(順從)하여, 은혜(恩惠)와 복을 누리기만 하면 되는 것 입니다.
우리는 화목(和睦)의 직책(職責)을 가졌습니다. 협력(協力)해야 할 자들입니다. 그리고 모든일에 합력(合力)하여 아름다운 꽃을 피워야 할 사명(使命)이 있습니다.

한국 기독교의 대표자(代表者)이신 한경직 목사님은 일평생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6-18]는 말씀으로 좌우명(座右銘)을 삼았습니다.

어느 목사님의 아들이 아버지에게 목회 성공의 비결을 위의 말씀으로 전해주니까?
아버지는 군(軍)생활(生活)의 성공적인 비결을 위의 말씀으로 회답(回答)하였다고 합니다.

여러분 우리는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야 할 사명을 완수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로서 그 기쁘신 뜻대로 부름을 받아 합력하여 선을 이룹시다.
할렐루야 임마누엘 여호와닛시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