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공적인 삶과 마음의 자세 / 잠 4:23

  • 잡초 잡초
  • 404
  • 0

첨부 1



성공적인 삶과 마음의 자세


범선이 바다 위에 떠서 돛을 높이 달고 항해할 때, 한 척은 동쪽으로 가고 다른 한쪽은 서쪽으로 갑니다. 그럼 왜 똑같은 바다위에서,똑같은 방향으로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면서 두 배가 떴는데 한 척은 동쪽으로 가고 다른 한척은 서쪽으로 갈까요?
이것은 파도 때문이거나 불어오는 바람 때문에 그런 것은 아닙니다. 그 범선에 높이 달린 돛이 방향에 따라서 한 배는 동쪽으로 가고 다른 한배는 서쪽으로 가는 것입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사람이 세상에 태어날 때 결코 공평하게 태어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은 좋은 가정, 좋은 부모님의 슬하,좋은 환경에서 태어나지만 또 다른 사람은 찢어질듯 가난한 환경에서 태어나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보게 될 때 인생은 진실로 불공평하다고 탄식할 수 있지만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기회를 줄 수 있는 위대한 자원을 모두에게 주셨습니다. 그 자원은 다른 것이 아닌 여러분과 나의 마음의 자세입니다. 잠언 4장 23절에 보면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마음 속에서 미래의 흥망성쇠를 좌우하는 생명의 근원이 나오기 때문에 우리는 부모 형제나 이웃,또는 나라나 환경을 원망해서는 아니 되는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의 미래는 여러분 자신속에서 창조되어 나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금 밑바닥의 환경에 처해 있다고 할지라도 내 마음 속의 삶의 자원을 통해서 영광스럽고 찬란한 삶을 건설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주신 마음의 자원을 개발하기만 하면 우리의 미래는 찬란하게 열릴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하면 우리 마음의 자원을 개발하여 우리의 앞날에 위대한 삶을 창조할 수 있을까요? 나는 이제 청소년 여러분에게 몇가지 방안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 자신을 이방안에 의해 검진한다면 여러분은 속사람을 개발할 수 있게 되어 위대한 인생을 건설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는 이것을 마음 개발의 A,B,C,D,E,F,G라고 말합니다.
A는 [affirmation(긍정)]입니다. 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부정적인 말을 너무나 많이 합니다. 사람이 입으로 말하는 것과 부정적인 말을 너무나 많이 합니다. 사람이 입으로 말하는 것과 마음과는 직결되어 있습니다. 사람의 마음 속에 가득한 것이 입으로 나오고,입으로 말하는 것이 마음을 가득히 채우게 됩니다. 성경에 보면 [사람의 지체 중에 혀는 작은 것이로되 온 몸을 어거한다]고 했습니다. 야고보서 3장 1절로 5절에 보면 말이 질풍처럼 달려가지만 그 입에 있는 조그만 재갈로써 좌우로 방향을 바꿀 수 있고,광풍에 밀려가는 큰 배가 물 속에 있는 조그마한 키에 의해 동서남북으로 방향을 바꾸며, 작은 불씨가 큰 도시를 태우기도 한다고 했습니다. 이처럼 혀는 작지만 온 몸을 어거하는 큰 힘을 가지고 있으므로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말은 운명을 바꿀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만일 한 사람의 인격을 변화시키려면 그 사람의 말을 변화시켜 주면 됩니다. 오늘날 현대의학에서도 인간의 언어중추 신경이 다른 신경을 지배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나는 할 수 없다. 이제 끝장났다]라는 부정적인 말을 하면 부정적인 마음의 자세를 갖게 되어 인생을 대하는 태도 또한 부정적이고 절망적이 되기 때문에 이러한 사람에게는 창조적인 삶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그 때문에 우리는 좋은 환경에 처하든지 나쁜 환경에 부딪치든지 항상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할 수 있다]는 마음의 자세를 가져야 되는데 이와같은 마음의 자세는 입술의 affirmaion으로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제자 가운데 빌립은 입술의 affirmation 즉 긍정적인 시인을 잘못했지만 안드레는 입술의 affirmation을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똑같은 두사람이 예수님과 함께 광야에 나가서 말씀을 듣고 수많은 군중들과 함께 하루를 지냈는데 주님께서 빌립을 불러 군중들에게 먹을 것을 주라고 하시자, 빌립은 그 많은 사람들에게 먹일 것을 살 돈도 없고 그 많은 사람들을 먹게 할 떡도 없고 환경도 되지 못한다고 부정했습니다. 그러나 안드레는 물고기 두 마리와 보리떡 다섯개를 주님 앞에 가지고 와서 [주님께서 축복하시면 먹게 할 수 있다]고 긍정했습니다. 그러자 주님께서는 빌립보다 안드레를 택하시고 그의 신앙고백과 오병이어로써 오천명을 먹이고도 열 두 바구니나 남게 하시는 기적을 베푸셨습니다. 여러분이 비록 보리떡 같은 인생이라고 할지라도 긍정적인 마음의 자세를 가지고 긍정적인 말로 시인하고 나가면 여러분 속에서 의대한 능력의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미국의 유명한 철학자 에머슨은 [일을 하라,그리하면 할 수 있는 능력은 주어진다]고 말했습니다. 여러분이 [I can do, 할 수 있다. 하면 된다. 해보자]하고 나가면 할 수 있는 힘이 여러분에게 주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인생을 패배하게 하는 [나는 못한다,나는 안된다.절망이다]라는 부정적인 말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내 입에서 어떤 말이 나오는지 유의하여 부정적인 말을 한 마디도 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의 위대한 창조적인 말씀을 마음 속에 채워서 창조적이고 생산적이고 긍정적인 언어를 사용함으로써 성공적인 삶을 살게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그 다음 B는 [believe(믿음)]입니다.우리는 하늘과 땅과 그 가운데 있는 모든 것을 지으신 하나님을 믿으면서 살아야 됩니다. 인생을 살아가노라면 좋은 일이 생기기도 하고 나쁜 일이 생기기도 하며 어두운 날이 있는가 하면 햇빛이 비취는 밝은 날도 있고, 비바람이 몰아쳐 올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좋을 때는 좋아서 좋아하고, 나쁠 때는 나쁜 것을 좋게 변화시키실 수 있는 위대한 하나님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 삶의 자원으로 삼고, 저 하늘이 무너지고 이 땅이 꺼져도 일점일획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말씀 위에 서서 나가면 인간으로 상상할 수 없는 위대한 힘이 우리 생애 속에 넘쳐나게 되는 것입니다.

주님 앞에 무릎을 꿇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마음 속에서 좌절감과 정죄의식과 절망을 다 몰아내고 성령으로 말미암아 믿음과 소망과 사랑을 받아들이고 [믿습니다]로 나가는 사람은 홍해수를 가르고,여리고 성도 무너뜨리며 영혼이 잘됨 같이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하며 생명을 얻되 넘치게 얻는 위대한 삶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삶이란 지혜의 경쟁이라기 보다는 신념의 경쟁입니다. 내게 아무리 지혜가 있다 할지라도 신념이 없어서 뒤로 물러간다면 그 지혜는 아무 소용이 없게 됩니다. 그러나 [할 수 있다]는 마음의 자세를 가지고 [믿습니다]로 불가능에 도전하면서 밀고 나가면 지혜와 지식과 능력이 우리 속에서 솟아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서양문명이 동양문명보다 앞선 이유는 그들이 우리보다 먼저 성경을 받아들여서 인간의 한계점을 초월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지식이나 지혜나 총명이나 능력은 한계가 있습니다. 이 한계점에 부딪치면 인간은 그 자리에 주저앉고 맙니다. 그런데 일찍 성경을 받아들인 서양민족들은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하심이 없느니라][네 믿음대로 될 지어다]라는 말씀들을 받아들여서 장애에 도전하여 그것들을 정복했기 때문에 정치,경제,문화, 교육에서 우리를 앞서게 된 것입니다.

성경에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롬10:17)고 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 말씀을 듣고 기도할 때, 우리 속에 불가능을 뛰어 넘을 수 있는 믿음이 생깁니다. 다윗은 [내가 주를 의뢰하고 적군에 달리며 내 하나님을 의지하고 담을 뛰어 넘나이다](시편18:29)라고 했습니다. 신념이 여러분 가슴 속에서 끓어오를 때,여러분은 어떠한 절망의 담도 뛰어넘으며 어떠한 적의 무리 속에 있다 할지라도 그 속을 뚫고 달려 나가 승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다음 C는 [commitment(내어 맡김)]입니다. 예수님께서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태복음11:28)고 하셨습니다. 오늘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정신병에 걸려 있어서 가장 큰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레이건 대통령과 요한 바오로 교황을 쏜 범인들이 모두 정신병자로 밝혀졌습니다. 현대사회는 산업화,도시화,공업화로서 사람들이 시간에 쫓기다 보니 다정한 대화를 나누지 못해 고독하고, 인격적인 대우를 받기 보다는 상품으로 취급되기 때문에 정신적인 부담을 견디지 못해 정신병자가 많이 생겨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믿는 우리는 내 짐을 주님께 commitment할 수 있습니다. 시편 37편 5절에 [너의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저를 의지하면 저가 이루시고]라고 했습니다. 이 때문에 우리에게 태산같은 근심과 염려가 다가와도 기도함으로써 주님께 다 맡겨버리면 주님께서 우리의 마음 속에 평안을 가득 채워주셔서 어떠한 역경에서도 승리할 수 있게 해주십니다.

청소년 여러분, 여러분은 인생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시점에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정신적, 육체적,생활적,환경적으로 다가오는 격렬한 변화를 어떻게 감당해야 할지 잘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모에게나 기성세대에 반항하고 별난 행동을 할 때도 있습니다. 마음의 갈등과 육체적인 변화와 환경적인 변화에 어떻게 나를 적응시킬 것이냐, 여기에 하나님의 도우심이 필요합니다. 여러분 자신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께 내어 맡기고 의지하면 하나님께서는 육체적,정신적,환경적 변화에 여러분이 적응할 수 있는 힘을 주시는 것입니다. 바울 선생은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빌립보서 4:13)고 했습니다. 이러므로 여러분이 여러분의 힘으로 할 수 없는 일에 부딪치게 되었을 때 주님께 기도하고 내어 맡기면 주님께서 전지 전능하신 능력으로 여러분을 이끌어 주시는 것입니다.

그 다음 D는 [delight(기쁨)]입니다. 사람들은 쉽게 부모를 원망하고 이웃을 원망하고,사회를 원망하고,하나님을 원망합니다. 원망은 내 마음을 어둡고 착잡하고 부정적이 된 사람에게는 아무런 것도 기대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마음에 즐거움을 가지면 밝고 맑고 환해집니다. 시편 37편4절에 [여호와를 기뻐하라 저가 네 마음이 소원을 이루어 주시리로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기쁜 마음으로 찬송하고 하나님께 기쁜 마음으로 감사하고 또 기쁨으로 생활하면 여호와께서는 우리 마음 속의 소원을 이루어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이는 우리 하나님께서는 기뻐하는 사람을 좋아하신다는 사실을 말씀해주고 있습니다. 육신의 부모님도 그렇습니다. 세상의 어느 부모가 늘 우울하고 침울하고 불평이나 하고 원망이나 하는 자녀를 좋아하겠습니까? 그러나 늘 웃고 명랑하고 쾌활하고 기쁨으로 생활하는 자녀를 좋아하지 않는 부모는 한 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항상 기쁨을 가지고 생활하며 하나님께 기도하는 사람에게 하나님께서는 그 마음의 소원을 이루어 주십니다. 그러므로 성령의 역사를 가져오게 하기 위해서는 언제나 기뻐하십니다.

그 다음 E는 [expctarion(기대)]입니다. 여러분, 인생을 살 때 기대를 가지고 살아야 됩니다. 내일은 오늘보다 나아지고 다음 달은 금번 달보다 나아지고 명년은 금년보다 나아진다는 기대는 여러분과 나에게 인생을 힘차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줍니다. 여러분,나는 주님을 구주로 영접한 이후부터 지금까지 기대를 저버려 본 적이 없습니다. 서울에 올라 와서부터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나 형제나 친구에게 편지를 쓸 때 부정적인 말은 한번도 쓴 적이 없습니다. 나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늘 기대를 가졌기 때문에 내 편지는 늘 긍정적이었고 밝았습니다.

나는 내 영혼이 잘 됨같이 범사에 잘 되며 강건하고 생명을 얻되 넘치게 얻게 될 것을 기대했습니다.그리고 내게 좋은 일이 있으면 좋아서 하나님께 감사하고, 내게 어려운 일이 생겨도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로마서 8:28)는 말씀대로 종국에는 선이 이루어질 것을 기대하고 감사했습니다.

미국의 인생 철학자 나폴레온 힐은 [우리에게 어려운 일이 다가와도 그것을 참고 견디면 반드시 그와 동등 혹은 그 이상의 축복이 다가온다]고 말했습니다. 이러므로 기대를 저버리고 바람부는 대로,물결치는 대로,될대로 되라는 식의 부평초 같은 인생이 되어서는 아니됩니다. 이러한 인생은 하나님께서도 도와주실 수 없으며 버림받은 인생이 되고 맙니다.

그 다음 F는 [faint not(낙심하지 말라)]입니다. 우리에게는 낙심을 주는 일들이 늘 다가옵니다. 그렇다고 해서 낙심하고 주저앉아 좌절하면 일으킬 수가 없습니다.좌절이란 스스로 인생 패배를 인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본에서 있었던 일인데 어떤 부형님이 저를 보자 무척 반가와 하면서 [목사님 때문에 제가 살아났습니다]하고 감사인사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 보는 사람이라 어리둥절하고 있으니까 자초지종을 이야기하는데 그분은 유명한 외과의사로서 어느날 수술을 하다가 한번 실수를 하고 크게 낙심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자기를 인생 실패자라 생각하고 그 이후부터는 환자를 돌보지 않고,자신이 입원실에 누워 깊은 절망에 빠져 사람들 만나는 것을 꺼려했습니다. 그는 자책과 패배감으로 자신을 학대하면서 나날을 보내고 있었는데 어느날 병문안 왔던 그의 조카가 책 한권을 놓고 가면서 꼭 읽어보라고 권했습니다. 그 책은 바로 저의 저서였습니다. 그는 그 책에서 다음과 같은 귀절을 읽게 되었습니다. [인생은 누구나 실패를 한다. 그런데 어떤 일에 실패를 했으면 그 일에 실패를 한 것이지 인생 자체를 실패한 것은 아니다]

이 귀절을 읽자 그는 [내가 수술에 실패한 것이지 의사로서 실패한 것은 아니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때부터 용기를 얻어 자리를 털고 일어났다는 것이었습니다. 우리의 인생에 낙심되는 일이 다가온다고 해서 그것을 받아들이면서 패배를 인정하고 주저앉아서는 아니됩니다.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기도와 믿음으로 일곱 번 실패해도 여덟번 일어나야 되는 것입니다.

그 다음 마지막으로는 G는[glorify(영광)]입니다. 여러분 무슨 일이든지 성공을 하면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않고 자신을 자랑하고 교만의 자리에 서면 [교만은 패망의 선봉이요 거만한 마음은 넘어짐의 앞잡이](잠언 16:18)라는 성경말씀대로 되어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이러므로 자신을 자랑하지 말고 범사에 하나님을 자랑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저 높은 곳을 바라보면서 날마다 전진해 나갈 때 보다 위대한 승리를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에게 인생을 성공적으로 살 수 있는 마음의 자원을 주셨습니다. 여러분이 심령 개발의 A, affirmation B,believe C,commitment D,delight E,expectation F,faint not G,glorify를 지키면 놀라운 역사가 여러분 생애 속에 일어나는 것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내가 영어 알파벳을 붙여서 설명한 것은 여러분이 외우기 쉽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비행기 조종사가 비행하기 전 비행기 엔진을 점검하고, 자동차 운전사가 운전하기 전 자동차 엔진을 점검하듯 여러분도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마음의 자세가 되어 있는지를 매일 아침 점검해야 합니다.

A, affirmation:너는 오늘 긍정적으로 사느냐?
B, believe:오늘도 너는 하나님을 생명의 근원으로 삼고 믿음으로 사느냐?
C, commitment:오늘도 네 길을 여호와께 맡겼느냐?
D, delight:오늘도 너는 기뻐하느냐?
E, expectation:너는 오늘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기대하느냐?
F, faint not:오늘 너는 낙심하고 뒤로 물러갈 것이냐?
G, glorify:오늘 너는 좋은 일이 생기면 하나님께 영광 돌리겠느냐?

이 일곱 가지 질문에 [네]라고 대답할 수 있으면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니요]라는 대답이 나오면 하나님께서 주신 귀중한 성공의 자원을 훼파하고 있는 것입니다.
독일의 유명한 경제부흥의 아버지인 아르니스트는 [정신적인 자원 없이 물질적인 부흥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정신적인 자원이 없이는 행복한 가정 성공적인 인생, 물질적인 부흥은 있을 수 없습니다.

석유나 금은 보석 보다 값지고 귀한 것이 우리의 마음입니다. 우리의 마음을 개발하면 여기에서 나오는 지혜나 지식이나 총명으로 기름도 나올 수 있고 금은보석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지도자, 종교가,철학자,군인,학자,음악가가 생겨날 수 있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좋은 가정, 좋은 사회, 좋은 국가,좋은 교육, 좋은 환경이 여러분의 운명을 변화시켜 주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운명의 변화는 여러분 마음 속에서 결정되는 것입니다.

제 나이 또래의 사람들은 인간적으로 생각하면 가장 불행한 삶을 살아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소년시절을 일제의 압박속에서 보냈고,해방이 되자 얼마 안되어 6.25사변이 일어났습니다. 우리는 지금의 여러분들처럼 좋은 환경에서 공부를 해보지 못했습니다. 소나무 사이에서,잔디 위에 앉아 공부를 했고,천막속에서 공부하기도 했습니다. 전쟁터에 나가 죽은 친구도 적지 않습니다. 환경적으로 볼 때 열번이고 백번이고 좌절하고 절망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날을 돌이켜 보건대 제 생애에서 가장 큰 축복을 받은 때는 제나이 열 여덟,폐병으로 쓰러졌을 때입니다. 저는 그때 학교를 휴학해야 했고, 피를토하면서 암담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때 저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해졌습니다. 성경이 제생에 속에 들어왔습니다. 저는 성경을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읽었습니다. 저는 복음을 받아들이기 전까지는 인생을 자포자기 했습니다.

그러나 성경이 제 속에 들어오고 제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을 믿게 되고 말씀을 읽고 기도할 때 그리스도의 피가 저를 씻어주고 하나님의 성령이 들어오셔서 저를 변화시켜 주시자 저의 인격은 변화 되었습니다. 저의 생각은 변화 되었습니다. 흑암에서 광명으로, 절망에서 소망으로, 죽음에서 삶으로, [할 수 없다]에서 [할 수 있다]로 변화되었습니다. 하나님을 저의 삶의 자원으로 삼은 뒤 저는 부정적인 것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했습니다. 절망하지 않기로 작정했습니다. 홍해수를 만나면 갈라지게 하고,광야를 만나면 지나가고, 태산을 만나면 넘어가고, 만약 못넘어갈 경우, 터널을 뚫고 이것마저 안되면 그 태산을 황금으로 변화시키고 말겠다는 긍정적이고 도전적인 생각을 가지고 나아갔습니다. 그 결과 나는 영혼이 잘 됨같이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해졌으며,세계 각처로 다니면서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저는 미국이나 구라파에 가서 그곳 사람들을 가르치고, 그들에게 도움을 베풀고 흠모를 받았지, 그들에게서 도움ㅇ르 받거나 수모를 받은 적이 없습니다.

오늘의 저가 된 것은 좋은 환경, 좋은 교육, 많은 돈으로 말미암은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마음의 자원을 개발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오늘 여러분에게 인생 성공의 A,B,C,D,E,F,G를 말씀드렸습니다만 이것은 설교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 이는 제가 뼛속까지 체허만 것입니다. 저는 이를 통해서 동서양을 막론하고 낙심한 수많은 사람을 생명의 빛으로 인도해 주었습니다. 여러분은 살아온 날보다 살아갈 날이 더 많습니다. 제가 여러분의 나이였을 때보다 여러분은 훨씬 더 좋은 사회나 환경에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분이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모시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삶의 무궁한 자원으로 삼고 자기가 어디에서 와서 무엇 때문에 살며 어디로 가는지 분명히 알고,자기 삶의 목표를 분명히 하고 밀고 나가면 여러분의 앞 길을 막을 자 아무도 없습니다. 험산 준령이 다가오면 넘어가십시오. 넘어가지 못하겠으면 터널을 뚫고 가십시오. 그것마저 할 수 없거든 그 산이 여러분 생애에 황금 덩어리가 되게 하십시오.

인생을 패배로 받아들이는 자에게 패배가 있고 패배를 받아들이지 않는 자에게는 패배란 있을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인생을 패배하도록 만드시지 않았습니다. 승리하도록 만드셨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마음을 개발하는 A,B,C,D,E,F,G를 점검해 보십시오. 저녁에 잠자리에 들어서도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 보십시오.

[오늘 나는 긍정하고 살았느냐?]
[나는 하나님을 믿고 살았는가?]
[나는 하나님께로 모든 것을 맡겼던가?]
[오늘 가지고 하루를 보냈는가?]
[낙심하지 않았던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는가?]

이로써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지킬 수 있습니다. 성경에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고 하셨지만 어떻게 해야 내 마음을 지키는지 그 방법을 알아야 마음을 지킬 수 있스빈다. 그 때문에 저는 여러분에게 마음을 지킬 수 있는 A,B,C,D,E,F,G를 가르쳐 준 것입니다. 여러분이 마음을 지킬 때, 생명의 근원이 거기에서 솟아 오르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성공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위대한 삶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행복한 인생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기 위해서 여러분의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인생에 우연이란 없습니다. 사주팔자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이 마음을 지키지 않고 흐트러진 생활을 해도 갑자기 좋은 일이 생겨서 잘 살게 되겠지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성경에 [사람이 무엇을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진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진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갈6:78)고 했습니다. 콩심은 데 콩나고 팥 심은데 팥 납니다. 심고 거두는 법칙에 의해 오늘 여러분이 심는 것은 여러분이 어른이 되었을 때 거두게 됩니다. 오늘 여러분의 마음을 지키지 않으면 훗날 어른이 되었을 때 결코 성공의 꽃다발을 안을 수 없습니다.

저는 다시 한번 여러분에게 부탁합니다. 인생을 긍정적으로 사십시오. 믿음을 가지고 사십시오. 여러분이 인생을 주님께 내어 맡기십시오. 항상 명랑하게 인생을 살도록 하십시오. 그리고 위대한 내일에 대한 기대를 저버리지 마십시오. 어려운 일, 고달픈 일이 다가와도 낙심해서 뒤로 물러가지 말고 역경을 이겨 나가는 씩씩하고 힘찬 여러분이 되십시오. 그리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사십시오. 그리할 때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가장 위대하고 아름다운 삶을 살도록 이끌어 주실 것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