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열매 맺는 신앙생활 (창 1:11-12)

  • 잡초 잡초
  • 273
  • 0

첨부 1


 
열매 맺는 신앙생활

“하나님이 가라사대 땅은 풀과 씨 맺는 채소와 각기 종류대로 씨 가진 열매 맺는 과목을 내라 하시매 그대로 되어 땅이 풀과 각기 종류대로 씨 맺는 채소와 각기 종류대로 씨 가진 열매 맺는 나무를 내니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창 1:11,12) 여기에 보면 하나님이 땅에 창조하신 모든 것이 제각기 열매를 맺도록 지으시고 열매를 맺었을 때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반면에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나무는 찍혀 불에 던져진다고 했습니다(마 3:10). 주님은 열매 없는 무화과나무를 저주하기도 하셨습니다(마 21:19). 사실 우리도 어떤 면에서는 열매를 맺어야 하는 피조물입니다. 요한복음 15:16에 보면 주님께서 우리를 택하신 이유에 대해 우리로 하여금 열매를 맺게 하기 위함이라고 말씀했습니다. 우리는 열매를 맺는 신앙생활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가 어떠한 열매를 맺어야 될까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열매는

첫째, 성령의 열매입니다.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갈 5:22,23) 하나님이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열매는 성령의 열매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첫 번째 나타난 열매는 사랑의 열매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신 것처럼 사랑의 열매가 맺혀지는 사람이라야 진정으로 남을 이해할 수 있고, 동정할 수도 있으며, 남을 높일 수도 있고, 도와줄 수도 있으며, 또 서로 상대방을 수용하면서 아름다운 공동체를 이룰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사랑의 열매가 맺히면 자연히 기쁨의 열매, 화평의 열매, 그리고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의 열매도 맺히게 됩니다. 성령께서 우리에게 이처럼 귀한 사랑의 열매를 맺게 하여주신 것을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성령은 교회를 창립케 하고, 또 교회를 부흥케 하며, 또 교회의 일꾼을 일으키게도 합니다. “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 듣는 사람 일곱을 택하라”(행 6:3) 하나님은 성령이 충만한 사람을 하나님의 일꾼으로 선택하여 세워주시는 줄 믿으시기 바랍니다. 스가랴 4:6에 보면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으로 되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둘째, 전도의 열매입니다.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막 16:15,16) 우리 주님께서 가장 원하시는 것은 만민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모든 사람 앞에 예수가 구주이심을 전해야 합니다. 예수님이 그분들에게 소망이요 생명임을 전해야 합니다. 예수를 영접하는 자가 바로 천국 시민이 된다는 것을 전해 주어야 합니다. 우리는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라는 사명을 받았습니다. 온 세계가 우리의 무대입니다. 우리는 앉아서 믿지 않는 자가 오기를 기다리는 자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가서 전해야 됩니다. 그리고 내 가족, 내 친척, 내 친구 뿐만 아니라 온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어느 시대든지 복음을 전하는 사람의 발자취에는 하나님의 능력이 수반됩니다. 성령이 그를 도와줍니다. 하나님의 능력의 손이 그를 붙잡아 주시는 것입니다. 그 머리 위에 성령이 임재하심으로 말에 권세가 있게 하고, 손과 발에 이적이 나타나게 하며, 기도할 때 하늘의 보좌가 움직이게 하며, 그리고 영권과 물권을 주셔서 감당할 수 있도록 해주십니다. 때로는 모세에게 홍해가 갈라지게 했듯이, 요단강이 갈라지고 가나안 땅을 정복하게 했듯이 불가능한 것도 하나님이 가능케 하시는 줄 믿으시기 바랍니다.
복음을 전하는 교회는 신앙이 병들지 않고 부흥하게 됩니다. 교회의 사명은 전도와 선교입니다. 전도는 고기를 낚는 어부와 같이 많은 생명을 구원하는 것입니다. 전도는 생명줄을 던지는 일이고, 마귀의 결박에서 해방시켜 주는 일이며, 죄와 저주, 멸망과 심판의 구덩이에서 천국으로 옮겨주는 행위이고, 예수님과의 만남을 성립시켜주는 일입니다. 우리가 이 땅에 태어나서 최고의 축복은 예수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10:19에 보면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었으니, 너희를 해할 자가 결단코 없으리라”라고 말씀했습니다. 전도자에게는 하나님께서 이러한 특권을 부여해주셨습니다. 다니엘 12:3에 보면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라고 말씀했습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전도의 열매를 많이 맺으시기를 바랍니다.

셋째, 제물의 열매입니다.
어떤 분은 연보주머니만 보면 기뻐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시험에 드는 사람도 있습니다. ‘연보’라는 말은 ‘복’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연보 시간은 곧 하나님께 복을 심는 시간인 것입니다. 출애굽기 23:15에 보면 “빈 손으로 내게 보이지 말지니라”라고 말씀했고, 출애굽기 25:2에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하여 내게 예물을 가져오라 하고, 무릇 즐거운 마음으로 내는 자에게서 내게 드리는 것을 너희는 받을지니라”라고 말씀했습니다. 또 말라기 3:10에 보면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라고 말씀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복을 주시기 위해서 이와 같이 명한 것입니다.

성경에 제물을 드리는 자세에 대해서 말씀하신 것을 보면 ①즐거운 마음으로 드리라고 했습니다. “각각 그 마음에 정한 대로 할 것이요, 인색함으로나 억지로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즐겨 내는 자를 사랑하시느니라”(고후 9:7) ②감사한 마음으로 드리라고 했습니다. “이 봉사의 직무가 성도들의 부족한 것만 보충할 뿐 아니라 사람들의 하나님께 드리는 많은 감사를 인하여 넘쳤느니라”(고후 9:12) ③후한 마음으로 드리라고 했습니다. “너희의 후한 연보를 인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고후 9:13) 제물이란 우리의 몸도 제물이고, 시간도 제물이고, 물질도 제물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재간을 드리는 것도 제물입니다. 제물의 열매를 많이 맺으시기를 바랍니다. “이것이 곧 적게 심는 자는 적게 거두고, 많이 심는 자는 많이 거둔다 하는 말이로다”(고후 9:6)

넷째, 입술의 열매입니다.
“사람은 입의 열매로 인하여 복록에 족하며 그 손의 행하는 대로 자기가 받느니라”(잠 12:14) 바이런은 ‘말은 재산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떠한 말을 하며 사느냐에 따라서 가난하게 되기도 하고, 부유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부정적이고 소극적인 언어는 완전히 없애버리는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은 인간에게 감당할 수 없는 시험은 허락지 않습니다. 또 시험 당할 때 피할 길을 주신다고 했습니다(고전 10:13). 좀 안된다고 자기의 능력을 바라보면서 ‘이젠 끝장이다’라고 하지 말고, 주님의 능력을 바라보면서 ‘나는 이제부터 시작이다’라고 말해야 합니다. ‘안된다’고 하지 말고 ‘된다’는 말을 해야 합니다. ‘큰 일 났다’고 하지 말고 ‘별거 아니다’라고 말해야 합니다. ‘어렵다’고 하지 말고 ‘쉽다’고 말해야 합니다. 나는 어렵지만 주님이 함께 하실 때는 쉬운 것입니다.

이와 같이 우리가 어떻게 말하느냐에 따라서 열매가 달라집니다. 잠언 18:21에 보면 “죽고 사는 것이 혀의 권세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그 열매를 먹으리라”라고 말씀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혀의 권세를 주셨습니다. 축복의 말씀을 전할 때는 생명의 역사가 나타나게 합니다. 저주할 때는 사망의 역사가 나타나게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혀의 권세를 가지고 생명의 역사를 나타내야 합니다.
에베소서 4:29에 보면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 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고 말씀했습니다. 우리는 말을 할 때 항상 은혜로운 말을 해야 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의 마음에 성령의 열매가 맺혀지고, 하나님께서 권세를 주셔서 능력있게 주의 복음을 전하며, 믿음을 주셔서 제물을 심어 부자가 되게 해주시고, 여러분의 입술에 혀의 권세를 주셔서 은혜로운 말을 통해서 생명의 열매를 많이 맺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