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빌 4:10-13)

  • 잡초 잡초
  • 824
  • 0

첨부 1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
빌립보서 4;10-13 

빌 4:10-13 “내가 주 안에서 크게 기뻐함은 너희가 나를 생각하던 것이 이제 다시 싹이 남이니 너희가 또한 이를 위하여 생각은 하였으나 기회가 없었느니라. 내가 궁핍하므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형편에든지 내가 자족하기를 배웠노니, 내가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에 배부르며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21c는 배우는 시대 전문자격증 시대입니다. 믿음 기도 순종 감사의 학교에서 실력배가. 알파코스로.

1, 자족하기를 배웠노라. 만족하기를 배웠습니다.

시103:5 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케 하사 네 청춘으로 독수리 같이 새롭게 하시는도다.
시104:28 주께서 주신즉 저희가 취하며 주께서 손을 펴신즉 저희가 좋은 것으로 만족하다.
시107:9 저가 사모하는 영혼을 만족케 하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심이로다.
사 58:11 나 여호와가 너를 항상 인도하여 마른 곳에서도 네 영혼을 만족케 하며 네 뼈를 견고케 하리니 너는 물댄 동산 같겠고 물이 끊어지지 아니하는 샘 같을 것이라.
고후3:5 우리가 무슨 일이든지 우리에게서 난 것 같이 생각하여 스스로 만족할 것이 아니니 우리의 만족은 오직 하나님께 로서 났느니라. 어떤 형편에든지 자족하기를 배웠습니다.

2,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자신감이 넘치는 것입니다.

자기가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자신 있게 사는 사람] 이라야 삶의 가치관이 달라지고 생산성이 있습니다.
고후 6:4-10 “오직 모든 일에 하나님의 일꾼으로 자천하여 많이 견디는 것과 환난과 궁핍과 곤란과, 매 맞음과 갇힘과 요란한 것과 수고로움과 자지 못함과 먹지 못함과, 깨끗함과 지식과 오래 참음과 자비함과 성령의 감화와 거짓이 없는 사랑과, 진리의 말씀과 하나님의 능력 안에 있어 의의 병기로 좌우하고, 영광과 욕됨으로 말미암으며 악한 이름과 아름다운 이름으로 말미암으며 속이는 자 같으나 참되고, 무명한 자 같으나 유명한 자요 죽는 자 같으나 보라 우리가 살고 징계를 받는 자 같으나 죽임을 당하지 아니하고, 라고 하였습니다. 근심하는 자 같으나 항상 기뻐하고 가난한 자 같으나 많은 사람을 부요하게 하고 아무 것도 없는 자 같으나 모든 것을 가진 자로다.” 라 고 하였습니다.

3, 일체(一切)의 비결(秘訣)을 배웠습니다.

즐거워하고, 웃고, 만족하고, 남을 돕는 사람, 예수님[하나님]을 좋아하는 사람.
본문12절에 “내가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에 배부르며 배고픔과 풍부(豊富)와 궁핍(窮乏)에도 일체(一切)의 비결(秘訣)을 배웠노라.

A, 낮아지는 비결 [가난하게 사는 비결, 배고픔을 참는 인내]

시 116:5-6“여호와는 은혜로우시며 의로우시며 우리 하나님은 자비 하시도다.
여호와께서는 어리석은 자를 보존하시나니 내가 낮게 될 때에 나를 구원하셨도다.“
고후 12:7-7 “여러 계시를 받은 것이 지극히 크므로 너무 자고하지 않게 하시려고 내 육체에 가시 곧 사단의 사자를 주셨으니 이는 나를 쳐서 너무 자고하지 않게 하려 하심이니라.
이것이 내게서 떠나기 위하여 내가 세 번 주께 간구하였더니, 내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데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 이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내게 머물게 하려 함이라. 그러므로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약한 것들과 능욕과 궁핍과 핍박과 곤란을 기뻐하노니 이는 내가 약할 그 때에 곧 강함이니라.“
고후 13:3-4 “이는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서 말씀하시는 증거를 너희가 구함이니 저가 너희를 향하여 약하지 않고 도리어 너희 안에서 강하시니라. 그리스도께서 약하심으로 십자가에 못 박히셨으나 오직 하나님의 능력으로 살으셨으니 우리도 저의 안에서 약하나 너희를 향하여 하나님의 능력으로 저와 함께 살리라”

B,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비결

눅 10:20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최고의 기쁨]
빌 4:4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 살전 5:16 항상 기뻐하라.
마 5:12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 너희 전에 있던 선지자들을 이같이 핍박하였느니라. [주를 위한 고난과 핍박]
벧전 4:13 오직 너희가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예하는 것으로 즐거워하라 이는 그의 영광을 나타내실 때에 너희로 즐거워하고 기뻐하게 하려함이라.
시 37:4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저가 네 마음의 소원을 이루어 주시리로다. [근본적인 기쁨]
빌 2:17-18 “만일 너희 믿음의 제물과 봉사 위에 내가 나를 관제로 드릴지라도 나는 기뻐하고 너희 무리와 함께 기뻐하리니, 이와 같이 너희도 기뻐하고 나와 함께 기뻐하라.”

C, 웃음으로 웃음을 낳는 비결 [아브라함이 천사의 소식을 듣고]

창 17:17,19 “아브라함이 엎드리어 웃으며 심중에 백세된 사람이 어찌 자식을 낳을까 사라는 구십세니, 어찌 생산하리요. 하나님이 가라사대 아니라 사라가 정녕 네게 아들을 낳으리니 너는 그 이름을 이삭이라 하라 내가 언약을 세우리니 후손에게 영원한 언약이 되리라”
창 18:12-13 “사라가 속으로 웃고 내가 노쇠하였고 내 주인도 늙었으니 내게 어찌 낙이 있으리요? 여호와께서 아브라함에게 사라가 왜 웃으며 이르기를 내가 늙었거늘 어떻게 아들을 낳으리요. 하느냐? 창18:15 사라가 두려워서 승인치 아니하여 가로되 내가 웃지 아니하였나이다. 가라사대 아니라 네가 웃었느니라.
창 21:3,6,8 “아브라함이 그 낳은 아들 곧 사라가 자기에게 낳은 아들을 이름하여 이삭이라 하였고, 사라가 가로되 하나님이 나로 웃게 하시니 듣는 자가 다 나와 함께 웃으리로다.
아이가 자라매 젖을 떼고 이삭의 젖을 떼는 날에 아브라함이 대연을 배설하였더라.“

4, 내게 능력주시는 자안에서 만사형통하도다.

막 9:23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 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하였습니다. 롬 8:31 그런즉 이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對敵)하리요. 사 43:13 과연 태초(太初)부터 나는 그니 내 손에서 능히 건질 자가 없도다. 내가 행하리니 누가  막으리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들은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고 주 예수를 믿는 천국의 시민으로서의 긍지를 가지고 만사를 자신 있게 해결하는 승리의 사람이 됩시다.
할렐루야 임마누엘 여호와 닛시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