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택하심 입은 자들 / 벧전 1:1-4

  • 잡초 잡초
  • 313
  • 0

첨부 1


택하심 입은 자들
벧전 1:1-4

이 지구상에 수십억의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지만 하나님의 택하심을 입은 자가 있고, 택하심을 입지 못한 자들이 있습니다. 택하심을 입지 못한 자들은 지금 이 순간에도 죄악 가운데 방황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죽음의 길을 가면서도 마치 마취제를 맞은 사람처럼 감각이 없이 영적으로 화인 맞아서 저들은 양심의 가책도 없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택하심을 입게 된 은혜를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주의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살후 2:13) 본문 2절에 나오는 ‘택하심’이란 말은 ‘구별하여 뽑아냄’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은 많은 사람들 중에 우리를 구별하여 뽑아내어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주셨습니다. “너는 여호와 네 하나님의 성민이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지상 만민 중에서 너를 자기 기업의 백성으로 택하셨나니”(신 7:6) 그러면 택하심의 과정과 택하심의 목적, 택하심을 입은 자의 축복에 대해서 말씀을 상고하면서 함께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1. 택하심의 과정

①모태로부터 택하셨습니다. 갈라디아서 1:15에 보면 “내 어머니의 태로부터 나를 택정하시고”라고 말씀했습니다. 본문 2절에도 “곧 하나님 아버지의 미리 아심을 따라”라고 말씀했습니다. 절대로 하나님은 즉흥적으로 혹은 우연히 택하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예정하신 섭리 가운데 우리를 택하신 것입니다.

②은혜로 택하셨습니다. 로마서 11:5에 보면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라고 말씀했습니다. 우리가 택하심을 입은 것은 우리의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라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입니다(딛 3:5, 딤후 1:9). 은혜란 받을만한 자격이 없는 사람에게 은총으로 또 오직 베푸는 자의 배려에 의해서 대가가 없이 내려준 선물입니다. 본문 2절에도 보면 “택하심을 입은 자들에게 편지하노니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지어다”라고 말씀했습니다.

③성령의 거룩하게 하심으로 택하셨습니다.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으로 … 택하심을 입은 자들에게”(2절) 우리의 거룩함은 우리의 공로로 된 것이 아니라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을 통하여 택하심을 입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고 주님께 대한 그 구속의 은혜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입게 된 것을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2. 택하심의 목적

①열매를 맺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요 15:16) 우리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열매를 주렁주렁 많이 맺혀야 합니다. 빛의 열매(엡 5:9), 전도의 열매(막 16:15), 감사의 열매(시 50:23), 성령의 아홉 가지 열매(갈 5:22,23), 제물의 열매(대상 29:21)를 많이 맺히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분명히 아는 것은 절대로 심는 것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무엇을 심든지 종류와 양에 따라서 반드시 심는 대로 거두게 되는 줄 믿으시기 바랍니다(고후 9:6). 이왕이면 우리는 좋은 것을 심어야 하고, 또 많이 심어야 합니다.

②복음을 전파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종 바울은 사도로 부르심을 받아 하나님의 복음을 위하여 택정함을 입었으니”(롬 1:1) 하나님은 복음이 여러분을 통해서 전파되기를 원하십니다. 우리는 받은 복음을 릴레이 경주자가 다른 사람에게 바톤을 전해주는 것처럼 다른 사람에게 전해주어야 합니다. 순교의 피를 통해 받은 이 복음을 만민에게 전파해야 합니다.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 16:15)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써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딤후 4:2) 복음은 미사일보다 더 큰 위력이 있습니다. 전하기만 하면 하나님께서 역사해주시고 책임져주십니다.

③예수의 이름을 증거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주께서 가라사대, 가라! 이 사람은 내 이름을 이방인과 임금들과 이스라엘 자손들 앞에 전하기 위하여 택한 나의 그릇이라”(행 9:15) 예수의 이름을 증거하기 위하여 하나님 앞에 선택된 자로서 베드로처럼, 바울처럼, 디모데처럼 쓰임 받기를 바랍니다.

3. 택하심을 입은 자의 축복

①산 소망이 있게 하십니다. “찬송하리로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이 그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3절) 세상에서의 소망은 어느 한순간에 물거품처럼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이 주신 산 소망은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않고 영원합니다. 산 소망은 하늘에 쌓아둔 소망(골 1:5), 영생의 소망(딛 1:2), 구원의 소망(롬 8:24)이기 때문입니다.

②보호하심을 입게 하십니다. “너희가 말세에 나타내기로 예비하신 구원을 얻기 위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입었나니”(벧전 1:5) 우리는 사는 세상은 참으로 위험한 세상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택하심을 입은 자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해주시고(벧전 1:5), 눈동자같이 보호해주시며(신 32:10), 손을 잡아 보호해주시고(사 42:6), 영원히 보호해주십니다(시 37:28).

③영혼의 구원을 받게 하십니다.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벧전 1:9) 여기에서 ‘영혼의 구원’이란 육체를 배제한 영만의 구원이 아니라 전인격적인 구원으로서 영과 육이 연합된 참 존재적 구원, 곧 육체적 죽음을 초월하여 영육간의 생명을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예정하신 섭리 가운데 은혜와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으로 하나님의 택함을 입게 된 것을 감사하면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열매를 많이 맺고,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며 예수의 이름을 증거하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보호하심과 영혼의 구원을 받는 성도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