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광복절] 하나님은 전능하신분이시다.(창 28:1-5)

  • 잡초 잡초
  • 318
  • 0

첨부 1


- 한희수 목사 (한성교회)


3-5절, 전능하신 하나님이 네게 복을 주어 너로 생육하고 번성케하사 너로 여러 족속을 이루게 하시고, 아브라함에게 허락하신 복을 네게 주시되 너와 너와 함께 네 자손에게 주사 너로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주신 땅 곧 너의 우거하는 땅을 유업으로 받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이에 이삭이 야곱을 보내었더니 밧단아람으로 가서 라반에게 이르렀으니 라반은 아람 사람 브두엘의 아들이요 야곱과 에서의 어미 리브가의 오라비더라.”

오늘은 광복주일을 맞이하는 광복 59주년을 맞이하는 광복절입니다. 1919년3월1일 대한독립만세를 불렀지만 45년간의 일제의 압박과 서러움은 계속되다가 세계 제2차 세계대전(世界大戰) 중에 일본의 진주만 공격에 의한 연합군의 히로시마의 원폭징계로 인한 일본의 항복과 함께 대한민국의 해방과 함께 광복을 맞이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리스에서는 제28회 아테네올림픽이 개막되어 IOC 회원국 202개국의 선수들이 모여 60억의 세계인의 축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금13세개 이상의 성적으로 10위권 안에 들기 위해 선수들이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저는 오늘 본문에 나타난 족장들의 신앙의 근본적인 한 부분을 설명하면서 은혜를 받고자 전능하신 하나님에 대한 신앙의 원리를 강조하고 저합니다.
우리 하나님은 전지전능(全知全能) 무소부재(無所不在)하십니다. 인간이 감히 그 앞에서 무슨 항변이 있을 수 있으랴? 옛날에는 사단장 앞에 이등병, 교수 앞에 학생, 주인 앞에 사환.

1, 확신 있는 계대적인 믿음입니다.

바른 믿음 확실한 믿음 진짜 믿는 믿음,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같은 믿음을 즉 동질성의 믿음을 가지자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에게 전능하신 하나님이 허락하신 복을 믿습니다.
여러분 믿음의 복이 최고의 복입니다. 믿음의 복을 누리는 것은 하나님 제일주의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
“전능(全能)하신 자 하나님 여호와께서 말씀하사 해 돋는데서 부터 지는 데까지 세상을 부르셨도다. 가로되 감사 하옵나니 옛적에도 계셨고 시방도 계신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여 친히 큰 권능을 잡으시고 왕 노릇 하시도다. [시50:1, 계11:17]
사도바울과 디모데와 같은 믿음의 비밀을 간직하는 믿음. 우리노회 어느 장로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을 의지하면서 준위 예편 당시에 모두 일시분인데 당시 은행에 예금하면 600여 만원 이었는데 자기는 연금 신청하여 월 180만원씩 받아 생활하면서 동요들에게 핀잔을 받아 하나님의 경제원리는 그러느냐? 의 것입니다.
지금 와서는 성공의 비결이었습니다. 아이 엠 에프 시절 지나고 나니 판도가 반전되어 과연 믿음의 사람의 하나님의 지혜라고 감탄한 답니다.

2, 전능자의 말씀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본문말씀 1-2절의 가정형성 지시를 실천하였습니다.
“이삭이 야곱을 불러 그에게 축복하고 또 부탁하여 가로되 너는 가나안 사람의 딸들 중에서 아내를 취하지 말고, 일어나 밧단아람으로 가서 너의 외조부 브두엘 집에 이르러 거기서 너의 외삼촌 라반의 딸 중에서 아내를 취하라. 고 하였습니다.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전능하신 주의 말씀이니라 하셨느니라. 하나님은 전능하시나 아무도 멸시치 아니하시며 그 지능이 무궁하사.” 라고 하였습니다.[고후6:18. 욥36:5] 또 내가 들으니 허다한 무리의 음성도 같고 많은 물소리도 같고 큰 뇌성도 같아서 가로되 할렐루야 주 우리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가 통치하시도다.[계 19:6]
지난주간 학생회 연합수련회에 저도한번 참석했는데 오늘예배에 참여한 우리학생들 다시 한번 복습합시다. 일관성 있는 신앙생활 성수주일 조연이나 액스트라가 되지 말고 주연이 되는 교회활동을 강조하고 지혜롭고 슬기로운 이성교제는 하지 아니하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바로 믿고 은혜 받으면 학생은 성적이 올라가는 것이 정상이요 인성이 아름답게 변화하는  왜 부모가 교회를 가지 말라 하겠느냐?
다니엘 학습이나 솔로몬의 학습이나 족집게 과외나 고득점 과외나 기본이 분명해야 합니다.
지난 주 13일 오전 방송 중에 잠간 봤는데 30세 된 뇌성마비 4급 장애인 화가인 한경혜씨는 7세 때부터 23년 동안 하루 1천배, 100일 만배, 3번 시행, 3천배 한 후 고명하신[승철] 스님만나 조언 받아 하루 천배하면 인생이 바뀐다. 초등학교 시절 성적 오르기 시작 자신감을 가지고 계속 노력하고. 2개월 준비하여 대입검정고시 합격 대학에 들어가 훌륭한 화가가 되었습니다. 여러분 세상 사람들도 성령, 은사, 은혜, 구원의 신비를 제외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어떤 원리를 실천하여 성취하고 기적과 같은 체험을 많이 합니다.

3,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는 것입니다.

본문3-4절에서 전능하신 하나님이 네게 복을 주어 너로 생육하고 번성케하사. 너로 여러 족속을 이루게 하시고, 아브라함에게 허락하신 복을 네게 주시되 너와 너와 함께 네 자손에게 주사 너로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주신 땅 곧 너의 우거하는 땅을 유업으로 받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계 21:22 성 안에 성전을 내가 보지 못하였으니 이는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와 및 어린 양이 그 성전이심이라
암4:12 그러므로 이스라엘아 내가 이와 같이 네게 행하리라 내가 이것을 네게 행하리니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 만나기를 예비하라. 고 예언 하였습니다.
사 43:13,19“과연 태초부터 나는 그니 내 손에서 능히 건질 자가 없도다. 내가 행하리니 누가 막으리요,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정녕히 내가 광야에 길과 사막에 강을 내리니” 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의 하시는 일의 위대한 역사는 사명의식이 뚜렷한 사람들에게 참여하게 하십니다.

4, 전능하심을 찬양합시다.

계 15:3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 어린 양의 노래를 불러 가로되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하시는 일이 크고 기이 하시도다. 만국의 왕이시여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시도다.
모세시대의 홍해를 건넌 후의 찬양, 여호수아 시대의 활 노래, 한나의 찬양, 예수님 탄생시에 천군 천사의 찬양, 엘리사벳의 찬양, 마리아의 찬양, 목자들의 찬양, 사6:3-4“서로 창화하여 가로되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만군의 여호와여 그 영광이 온 땅에 충만하도다,
이 같이 창화하는 자의 소리로 인하여 문지방의 터가 요동하며 집에 연기가 충만한지라“
계4장이나 14장의 밤낮 쉬지 아니하고 찬양과 우뢰소리 같은 찬양, 천국 영생복락의 찬양하였습니다. 영원, 영생복락의 축복을 찬양하는 함성이 우리 한성의 동산에 우렁차게 울려 퍼지고 우리들의 영혼의 감격한 찬양의 메아리가 하나님 보좌 우편에 계신 주님을 향하여 울려 퍼지게 합시다.  사도바울은 롬8:31 그런즉 이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찬양도 전도도 선교도 충성도 헌신도 희생도 하게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시다.
전능하신 하나님께 부르짖는 귀중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할렐루야 임마누엘 여호와 닛시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