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전도자 빌립 (행 8:4-8)

  • 잡초 잡초
  • 312
  • 0

첨부 1


- 설교 : 김정택 목사

  전도는 주님의 지상명령입니다. 하나님의 간절한 소원입니다.
  성령님의 뜻입니다.
 
  주님이 오신 목적도 전도를 위한 것이었습니다.
(막 1:38)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주님이 제자를 부르신 목적도 전도를 위한 것이었습니다.
(막 1:17)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를 따라 오너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성령을 받으라는 이유도 전도에 있습니다.
(행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의 교회를 세우신 목적도 전도에 있습니다.
(행 9:31) 『그리하여 온 유대와 갈릴리와 사마리아 교회가 평안하여 든든히 서 가고 주를 경외함과 성령의 위로로 진행하여 수가 더 많아지니라』

  성경이 쓰여진 목적도 바로 전도를 위한 것입니다.
(요 20:31)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성도들에게 축복을 주시는 이유도 전도에 있습니다.
(눅 12:33) 『너희 소유를 팔아 구제하여 낡아지지 아니하는 주머니를 만들라 곧 하늘에 둔 바 다함이 없는 보물이니 거기는 도적도 가까이 하는 일이 없고 좀도 먹는 일이 없느니라』

  그러므로 교회의 일 가운데 가장 우선해야 할 것이 바로 전도입니다. 초대 교회는 전도가 제일 우선 순위였습니다.
(행 2:42) 『저희가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며 떡을 떼며 기도하기를 전혀 힘쓰니라』
(행 5:42) 『저희가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니라』

  사도 바울은 은혜 받고 전도하기 위하여 일생을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딤후 4:1-2) 『[1] 하나님 앞과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의 나타나실 것과 그의 나라를 두고 엄히 명하노니 [2]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딤전 4:15) 『이 모든 일에 전심전력하여 너의 진보를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라』

  하나님은 전도자에게 은혜를 주셔서, 하나님의 최대 관심사인 전도를 이루게 하십니다.

  1. 전도자가 받는 은혜는 무엇일까요?

(마 28:18-20) 『[18]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1)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주십니다.
  2)주님이 항상 함께 하십니다.

그러한 은혜는 전도자의 삶에 어떤 형태로 나타날까요?
  1)귀신이 떠나가고, 영적 싸움에서 늘 승리하게 됩니다.
(행 8:7-8) 『[7] 많은 사람에게 붙었던 더러운 귀신들이 크게 소리를 지르며 나가고 또 많은 중풍병자와 앉은뱅이가 나으니 [8] 그 성에 큰 기쁨이 있더라』

  2)성령의 인도를 받게 됩니다.
  빌립의 전도사역은 성령의 인도를 따라 이루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성령의 인도로 에디오피아 내시를 만남)
(행 8:26) 『주의 사자가 빌립더러 일러 가로되 일어나서 남으로 향하여 예루살렘에서 가사로 내려가는 길까지 가라 하니 그 길은 광야라』
(행 8:39) 『둘이 물에서 올라갈새 주의 영이 빌립을 이끌어 간지라 내시는 혼연히 길을 가므로 그를 다시 보지 못하니라』

  2. 전도자가 세상에 나가 베풀 은혜는 무엇일까요?

(눅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1)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롬 6:16) 『너희 자신을 종으로 드려 누구에게 순종하든지 그 순종함을 받는 자의 종이 되는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혹은 죄의 종으로 사망에 이르고 순종의 종으로 의에 이르느니라』
오늘날 악령은 문화라는 이름을 통해 사람을 사로잡아 종으로 만듭니다. 어떤 이는 스포츠에 중독이 됩니다. 어떤 이는 음악이나 춤에 중독이 됩니다. 어떤 이는 영상이나 게임에 중독이 됩니다. 어떤 이는 컴퓨터에 채팅에 미쳐있습니다. 어떤 이는 연예인이나 오락 프로에 빠져 있습니다. 음란물이나 폭력에 매료되어 헤어나질 못하기도 합니다. 증상은 다르지만 그들의 공통점은 한 가지입니다. 바로 참된 자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2)눈 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오늘날 인류는 영적인 감각을 잃어버렸습니다. 하나님의 나라에 대해 아무것도 보지 못합니다. 그들에게 예수의 피를 보게 하고, 천국과 지옥을 알게 하며, 인생의 참된 목표와 지향점을 보여주는 것이 바로 전도입니다. 영적인 감각을 일깨워주고, 영의 눈을 뜨게 해주는 것입니다.
(행 26:18) 『그 눈을 뜨게 하여 어두움에서 빛으로 사단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가게 하고 죄사함과 나를 믿어 거룩케 된 무리 가운데서 기업을 얻게 하리라』

3)눌린 자를 자유하게
성령의 역사는 자유하는 역사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붙었던 더러운 귀신들이 성령이 오시자 소리를 지르며 나가는 모습이 성경에는 자주 등장합니다. 오늘날 교회에도 이런 역사들이 나타나야 합니다. 전도의 현장에는 하나님의 기적과 이사가 나타나야 하는 것입니다.
(고후 3:17) 『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

3. 하나님이 쓰시는 전도자의 자격은 무엇일까요?
1)하나님을 만나고 그 현상을 체험한 자입니다.
(행 9:3-5) 『[3] 사울이 행하여 다메섹에 가까이 가더니 홀연히 하늘로서 빛이 저를 둘러 비추는지라 [4] 땅에 엎드러져 들으매 소리 있어 가라사대 사울아 사울아 네가 어찌하여 나를 핍박하느냐 하시거늘 [5] 대답하되 주여 뉘시오니이까 가라사대 나는 네가 핍박하는 예수라』

2)성령의 충만을 받은 자입니다.
(행 9:17) 『아나니아가 떠나 그 집에 들어가서 그에게 안수하여 가로되 형제 사울아 주 곧 네가 오는 길에서 나타나시던 예수께서 나를 보내어 너로 다시 보게 하시고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신다 하니』

3)기도의 능력을 받은 자입니다.
(행 9:11) 『주께서 가라사대 일어나 직가라 하는 거리로 가서 유다 집에서 다소 사람 사울이라 하는 자를 찾으라 저가 기도하는 중이다』

4)하나님의 말씀으로 준비된 자입니다.
(행 22:3) 『나는 유대인으로 길리기아 다소에서 났고 이 성에서 자라 가말리엘의 문하에서 우리 조상들의 율법의 엄한 교훈을 받았고 오늘 너희 모든 사람처럼 하나님께 대하여 열심하는 자라』

4. 전도자가 받을 상급은 무엇일까요?

1)하늘의 상급이 있습니다.
(단 12:3)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
(살전 2:19-20) 『[19] 우리의 소망이나 기쁨이나 자랑의 면류관이 무엇이냐 그의 강림하실 때 우리 주 예수 앞에 너희가 아니냐 [20] 너희는 우리의 영광이요 기쁨이니라』
2)땅의 형통이 있습니다.
(마 6:33)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막 10:29-30) 『[29]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와 및 복음을 위하여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어미나 아비나 자식이나 전토를 버린 자는 [30] 금세에 있어 집과 형제와 자매와 모친과 자식과 전토를 백 배나 받되, 핍박을 겸하여 받고 내세에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 없느니라』

3)삶 가운데 하나님의 능력이 넘칩니다.
(행 6:7)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왕성하여 예루살렘에 있는 제자의 수가 더 심히 많아지고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하니라』
(행 8:12-13) 『[12] 빌립이 하나님 나라와 및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 관하여 전도함을 저희가 믿고 남녀가 다 세례를 받으니 [13] 시몬도 믿고 세례를 받은 후에 전심으로 빌립을 따라 다니며 그 나타나는 표적과 큰 능력을 보고 놀라니라』
(행 19:11-12) 『[11] 하나님이 바울의 손으로 희한한 능을 행하게 하시니 [12] 심지어 사람들이 바울의 몸에서 손수건이나 앞치마를 가져다가 병든 사람에게 얹으면 그 병이 떠나고 악귀도 나가더라』

<결  론>

전도는 교회가 마땅히 해야 할 사명이며, 하나님의 최대 관심사입니다. 우리는 전도할 때, 참된 그리스도인으로 단련됩니다. 전도할 때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며, 전도할 때 하늘의 축복을 소유합니다.

이제 한 해를 마감하며, 우리 신앙의 결실을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하나님 앞에 가장 큰 열매가 무엇입니까? 바로 영혼 구원입니다. 한 영혼이라도 하나님께 인도하여, 하늘의 상급과 땅의 형통을 받는 축복된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전도를 통해 하나님을 더욱 경험하는 교회가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