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의 열매가 풍성해지는 축복 (요 15:1-8)

  • 잡초 잡초
  • 430
  • 0

첨부 1


- 설교 : 민경설 목사

우리들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어둠의 세력에게 속는 가장 큰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과정이나 원인에 상관없이 결과, 열매에만 치중하는 것입니다. 우선은 승리하고 성공한 것 같지만 나중에 가 보면 그 결과, 그 열매가 우리의 삶을 병들게 하고 어렵게 하는 것입니다. [사5:2]“땅을 파서 돌을 제하고 극상품 포도나무를 심었었도다 그 중에 망대를 세웠고 그 안에 술틀을 팠었도다 좋은 포도 맺기를 바랐더니 들포도를 맺혔도다”

[호4:7]“저희는 번성할수록 내게 범죄하니 내가 저희의 영화를 변하여 욕이 되게 하리라” 우리에게 열매가 있다는 것이 없는 것보다 우선은 유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욱 중요한 것은 그 열매가 복된 열매, 참 열매, 하나님이 맺히게 해주시는 축복의 열매이어야 진정 승리자요 복된 자가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주신 열매가 아닌 세상 열매, 육신의 열매는 우리에게 독을 주기 때문입니다.

[잠10:22]“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사람으로 부하게 하시고 근심을 겸하여 주지 아니하시느니라” [창21:10]“그가 아브라함에게 이르되 이 여종과 그 아들을 내어쫓으라 이 종의 아들은 내 아들 이삭과 함께기업을 얻지 못하리라 하매”

[갈5:22-23]“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 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그래서 올해는 하나님이 주시는 복된 열매가 풍성해지길 바랍니다. 오늘 본문을 통하여 그 길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그래서 오늘 성경 본문에서 아버지께서는 농부이시고 주님께서는 참포도나무로 정의하시어 들포도가 있음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요15:1]“내가 참 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그 농부라”

[마13:25-26]“사람들이 잘 때에 그 원수가 와서 곡식 가운데 가라지를 덧뿌리고 갔더니 싹이 나고 결실 할 때에 가라지도 보이거늘” 그러므로 우리에게 참 열매 즉 복된 열매와 나쁜 열매의 근원 뿌리가 다른 것임을 나타내주고 있는 것입니다.

[마7:17-18]“이와 같이 좋은 나무마다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못된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나니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못된 나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없느니라”

그러면 어떻게 해야 복된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까?

1. 가장 복된 열매는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맺게 하십니다.

(요15:1,5)“내가 참 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그 농부라,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 우리의 노력으로 되는 것보다 하나님이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내가 맺으려고 하면 썩게 됩니다. 윌도 해야 할 일을 해야 하지만 그 근원은 하나님 이십니다. 주권은 하나님께 있습니다. 가지는 열매 맺는 장소는 되지만 주체는 되지 못합니다. 내 스스로 만든 것은 다 독이 있습니다.

2. 주 안에 거하는 삶을 살아야 복된 열매를 맺습니다. (요15:4,5)“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표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절로 과실을 맺을 수 없음 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

  1)먼저 주님을 의지하는 것입니다.  무슨 일을 하든지 주님을 의지하는 것이 먼저 선행되어야 한다. 일하고 잘하는 것보다 먼저 의지해야 합니다.

  2)말씀을 붙잡는 삶을 살아야 됩니다. (요15:7)“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살아갈 때 하나님이 원하는 풍성한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3)기도하는 삶을 살아야 됩니다. 기도는 생명줄 입니다. 기도는 내가 살도 남도 살립니다. 에스더는 기도하고 왕 앞에 나갔을 때 자신과 민족이 살길을 얻었습니다. 하나님의 열매가 풍성해지는 축복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할렐루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