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엘리사의 소원 (왕하 2:8-14)

  • 잡초 잡초
  • 348
  • 0

첨부 1


- 설교 : 한희수 목사

“엘리야가 겉옷을 취하여 말아 물을 치매 물이 이리 저리 갈라지고 두 사람이 육지 위로 건너더라. 건너매 엘리야가 엘리사에게 이르되 나를 네게서 취하시기 전에 내가 네게 어떻게 할 것을 구하라 엘리사가 가로되 당신의 영감이 갑절이나 내게 있기를 구하나이다.  [8-9]
“가로되 네가 어려운 일을 구하는도다. 그러나 나를 네게서 취하시는 것을 네가 보면 그 일이 네게 이루려니와 그렇지 않으면 이루지 아니하리라 하고, 두 사람이 행하며 말하더니 홀연히 불수레와 불말들이 두 사람을 격하고 엘리야가 회리바람을 타고 승천하더라.[10-11]
“엘리사가 보고 소리 지르되 내 아버지여 내 아버지여 이스라엘의 병거와 그 마병이여 하더니 다시 보이지 아니하는지라 이에 엘리사가 자기의 옷을 잡아 둘에 찢고, 엘리야의 몸에서 떨어진 겉옷을 주워가지고 돌아와서 요단 언덕에 서서, 엘리야의 몸에서 떨어진 그 겉옷을 가지고 물을 치며 가로되 엘리야의 하나님 여호와는 어디 계시니이까? 하고 저도 물을 치매 물이 이리 저리 갈라지고 엘리사가 건너니라”[12-14]

어느 시대 누구에게든지 하나님께서 부여하신 사명사역 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우리하나님이 유일무이한 하나님인 것과 같이 나 라는 존재도 유일무이한 존재입니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어진 유일성 모습 인성 영성 달란트 가 있습니다.
특별히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특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에게 맡겨진 하나님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어쩌면 나 자신도 프로그램을 아직까지 모르고 살아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야곱의 얍복강의 애원한 것 같이, 요나가 고기뱃속에서 부르짖은 것 같이, 소경 바디메오의 
다윗의 자손 예수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나는 보기를 원합니다. 나에게 보는 에너지를 주소서, 볼 수 있는 힘을 공급하여 주소서. 엘리야의 사명이 있고 엘리사의 사명이 있습니다.
엘리사는 자기의 사명을 감당할려고 하면 선생님이신 엘리야의 지도를 받아야 하였습니다.
막판에서는 선생님의 영감의 갑절을 요구하였습니다. 이것이 엘리사의 소원이었습니다.
"Please let a double portion of your spirit be upon me."어려운 일을 구하는도다.
이일은 선생님이할 수 없는 일입니다. 줄 수 없는 일, 줄려고 해도 안 되는 일, 하나님이 주시면 가능한일입니다. 즉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보면 가능하다. 나를 네게서 취하시는 것을 네가 보면[11-12절을 같이 읽어봅시다.] [이세벨의 학대, 갈멜산의 응답, 각종 이적체험]
엘리사의 순간영성의 공간, 마음의 순간이라도 공간, 생각의 순간이라도 공간이 없어야 합니다. 오직 선생님에 대한 하나님의 하시는 일을 보아야합니다. [볼일 보고, 무엇 때문에 안됨]

1, 로고스의 영감, 계시의 영감, 말씀의 영감의 갑절을 소원합니다.

말씀에 붙잡혀서 생수의 맛을 느낄 수 있게 하옵소서. 시간제한 받지 않게 하소서.
말씀은 삶의 원동력이다
수 1:7-9 “오직 너는 마음을 강하게 하고 극히 담대히 하여 나의 종 모세가 네게 명한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 이 율법(律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가운데 기록한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라 네가 형통하리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

왕상 2:3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을 지켜 그 길로 행하여 그 법률과 계명과 율례와 증거를 모세의 율법에 기록(記錄)된 대로 지키라 그리하면 네가 무릇 무엇을 하든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할지라. 신 5:29 다만 그들이 항상 이 같은 마음을 품어 나를 경외하며 나의 모든 명령을 지켜서 그들과 그 자손이 영원히 복 받기를 원하노라.

✪영국의 정치가 그랫스톤은 자기가 알고있는 위인 95명중에 87명이 성서를 신봉하여 그 생명의 말씀으로 참 길을 찾아 새롭고 산길[By a new and living way]에서 빛나는 생애를 이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영국의 위대한 설교자인 스펄죤은 사 45:22 땅 끝의 모든 백성아 나를 앙망 하라 그리하면 구원을 얻으리라 나는 하나님이라 다른 이가 없음이니라. 라는 말씀으로 일기 불순하여 들어가 예배드리는 중 그 교회 청년이 설교하는 말씀이었습니다.

✪링컨의 어머니 랜시 여사는 사랑하는 아들에게 애독하는 성경을 유산(遺産)으로 물러주면서 이 책을 늘 읽고 그대로 실행하라 고 하였습니다. 링컨은 성경은 인간에게 내려진 최상(最上) 최고(最高)의 선물(膳物)이요 인류의 행복(幸福)이 담겨 있다고 하였습니다.
지방에서 김충기 목사님의 새벽기도 말씀 서울성결교회의 이계섭 목사님의 사경회 말씀.
윤철주 목사님, 김수원 목사님[학습 세례] 노재남 목사님[결혼] 김덕신 목사님[은혜]을 통한 은혜받은 지난날의 느낌이 새롭게 저의 마음을 일깨우고 있습니다.

2, 당신의 기도의 능력을 애원합니다. 갈멜산의 응답을 나도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신묘 막측한 창조의 신비를 주셨습니다.
60억의 인류 중에 오직 나 한사람입니다. 이 원리를 곰곰이 생각해보면 나 자신이 특유의 존재인 것 입니다. 내가 해야 할일 나를 통해서 해야 할 하나님의 위대한일 다른 사람을 통해서는 안 되는 일 내가 반드시 해야 할 일 남이 대신해 줄 수 없는 일 이 일이 무엇인가?
그 일을 확실하게 안다면 내가해야 할 일은 정말 중하고 귀하고 안하면 안돼는 그 일을 나는 신 바람나게 수행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내가해야할 일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이 대신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통해서만 하고 저 하기 때문입니다. 누구에게나 특별히 하나님 편에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기도의 영성 성령의 역사 불같은 역사 성령의 각양은사를 줄기차게 부어 주옵소서.

3, 능력의 영감을 나도 가지도 싶습니다. 행함의 능력 영권의 회복 그리스도인 자생력,

모세의 사명과 여호수아의 사명이 있고, 사울왕의 사역이 있고 다윗왕의 사역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자의 특별한 사역은 각자가 감당하기 위해 서로가 연합 협력이 필요 합니다.
여러분 내 할 일을 내가 할려고 하면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내가 발휘할 수 없는 것, 내가 만들 수 없는 힘은 어디에서 누구로부터 공급받아야 합니다.
공급(供給)받을려고 하면 그냥 되지 아니합니다. 내 자신이 계획도 있어야 합니다. 투자도 해야 합니다. 몸부림을 쳐야합니다. 적극성을 가지고 애원해야합니다. 그리고 부르짖어야 합니다. 애 간장을 태워야합니다. 옷을 찢어야합니다. 끝까지 달라붙어야 합니다.[거머리같이]
크리스챤의 영향력, 즉 그리스도의 향기 곧 예수 믿는 자의 진한 예수냄새, 예수쟁이
나를 통한 하나님의 계시 나를 통한 예수님의 모습이 확실하게 들어날 수 있는 에너지.
나를 통하여 천국이 보여 지고, 영생복락을  느낄 수 있도록 강한 에너지를 주옵소서.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어느 시대보다 영감의 갑절이필요합니다.
특별히 말씀으로 무장하고 기도와 능력의 영감이 충만하여 주님의 사명을 감당합시다.
할렐루야 임마누엘 여호와 닛시 아 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