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활용을 잘합시다 (창 50:20~21)

  • 잡초 잡초
  • 297
  • 0

첨부 1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지으실 때, 이미 행복할 수 있는 모든 환경을 만들어 놓으셨습니다. 사람을 지으시기 전 이미 5일 동안 사람에게 필요한 모든 조건들을 다 갖추어 놓으신 것입니다. 그리고 사람에게 축복하시고, 다스리는 권세와 능력을 주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이미 행복할 수 있는 모든 조건과 환경을 부여받았습니다. 문제는 그것을 선용하지 못하는 데 있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자원과 능력을 활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불행합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보여주신 것처럼, 인생의 자원을 잘 활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자원을 선용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야 합니다. 성령이 주시는 지혜를 받아야 합니다. 성령 안에서 내 인생을 활용할 지혜를 받으시고, 하나님이 주신 축복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데살로니가전서에는 간단한 하나님의 말씀이 있습니다. 사도 바울의 신앙과 삶의 태도를 잘 그려놓고 있습니다. 바울은 복음을 전하다가 감옥에 갔습니다.

(살전 5:16-18) 『[16] 항상 기뻐하라 [17] 쉬지 말고 기도하라 [18]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이는 그가 성령을 받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소유했기 때문입니다.
(빌 4:11-12) 『[11] 내가 궁핍하므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형편에든지 내가 자족하기를 배웠노니 [12] 내가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에 배부르며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

감옥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정말로 몇 가지나 되겠습니까? 그러나 그는 그곳을,
①하나님과의 깊은 기도의 장소로 활용합니다.
②하나님의 말씀을 받아서 기록하게 됩니다.
③복음을 전파하는 전도의 장소로 활용합니다.

스웨덴의 A.B 노벨은 다이너마이트를 발명한 사람입니다. 그는 그것을 광산에 활용하기 위해 개발한 것입니다. 다이너마이트는 위험한 갱에서 고된 작업을 해야 하는 많은 광부들의 인력 손실을 막기 위한 최상의 발명품이었지만, 그것이 독일의 히틀러 손에 들어가면서 그것은 사람을 죽이는 전쟁 무기로 변모되고 말았습니다. 이것을 안타깝게 여긴 노벨은 1896년 자신이 죽기 전에, 세계의 평화를 위해 그의 전 재산 3100만크로를 노벨상 기금으로 남기고 죽었습니다.

북한의 핵문제도 마찬가지입니다. 원자력에서 방출되는 핵 자체는 나쁜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것을 어떤 용도로 사용하느냐가 문제입니다. 원자력은 전기를 만드는 유용한 것이지만, 그것을 핵무기로 활용하면 인류를 멸망시키는 대량 살상 무기가 될 뿐입니다.

1. 환경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 성공합니다.

  대우 김우중 회장의 일화 가운데 이런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가 처음 건설업을 일으키고, 해외에 축구장을 건설하는 일을
  맡게 되었습니다. 그는 그 공사를 따내기 위해 무리한 조건을
  수용할 수밖에 없었는데, 그것은 석 달 만에 공사를 마치는 것
  이었습니다. 큰 소리를 치고, 무조건 공사를 밀어붙였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겨울철에 파란 잔디를 깔아야 하는 것이었습니
  다. 지금은 인공잔디가 개발되어 있지만, 당시만 해도 잔디를
  직접 심어야 했습니다. 공사는 마무리 단계인데, 잔디는 심을
  수가 없고, 그런데, 고심을 하던 그의 눈에 공사장 끝에 돋은
  푸른 보리가 들어왔습니다. 결국 그는 축구장에 잔디 대신
  보리를 심어, 외국인들의 눈을 휘둥그렇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지난 주 멕시코 이민 2세로 결손가정에서 자란 문제아가 미국 제2의 거대도시 로스앤젤레스(LA)의 시장이 됐습니다. 안토니오 비야라이고사(52․사진) 시의원은 17일 LA 시장 선거에서 제임스 한 현 시장을 큰 표차로 누르고 당선됐습니다. LA는 전체 주민의 46%가 히스패닉이며, 비야라이고사는 1872년 크리스토벨 아귈라 시장 이후 133년만에 선출된 히스패닉계 시장입니다.

어린 시절 알코올 중독자 아버지의 학대에 시달리던 비야라이고사는 5살때 아버지가 가출한 이후 홀어머니 밑에서 자랐습니다. 그는 ꡒ술에 취한 아버지가 어머니를 때릴 때마다 동생들과 식탁 밑에 숨곤 했다ꡓ고 어린 시절을 회상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런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오히려 정치에 대한 꿈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사회적 문제와 가정 문제에 남다른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환경이었기 때문입니다.

2. 사람들을 잘 활용할 줄 아는 사람이 성공합니다.

최근 우리나라 황우석 교수가 세계 최초로 치료용 줄기 세포 추출에 성공해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황우석 교수의 줄기 세포 연구 목적은 난치병 정복을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연구는 어떻게 활용되느냐에 따라 인류에게 약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는 위험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활용 능력, 즉 선용할 줄 아는 지혜는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요셉은 사람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창 40:4) 『시위대장이 요셉으로 그들에게 수종하게 하매 요셉이 그들을 섬겼더라 그들이 갇힌 지 수일이라』

3. 물질을 잘 활용할 줄 아는 사람이 성공합니다.

얼마 전, 혼자 월남한 할아버지와 자식도 없이 살다 사별한 후 쓸쓸히 살던 80대 할머니가 이승을 떠나면서 생활비를 아끼고 재활용품을 팔아 모은 전 재산을 의지할 데 없는 독거노인들에게 남겼다는 기사가 신문에 났습니다.

조판례 할머니는 전세보증금 1천700만원과 예금 130만원 등을 남겼으며 생전에 "혼자 사는 불쌍한 노인들을 돕고 싶다. 내가 죽으면 적은 돈이지만 재산을 그 사람들을 위해 썼으면 좋겠다"고 주변에 말해왔다고 합니다.

할머니는 지난 81년 사별하고, 그동안 죽 독거 노인으로 지내왔습니다. 자녀도 없고 친척도 없던 할머니는 동사무소에서 나오는 생활비를 아끼고 재활용품을 모아 팔아 곗돈을 부어 돈을 모아서 동네 시장이나 공원에서 자신보다 더 어려운 노인들에게 반찬값이나 밥값이라며 언제나 일 이만원이라도 손에 쥐어주는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조 할머니는 화장돼 한 줌 흙으로 돌아갔지만 가난하지만 항상 이웃을 생각하던 따뜻한 마음은 시민들의 가슴에 남았습니다. 충무동 사무소는 할머니의 뜻에 따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된 유산으로 시내 불우노인 183명에게 10만원씩을 전달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4. 시간을 잘 활용할 줄 아는 사람이 성공합니다.
하나님을 위하여 시간을 쓰도록 합시다.

5. 언어를 잘 활용할 줄 아는 사람이 성공합니다.
말씀을 말하려고 하십시오.

6. 당신의 생각을 잘 활용할 때에 성공합니다.
말씀이 생각이 되게 합시다.

<결  론>

하나님은 우리에게 모든 축복을 다 허락하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것을 가지고 우리 인생은 만들어 살아가야 합니다. 없는 것 가운데 있는 것을 발견합시다. 부족한 가운데 풍성함을 만들어 냅시다. 악한 것도 잘 선용하는 지혜를 얻읍시다. 성령 안에서 우리에게 주어진 것을 잘 활용하여 축복된 인생을 만들어 가는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