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미혹 (요이 1:7~11)

  • 잡초 잡초
  • 263
  • 0

첨부 1


뭔가 잘못된 것을 잘되게 하는 것을 변화라고 합니다. 잘된 것을 잘못되게 하는 것을 변질이라고 합니다.
즉, 변화는 좋아지는 것이고 변질은 나빠지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모르고 구원받지 못한 자를 믿게 하고 구원받게 하는 것을 전도라고 합니다. 그러나 교회 잘 다니고 잘 믿는 사람을 다른 잘못된 것을 믿게 하는 것을 미혹이라고 합니다. 안 믿는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은 전도지만, 믿는 사람에게 이상스러운 소리 하는 것을 미혹이라 합니다.
아득할 미, 혹할 혹, 마음이 흐려서 무엇에 흘리는 것을 미혹이라 합니다. 실제적 의미로는 방황 하는 것 정신적, 도덕적으로 잘못 행하거나 탈선하는 것을 미혹이라고 하는데 오늘 본문에 보면 미혹하는 자가 세상에 많이 나왔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항상 사람을 대할 때는 믿음과 경계심을 같이 가져야 한다는 것을 꼭 깨달으시기 바랍니다.

  그럼 미혹하는 자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1. 간을 빼줄 정도로 잘해줍니다.
부부간에는 잘 그렇지 않습니다만, 잘못된 관계는 간을 빼줄 정도로 잘해줍니다. 영적으로도 성도 간에 간을 빼줄 정도로 잘하는 것도 문제가 있습니다. 나중에는 감당하기가 어렵습니다. 성도 간에 다른 목적을 가지고 잘해주는 것은 교회 안에 들어 온 이단들의 모습입니다. 즉, 양의 탈을 쓴 이리의 모습입니다. 정말 나를 위해서 잘해 주는 게 아니라 자기의 목적 달성을 위해서 잘해주는 것, 이런 것들은 미혹하는 이단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2. 잘해주다가 결국에는 생명의 위협으로, 공갈로 나갑니다.
보통 교회에서는 교회의 이동이 자유로울 수 있지만 이단을 그렇지 않습니다. 들어오는 것은 마음대로 들어오지만 나가는 것은 마음대로 못 빠져 나간다 그 말입니다. 오대양 사건이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요8:32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진리는 자유하게 하는 것이지 억압하거나 공갈치면 안 되는 것입니다. 호소하고 권면해야지 공갈치고 위협 하는 것은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3. 처음에는 그럴듯한데 깊이 들어가면 이상다하를 지나 이것은 아니라는 판단을 본인들도 가지게 됩니다.
이 경우를 바람난 사람과 비교해 봅시다. 신랑하고도 살아보고 제비하고도 살아보면 제비가 훨씬 재미있습니다. 그러나 제비라는 걸 알면 나와야 되는데 왜 못 나오느냐? 거기 매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정상적이지 않고 잘못된 걸 알면서도 빠져 나오지 못하는 희안한 현상과 매력이 있습니다. 여러분! 그냥 순진하게 사시기를 바랍니다. 영적으로도 마찬가지입니다. 바보스러운 듯 신앙생활 하십시오. 직장도 잘 선택해서 정년퇴직할 때 까지 다니는 것이 훌륭한 것입니다.

4. 일반 정통교회들을 부정합니다.
그들 말로 전통교회가 사랑이 없으면 사랑을 더해야지 이단으로 가서야 됩니까?

5. 교회에 침투해서 영혼을 빼앗아 갑니다.
롬15:18~20 '그리스도께서 이방인들을 순종케 하기 위하여 나로 말미암아 말과 일이며 표적과 기사의 능력이며 성령의 능력으로 역사 하신 것 외에는 내가 감히 말하지 아니하노라 이 일로 인하여 내가 예루살렘으로부터 두루 행하여 일루리곤까지 그리스도의 복음을 편만하게 전하였노라 또 내가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곳에는 복음을 전하지 않기로 힘썼노니 이는 남의 터 위에 건축하지 아니하려 함이라' 믿는 사람에게 뭘 또 전합니까? 안 믿는 사람에게 전도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6. 사람 데려오면 돈을 준다고 합니다.
무슨 영혼 다단계 입니까? 축복이 조건이 되면 변질이라는 겁니다. 딤전 6:10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사모하는 자들이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 인생의 어려움은 연단으로 알고 이겨내고 견뎌내야지 그런 식으로 살아서는 안 됩니다.

7. 세월이 지나면 선, 악간에 드러납니다.
행 5:33이하  '...이 사상과 이 소행이 사람에게로서 났으면 무너질 것이요 만일 하나님께로서 났으면 너희가 저희를 무너뜨릴 수 없겠고 도리어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가 될까 하노라 하니' 진리와 이단은 지나고 나면 선, 악간에 옳고 그름이 판명이납니다. 그러면, 왜 이단에 미혹되면 안 되느냐? 돌아오면 되지만 그 많은 세월 상처와 아픔, 후유증이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미혹하는 사람들의 잘못된 점들(약점)을 알아 보겠습니다.

1. 신학적인 배경이 너무 약합니다.
제대로 공부하면 이단 될 수 없고 조금만 알아도 자기가 예수 될 수 없는데 너무 무식하기 때문입니다.

2. 역사성이 없습니다.
중간에 생긴 것은 무조건 가짜입니다. 진짜는 시작과 끝이 이어져야 합니다. 요 14: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나' 행 4:12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계 1:8 '주 하나님이 가라사대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하시더라'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 전능성이 없습니다.
천지창조의 능력, 부활의 능력이 있어야 진짜입니다.

4. 숫자에 집착 합니다.
계14:3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사만 사천 인 바껭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14만4천이라는 숫자에 집착하는 것은 이단입니다.

5. 글자 하나로 전체를 커버 하려고 합니다.
마 13:34 '예수께서 이 모든 것을 무리에게 비유로 말씀하시고 비유가 아니면 아무 것도 말씀하지 아니 하셨으니' 마태복음 13장이 비유장이기 때문에 그런 것이지, 성경 전체에 이것을 적용하면 안 됩니다.

6. 자기 외에는 남을 인정을 안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라까요? 미혹하는 사람은 경계해야 합니다. 요이1:10 '누구든지 이 교훈을 가지지 않고 너희에게 나아가거든 그를 집에 들이지도 말고 인사도 말라' 사도바울은 갈 1:6~8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 좇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즐 받을지어다' 저주를 받는다고 했습니다. 딤전 4:1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살후2:9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만약, 이단이 내게 온다면, 나에게도 문제가 있다는 것을 깨달으시고, 불평과 불만을 버리고, 신앙을 정결하게 하시고, 그리스도의 순수한 신부로 준비 될 수 있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장경동 목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