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령을 받으라 (요 20:21~22)

  • 잡초 잡초
  • 285
  • 0

첨부 1


성령은 하나님의 거룩한 영이십니다. 성령님은 하나님의 뜻을 제일 잘 알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삶을 살기 원한다면 반드시 성령을 받아야만 합니다.

하지만 성령께서는 죄가 있는 곳에 머물지 않습니다. 깨끗한 곳에 머물게 됩니다. 따라서 성령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예수의 피로써 우리 자신을 정결하게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수를 구주로 영접하고 그 분의 공로에 의지해 의로움과 거룩함을 입어야 합니다.

우리가 예수를 구주로 영접하고 주님의 이름으로 지칭되는 성도가 되는 그 순간부터, 성령께서는 반드시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성령께서는 어떤 방식으로 우리와 함께 일하실까요?

1. 성령님은 감동 감화를 통하여 일하십니다.

1)성령이 아니시고는 예수를 주시라고 할 수 없습니다.
(고전 12:3)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않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2)성령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합니다.
(롬 8:16)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3)성령은 우리를 거듭나게 하십니다.
(요 3: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4)성령이 아니시고는 예수를 알 수 없습니다.
(요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5)성령이 아니시고는 말씀이 믿어지지 아니합니다.
(행 4:31)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
(요일 5:7) 『증거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2. 성령 세례를 통하여 일하십니다.

(마 3:11) 『나는 너희로 회개케 하기 위하여 물로 세례를 주거니와 내 뒤에 오시는 이는 나보다 능력이 많으시니 나는 그의 신을 들기도 감당치 못하겠노라 그는 성령과 불로 너희에게 세례를 주실 것이요』
(요 7:38)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요 20:22)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행 19:6) 『바울이 그들에게 안수하매 성령이 그들에게 임하시므로 방언도 하고 예언도 하니』
(행 1:4-5) 『[4] 사도와 같이 모이사 저희에게 분부하여 가라사대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 들은 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5]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 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
(행 2:1-4) 『[1]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2]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3]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4]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행 10:43-44) 『[43] 저에 대하여 모든 선지자도 증거하되 저를 믿는 사람들이 다 그 이름을 힘입어 죄 사함을 받는다 하였느니라 [44] 베드로가 이 말 할 때에 성령이 말씀 듣는 모든 사람에게 내려 오시니』

성령세례를 받은 사람이란,
1)예수 그리스도를 포기할 수 없는 사람을 말합니다.
2)사명을 포기할 수 없는 사람을 말합니다.
3)예배를 포기할 수 없는 사람을 말합니다.
4)말씀을 포기할 수 없는 사람을 말합니다.
5)하나님의 사랑을 포기할 수 없는 사람을 말합니다.
(롬 8:35)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핍박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협이나 칼이랴』

3. 성령 충만을 통하여 성령님이 일하십니다.

(고전 12:4-11) 『[4] 은사는 여러 가지나 성령은 같고 [5] 직임은 여러 가지나 주는 같으며 [6] 또 역사는 여러 가지나 모든 것을 모든 사람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은 같으니 [7] 각 사람에게 성령의 나타남을 주심은 유익하게 하려 하심이라 [8] 어떤 이에게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지혜의 말씀을, 어떤 이에게는 같은 성령을 따라 지식의 말씀을, [9] 다른 이에게는 같은 성령으로 믿음을, 어떤 이에게는 한 성령으로 병 고치는 은사를, [10] 어떤 이에게는 능력 행함을, 어떤 이에게는 예언함을, 어떤 이에게는 영들 분별함을, 다른 이에게는 각종 방언 말함을, 어떤 이에게는 방언들 통역함을 주시나니 [11] 이 모든 일은 같은 한 성령이 행하사 그 뜻대로 각 사람에게 나눠주시느니라』

1)지혜 - 하나님의 지혜를 받아 하나님의 지혜로 생각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2)지식 - 하나님의 지식을 받아 하나님의 지식으로 말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3)믿음 - 하나님의 믿음을 받아 하나님의 믿음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그 믿음으로 기도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4)능력 - 하나님의 능력을 받아 하나님의 능력으로 행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5)병고치는 은사 - 하나님의 치유의 능력을 받아야 합니다.
6)예언 - 평상시 우리가 하는 말이 예언이 되어야 합니다.
7)영들 분별 - 생각을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8)방언, 방언 통역 - 영의 기도, 영의 찬양을 드릴 수 있어야 합니다.

<결 론>

성령을 받아서 예수의 마음을 소유합시다. 오직 성령 안에서만 예수의 마음이 만들어집니다. 주 안에서 언제나 성령 충만으로 무장된 성도들이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