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견고한 진을 파하는 강력 (고후 10:4-6)

  • 잡초 잡초
  • 1631
  • 0

첨부 1


이러면 안 됩니다. 이런 일이 있어서는 결코 안 됩니다. 전하지 않는 것이 죄입니다.
바울의 고백처럼 내가 복음을 전하지 않으면 내게 화가 있으리로다. 라는 말씀을 마음에 새겨야 합니다. 이러기 전에 누군가가 만나주었더라면,
아버지는 돌아왔지만 왜 아들은 고통 받다가 죽어야 하는가?
왜 아들이 죽은 후에야 하나님께 돌아와야 하는가? 저는 그것이 안타까운 것입니다.

영혼구원 그것은 하나님의 목적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 땅에 오신 목적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 흘리심의 목적입니다. 
성령이 우리 가운데 임하시는 목적입니다.
교회가 존재하는 목적이며 이유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영혼구원을 위해 목표를 세우고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고백합니다.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롬1:16)

피 묻은 복음에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 피 묻은 복음의 능력이 나를 살렸고 나의 가족을 구원했습니다.
이제 그 피 묻은 복음으로 이웃을 살려야 합니다. 내 가족과 잃어버린 영혼들을 살려야 합니다.

전도의 사명을 감당하도록 하나님은 우리에게 복음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 복음의 능력을 더 확실하게 사용하도록 우리에게 믿음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기도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세 가지 피 묻은 복음으로, 신뢰의 믿음으로, 눈물의 기도로 죽어가는 영혼을 살려 낼 수 있습니다.
전도는 나의 힘, 나의 능력, 나의 지식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복음의 능력으로 하는 것이며, 믿음으로 하는 것이며, 기도의 힘으로 하는 것입니다.

이 시간 기도의 힘에 대하여 말씀을 듣기 원합니다.
기도는 견고한 진을 파하는 하나님의 강력입니다.

우리는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목표를 세우고 기도합니다.
불신자를 가슴에 품고 기도합니다. 낙심자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분명히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실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의 기도가 무엇을 위한 기도인지를 분명하게 해야 합니다.
영혼구원을 위하여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은 영적 싸움입니다. 지금 우리가 하려는 기도는 전투적인 기도입니다. 그냥 막연히 기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구체적인 대상을 두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불신자와 낙심자를 전도하기 위해서 우리가 먼저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절대로 그냥 전도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저절로 전도되는 법이 없습니다. 한 영혼을 전도하는 일이 결코 쉽지 않습니다.
마음의 문을 열게 해야 하는데 그것이 쉬운 것이 아닙니다. 스스로 열고 싶어도 열수 없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을 가로막고 있는 사단의 세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들에게는 나름대로의 이론이 있습니다. 때론 신념 같은 것이기도 합니다.
교회를 다니지 않는 분명한 이유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어디 있느냐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계시다면 어떻게 세상이 이렇게 타락할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세상은 힘있는 강자가 차지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믿느니 내 힘을 믿겠다고 합니다.
사단의 견고한 진이 불신자들의 영혼과 마음과 생각 속에 깊이 자리 잡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단의 견고한 진을 파괴하는 것이 먼저 이루어져야 불신자의 마음의 문을 열수 있고 전도할 수 있는 것입니다.
바로 그 견고한 진을 파괴하는 능력이 기도입니다.
우리가 기도하면 사단의 견고한 진이 무너지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적당히 기도하는 것으로는 안 됩니다. 사단을 우습게 보아서는 안됩니다. 훨씬 더 강하고 무섭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기도가 더 강해져야 합니다. 더 힘 있고 더 확신 있게 해야 합니다.
응답해도 좋고 안 해도 별 상관없는 불분명한 기도로는 절대 안 됩니다. 정말 그 사람을 사랑하는 뜨거운 마음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바로 그때 그 기도는 하나님의 강력이 되고 사단의 견고한 진은 파괴되어 전도의 기회를 열어주는 것입니다. 

어떤 기도가 능력있는 기도입니까?
믿음의 기도에 능력이 있습니다. 사랑의 기도에 능력이 있습니다. 간절히 진심을 담아 드리는 눈물의 기도에 능력이 있습니다.
믿음의 기도는 역사하는 힘이 많다고 야고보 사도는 말씀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기도의 능력이 있음에도 사용하지 않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기도의 능력을 사용하며 사는 지혜로운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중국의 선교사였던 허드슨 테일러는 대표적인 중보기도의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느 날 배를 타고 가다가 바람이 불지 않으므로 배가 더 갈 수 없다고 정박을 했습니다. 테일러는 약속 시간이 있어서 시간 전에 가도록 선장에게 독촉했습니다.
선장은 "바람이 없어서 배가 갈 수 없으니 목사인 당신이 바람을 달라고 기도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테일러는 배가 나아가는 방향으로 먼저 배를 돌려놓으라고 요구하자 선장은 기도부터 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테일러는 배를 돌려놓아야 기도한다고 고집했기 때문에 선장은 할 수 없이 배의 방향을 돌려놓았고. 그러자 테일러는 선창에 있는 작은 밀실에 들어가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얼마쯤 지나자 선장이 달려와 골방 문을 두드리며 "목사님, 뭘 하고 계십니까? 이젠 기도를 그만두십시오. 바람이 너무 불어서 야단입니다"라고 했다는 것입니다.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을까요?  일어날 수 있습니다.

성경은 상식적으로는 믿을 수 없는 것들을 많이 증언하고 있습니다.

모세가 지팡이를 높이 들자 홍해의 물이 갈라져 육지가 되었습니다. 믿습니까?
법궤를 맨 제사장들이 요단강으로 들어서자 요단의 물이 갈라졌습니다. 믿습니까?
여호수아와 이스라엘 백성들이 여리고 성 주위를 일곱 번 돌고 함성을 지르자 여리고 성이 무너졌습니다. 믿습니까?

히스기야왕이 벽을 향하여 무릎을 꿇고 눈물로 하나님 앞에 기도하자 하나님이 그 생명을 18년 더 연장하게 해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병든 자에게 손을 얹어 치유하셨고 소경의 눈을 뜨게 하셨습니다. 귀머거리를 듣게 하셨습니다. 죽은 나사로를 살려내셨습니다.

이 모든 사실을 여러분 믿을 수 있습니까?  아멘.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에는 제한이 없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 능력이 기도에 있음도 믿으시기 바랍니다.

얼마 전에 어떤 집사님이 제 사무실로 달려왔습니다. 목사님 며칠 전부터 배가 아팠는데 지금도 많이 아파서 견디기가 힘들어요. 안수기도 좀 해주세요.
그래서 찾아온 사람 그냥 돌려보내기도 안됐고 그래서 간절히 기도해주었습니다. 그러자 기도가 끝난 후 곧 다 낳았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아프지 않다는 것입니다.
제게 그런 능력이 없습니다. 단지 목사로서 사랑하는 성도를 위해서 간절히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치유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문제는 제게 있는 은사나 능력 때문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저는 아무 능력이 없습니다.
전적으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이시며 기도를 받는 사람의 사모함이며 하나님을 향한 신실한 믿음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기도해야 합니다. 간절히 뜨겁게 진실한 기도를 해야 합니다.

모든 기적의 역사, 하나님의 능력 속에는 기도가 있었습니다.
아말렉과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것은 믿음으로 기도하는 모세의 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리고 성을 무너뜨리는 기적을 나타내고 승리할 수 있었던 것은 믿음으로 새벽을 깨우는 여호수아의 기도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믿음으로 간절히 부르짖는 히스기야의 눈물의 기도가 그 생명을 연장시켰습니다.

하나님의 역사하심 속에는 믿음의 기도가 있었습니다.
“믿음의 기도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아멘

하나님은 성도들이 기도하기를 기다리고 계십니다. 
모든 약속을 준비하고, 축복을 예비하시고, 성도들이 하나님을 향해 기도하시기만 기다리고 계시다가 기도하면 주시는 것입니다.

축복의 보따리를 풀고 닫힌 하늘 문을 여는 길은 믿음의 기도입니다.
모든 힘들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막힌 담을 허는 능력이 믿음의 기도입니다.
성도 여러분,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면 반드시 하나님께서 응답하여 주시는 것입니다.

특별히 하나님은 진실한 기도, 나의 모든 죄를 회개하는 기도에 응답하시고 은사와 능력을 부어주시는 것입니다.
진짜 기도,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올라오는 진실한 기도에 응답하시는 것입니다.

오늘부터는 전도하기를 작정한 대상자들을 놓고 기도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대충 기도하지 말고 간절히 절박한 마음을 담아 기도하시기를 바랍니다.
의심하며 기도하지 말고 믿음으로 응답의 확신을 가지고 기도하시기를 바랍니다.
혼자 기도하지 말고 같이 기도하시기를 바랍니다.
틀림없이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기도를 응답해주실 것입니다.

분명한 것은 우리의 기도가 견고한 사단의 진을 파하는 하나님의 강력이 될 것입니다.
성급히 전도하여 실패하고 좌절을 경험하기 보다 먼저 철저히 기도로 사단의 견고한 진을 흔드는 기도를 드림으로 전도의 성공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 번 주간 전도대상자들을 위해 한 번 더 기도해서 꼭 응답 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
2005년 10월2일 세계성찬주일
사랑합니다. 나의 예수님
(이광호 목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