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 (시 21:1-7)

  • 잡초 잡초
  • 658
  • 0

첨부 1


짐승들은 잠시 동안 어미들의 도움을 받지만 곧 자립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유독 사람들만은 20년 이상 부모들의 도움을 받아야 살아갑니다. 하나님은 우리 인간들을 만드실 때 부모님들의 도움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도움 없이는 살 수 없도록 만드셨습니다. 다윗은 왕이요 장군이요 용맹스런 사람 이였지만 늘 하나님을 의지하면서 살았습니다. 다윗이 하나님을 의지할 때 하나님은 다윗의 힘이 되어주시고 방패와 요새가 되어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다윗과 함께 하시므로 다윗이 승리하는 삶을 살았고 왕이 되는 복을 받았고 자자손손 왕족이 되는 복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1.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에게 하나님은 힘과 구원이 되어 주십니다.(1)

(시 21:1) 여호와여 왕이 주의 힘을 인하여 기뻐하며 주의 구원을 인하여 크게 즐거워하리이다
소년 목동 다윗이 사자와 곰과 싸울 때 그는 자기 힘과 능력과 재능을 의지할 수는 없었습니다. 너무 어린 소년이기 때문입니다. 오직 그는 전심을 다하여 전능하신 하나님만을 의지하였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는 소년 다윗에게 하나님께서는 다윗에게 힘이 되어주셨습니다. 어린 소년 다윗의 하나님의 힘으로 사자와 곰을 찢고 승리할 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어린 소년 다윗이 사자와 곰과 싸울 때 사자와 곰의 발톱의 위험 가운데 있을 때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다윗을 구원해주셨습니다.
높은 지위에 있는 아버지가 어린 아들의 후견인이 되어서 아들을 도와주고 밀어 줄 때 그런 아버지가 있다는 것이 기쁘고 즐거운 것처럼 하나님께서는 육신의 아버지가 도와 줄 수 없는 상황에서도 힘이 되사 도와주시고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구원하실 능력을 발휘하심에 대하여 다윗은 하나님께 감사하고 즐거워하였습니다.

2.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의 받을 복(2-6)

1)하나님은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의 마음에 소원을 주시고 기도를 거절치 않으십니다.(2)
(시 21:2) 그 마음의 소원을 주셨으며 그 입술의 구함을 거절치 아니하셨나이다 (셀라)
하나님께서 아버지가 되시어서 그분만을 의지하는 자녀들인 성도들의 마음에 소원을 주시고 입술로 간구하면 사랑하셔서 거절치 않으시고 기도를 들어주시고 응답하여 주십니다.
우리의 소원을 들어 주시는 풍부한 아버지가 곁에 있는 사람은 참 복이 있는 사람입니다. 천지를 창조하시고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지혜가 많으시면 서도 사랑과 자비가 많으셔서 우리에게 복 주시기를 좋아 하시고 늘 좋은 것으로 풍족하게 주시기를 원하시고 우리의 기도에 귀를 기울어 주시고 응답해 주실 하나님 아버지십니다.
그러므로 어려운 때 일수록 아버지가 되시는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하나님께 나와서 기도해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응답해주실 것입니다.

2)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를 높여 주시고 아름다운 복을 주십니다(3)
(시 21:3) 주의 아름다운 복으로 저를 영접하시고 정금 면류관을 그 머리에 씌우셨나이다
자녀를 사랑하는 부모님은 자녀에게 최고의 좋은 것 아름다운 것 귀한 것을 주기를 원합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자녀 된 우리에게 아름다운 복을 주십니다.

또한 될 수만 있으면 공부를 많이 시켜 주고 권력을 가지든지 돈을 많이 벌든지 예능 등 재능을 갖게 하여서 높은 위치에 올라가게 합니다. 동 면류관이 아니고 정금 면류관을 씌워 주십니다. 금메달의 월계관을 씌워 주시기 원하십니다.
천한 목동 다윗은 전투지에 나가서 싸울 때마다 하나님을 의지하였고 그때마다 하나님께서 도우셔서 승리의 면류관을 쓰게 하셨습니다. 나중에는 하나님은 천한 목동출신 다윗에게 왕관을 씌워서 이스라엘의 왕의 높은 보좌에 않게 하셨습니다. 사울왕은 천천 이지만 다윗은 만만이라는 칭송을 받게 하셨습니다. 주님을 섬기는 자들에게는 하나님께서 높여 주십니다.

요셉을 강대국 애굽의 총리로 높여 주시고 다니엘을 대제국 바벨론의 수석 총리로 높여주셨으며, 모세를 높여 주시고 천한 어부출신 베드로를 높여 주님의 제자를 삼으셨습니다. 하나님을 믿고 순종하고 섬기는 자들에게 아름다운 복으로 영접해 주시고 정금 면류관을 씌워 주십니다.
하만처럼 교만하여 왕관까지 뺏어 쓸려고 한 자에게는 죽음의 사형 틀이 주어졌고 자신을 겸손하게 낮추고 하나님의 백성을 구원하기 위하여 금식하며 기도한 모르드개에게는 왕 다음으로 높임 받는 정금면류관을 씌워서 높여 주셨습니다.
우리 주님처럼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십자가에 죽기까지 순종하실 때 하나님께서는 만왕의 왕 만주의 주로 높여주셨습니다.
우리도 주님 잘 섬기면 지상에서와 천국에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정금면류관을 씌워 주실 것입니다.

3)하나님을 의지 하는 자에는 영광을 크게 하시고 존귀와 위엄으로 입히십니다.(5)
(시 21:5) 주의 구원으로 그 영광을 크게 하시고 존귀와 위엄으로 저에게 입히시나이다
하나님을 위하여 헌신하고 충성하는 자들에게는 영광으로 크게 하시고 존귀한 자리와 권세와 위엄의 자리에 않게 하십니다.
미국의 믿음이 좋은 침례교 집사인 카터 대통령은 망치를 들고 집 없는 자들 집 지어주는 일을 손수 하니까 그가 천한 자로 취급받지 않고 존귀한 자로 존경받고 퇴임하고도 어려운 분쟁을 조정하는 유능한 자가 되었습니다.

4)영영한 장수와 지극한 복과 기쁨과 즐거움을 주십니다.(4,6)
(시 21:4) 저가 생명을 구하매 주께서 주셨으니 곧 영영한 장수로소이다
(시 21:6) 저로 영영토록 지극한 복을 받게 하시며 주의 앞에서 기쁘고 즐겁게 하시나이다
예수를 믿고 죄용서 받고 하나님을 아버지로 섬기고 일생동안 의지하고 사는 사람은 영원히 살 수 있는 영생의 복 하나님으로부터 받게 됩니다. 이 세상에서 건강 장수하는 복을 받고 천국에서 영생 복을 얻게 됩니다. 또한 영원히 누릴 큰 복 하나님의 자녀의 복, 복의 근원이신 하나님으로부터 받을 영원한 기업을 선물로 받게 됩니다. 또한 천국에서는 황금보석 꾸민 집, 주님과 함께 영원히 왕노릇 할 영광과 권세와 자유과 참된 평화와 정금 길의 풍성한 나라에서 영원히 사는 복을 받은 자가 됩니다.

천한 다윗 죄인 다윗을 용서하시고 지상에서는 영광과 존경받는 왕이 되었고 다윗의 후손에서 만왕의 왕이신 예수님께서 탄생하셨습니다. 천국에서는 주님과 함께 영광을 누리고 영원히 죽지 않는 몸으로 부활하여 죽음과 고통과 질병과 이별이 없는 천국에서 사는 복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을 의지하고 섬기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지극한 복을 받았고 앞으로 받을 것이면 주님 앞에 살면 주님께서 기쁘고 즐겁게 하여 주십니다.

3.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는 안전하고 요동치 않도록 지켜 주십니다.(7)

(시 21:7) 왕이 여호와를 의지하오니 지극히 높으신 자의 인자함으로 요동치 아니하리이다
능력의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는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피난처가 되시고 방패와 요새가 되어 주십니다. 또한 주무시지도 않고 졸지 않으시면서 밤과 낮으로 우리와 함께 하시어 우리의 생명과 재산과 자녀들을 지켜 주시고 보호하시니 안전하고 요 통치 않게 됩니다. 폭풍 가운데서도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 46:1)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힘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 (시 46:2) 그러므로 땅이 변하든지 산이 흔들려 바다 가운데 빠지든지 (시 46:3) 바닷물이 흉용하고 뛰놀든지 그것이 넘침으로 산이 요동할지라도 우리는 두려워 아니하리로다 (셀라)
하나님만을 의지하는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처럼 불 무불에 던짐을 받았어도 주님이 함께 하심으로 머리카락 하나 상하지 않았고 사자굴 속에 던짐 받은 다니엘에게 하나님께서 함께 하심으로 손가락 하나 다치지 않았습니다.
어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주님이 함께 하시면 안전하고 요동치 않게 하여 주십니다.

4.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들에게 하나님께서는 원수들을 멸하시고 그들의 계교를 헛되게 하십니다.(8-11)

(시 21:8) 네 손이 네 모든 원수를 발견함이여 네 오른손이 너를 미워하는 자를 발견하리로다 (시 21:9) 네가 노할 때에 저희로 풀무 같게 할 것이라 여호와께서 진노로 저희를 삼키시리니 불이 저희를 소멸하리로다 (시 21:11) 대저 저희는 너를 해하려 하여 계교를 품었으나 이루지 못하도다 (시 21:12) 네가 저희로 돌아서게 함이여 그 얼굴을 향하여 활시위를 당기리로다 (시 21:13) 여호와여 주의 능력으로 높임을 받으소서 우리가 주의 권능을 노래하고 칭송하겠나이다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를 해하려는 원수들을 하나님께서 진노로 저희를 삼키시고 불이 저희를 소멸하게 하십니다. 우리를 해하려는 계교를 품지만 이루지 못하게 하십니다.
우리 주님을 십자가 못 박아 멸하려 했던 사단이 십자가와 부활로 머리가 상하하게 되고 도리어 그들이 장악했던 죄와 사망권세를 멸하게 되어 그들이 무저갱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지난 주 대만 부흥회와 목회자 세미나에서 하나님께서 대만의 목회자와 성도들에게 큰 은혜를 주셨습니다. 여러 교회에서 참석한 목회자들과 사모들에게 회개와 감사와 치료의 눈물을 주셔서 그들을 성령께서 그들을 어루만져주셨습니다. 어떤 전도사님 사모님은 우울증으로 고생하였는데 고침 받고 기쁘고 즐겁다고 간증하였습니다.
한 여자 지도자는 신장이 나빠서 일주일에 3번씩 투석하기를 10년 이상 한 여자 지도자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기도한 후에 치료받고 병원에 가보니까 혈압이 평소에 220이었는데 120정상이 되었다고 간증하였습니다.
대만 사람들은 중국 본토에서 쫓겨난 피난민의 상처와 아픔이 있었고 본토로 돌아갈 간절한 소망이 있었지만 본토 수복할 소망도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나라가 대만을 버리고 중국고가 외교관계를 맺음으로 세계로부터 버림 받은 상처가 컸습니다. 절망 가운데 빠진 그들을 하나님께서 위로하여주셨고 같은 중국어를 사용하고 잘사는 대만 교회가 중국 선교할 수는 좋은 인재들임을 알게 하고 소명을 주었습니다. 금요일 저녁에는 집회 후에 어린아이들까지 은혜 받고 함께 찬양하면 춤을 추며 기뻐하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대만 선교 집회에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갔더니 큰 은혜와 열매를 맺는 기쁨을 누리게 하셨습니다. 십년동안 수고하고 준비한 윤승일 김선영 선교님의 수고가 결실을 맺었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에게 하나님은 참 좋으신 아버지가 되십니다. 많은 은혜를 베풀어 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힘이 되시고 구원자가 되시며 기도를 들어 주시고 아름다운 복과 높은 지위와 영광과 존귀로 관을 씌워 주십니다. 그리고 이 세상 뿐만 아니라 영원토록 지극한 복을 받게 하십니다. 우리와 함께 하시어 요동치 않게 하시고 원수들을 멸하셔서 우리로 승리케 하시는 좋으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이 하나님만을 의지하는 자 되어 구원과 보호와 승리의 삶을 사는 자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