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두려움을 극복하라 (막 5:35-43)

  • 잡초 잡초
  • 576
  • 0

첨부 1


두려움은 큰 중병입니다. 믿음의 사람들은 두려움을 극복하지 못하기 때문에 불행합니다. 두려움을 극복하지 못하기 때문에 기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두려움은 질병에 걸리게 합니다.
두려움은 음식을 편식하게 합니다.
두려움은 자포자기하게 합니다.
두려움은 소극적인 사람이 되게 합니다.
두려움은 믿음을 소유하지 못하게 합니다.
두려움은 하나님의 능력을 막는 수단입니다.
두려움은 실패를 가져오게 합니다.
두려움은 불행한 일들이 일어나게 합니다.

질병의 원인에 대해 어떤 저명한 의학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신경 쇠약증은 질병을 두려워하고 상상하는데서 비롯된다.” 이것은 바로 두려움이 질병을 가져온다는 말입니다.

욥은 자신이 두려워하던 그것이 자신에게 미쳤다고 말합니다.
(욥 3:25) 『나의 두려워하는 그것이 내게 임하고 나의 무서워하는 그것이 내 몸에 미쳤구나』

그러므로, 두려움에는 형벌이 있습니다.
(요일 4:18) 『사랑 안에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어 쫓나니 두려움에는 형벌이 있음이라 두려워하는 자는 사랑 안에서 온전히 이루지 못하였느니라』
두려움은 마귀가 주는 마음입니다. 하나님이 주는 마음은 두려움이 아니라 평안과 위로이기 때문입니다.
(딤후 1:7)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근신하는 마음이니』

성령의 능력은 담대함을 가져다줍니다.

1.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기도하면 두려움이 극복됩니다.
갈릴리 바다에 풍랑이 일자, 제자들은 “주여! 우리를 구원하소서, 우리가 죽게 되었나이다!” 라고 소리쳤습니다.
기도할 때, 반드시 이렇게 크게 소리쳐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간절한 심령으로 구해야 합니다. 내 영이 기도할 때까지 기도해야 합니다. 천사가 도울 때까지 기도해야 합니다.

(막 11:24)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요 14:14)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
(요 15:7)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요 16:23-24) 『[23] 그 날에는 너희가 아무 것도 내게 묻지 아니하리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 [24]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마 7:7-8) 『[7]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8]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2)찬양하면 두려움이 극복됩니다.
찬양하면 하나님께서 도우십니다. 바울과 실라는 그러한 도움을 받아 기적적으로 감옥에서 풀려납니다. 유다의 여호사밧 왕 또한 강대국 연합군의 포위를 받았을 때, 찬양함으로 하나님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행 16:25) 『밤중쯤 되어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고 하나님을 찬미하매 죄수들이 듣더라』
(대하 20:21-22) 『[21] 백성으로 더불어 의논하고 노래하는 자를 택하여 거룩한 예복을 입히고 군대 앞에서 행하며 여호와를 찬송하여 이르기를 여호와께 감사하세 그 자비하심이 영원하도다 하게 하였더니 [22] 그 노래와 찬송이 시작될 때에 여호와께서 복병을 두어 유다를 치러 온 암몬 자손과 모압과 세일산 사람을 치게 하시므로 저희가 패하였으니』

3)말씀을 묵상하면 두려움이 극복됩니다.
(벧전 2:24)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빌 4:13)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막 9:23)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 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말씀이 곧 하나님의 음성으로 들려와야 합니다.

4)고백하면 두려움이 극복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고백하십시오. 그리하면 구원을 소유할 것입니다.
(롬 10:9-10) 『[9]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10]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예수께서 채찍에 맞음으로 나음을 입었다고 고백하십시오. 그리하면 치유될 것입니다.
(벧전 2:24)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사 53:5)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성령님이 사랑을 내 마음 속에 부어주셨다고 고백하십시오. 그리하면 사랑의 능력을 소유하게 될 것입니다.
(롬 5:5) 『소망이 부끄럽게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바 됨이니』

하나님께서 필요한 모든 것을 내게 채워주실 것이라고 고백하십시오. 그리하면 모든 것을 공급받는 능력을 소유하게 될 것입니다.
(빌 4:19)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게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2. 두려움을 극복하는 자의 축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기도와 찬양과 말씀과 고백을 통해 두려움을 극복하면,
  반드시 기적과 응답이 다가옵니다.
2)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게 됩니다.
3)매사에 자신감을 가진 담대한 사람이 되고, 성공적인 사람이
  됩니다.
4)눈을 뜨게 되고 앞길이 보이게 됩니다.
5)하나님이 쓰시는 사람이 됩니다.
6)믿음이 더욱 깊어지게 됩니다.
7)얼굴이 예뻐지고 건강해지며, 자신감이 넘치는 삶을 살게 됩니다.

<결 론>

두려워하는 자는 실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두려움은 믿음을 사라지게 만들고, 소극적인 사람으로 만듭니다. 자신감을 상실하게 하고, 결국에는 하나님의 기적의 역사를 방해하고 맙니다.

두려움을 물리칠 때, 우리는 승리할 수 있습니다.
기도와 찬양과 말씀과 고백으로 두려움을 몰아냅시다.

질병에 대한 두려움을 이긴다면, 건강을 얻게 될 것입니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이긴다면, 성공을 얻게 될 것입니다.
가난에 대한 두려움을 이긴다면, 부요하게 될 것입니다.
사람에 대한 두려움을 이긴다면, 친구를 얻게 될 것입니다.
상실에 대한 두려움을 이긴다면, 더 많이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두려움을 극복합시다. 두려움을 극복할 때, 우리의 믿음과 신앙은 더욱 성장할 것입니다. 성령 안에서 말씀과 기도로 두려움을 이기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부탁드립니다.(박성배 목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