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찬송생활의 능력 (시34:1-6)

  • 잡초 잡초
  • 556
  • 0

첨부 1


찬송생활의 능력 (시34:1-6)

(요약)
하나님을 찬양함에는 큰 은혜와 능력이 따른다. 그은혜와 능력이란 곤고함이 물러가고 기쁨이 솟아남이요, 기도의 응답을 받게 하고, 환난에서 벗어나게 하시며, 회개하고 주님을 더욱 의지하게 하며,하나님의 도우심을 얻게 하며, 고난을 이길 힘을 주시며, 힘이 있고 즐거움이 있으며, 두려움이 사라지고 마음이 평안해지며, 마음을 치료하고악령을 몰아내며, 수치를 당하지 않도록 죄와 저주를 멀리 사라지게 한다. 고난을 앞에 두시고 찬송하며 나아가신 예수님을 본받아 항상 찬송하는성도가 되자.

(설교)
우리 그리스도인의 신앙생활은 찬양과 기도와 말씀 그리고 봉사라는 4가지 요소를 떠나서는생각할 수 없습니다. 오늘 본문을 통해서 찬양이 얼마나 귀한 능력인가에 대하여 말씀을 상고하면서 은혜 받고자 합니다. 오늘 말씀은 다윗이 시련당하던 시기에 그를 승리케 하신 하나님께 감사의 찬송입니다. 그리고 1절의 "그를 송축함이 내 입에 계속하리로다" 이 말씀은 하나님을 찬양하는생활을 쉬지 않겠다는 다윗의 결심이요 고백입니다. 찬송을 하지 못하겠으면 듣기라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찬송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2절 상반 절에 "내 영혼이 여호와를 자랑하리니"라고 하였습니다. 이것은 찬양의 정의를 말씀한 것으로 찬양이란 하나님을자랑하는 것임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찬양은 곧 하나님께 감사요 기도요 간증입니다.

그러면 찬양에 무슨 능력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1.곤고함이 물러가고 기쁨이 솟아납니다.

2절 “곤고한 자가 이를 듣고 기뻐하리로다.”하였습니다. 곤고함은 피곤하고 고달픈 것입니다. 이 때 짜증이 나고 낙심할 때입니다. 그런데 찬송을 하거나 들으면 곤고함은 물러나고 기쁨이넘칩니다. 혹시 삶이 곤고하고 낙심된다면 찬송생활이 부족하지 않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 기도의 응답을 받게 하십니다.

4절에 "내가 여호와께구하매 내게 응답하시고"라고 했는데 이는 찬양할 때 기도의 응답이 임한다는 말씀입니다. 빌4:6-7에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지키시리라” 하신 말씀이 그 말씀입니다. 불평과 불신의 기도 천 시간보다 감사와 찬송의 기도 한 시간이 더 낫습니다.

어떤사업가가 공장에 불이 나서 길거리에 앉게 되었을 때 그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아버지 뜻이라면 더 가져가셔도 좋아요.”하며 불평보다 감사를드렸답니다. 그랬더니 직원들이 갈 데가 없으니 다시 시작해 보자고 하여 작은 수공업을 했는데 지난 십년 간 번 것보다 더 많은 수입을주시더랍니다. 모든 것을 좋으신 하나님의 손에 맡기는 찬송이야말로 기도의 응답을 받는 귀한 지름길입니다.

3. 환난에서 벗어나게 하십니다.

6절에 “곤고한 자가부르짖으매 여호와께서 들으시고 그 모든 환난에서 구원하셨다.” 하였습니다. 이처럼 찬송하면 기도의 힘이 생겨 환난을 이기게 하십니다. 우리믿음이 관념에만 머물고 활짝 피지 못한다면 찬송이 부족하지 않은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본래 풍류가 많은 민족인데 일제와625사변과 산업사회의 과정을 거치면서 노래를 잃어버렸습니다. 그 결과 찬송도 메마르게 되었는데 감사한 것은 최근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다시찬양운동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인근의 한 수도원의 요리사 로렌스는 주방에서 감당해야 하는 산더미같은 일들을 하면서도 그는 그 혼란의 와중에서도 하나님을 끊임없이 찬양하는 법을 터득했습니다. 그의 삶이 그처럼 하나님을 향한 찬양의 통로가 될때 하나님께서는 그를 귀하고 크게 쓰셔서 사람들이 그의 말씀을 듣고자 유럽 전역에서 몰려들었습니다.

4. 찬송은 회개하고 주를 의지케 합니다.

시40:3 "새노래 곧 우리 하나님께 올릴 찬송을 내 입에 두셨으니 많은 사람이 보고 두려워하여 여호와를 의지하리로다." 여기 새 노래란 내 영혼의 체험속에서 나온 참 간증입니다. 계시록에도 나오는 새 노래는 새로 작곡한 노래가 아니라 바로 체험한 자만이 부를 수 있는 노래입니다. 가령 조상들의애환이 서린 그 노래를 지금 사람들이 아무리 그 감정을 내어 부르려고 노력한다 해도 눈만 말똥말똥할 뿐 조상의 그 노래가 아닌 것입니다.

이렇게 나의 삶과 영혼에서 우러나오는 찬양을 하나님 앞에 드릴 때 드릴 때 그것이 새 노래요, 이 찬양을 듣는 모든 사람들이회개하며 하나님을 사랑하게 됩니다. 그래서 사람을 변화시키는 것 중에 찬송이 가장 감화력이 강합니다. 어떤 사람은 어릴 때 어머니가 부르던 그찬송을 기억하고 회개하기도 합니다. 우리 영혼에서 나오는 새 노래를 부르는 성도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5. 하나님의 도움을 얻게 합니다.

대하20:22 “그 노래와찬송이 시작될 때에 여호와께서 복병을 두어 유다를 치러 온 암몬 자손과 모압과 세일 산 사람을 치게 하시므로 저희가 패하였”다고 했습니다.여호사밧 왕이 찬양대를 두어 찬송 할 때 하나님께서 기적을 주셨습니다. 이것은 찬양할 때 우리의 죄와 원수 사단을 이기게 됨을 보여주시는말씀입니다.

전도하다 빌립보 옥에 갇혔던 바울과 실라가 밤중에 기도하고 찬미할 때 큰 지진이 나서 옥 터가 움직이고 문이 열리고모든 사람의 매인 것이 다 벗어졌습니다(행16: 25, 26). 찬송 부르면 기적이 일어난다는 말씀입니다.

6. 고난을 이길 힘을 주십니다.

욥35:10“나를 지으신 하나님 곧 사람으로 밤중에 노래하게 하시며” 이처럼 인생의 어둔 밤에 찬송은 고난을 이길 힘을 주십니다. 그래서 아무리 어려워도찬송하면 이깁니다. 영적 전쟁은 노래의 전쟁입니다. 누가 더 감화력 있는 노래를 갖고 있느냐가 승리의 관건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찬송이세상노래나 이방종교의 노래를 압도할 수 있도록 좋은 찬송 주시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7.찬송에는 힘이 있고 즐거움이 있습니다.

시105:3 “그 성호를 자랑하라 무릇 여호와를 구하는 자는마음이 즐거울지로다” 이처럼 찬송은 불행과 저주와 어둠을 이기는 능력이 있습니다. 새벽을 깨우고 잠든 영혼을 깨우고 어두운 세력을 이기는 힘이있습니다. 부정적이고 어두운 생각, 파괴적이고 미워하는 생각을 떨쳐 버리고, 불안과 걱정을 이기게 합니다.

8. 두려움이 사라지고 마음이 평안해집니다.

시56:4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 말씀을 찬송하올지라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아니하리니” 그러기 위해서는 앞으로 성경을 기초로 혹은 기독교 핵심 교리를 기초로 한 찬송이 많이 작곡 되어야 합니다. 그 때 말씀은 지식에머물지 않고 우리에게 체험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9. 찬송은마음을 치료하고 평안을 줍니다.

삼상16:23 "다윗이 수금을 취하여 손으로 탄즉 사울이 상쾌하여낫고 악신은 그에게서 떠나더라" 두 호박 넝쿨 옆에 라디오로 각각 다른 음악을 들려주었습니다. 한 곳에는 아름다운 찬송가를, 다른 곳에는 록뮤직을 들려주었습니다. 찬송가를 듣는 호박 넝쿨은 라디오 쪽으로 자라면서 라디오를 칭칭 감았습니다. 그런데 록을 듣고 자란 넝쿨은 라디오 반대방향으로 도망치듯이 자랐습니다. 물도 좋은 음악을 들으면 결정체가 잘 정돈된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70%가 물이니 좋은 음악을 들으면 마음과정신이 건강해 진다는 것입니다.

10. 영영히 수치를 당하지 않게됩니다.

욜2:26 "너희는 먹되 풍족히 먹고 너희를 기이히 대접한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찬송할 것이라 내 백성이 영영히 수치를 당치 아니하리로다" 여기 하나님의 대접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을 가리킵니다. 우리가 복음을노래할 때 죄와 저주는 영원히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복음 진리를 가사로 한 찬송을 많이 부르고 작곡해야 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 주님은 고난을 앞에 두시고도 찬송하며 감람산으로 가셨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하십시다. 이것이우리를 사랑하신 하나님께 대한 최선의 응답입니다.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은 마음을 다하여 찬송할 때 임합니다. 우리 모두 찬송생활의 능력을경험하시는 사랑하는 성도들이 다 되시기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