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힘써 준행하면 (대상 28:7-10)

  • 잡초 잡초
  • 886
  • 0

첨부 1


(대상28:7-10) "저가 만일 나의 계명과 규례를 힘써 준행하기를 오늘날과 같이 하면 내가 그 나라를 영원히 견고케 하리라 하셨느니라 (8) 이제 너희는 온 이스라엘 곧 여호와의 회중의 보는데와 우리 하나님의 들으시는데서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모든 계명을 구하여 지키기로 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이 아름다운 땅을 누리고 너희 후손에게 끼쳐 영원한 기업이 되게 하리라 (9) 내 아들 솔로몬아 너는 네 아비의 하나님을 알고 온전한 마음과 기쁜 뜻으로 섬길지어다 여호와께서는 뭇 마음을 감찰하사 모든 사상을 아시나니 네가 저를 찾으면 만날 것이요 버리면 저가 너를 영원히 버리시리라 (10) 그런즉 너는 삼갈지어다 여호와께서 너를 택하여 성소의 전을 건축하게 하셨으니 힘써 행할지니라 "

신앙적인 사람은 <창조적인 삶>을 살아야 합니다. 생각하는 것과 말하는 것과 행동하는 것이 창조적인 사람은 하나님과의 관계는 물론이거니와 사람과의 관계도 잘 할 수 있고, 하는 일도 성공적일 수 있습니다. 창조적인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은 우리가 믿는 삼위일체의 하나님을 잘 섬기며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불가능한 것에서 가능한 것으로 창조하셨으며,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는 죄로 말미암아 죽음가운데서 멸망을 받아야 할 우리들을 구원하셨으며, 성령님께서는 지금도 우리에게 세상것과 다른 평강과 은혜를 주셨습니다. 우리가 삶위일체 되시는 하나님을 잘 섬길 수 있는 길은 그분의 가르침과 그분께서 말씀하신 것을 잘 준행해야 하는 것입니다.
오늘 말씀에 보니, 계명과 규례를 힘써 준행하면 나라를 견고케 하시겠다는 약속(7)을 하셨으며, 여호와의 말씀을 구하여 지키면 이 아름다운 땅에서 자녀들에게 아름다운 기업을 허락하시겠다(8)고 약속하셨고, 온전한 마음과 기쁨으로 말씀에 순종하기만 한다면 찾을만할대에 만나주시겠다(9)고 하셨습니다. 그러한 복을 주시려고 여러분들을 주의 전(10)에 부르신줄로 믿으시고 여호와의 말씀을 힘써 준행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하나님은 약속의 하나님이십니다.

당대에 가장 합당하다고 하였던 다윗 왕이 그의 아들 솔로몬에게 지켜야 할 의무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말씀은 다윗의 아들 솔로몬이 왕으로 등극한 후에도 하나님을 잊어버리지 않고 신앙제일 주의로 살 것에 대한 다윗의 유언이기도 합니다.

먼저 다윗은 일평생 자신이 만난 하나님을 아들 솔로몬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우선 하나님은 <언약의 하나님>이시라는 것입니다. 계약의 하나님이라는 것입니다. 즉, 약속의 하나님이시라는 것입니다. (대상28:7-10) "저가 만일 나의 계명과 규례를 힘써 준행하기를 오늘날과 같이 하면 내가 그 나라를 영원히 견고케 하리라 하셨느니라 (8) 이제 너희는 온 이스라엘 곧 여호와의 회중의 보는데와 우리 하나님의 들으시는데서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모든 계명을 구하여 지키기로 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이 아름다운 땅을 누리고 너희 후손에게 끼쳐 영원한 기업이 되게 하리라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나의 계명과 규례를 힘써 준행하는 나라는 영원히 견고케 하겠고, 너희가 계명을 구하여 지키면 아름다운 땅을 누리며 너희 후손에게 영원한 기업을 허락하겠다” 하나님은 약속의 하나님이심을 믿어야 합니다. 결코 하나님은 약속을 져 버리지 않습니다. 사람은 약속을 잊기도 하고 약속을 어기기도 하지만 하나님은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신실하신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많은 말씀들을 펼져 주셨고, 지금도 우리 각자에게 여러 모양으로 말씀하십니다.

“말씀에 순종해 보십시오”
“말씀을 실천해 보십시오”
“말씀을 따라가 보십시오”
“말씀을 확신해 보십시오”

말씀에 순종하면 하나님은 분명히 여러분들을 세우십니다.

(신28:2)“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미치리니”
(신30:20)“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 말씀을 순종하며 또 그에게 부종하라 그는 네 생명이시요 네 장수시니 여호와께서 네 열조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주리라고 맹세하신 땅에 네가 거하리라”

하나님은 약속의 하나님이신 동시에 창조의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에게 복을 주시며 약속을 이루시기 위해서 지금도 날마다 창조하시는 분이심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창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2:3)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시51:10)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19세기 미국 대부흥을 가져온 찰스 피니(A. D. 1792-1875), 그가 판사 시절, 법률 연구의 기초가 되는 모세 오경을 연구하면서 하나님께서 법률을 어떻게 정하셨는지, 그리고 인간들의 죄를 어떻게 다루셨는지를 연구하기 시작하면서 하나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성경을 읽을수록 자신이 죄인임을 점점 더 느끼게 되었고, 마음 속 깊은 곳에서 간절히 하나님을 찾기 시작했고, 그러던 어느 날 ‘구원’은 하나님께서 죄인들에게 값없이 주신 "선물"임을 깨닫고서, 죄를 끊고 그리스도를 받아들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가 성경을 자세히 읽는 중에 하나님의 32,500가지의 약속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이 약속에 전제되어 있는 순종의 삶을 사는 사람들에게는 이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날마다 성경을 가까이 함으로 변화를 받은 피니는 결국 소명을 받아 판사직을 포기하고 부흥사가 되었던 것입니다.
그는 부흥사로 말씀을 전하면서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첫 사랑을 회복하는 것이고, 죄인들에게는 과거를 뉘우치는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그의 설교를 듣고 많은 사람들이 찔림을 받고 완악한 마음이 부서져서 그리스도 앞에 무릎 꿇었다. 그러함으로 술집이 기도회 장소로, 호텔이 부흥의 장소로 돌변하고, 도시 전체가 회개의 물결에 휩싸이며, 지속적인 기도의 운동이 일어났다. 말씀의 깨달음은 피니 한 사람을 변화시켰고, 그 한 사람의 변화는 40만이 주께로 돌아오는 결과를 낳게 되었습니다. (딤후3:15)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2. 하나님께 부르짖고 찾는 열정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선하고 착하게 살고자 했던 히스기야도 병명을 알수 없는 중병에 걸려 죽음의 선고를 받았습니다. 그때에 죽음의 선고를 받은 히스기야는 하나님께 기도하기를 “여호와여 구하노니 내가 주의 앞에서 진실과 전심으로 행하며 주의 목전에서 선하게 행한 것을 추억하옵소서”(사38:3)라고 했습니다. 그는 눈물의 간절한 기도로 생명의 연장을 받게 됩니다. 이같은 눈물의 기도는 사람들의 환경을 변화시키며, 조건을 변화시킵니다.

기도하는 자는 앞에 장애물이 태산같다 할찌라도 태산을 넘을 수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우리들은 일생동안에 적어도 한두번은 절실하게 “하나님 살려 주십시요”라고 기도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여호와와 그 능력을 구할지어다. 그 얼굴을 항상 구할지어다.” (호14:2;시105:3;대상16:11), “너희가 내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요일3:22),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을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막11:24)

죠지뮬러는 “나는 주로 기도로 도움을 얻는다. 기도하고 묵상하고 나면 반드시 빛과도 같이 반짝 떠오르는 깨닭음이 있었다. 어느 누구도 기도와 묵상에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노력해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을 것이다.” 기도하는 죠지뮬러는 새로운 생각, 창의적인 사람으로 변화되었던 것입니다.

스가랴서 4장6절에 “이는 힘으로 되지 않으며 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으로 되느니라” 고 하신 것처럼, 우리의 힘으로 되지 않고 능으로 되지 않는 것들이 주님의 은총으로 응답되어지는 것들이 있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을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그대로되리라”(마11:24),“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치 말라”(약1:6)

믿음의 기도를 드리는 자는 더욱 강건하게 됩니다. 그리고 더욱 굳건하게 됩니다.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지 말라 두 마음을 품어 모든 일에 정함이 없는 자로다”(약1:6-8),“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눅11:9-10), “너는 기도할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마6:6),

솔로몬은 아버지의 유언대로 기도의 사람이었습니다.

(왕상8:54) “솔로몬이 무릎을 끓고 손을 펴서 하늘을 향하여 이 기도와 간구로 여호와께 아뢰기를 마치고 여호와의 단 앞에서 일어나”
(대하7:1) “솔로몬이 기도를 마치매 불이 하늘에서부터 내려와서 그 번제물과 제물들을 사르고 여호와의 영광이 그 전에 가득하니”
(대하7:12) “밤에 여호와께서 솔로몬에게 나타나사 이르시되 내가 이미 네 기도를 듣고 이 곳을 택하여 내게 제사하는 전을 삼았으니”

3. 하나님의 말씀은 여러분들을 가장 복되게 할 것입니다.

겸손하게 배우는 자세를 가진 자만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사람들은 항상 배우는 자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들은 말씀을 배워야 합니다. 신앙의 가장 기초는 말씀을 가까히 하는 것입니다.
말씀위에 서기만 하면 ①지혜롭게 됩니다. 시편 119편 98절에 보면 “주의 계명이 나와 함께 함으로 원수보다 지혜롭게 하나이다.”라고 하셨습니다. ②인생을 성공적으로 승리하는 삶을 살수 있습니다. 시편 119편 99절과 100에서 보면 “스승보다 승하며, 노인보다 승하다”라고 하고 있습니다. ③기쁘게 즐겁게 인생을 살게 됩니다. 예례미아 15:16에 “내가 주의 말씀을 얻어 먹어사오니 주의 말씀은 내게 기쁨과 내 마음에 즐거움이요” 라고 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말씀이 여러분들의 심령에 감동으로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여러분들을 신나게 하실 것입니다. 여러분들에게 가장 행복을 드리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을 가장 성숙한 사람으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의 감동으로 여러분들의 심령이 새로워지는 좋은 기회로 삼을 수 있기를 간절히 축원합니다.
(고신복 목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