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치료하는 광선 (말 4:1-3)

  • 잡초 잡초
  • 679
  • 0

첨부 1


치료하는 광선  (말라기 4: 1 - 3)

  우리 성도들이 지금 병원에 입원해 있습니다.  병원은 아니지만 집에서 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병원에 가서 수시로 진찰을 받아야하고 매일 약으로 사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아픈 환자들이 생각하면서 기도하는 가운데 육체적 정신적 환자에게도 치료의 광선이 일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말씀을 선포합니다.  오늘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온전히 치료되는 역사가 있기를 바랍니다.

  병으로 인해 아파서 통증으로 고통스러워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너무 아파서 눈물을 흘리는 사람도 있고, 신음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너무 고통스러워서 진통제로 연명하기도 합니다.
  머리에서부터 발끝까지 고통이 끊이지 않고 이어집니다.  그래서 로뎀나무 아래서 엘리야처럼 '하나님 내 생명을 가져 가십시오'라는 기도를 드리기도 합니다.
  이러한 고통가운데 있는 우리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오늘 말씀은 구약성경의 제일 마지막인 말라기서입니다.
  말라기서는 이스라엘 백성이 포로에서 귀환하였고 이제 잘살게 될 것이라 생각하였지만 사는 것이 힘들다는 것입니다.  그러자 이스라엘백성은 하나님을 원망하며 하나님께 제사도 잘 드리고 그랬는데 왜 이러한 어려움을 주느냐는 것이었습니다.  그러자 말라기 선지자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오늘 말씀을 선포하였습니다.
  하나님을 잘 섬겼다고 하는데 무엇을 어떻게 잘 섬겼느냐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제물을 가져온 것으로 하나님을 섬겼다고 하는가 ?  가져온 제물을 보니 병든 것, 싸구려를 가지고 와서 하나님을 섬긴다고 하는가?  하나님은 제물을 직접 먹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드리는 제물에 대한 정성이 중요하다는 것임을 말합니다.  마음 중심으로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고 형식적인 예배는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 지금 이 정도의 어려움에는 원망과 불평이 있는데 너희는 곧 망할 것이다.'라고 심판을 선포하면서 한편으로는 하나님을 진심으로 경외하는 자에게는 놀라운 능력이 나타나게 됨을 말하고 있습니다.  은혜받는 사람에게 치료하는 광선이 임하여 그가 온전한 기쁨을 누리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1. 하나님의 심판

1) 어떠한 자에게 하나님의 심판이 있습니까  ? 
  교만한자, 악을 행하는 자에게 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자랑하거나 교만하지 않고 겸손해야 합니다.
  악한 일을 행하는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저버리고 하나님이 하지 말라는 것을 행하는 자입니다.

  2) 어떤 심판이 있습니까 ?
  ① 극렬한 풀무불에 탄 초개같을 것입니다.
    풀은 뜨거운 불에 가면 여지없이 타서 없어지게 됩니다.  하나님의 심판은 그렇게 무서운 것입니다.
  ② 뿌리와 가지를 남기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을 피한다는 것은 무척 어렵습니다.  잎만이 아닌 뿌리와 가지 총체적인 심판이요 도저히 피할 수 없는 심판이라는 것입니다
  ③ 발바닥 밑의 재와 같을 것입니다.
    심판의 결과 발바닥에 밟히는 재와 같이 된다는 것입니다.  아무 쓸모도 없이 짓밟히는 존재로 변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2. 하나님의 축복

1) 어떠한 자에게 축복이 임할까요?
  내 이름을 경외하는 자에게 임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란 하나님을 섬기며, 하나님을 찬양하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하는 자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자입니다.  예수를 그리스도로 영접하여 구원받은 성도이며, 예수로 말미암아 의인이라 칭함을 받는 자입니다.  바로 우리 성도들입니다.

2) 어떻게 임하십니까 ?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합니다.

* 태양 :  유럽사람들은 1년에 50여일 정도 해가 뜨지 않기 때문에 일광욕을 그렇게 즐긴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래야 피부도 건강하고 몸도 건강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곡식이 풍성하게 되는데 있어서 태양은 절대적입니다.

  여기에서 의로운 해는 태양 자체가 보다는 메시야 즉 예수 그리스도로 보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는 치료하는 역사가 나타납니다.
  예수님께서는 중풍병자, 소경 귀신들린 자, 각색 병든 자를 치료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심령이 상한 자들, 죄인이라 고통받고 있는 자들과 함께 하셨으며 그들과 더불어서 식사하셨습니다.

4)  축복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처럼 뛰는 것입니다.

  아파서 일어서지도 움직이지도 못하는 사람에게 마음껏 뛴다는 것은 큰 축복입니다.  교회 나와 예배할 수 있는 것도,  마음껏 생활 수 있는 것도 하나님의 축복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청종하고 나의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의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니라 "  출15:26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