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령의 은사를 사모하라 (고전 14:5-12)

  • 잡초 잡초
  • 347
  • 0

첨부 1


신앙생활 하는데 무기력하거나 능력 있는 신앙생활을 하지 못하는 것은 은사가 나타나지 않거나 은사를 받았으나 성령의 불이 꺼져가기 때문입니다.
(딤후 1:6) 『그러므로 내가 나의 안수함으로 네 속에 있는 하나님의 은사를 다시 붙일듯 하게 하기 위하여 너로 생각하게 하노니』

그렇다면, 성령의 은사가 나타나지 아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은사의 필요성을 깨닫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사모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고전 12:31) 『너희는 더욱 큰 은사를 사모하라 내가 또한 제일 좋은 길을 너희에게 보이리라』

성령의 은사를 구하고, 필요성을 깨달아야 합니다. 간절히 간구하여 은사가 나타나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야 능력 있는 신앙생활 할 수 있습니다. 날마다 하나님의 존재를 인정하며 살 수 있습니다. 기적과 축복을 경험하며 살 수 있습니다. 성숙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릴 수 있습니다. 내 힘으로 일하는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의 힘으로 일하는 사람이 됩니다.

초대 교회의 성도들은 성령의 은사를 소유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신약 성경이 증언하고 있듯이 은사를 받은 성도들의 영향력과 업적은 놀라운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은사는 하나님의 나라에 능력과 지혜를 나타내며, 하나님은 모든 것을 공급해 주실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성령의 은사를 받는다는 것은,

1. 하나님의 임재를 확인시켜주는 일입니다.
성령의 은사는 1)하나님이 살아계시다,
              2)지금도 살아서 역사하신다,
              3)전능하신 분이다, 라는 증거요, 표적입니다.

(고전 14:22) 『그러므로 방언은 믿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는 표적이나 예언은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는 자들을 위함이니』
(히 2:4) 『하나님도 표적들과 기사들과 여러 가지 능력과 및 자기 뜻을 따라 성령의 나눠 주신 것으로써 저희와 함께 증거하셨느니라』

2.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1)베드로- 예수 이름으로 앉은뱅이가 걸었습니다.
(행 3:6) 『베드로가 가로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걸으라 하고』

2)빌립- 귀신이 떠나가고 병자가 고침을 받았습니다.
(행 8:5-6) 『[5] 빌립이 사마리아 성에 내려가 그리스도를 백성에게 전파하니 [6] 무리가 빌립의 말도 듣고 행하는 표적도 보고 일심으로 그의 말하는 것을 좇더라』

3)바울- 손수건만 흔들어도 능력이 나타났습니다.
(행 19:12) 『심지어 사람들이 바울의 몸에서 손수건이나 앞치마를 가져다가 병든 사람에게 얹으면 그 병이 떠나고 악귀도 나가더라』

3. 하나님의 능력으로 봉사하게 합니다.
(벧전 4:10) 『각각 은사를 받은 대로 하나님의 각양 은혜를 맡은 선한 청지기같이 서로 봉사하라』

1)기도를 해도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해야 합니다.
(롬 8:27) 『마음을 감찰하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고전 2:10-13) 『[10] 오직 하나님이 성령으로 이것을 우리에게 보이셨으니 성령은 모든 것 곧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하시느니라 [11] 사람의 사정을 사람의 속에 있는 영 외에는 누가 알리요 이와 같이 하나님의 사정도 하나님의 영 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하느니라 [12]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 온 영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13] 우리가 이것을 말하거니와 사람의 지혜의 가르친 말로 아니하고 오직 성령의 가르치신 것으로 하니 신령한 일은 신령한 것으로 분별하느니라』

2)전도도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해야 합니다.
(롬 15:18) 『그리스도께서 이방인들을 순종케 하기 위하여 나로 말미암아 말과 일이며 표적과 기사의 능력이며 성령의 능력으로 역사하신 것 외에는 내가 감히 말하지 아니하노라』
(고전 2:4-5) 『[4]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지혜의 권하는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하여 [5] 너희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있지 아니하고 다만 하나님의 능력에 있게 하려 하였노라』
(살전 1:5) 『이는 우리 복음이 말로만 너희에게 이른 것이 아니라 오직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된 것이니』

3)섬김도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해야 합니다.
(빌 3:3) 『하나님의 성령으로 봉사하며 그리스도 예수로 자랑하고 육체를 신뢰하지 아니하는 우리가 곧 할례당이라』
(행 6:3) 『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 듣는 사람 일곱을 택하라 우리가 이 일을 저희에게 맡기고』
(갈 5:16)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좇아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4. 성령의 나타남은 성도를 유익하게 합니다.
(고전 12:7) 『각 사람에게 성령의 나타남을 주심은 유익하게 하려 하심이라』
(고전 14:12) 『그러면 너희도 신령한 것을 사모하는 자인즉 교회의 덕 세우기를 위하여 풍성하기를 구하라』
(고전 14:26) 『그런즉 형제들아 어찌할꼬 너희가 모일 때에 각각 찬송시도 있으며 가르치는 말씀도 있으며 계시도 있으며 방언도 있으며 통역함도 있나니 모든 것을 덕을 세우기 위하여 하라』

1)지혜, 지식, 영들 분별함- 계시의 은사 - 생각이 정결
(고전 12:8) 『어떤 이에게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지혜의 말씀을, 어떤 이에게는 같은 성령을 따라 지식의 말씀을,』
(고전 12:10) 『어떤 이에게는 영들 분별함을,』

2)방언, 통변, 예언 - 발성의 은사 - 언어가 정결
(고전 12:10) 『어떤 이에게는 예언함을.. 다른 이에게는 각종 방언 말함을.. 어떤 이에게는 방언들 통역함을 주시나니』
(고전 14:1) 『사랑을 따라 구하라 신령한 것을 사모하되 특별히 예언을 하려고 하라』
(살전 5:19-20) 『[19] 성령을 소멸치 말며 [20] 예언을 멸시치 말고』
3)믿음, 능력 행함, 병 고침 - 마음 - 담대함
(고전 12:9) 『다른 이에게는 같은 성령으로 믿음을, 어떤 이에게는 한 성령으로 병 고치는 은사를,』

<결 론>

약해진 믿음, 시들어진 신앙을 회복하십시오. 그 비밀은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에 있습니다. 바울은 디모데에게 부탁합니다.
(딤후 1:14) 『우리 안에 거하시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네게 부탁한 아름다운 것을 지키라』

성령은 우리 안에 놀라운 능력을 부어주시는 분입니다. 잃어버린 은사를 회복합시다. 우리 속에 모든 은사를 불일 듯 다시금 일으키도록 간절히 성령을 사모하십시오. 성령을 소멸치 마시고, 은사의 나타남을 멸시치 마십시오. 성령의 나타남이 진정한 신앙의 능력이요, 복음의 증거가 됩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을 더욱 사모하시고, 성령의 모든 은사와 축복을 회복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