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다니엘의 감사기도 (단 6:10-23)

  • 잡초 잡초
  • 687
  • 0

첨부 1


다니엘의 감사기도 (단 6:10-23)

  다니엘이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가서 그 곳에서 입지전적으로 성공하여 메대의 다리오왕에 의해 총리가 되었는데 그를 시기하는 자들이 다니엘을 죽이려고 음모를 꾸밉니다.  그 음모는 30일동안 오직 다리오왕만 섬겨야 하며 이것을 어기는 사람은 사자굴에 던져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다니엘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을 쉬지 않습니다. 이 일로 인해 다니엘은 사자굴에 들어가게 되었지만 하나님께서 지켜주시어서 살아난다는 이야기입니다.


1. 다니엘의 기도

  1) 죽음을 걸고 기도하였습니다.
  조서에 어인이 찍힌 것을 알고도 기도하였습니다.  그 조서는 다리오왕만 섬겨야하며 그렇지 않는 경우 사자굴에 들어가게 된다는 조서입니다.  이것을 알고도 다니엘은 기도하였습니다.  이것은 죽음을 걸고 기도한 것을 말합니다.

  이와같이 우리의 기도도 죽음도 불사한 기도가 필요합니다.  죽으면 죽으리라하는 기도가 우리의 기도가 되길 바랍니다.

  2) 예루살렘을 향한 기도였습니다.
  예수살렘에는 하나님의 성전이 있었던 곳입니다.  솔로몬이 성전봉헌 시에 나라에 위기가 닥치면 하나님의 전에서 기도하거나, 거리가 멀 경우에는 성전을 바라보고 기도하면 응답해달라는 기도가 있습니다. 
  포로 생활하는 다니엘은 거리가 먼 관계로 성전이 있었던 예루살렘을 바라보고 기도하였던 것입니다.

  이 말은 하나님을 바라보고 기도해야한다는 말입니다.  사람을 바라보지 않고 하나님을 바라보며 기도한다는 것입니다. 

  3) 하루 3번 기도하였습니다.
  다니엘은 매우 바쁜 총리직을 수행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면서도 하루에 3번 그것도 정시에 기도하였던 것입니다.
  이 기도는 보통 정성이 아니면 드릴 수 없는 기도입니다.  우리의 기도도 이와같이 하나님께 정성을 다한 기도를 드려야 하겠습니다.

  4) 무릎을 꿇고 기도하였습니다.
  다니엘은 총리였지만 하나님 앞에서는 언제나 무력한 자로 무릎을 꿇고 기도하였습니다.
  이 기도는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 앞에 무릎을 꿇는 것이요, 겸손하게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입니다.  겸손의 기도를 드려야 합니다.

  5) 감사의 기도를 드렸습니다.
  다니엘은 지금 하나님을 섬긴다는 이유로 죽음의 위기에 빠져 있습니다.  그런데 감사가 나올 수 있을까요 ?
  다니엘은 그럼에도 불구하고의 감사를 드렸던 것입니다.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고 절망하며 드리는 기도가 아니라 감사하며 하나님께 기도하였던 것입니다.
  오늘 우리의 기도도 항상 감사기도가 되어야겠습니다.

  이러한 다니엘의 기도가 우리 성도들의 기도가 되길 축원합니다.


  2. 다리오왕의 중보기도(18)
  다리오왕의 중보기도는 기적을 체험하게 됩니다.
  다리오왕은 다니엘을 지극히 사랑하였습니다.  다니엘을 살리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시기하는 자들에 의해 다니엘이 사자굴에 들어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자신이 왕이면서도 자신이 사랑한 다니엘의 죽음을 봐야만 하는 다라오왕은 큰 고통이었습니다.
  그래서 다리오왕은 그 저녁에 금식을 합니다.  기악을 금합니다.  침수를 폐합니다.  이것은 다니엘을 사랑한 사랑의 표현입니다.  아마 성경에는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왕은 그 밤을 새면서 다니엘이 믿는 하나님께 기도하였으리라 봅니다.
  이른 새벽에 다니엘의 사자굴에 달려가서 다니엘을 부릅니다.  다니엘의 하나님께서 구원하셨느냐의 질문은 다니엘의 구원은 하나님의 전능하심에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다니엘을 위한 다리오왕의 중보기도는 오늘 우리에게도 우리의 이웃들을 위한 중보기도가 필요함을 말하고 있습니다.  진정으로 사랑하며 기도할 때 기적이 일어납니다.

  3. 다니엘에게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22)
  다니엘은 하나님께 기도하는 사람이었고, 다리오왕의 중보기도를 받았던 사람이었습니다.  이런 다니엘에게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그 기적는 다니엘이 천사를 만나게 된 것입니다.  천사가 나타나 사자들의 입을 봉한 것입니다.

  우리 성도들에게도 천사를 만나는 기적이 일어나길 바랍니다.

  천사가 나타나 사자들의 입을 봉함으로 사자들이 다니엘을 상해치 못하였습니다.  사자로부터 다니엘을 보호하신 것입니다.  이것도 기적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악한 자들로부터 지키시고 보호해 주시는 것이 바로 기적인 것입니다. 

  왕이 사자굴에서 다니엘을 끌어올린 것도 기적입니다. (23)  사자굴은 죽음의 장소입니다.  그 죽음의 장소에서 생명의 장소로 옮긴 것입니다.  이것이 기적입니다.  죄로 말미암아 죽을 밖에 없는 우리들을 생명의 자리로 구원하여 주시고 구원의 백성으로 하나님의 백성으로 삼아 주신 것이 기적입니다.

  다니엘에게 일어난 기적이 우리 성도들에게 많이 일어나길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