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예수 이름의 권세 (행 2:37-41)

  • 잡초 잡초
  • 1314
  • 0

첨부 1


예수 이름의 권세 / 행 2:37-41

엘리야는 승천하면서 그의 겉옷을 제자인 엘리사에게 남겨, 그의 능력을 행하게 하였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승천하면서 지상에 예수의 이름을 남겨 두고 떠났습니다. 그 이름 속에는 예수님이 육체로 계실 때 행하셨던 능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 이름을 믿는 자는 하나님의 자녀의 권세를 받습니다. 예수 이름을 따르는 제자는 예수 이름의 권능을 소유합니다.
(요 1: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마 10:1) 『예수께서 그 열 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예수 이름이 있는 곳에 예수의 능력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예수께서 함께 하십니다. 그 이름이 바로 그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마 18:5) 『또 누구든지 내 이름으로 이런 어린아이 하나를 영접하면 곧 나를 영접함이니』
(마 18:20)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마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함이라』

그러나 예수 이름 속에 능력과 권세와 축복이 있다고 아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믿어져야 합니다. 믿어지지 않고 단지 가르쳐서 아는 것으로는 능력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예수 이름의 능력은 성령 안에서 오직 믿음으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1. 예수 이름 속에 담긴 능력

1)예수 이름으로 병든 자가 치료받는 능력이 담겨있습니다.
(행 3:16) 『그 이름을 믿으므로 그 이름이 너희 보고 아는 이 사람을 성하게 하였나니 예수로 말미암아 난 믿음이 너희 모든 사람 앞에서 이같이 완전히 낫게 하였느니라』
(벧전 2:24)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마 8:17) 『이는 선지자 이사야로 하신 말씀에 우리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

2)예수 이름으로 구원을 받는 능력이 담겨있습니다.
(마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행 2:21)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행 4:12)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3)예수 이름으로 기도 응답을 받는 능력이 담겨있습니다.
(요 14:14)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
(요 15: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
(요 16:23-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 [24]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4)예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는 능력이 담겨있습니다.
(막 16:17-18) 『[17]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18]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찌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 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눅 10:17) 『칠십 인이 기뻐 돌아와 가로되 주여 주의 이름으로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

5)예수 이름으로 죄사하는 능력이 담겨있습니다.
(요일 2:12) 『자녀들아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 죄가 그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사함을 얻음이요』
(행 10:43) 『저에 대하여 모든 선지자도 증거하되 저를 믿는 사람들이 다 그 이름을 힘입어 죄 사함을 받는다 하였느니라』
(눅 24:47) 『또 그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얻게 하는 회개가 예루살렘으로부터 시작하여 모든 족속에게 전파될 것이 기록되었으니』



2. 예수 이름을 소유하는 방법
그러나 예수 이름은 지식으로 알 수 없습니다.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아야 합니다. 영적인 믿음이 우리 속에 자라고 성경이 믿어져야 합니다. 그래야 주의 권능과 권세가 우리 속에 나타납니다.
(행 2:38)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1)성령은 예수의 이름으로 오신 분입니다.
(요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행 2:33) 『하나님이 오른손으로 예수를 높이시매 그가 약속하신 성령을 아버지께 받아서 너희보고 듣는 이것을 부어 주셨느니라』

2)성령은 예수의 이름을 증거하고, 믿어지게 합니다.
(행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요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요일 4:13) 『그의 성령을 우리에게 주시므로 우리가 그 안에 거하고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아느니라』
(요일 5:7) 『증거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3)성령은 예수 이름의 능력을 세상에 나타내고 증거합니다.
(행 3:6) 『베드로가 가로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걸으라 하고』
(행 3:16) 『그 이름을 믿으므로 그 이름이 너희 보고 아는 이 사람을 성하게 하였나니 예수로 말미암아 난 믿음이 너희 모든 사람 앞에서 이 같이 완전히 낫게 하였느니라』
4)예수 이름을 전할 때, 그 이름의 능력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행 8:12) 『빌립이 하나님 나라와 및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 관하여 전도함을 저희가 믿고 남녀가 다 세례를 받으니』
(행 9:15) 『주께서 가라사대 가라 이 사람은 내 이름을 이방인과 임금들과 이스라엘 자손들 앞에 전하기 위하여 택한 나의 그릇이라』

3. 예수 이름의 축복
1)예수 이름은 온 땅위에 가장 높고 뛰어난 이름입니다.
(엡 1:21)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 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빌 2:9-10) 『[9]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10]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히 1:4) 『저가 천사보다 얼마큼 뛰어남은 저희보다 더욱 아름다운 이름을 기업으로 얻으심이니』

2)예수 이름으로 행한 모든 것에는 반드시 상이 있습니다.
(마 10:41-42) 『선지자의 이름으로 선지자를 영접하는 자는 선지자의 상을 받을 것이요 의인의 이름으로 의인을 영접하는 자는 의인의 상을 받을 것이요 또 누구든지 제자의 이름으로 이 소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는 자는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사람이 결단코 상을 잃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마 19:29) 『또 내 이름을 위하여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부모나 자식이나 전토를 버린 자마다 여러 배를 받고 또 영생을 상속하리라』
(벧전 4:14) 『너희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욕을 받으면 복 있는 자로다 영광의 영 곧 하나님의 영이 너희 위에 계심이라』

3)그러므로 무엇을 하든 반드시 예수 이름으로 하십시오.
(골 3:17)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엡 5:20)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
(히 13:15) 『이러므로 우리가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미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거하는 입술의 열매니라』

<결 론>

예수 이름에 능력이 있습니다. 그 이름을 소유합시다. 예수 이름은 오직 성령을 통해 믿어지고 소유됩니다. 성령 안에서 예수 이름의 권세를 사용하십시오. 그러면 예수 이름의 축복과 권세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예수의 이름이 온 땅에 전파되기를 원하십니다. 이스라엘 백성을 압제했던 바로와 같은 인물도 하나님은 자신의 이름을 위해 사용하셨습니다.
(롬 9:17) 『성경이 바로에게 이르시되 내가 이 일을 위하여 너를 세웠으니 곧 너로 말미암아 내 능력을 보이고 내 이름이 온 땅에 전파되게하려 함이로라 하셨으니』

우리도 그 이름을 위해 쓰임 받는 인생이 됩시다. 그리고 예수 이름의 축복을 소유합시다. 성령 충만을 통해 예수 이름의 능력과 축복을 삶 속에 나타내시는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