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가정의달] 가정 파괴범 (창 9:18-29)

  • 잡초 잡초
  • 422
  • 0

첨부 1



미국 45대 하원위원중에 한 분인 죤 멕크민은 사환생활로부터 시작하여 하원의장까지 지낸사람입니다. 그런데 이 분은 결혼생활 41년간을 지내면서 단 하루도 저녁을 아내와 함께 먹지 않은 날이 없다는 고백을 하였습니다. 하루 종일 지낸 일을 서로 저녁을 먹으면서 이야기하면서 같이 지혜를 모았다고 말했습니다.

로버트 슐러 목사님은 결혼하고 지금까지 월요일 저녁식사는 세상없어도 아내와 같이 하면서 일주일 계획을 세웠다고 합니다.
가정은 건강하여야 합니다.
그런데 90% 가정이 파괴되어 있다는 통계입니다. 자기 가정 대하여 행복을 느끼고 있다고 고백하는 이가 10% 정도라는 조사결과입니다.

그런데 다음과 같은 가정을 파괴된 가정이라고 보지는 않습니다.
1. 식구중 한 분이 세상을 떠난 가정이 파괴된 가정이 아닙니다. 아내가 먼저 세상을 떠났거나 남편이 먼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가정이 파괴된 가정은 아닙니다. 어느 가정이나 시간문제이지 이렇게 되기 때문입니다.
2. 가난한 가정을 파괴된 가정이라고 보지는 않습니다. 어느 가정이나 가난할 때가 있고 부할 때가 있는 법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탈무드는 말하고 있습니다. 가난이 죄는 아니지만 명예도 아니라고 기르치고 있습니다. 가난을 극복하여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3. 이혼당한 가정이 파괴된 가정은 아닙니다. 이혼하는 것은 나빠도 이혼당하는 것은 위로받아야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어쩔 수 없는 이혼도 있기 때문입니다.
4. 병든 식구가 있는 가정을 파괴된 가정이라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가정이든지 그리고 누구든지 다 그렇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가정이 파괴된 가정이며 가정을 파괴시키는 파괴범은 과연 무엇일까요? 노아의 가정을 들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노아의 가정은 몇 가지 좋은 특징이 있는 가정입니다.
1. 지구상에서 하나님에게 가장 인정받는 가정이었습니다. 온 세상이 죄악으로 만연할 때 노아의 가정만 의로웠습니다. 그래서 홍수로 온 세상을 멸망시킬 때 이 지구상에서 오직 노아의 가정 한 가정만을 하나님이 살려 주셨습니다. 지구상 최고로 인정받는 가정이었습니다.
2. 지구상에서 제일 큰 일을 한 가정입니다.
120년 동안 8식구가 방주를 만들었습니다.
  방주의 크기는 300규빗, 50규빗, 30규빗의 가로 세로 높이의 비율입니다. 빨리 축구장을 연상하면 됩니다. 축구장의 1.5배입니다. 그런데 3층입니다. 그런 방주를 아무도 협력하여 주지 않아서 노아의 식구 8명이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더 큰 일을 한 것이 있습니다.
지구상에 있는 동물들을 종류 별로 다 모았습니다. 상상도 못 할 일입니다. 당시 동물의 종류는 17,600종이었다고 합니다. 쌍쌍이 모아 방주에 넣었습니다. 줄잡아 45,000마리 가량입니다. 화물차로 522대 분량입니다.
또 놀랄 일이 있습니다. 이들이 먹을 양식 1년분을 모아 넣었습니다.
3. 노아의 가정은 모든 것이 하나였습니다.
노아의 가정은 믿음이 하나였습니다. 목적이 하나였습니다. 마음이 하나였습니다. 아내도 하나였습니다. 당시는 일부 다처제였습니다. 아브라함도 아내가 세 명이었습니다. 야곱도 네 명이었습니다. 그러나 노아는 오직 아내가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이복 동생들과의 갈등이 전혀 없었던 건강한 가정이었습니다. 말썽부리는 자녀가 한 명도 없었습니다.
4. 600년 동안 건강한 가정이었습니다.

이렇게 놀라운 가정이었습니다. 그런데 노아의 가정이 파괴된 이야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홍수 후 노아의 가정은 엉망진창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렇게 하나님께서 최고로 인정하여 주셨던 건강한 가정이 병들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런 일이 없었는 데 노아가 술을 마셨습니다. 취하여 옷을 벌거 벗고 대낮에 잘 정도로 술을 마셨습니다. 둘 째 아들 함이 제일 먼저 발견하고 아버지가 벌거벗고 추한 모습을 하고 있다고 떠벌리고 다녔습니다. 아버지의 실수를 감추어 주지 않았습니다. 이 말을 들은 첫아들 셈과 셋째 아들 야벳이 옷을 뒤로 가지고 들어가 아버지의 수치스런 부분을 덮어 드렸습니다.

술에서 깨어난 노아는 이 사실을 알고 함의 아들 가나안을 저주하였습니다. 자식을 저주하는 법이 어디 있습니까? 감정풀이 화풀이를 해댔습니다. 그래서 가나안이 저주를 받았습니다. 소돔과 고모라가 바로 가나안 후손이었는 데 엄청난 저주를 받아 다 죽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노아의 가문에 임한 최대 저주였습니다. 노아 가정은 쑥밭이 되고 말았습니다. 파괴되고 말았습니다.
이렇게 파괴된 채 350년이 흘렀습니다. 그래서 노아의 일생 950년중 600년은 건강한 가정이었고 350년 파괴된 가정이었습니다.
그렇다면 노아의 가정을 파괴한 가정 파괴범은 무엇일까요? 오늘 날도 마찬가지입니다. 노아의 가정을 파괴한 파괴범은 우리의 가정의 행복을 파괴하고 있기 때문에 그 정체를 알아야 합니다.

1. 부정적인 음식이 가정을 파괴합니다.

부정적인 음식이란 두 가지를 말합니다.
(1) 하나님이 금하는 음식이 부정적인 음식입니다.
술, 담배, 마약은 부정한 음식입니다. 
노아가 마시지 않던 술을 마셨습니다. 그것도 조금 마신 것이 아니라 실수할 정도로, 취할 정도로, 몸을 가눌 수 없을 정도로 마셨습니다. 정신을 잃어버릴 정도로 마셨습니다. 노아의 가정이 파괴된 제일 원인은 부정적인 음식인 술이었습니다.
부정적인 음식이 가정 파괴범이었습니다. 사탄이 와서 한 사람에게 말했습니다.
<너는 내 말을 듣지 않으면 죽는다. 셋중에 하나를 선택하여라. 어머니를 죽이겠니? 여동생을 창녀로 팔겠니? 술을 10잔 마시겠니?>
그 사람은 어머니를 죽일 수 없었습니다. 여동생을 창녀로 팔 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술을 10잔 마시겠다고 하였습니다. 사탄은 그렇게 하라고 하였습니다. 그 사람은 술 10잔을 마시고 나서 취하여 어머니를 죽이고 여동생을 창녀로 팔아 버렸습니다. 술이 가장 위험한것이라고 탈무드는 말하고 있습니다. 부정한 음식이 가정 파괴범입니다.

(2) 과식도 부정적인 음식입니다.
그런데 부정한 음식이 아니라도 과식하는 것도 부정한 음식입니다. 노아가 포도주를 마신 것도 문제가 되었지만 너무 많이 마신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과음, 과식은 부정한 음식입니다.
  저의 건강의 비결중에 하나가 있습니다. 약 20년 된 습관입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아무리 배가 고파도 씹는 음식은 먹지 않았습니다. 뱃속을 완전히 비우고 자면 숙면이 됩니다. 위속에 소화시킬 음식이 들어오면 위는 자율신경이라 쉬지 않고 일하게 됩니다. 다 자니 나도쉬었다가 내일 아침 소화시키자고 연기하지 않습니다. 위가 계속 움직이니까 숙면이 되지 않습니다.

과식도 부정한 음식입니다. 그러면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가정이 파괴됩니다. 가정 파괴범 제1범은 부정한 음식입니다.
지난 해 우리 성막 수양관에서 이스라엘 랍비중에 탈무드 최고 랍비 돈 미카를 초청한 적이 있습니다. 3박 4일 쎄미나에 1,800만원이 들어 갔습니다. 그가 오기 전에 나에게 편지를 주었습니다. 성경적으로 음식을 먹겠다고 하면서 부정한 음식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여 달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국에 도착하자 말자 첫 음식을 차려 주었습니다. 하나도 먹지 않았습니다. 산속이라 음식을 구할 수가 없어서 굶었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돼지고기 햄이 한 점 들어 있었습니다. 랍비들은 부정한 음식을 입에 대지 않습니다. 그렇게 좋은 노아의 가정이 파괴된 것은 음식 때문이었습니다.


2. 부정적인 행동이 가정을 파괴합니다.

그렇게 경건하였던 가정에 부정적인 행동이 들어 왔습니다. 부정적인 행동들을 찾아 봅니다.
노아는 대낮에 술을 마셨습니다. 대낮에 발가벗고 누웠습니다. 정신없이 취하였습니다. 노아가 한 행동은 지금까지 노아답지 않은 행동이었습니다. 결국 이런 행동이 가정을 파괴하고 말았습니다. 모두 부정적인 행동들입니다.
  그리고 두 종류의 부정적인 말이 가정에서 흘러 나왔습니다. 감정적인 두 마디가 노아 가정을 파괴하였습니다. 하나는 함의 부정적인 말입니다. 아버지의 실수를 덮어주지 못 하고 떠벌리고 다녔습니다. 또 하나는 노아의 부정적인 말입니다. 그렇다고 자기 자식을 저주하였습니다.

<가나안은 저주를 받아 그 형제의 종들의 종이 되기를 원하노라>(25)

자식보다 손자가 예쁘다고들 합니다. 어느 목사님이 내게 <강목사! 손자가 없는 사람은 인생을 말하지 말아>라고 말할 정도입니다. 우리 권사님 한 분은 <자식은 원수같이 길렀고 손자는 토끼같이 예쁘기만 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노아는 손자 가나안을 저주하였습니다. 여기에서 가정이 파괴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가정 식구들끼리 서로 감싸주고 사랑하고 아껴주는 말을 하지 못 하고 부정적인 말을 하면 가정이 파괴되는 것입니다.

600년 동안 그렇게 경건하였던 가정이 개판 가정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일해야 할 시간에 술마시고 취하여 있는 노아.
취하였으면 조용히 자기 방에 들어가 문을 걸어 잠그고 깰때까지 자야지 문을 열어 놓고 자는 조심성없는 행동.
이런 모습을 먼저 본 함이 감싸지 않고 흉보고 다니는 행동.
그렇다고 함의 아들 가나안에게 저주를 퍼부은 행동등은 모두 가정을 파괴한 행동들이었습니다.
실수할 때가 있는 데 실수를 처리하는 방법이 서툴렀습니다. 실수하고 실수를 잘 처리하지 못 하여 노아의 가정의 파괴되고 말았습니다.


3. 부정적인 감정이 가정을 파괴합니다.

화가 난다고 화를 낸 것이 가정을 파괴하고 말았습니다. 노아는 화가 나서 가나안을 저주하였습니다. 그래서 가나안 후손은 종이 되고 말았습니다. 이것이 결정적인 가정 파괴범이 되고 말았습니다.
아무리 부정적인 음식을 먹었어도, 아무리 부정적인 말을 하였더라도, 아무리 부정적인 행동을 하였어도 저주만 하지 않았더라면 가나안은 저주받지 않았습니다. 부정적인 감정이 문제입니다. 참아야 합니다. 용서하여야 했습니다. 미운 자식 떡 하나 더 주라는 말은 진리입니다. 미운 자식을 저주하지 말고 사랑으로 축복하였었더라면 오늘 날 아프리카 흑인들은 생기지 않았을 것입니다.

한 가정 주부에게 물었습니다.
<요즈음 어떻게 지내요?>
여자가 이렇게 대답하였습니다.
<집에서 썩고 있어요.>
이 말을 들은 어른이 호통을 쳤다는 것입니다. 가정 주부의 임무는 가정을 지키는 것입니다. 집에 붙어 있는 것을 집에서 썩고 있는 것으로 표현하였으니 그 가정은 오죽하였겠습니까?
가정에서 언어, 감정을 잘 다스려야 가정이 파괴되지 않습니다. 감정대로 말하고, 생각나는 대로 뱉어 내면 가정이 폭팔하여  버리고 맙니다.

감옥을 내 집 드나들듯이 드나는 남자가 있었습니다. 이제 전과 16범이 되었습니다. 결혼도 못 하였습니다. 40대 후반이 되었습니다. 그가 예수님을 영접한 후 바로 살아 보려고 결심하였습니다. 착실한 여자를 만나 결혼하고 가정을 이루었습니다. 평생 처음 맛보는 행복을 맛보고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사소한 문제로 부부 싸움이 시작되었습니다. 화가 난 두 부부는 감정적인 말을 쏟아 내기 시작하였습니다. 극단적인 말들이 오고 가다가 여자가 말했습니다.
<전과범이라 할 수 없지!>
이 말을 들은 남자는 견딜 수 없는 감정 폭팔을 하였습니다. 갑자기 앞에 있던 리모콘으로 머리를 내리쳤습니다. 그 자리에 쓰러져 뇌진탕으로 죽었습니다.
순간적으로 잘못된 감정이 가정을 완전히 파괴하고 말았습니다.
사람들은 아픈 곳을 건드리면 폭팔하게 합니다. 전철이라 버스를 딸 때에 몸에 종기가 있으면 사람들이 건드리지 못 하게 감싸게 됩니다. 아픈 곳을 건드리면 정말 아프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의 아픈 곳을 건드리면 감정이 폭팔합니다.
부정적인 감정이 가정에서 생기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합니다. 노아의 부정적인 감정이 노아 가정을 파괴하고 말았습니다.


4. 부정적인 뿌리가 가정을 파괴합니다.

성경이 말해주는 무서운 말을 하나 소개합니다.
<까닭 없는 저주는 참새의 떠도는 것과 제비의 날아가는 것 같이 이르지 아니하느니라>(잠26;2)
가정마다 부정적인 뿌리가 있습니다. 어떤 가정은 음란의 뿌리가 흐르는 가정이 있습니다. 할아버지가 첩을 두고 살았는 데 아버지도 첩을 두고 삽니다. 자녀도 음란합니다. 음란의 뿌리가 흐르는 가정입니다.
어떤 가정에는 혈기의 뿌리로 흐르고 있습니다.
어느 가정은 단명의 뿌리가 흐르고 있습니다.
어느 가정은 자살의 뿌리가 흐르고 있습니다.
어느 가정은 가난의 뿌리가 흐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노아의 가정은 음란의 뿌리가 흐르기 시작하였습니다.

술에서 깨어난 노아는 둘 째 아들 함이 자기의 하체를 보고 자기 흉을 보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가나안을 저주하였습니다. 가나안은 함의 아들입니다(창10;6)

<노아가 술이 깨어 그 작은 아들이 자기에게 행한 일을 알고 이에 가로되 가나안은 저주를 받아 그 형제의 종들의 종이 되기를 원하노라>

흉보고 다닌 것은 함인 데 왜 가나안을 저주하였을 가요? 우리는 함이 저주를 받아서 흑인이 되고 아프리카의 저주받은 상황이 그  때부터 시작된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 어디를 보아도 함이 저주받았다는 기록은 없습니다.
함은 네 아들이 있었습니다.
<함의 아들은 구스와 미스라임과 붓과 가나안이요>(창10;6)
그런데 가나안은 네 아들중에 막내 아들입니다. 네번째 아들입니다. 그러면 왜 노아는 가나안을 저주하였을 가요?  두 가지 이론이 있습니다.
첫 이론은 하나님은 노아의 세 아들을 축복하셨습니다.

<하나님이 노아와 그 아들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창9;1)

하나님이 축복한 이를 사람이 저주할 수 없습니다.그래서 화가 나서 아들 가나안을 저주하였다는 것입니다. 그런에 이런 이론은 함의 아들이 4명인 데 하필이면 왜 가나안만 저주하였는 지를 설명하여 주지를 못 하고 있습니다.
다른 이론이 있습니다.
노아가 동상 연애를 하였다면 그 대상이 있었을 것입니다. 세 아들은 분명히 아닙니다. 그렇다면 그 대상이 바로 가나안이었다는 이론입니다. 그렇다면 노아와 가나안은 인류 역사상 최초의 호모 섹스 즉 동성연애자가 되는 것입니다. 노아의 가정에 동성연애의 뿌리가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음란이 가나안에게 흐르기 시작하였습니다.
우리는 소돔과 고모라가 왜 멸망당하였는 지를 잘 압니다. 바로 성적 타락이었습니다. 성적 타락의 극치는 동성연애입니다. 남자는 남자끼리 여자는 여자끼리 성적 접촉을 하는 것입니다. 소돔과 고모라에 천사가 남자로 가장 하여 들어 가서 롯의 집에 머믈 때 소돔과 고모라  사람들은 이 사실을 알고 말했습니다.

<이 저녁에 네게 온 사람이 어디 있느냐 이끌어 내라 우리가 그들을 상관하리라>(창19;5)

상관한다는 히브리어로 야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말은 성적 관계를 한다는 의미입니다.이런 사실로 소돔과 고모라 사람들은 동성 연애가 공공연연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확실히 알 수가 있습니다.
소돔과 고모라는 어느 후손입니까? 가나안 후손입니다. 창세기는 가나안 사람들의 지경을 분명히 제시하여 주고 있습니다.

<가나안의 지경은 시돈에서부터 그랄을 지나 가사까지와 소돔과 고모라와 아드마와 스보임을 지나 라사까지였더라>(창10;19)

노아의 손자 가나안에서 시작된 동성 연애는 소돔과 고모라까지 이어졌습니다.
그 후 가나안 사람들의 성적 범죄를 성경은 상세하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레위기
18장은 가나안 사람들의 온갖 성적 범죄를 열거하여 주고 있습니다. 이루 입에 담기 어려운 말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동성연애, 근친상간, 짐승과 성적 행위등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나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라. 너희는 그 거하던 애굽 땅의 풍속을 좇지 말며 내가 너희를 인도할 가나안 땅의 풍속과 규례도 행하지 말고 너희는 나의 법도를 좇으며 나의 규례를 지켜 그대로 행하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니라.
너희는 나의 규례와 법도를 지키라. 사람이 이를 행하면 그로 인하여 살리라. 나는 여호와니라. 너희는 골육지친을 가까이하여 그 하체를 범치말라 나는 여호와니라.
.......................너는 여자와 교합함 같이 남자와 교합하지 말라. 이는 가증한 일이니라>((레18;1-30)

음란의 쓴뿌리가 노아의 가문에 흐르기 시작하여 노아의 가정은 파괴되고 말았습니다. 안 좋은 뿌리가 여러분 가정에 있다면 빨리 뽑아야 합니다.

케네디 가문이 대표적인 가문입니다.
케네디 대통령의 할아버지는 영국 대사였습니다. 당시 미국은 술문제가 심각하였습니다. 술 때문에 교통사고, 총기사고가 꼬리를 이었습니다. 그래서 온 미국 내에 금주령이 내려졌습니다. 양조장도 다 없애 버렸습니다. 애주가들은 술을 마시고 싶어서 몸부림치고 있었습니다.
어느 정도 안정되었습니다. 정부는 금주령 해제 날자를 정해놓고 있었습니다. 일급비밀이었습니다. 영국 대사로 있던 케네디 할아버지가 이 사실을 알았습니다. 산더미같은 큰 배에 술을 잔득 싣고 뉴욕항으로 술 해제 날자에 맞추어 왔습니다. 해제 보도가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술 해제 발송이 나오자 말자 뉴욕에 항에 배를 대고 술을 팔기 시작하였습니다. 미국의 돈을 휩쓸었습니다. 알콜 중독자가 길에 즐비하였습니다. 총기 사고로 수많은 사람이 죽었습니다. 교통사고로 수많은 사람이 아픔을 당하였습니다. 그 돈이 케네디를 대통령으로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좋지 않은 돈이 사용된 결과는 비참하였습니다.

대사의 장남 죠셉 케네디 2세는 1944년 전쟁터에서 전사하였습니다.
차남 죤 F 케네디는 대통령이 되었지만 1963년 피살되었습니다. 케네디 대통령은 재크린과 결혼하여 1남 1녀를 낳았습니다. 아들 패트릭은  케네디 대통령이 암살되기 3달 전 미숙아로 태어 나서 이틀만에 죽었습니다. 차녀 케슬린 케네디는 1948년 비행기 사고 죽었습니다. 재크린은 오나시스 그리스 선박왕에게 시집을 가버렸습니다. 완전히 쑥밭에 되었습니다.
3남 로버트 케네디는 법무부 장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1968년 암살되었습니다. 그에게는 8남 3녀가 있었는 데 아들 데이빗 케네디가 1984년 마약 과다복용으로 사망하였습니다.  마이클 케네디는 1997년 12월 31일 콜로라도주 애스핀 스키장에서 스키를 타다가 스키사고로 사고로 죽었습니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지 않은 불의한 돈으로 잘 되 보아야 결과가 좋지 않습니다. 가정에 흐르는 뿌리가 가정을 파괴합니다.
불의한 물질이 가정에 있다면 돈 세탁을 해야 합니다. 깨끗한 돈으로 깨끗한 일만 하여야 합니다. 

  그렇습니다.
1. 부정적인 음식이 가정을 파괴합니다.
2. 부정적인 행동이 가정을 파괴합니다.
3. 부정적인 감정이 가정을 파괴합니다.
4. 부정적인 뿌리가 가정을 파괴합니다.

마지막으로 나바호 인디언의 격언을 말씀드리고 마치려고 합니다.
<가정의 어머니가 하나님을 잃어버리면 모든 가족이 하나님을 잃게 된다>
<가정의 아버지가 하나님을 잃어버리면 모든 가족이 하나님을 잃게 된다>
(강문호 목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