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예수 이름의 능력 (살후 1:3-12)

  • 잡초 잡초
  • 578
  • 0

첨부 1


예수 이름의 능력 (살후 1:3-12)

신앙생활의 목적은 성도들이 하나님을 예배하고, 높여드리며, 찬양하고, 경배 드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눈에 보이시지 않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예배할 대상으로 자신의 이름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구약에서는 하나님의 이름을 여호와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 분은 삼위일체의 하나님으로, 성부 하나님, 성자 하나님, 성령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나 신약에 와서는 좀 더 분명하게 하나님의 이름을 계시하시는데, 그 이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신약에서는 “예수”라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그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시 96:8) 『여호와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그에게 돌릴지어다 예물을 가지고 그 궁정에 들어갈찌어다』

성도는 그 이름을 거룩하게 만들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마 6:9)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하나님의 이름을 사랑하는 자는 하나님의 인도와 보호를 받습니다. 그 이름을 사랑하는 것이 곧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시 5:11) 『오직 주에게 피하는 자는 다 기뻐하며 주의 보호로 인하여 영영히 기뻐 외치며 주의 이름을 사랑하는 자들은 주를 즐거워하리이다』

성경은 끊임없이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하라고 명령합니다.
(시 68:4) 『하나님께 노래하며 그 이름을 찬양하라』
(시 135:3) 『여호와를 찬송하라 여호와는 선하시며 그 이름이 아름다우니 그 이름을 찬양하라』
(시 105:1) 『여호와께 감사하며 그 이름을 불러 아뢰며 그 행사를 만민 중에 알게 할지어다』
(시 100:4) 『감사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 이름을 송축할찌어다』

그러므로 예수의 이름을 높이고, 그 이름에 경배하는 것이 기독교 신앙의 본질입니다. 기독교 신앙의 핵심은 바로 예수 이름에 있습니다. 예수 이름에 축복이 있고, 예수 이름에 구원이 있으며, 예수 이름에 능력이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의 이름을 소유한 자가 되어야 합니다. 예수의 이름을 소유할 때, 예수 이름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예수의 이름에는 어떤 능력이 있을까요?

1)구원이 있습니다.
(롬 10:13)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행 4:12)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막 13:13) 『또 너희가 내 이름을 인하여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나중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2)죄사함이 있습니다.
(행 2:38)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요일 2:12) 『자녀들아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 죄가 그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사함을 얻음이요』
(행 10:43) 『저에 대하여 모든 선지자도 증거하되 저를 믿는 사람들이 다 그 이름을 힘입어 죄 사함을 받는다 하였느니라』

3)기도응답이 있습니다.
(요 14:13-14) 『[13]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14]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
(요 15: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
(요 16:23-24) 『[23] 그 날에는 너희가 아무 것도 내게 묻지 아니하리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 [24]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4)질병에서 고침을 받습니다.
(행 3:16) 『그 이름을 믿으므로 그 이름이 너희 보고 아는 이 사람을 성하게 하였나니 예수로 말미암아 난 믿음이 너희 모든 사람 앞에서 이같이 완전히 낫게 하였느니라』
(행 4:10) 『너희와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은 알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고 하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이 사람이 건강하게 되어 너희 앞에 섰느니라』
(행 4:30) 『손을 내밀어 병을 낫게 하옵시고 표적과 기사가 거룩한 종 예수의 이름으로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하더라』

5)귀신이 쫓겨납니다.
(막 16:17)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행 16:18) 『바울이 심히 괴로와하여 돌이켜 그 귀신에게 이르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에게서 나오라 하니 귀신이 즉시 나오니라』
(눅 10:17) 『칠십 인이 기뻐 돌아와 가로되 주여 주의 이름으로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

예수님이 오신 것은 바로 이 능력을 우리에게 주시고, 이 능력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나라를 이 땅에 세우시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2. 하나님이 교회를 세우신 목적도 이 이름에 있습니다.

구약에서는 “성전”을 일컫는 다른 말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여호와께서 자기 이름을 두시려고 택하신 곳”이라는 말입니다.

(신 12:11)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자기 이름을 두시려고 한 곳을 택하실 그 곳으로 나의 명하는 것을 모두 가지고 갈지니 곧 너희 번제와 너희 희생과 너희 십일조와 너희 손의 거제와 너희가 여호와께 서원하는 모든 아름다운 서원물을 가져가고』
(신 14:23) 『네 하나님 여호와 앞 곧 여호와께서 그 이름을 두시려고 택하신 곳에서 네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의 십일조를 먹으며 또 네 우양 의 처음 난 것을 먹고 네 하나님 여호와 경외하기를 항상 배울 것이니라』

하나님의 전이 하나님의 이름을 두기 위한 곳이라는 사실은 이스라엘 뿐 아니라, 고대 근동의 제국들에까지도 알려진 것이었습니다.
(라 6:12) 『만일 열왕이나 백성이 이 조서를 변개하고 손을 들어 예루살렘 하나님의 전을 헐진대 그 곳에 이름을 두신 하나님이 저희를 멸하시기를 원하노라 나 다리오가 조서를 내렸노니 신속히 행할지 어다 하였더라』

그러므로 하나님이 교회를 세우신 목적은 바로 자기의 이름을 두시기 위한 것입니다. 예수님 승천하시면서 자신의 능력을 “예수의 이름”에 담아서 교회 안에 두셨습니다.
(마 16: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행 20:28) 『성령이 저들 가운데 너희로 감독자를 삼고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치게 하셨느니라』

교회에는 하나님의 이름이 있으며, 하나님의 눈과 귀와 마음이 있습니다.
(대하 7:16) 『이는 내가 이미 이 전을 택하고 거룩하게 하여 내 이름으로 여기 영영히 있게 하였음이라 내 눈과 내 마음이 항상 여기 있으리라』

하나님은 자신의 이름이 있는 곳에 주의를 기울이시며, 자신의 이름을 존중히 생각하는 자를 반드시 기억하십니다.
(말 3:16) 『그 때에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들이 피차에 말하매 여호와께서 그것을 분명히 들으시고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와 그 이름을 존중히 생각하는 자를 위하여 여호와 앞에 있는 기념책에 기록하셨느니라』


3. 성령이 오신 목적도 이 이름에 있습니다.

오직 성령만이 예수의 이름을 소유하게 합니다. 성령 안에서만 그 이름의 능력이 경험되며, 그 이름의 축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1)성령은 예수의 이름으로 오신 분입니다.
(요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행 2:33) 『하나님이 오른손으로 예수를 높이시매 그가 약속하신 성령을 아버지께 받아서 너희보고 듣는 이것을 부어 주셨느니라』

2)성령은 예수의 이름을 증거하고, 믿어지게 합니다.
(행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요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요일 4:13) 『그의 성령을 우리에게 주시므로 우리가 그 안에 거하고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아느니라』
(요일 5:7) 『증거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3)성령은 예수 이름의 능력을 세상에 나타내 보여줍니다.
(행 3:6) 『베드로가 가로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걸으라 하고』
(행 3:16) 『그 이름을 믿으므로 그 이름이 너희 보고 아는 이 사람을 성하게 하였나니 예수로 말미암아 난 믿음이 너희 모든 사람 앞에서 이 같이 완전히 낫게 하였느니라』

그러므로 우리는 성령을 받아야 합니다. 성령 충만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소유해야 합니다. 예수 이름이 능력이며, 축복이며, 구원입니다. 오직 성령만이 이 이름을 경험하게 합니다.


<결 론>

하나님은 자기의 이름을 교회에 두셨습니다. 그리고 모든 성도들에게 그 이름을 주셨습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이름을 소유한 자입니다. 그 이름의 능력을 가진 자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이름을 나타내는 신앙생활을 해야 할 것입니다. 예수의 이름으로 말하고, 예수의 이름으로 귀신을 내어 쫓으며, 예수의 이름으로 병자를 낫게 하고, 예수의 이름으로 기적을 행하십시오.

성경은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골 3:17)”고 말합니다.

예수 이름의 능력을 나타내는 신앙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예수 이름을 소유하고, 그 이름의 능력을 날마다 삶 속에서 경험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