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새벽설교)다른 복음은 없다 (갈 1:6~10)

  • 잡초 잡초
  • 763
  • 0

첨부 1


다른 복음은 없다.(There is no other Gospel)

갈라디아서 1장 6~10절

6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을 따르는 것을 내가 이상하게 여기노라

7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교란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게 하려 함이라

8  그러나 우리나 혹은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9  우리가 전에 말하였거니와 내가 지금 다시 말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너희가 받은 것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10  이제 내가 사람들에게 좋게 하랴 하나님께 좋게 하랴 사람들에게 기쁨을 구하랴
내가 지금까지 사람들의 기쁨을 구하였다면 그리스도의 종이 아니니라


    갈라디아 지방에 있는 교회들은 바울(바나바, 마가)의 제 1차 전도의 결과로 세워졌다. 바울의 복음 전도에 많은 이방인들이 믿게 되었다. 그러나 유대인들의 반대와 핍박과 이단의 침투로 교회를 교란했으나 바울은 2, 3차 전도여행을 통해 교회를 더욱 굳게 세웠다.

    바울은 다른 서신과 달리 간단한 인사말만 하고 곧바로 강한 어조로 경고와 견책을 했다. 그것은 저들이 다른 복음을 좇아 바울을 슬프게 할 뿐 아니라 갈라디아 교인들이 저주를 받고 망하기 때문에 주의 종이요 교회 설립자로서 묵과할 수 없는 중대한 일이기 때문이었다.

    I. 그리스도의 은혜에서 떠나서는 안 된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의 부르심과 그리스도의 은혜(십자가)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다. 구원은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은혜 가운데 부르심으로 이를 믿고 응함으로 받게 된다. 하나님의 부르심과 그리스도의 은혜를 떠나는 것은 배신이요 범죄요 저주와 멸망이 따를 수밖에 없다. 그런데 갈라디아교회 교인들 중에는 율법의 행위를 강조하는 유대주의 이단에게로 신앙을 옮긴 자들이 있었다. 그들의 배교는 빨랐다. 배교자들은 하나님의 은혜에서 율법의 노예로 돌아가고 십자가의 대속을 떠나 거짓 교리에 미혹되었다. 분명한 것은 그리스도 밖에는 구원이 없다. 구원의 길은 오직 십자가의 은혜로 받는 것이다.

    II, 다른 복음은 없다.

    복음의 주체는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요, 복음의 내용(사건)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이요, 복음의 필수는 믿음이요, 그 결과는 구원 곧 영생이다. 구원은 오직 은혜, 오직 믿음이다. 그런데 오늘 본문이 말하는 ‘다른 복음’이란 동일한 가치를 지닌 ‘또 다른 하나’란 뜻이 아니라 비슷하나 본질적으로 다른 것이다. 성경이 말하지 않는 ‘다른 구원자’와 성경이 전하지 않는 ‘다른 구원의 방법’을 뜻한다. 복음에 무엇을 빼거나, 무엇을 더하는 것은 참 복음이 아니다. 복음은 변할 수 없으며 바뀔 수도 수정될 수도 없는 것이다.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행 4:12)

    III.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과 추종하는 자들은 저주를 받는다.

    이단은 복음을 변하게 하여 교회를 혼란케 하고 복음을 뿌리 채 흔들어 놓으려고 한다. 그러나 교회를 혼란시키며 복음을 왜곡시키는 무리들은 무서운 심판을 받는다. ‘우리나(바울과 동역자들)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복음을 왜곡시키는 자는 하나님의 진노를 피할 수 없다. 지금까지 복음을 떠나서 다른 복음 곧 이단들이 주장하는 바를 믿고 좇은 사람들은 다 함께 망하고 말았다. 바울 사도가 이토록 강경한 말을 한 것은 갈라디아교회와 다른 복음을 좇는 자들을 사랑해서, 그들이 저주 받아 멸망치 않기를 간절히 바라서인 것이다. 그는 사람을 기쁘게 하기보다는 하나님을 기쁘게 해야 할 그리스도의 종이기 때문에 저주 받는다고 경고한 것이다.

    이단은 복음이 전파되는 곳에 항상 따른다. 그것은 사단의 간계한 일이다. 이단을 경계하고 그리스도의 은혜를 저버리지 말고 오직 복음밖에 구원이 없음을 확신하고 진리 위에 바로 서야 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