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가정의달] 행복한 가정을 위한 제안 (시 128:1-6)

  • 잡초 잡초
  • 495
  • 0

첨부 1


행복한 가정을 위한 제안 (시 128:1-6)

  
가정의 달 5월을 맞았습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풀기 어려운 신비가 있습니다. 70년 7월 9일 나라를 빼앗겨 1948 5월 10일 독립한 이스라엘의 신비입니다.

나라도 없이 여기저기 방황하면서 다시 강대국을 건설한 신비에 대하여 기자가 유대인에게 물었습니다. 다른 부족은 수없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예를 들면 강대국 바벨론도 사라졌고, 유럽을 덮었던 사라센 제국도 없어졌고, 그토록 이스라엘을 괴롭혔던 블레셋도 지구상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그런데 이스라엘은 2000년 동안 건재합니다. 그 비결이 무엇인지를 물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간단하게 대답합니다.

<하나님의 도움입니다.>
<더 구체적으로 말해 주십시오.>
이런 질문에 유대인들은 대답하고 있습니다.
<회당과 가정입니다. 회당과 가정을 연결시키는 고리가 안식일입니다. 유대인 속에는 안식일 DNA가 흐르고 있습니다. 우리가 안식일을 지킨 것이 아니라 안식일이 우리를 지켜 주었습니다.>
유대인들의 가정은 특이합니다.
그래서 나라가 완전히 파괴되고 망한 후에 유대인들은 이렇게 감사기도를 드렸습니다.
<하나님! 다 파괴되었어도 가정은 남아 있으니 감사합니다.>

3년 가량 CTS 방송을 하였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인기있었던 강의중에 하나가 가정에 대한 강의였습니다.
지금도 베스트 특강으로 떠 있는 강의는 가정 강의입니다.
<가정을 싸가지고 다닌다.>
이런 강의입니다.

<기적의 양피지 캅베드> 이야기였습니다. 헤르메스가 아리라고하는 세계를 뒤흔든 사업가 이야기를 그린 책입니다. 기적의 양피지는 바로 성경입니다. 성경을 한 손에 들고 사업을 하면서 50불을 들고 유조선을 100 척이나 가지고 온 세계 유류 물동량을 지배하는 사람이 된 이야기입니다.

배를 가지고 고래 잡이를 나갈 때가 있었습니다.

하루에 5천만원 비용이 들었습니다. 한번 고래잡이 나갔다 들어오면 60억원이 필요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과감하게 해냈습니다. 헬리콮터까지 실고 가서 고개를 찾아 냅니다.   
그리고 재빨리 잡고 사라집니다. 다른 고래잡이 배들은 뒤쫓아 오기 바쁩니다. 최고 기록은 하루에 고래 168마리를 잡은 적도 있었습니다.
그는 온 세계를 다니며 사업을 하느라고 가정이 없었습니다.
그 때 이런 생각을 하였습니다.
<가정을 싸가지고 다닌다.>

아리는 집에 돌아오면 가정이고 집을 나가면 가정에서 나간 것이라는 생각을 뛰어 넘었습니다. 그는 결혼하고 처음에는 혼자 온 세계를 다녔습니다. 그래서 가정 생활이 엉망이었습니다.
<결혼은 있었으나 가정이 없다.>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아리는 가정이 제일 중요한 것을 알고 가정을 싸가지고 다니기 시작하였습니다. 늘 아내와 같이 다녔습니다. 아들을 낳고 나니 아들이 같이 다닐 수가 없으니까 집에 두고 다니면서도 늘 전화로 하나가 되었습니다.
가정을 싸들고 다녔습니다.

그런데 가정을 싸들고 다닌다는 말은 유대인들의 사상이었습니다. 70년 7월 9일 나라를 빼앗겼습니다. 유대인들은 온 세계로 방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머므를 곳이 없었습니다. 오늘은 이 곳, 내일은 저 곳으로 쫓겨 다녀야 했습니다. 그래서 가정을 싸가지고 다녔습니다.
<가정을 싸가지고 다닌다.>

유대인들의 말입니다.

이 지구상에서 가장 가정이 건강한 가정은 유대인 가정입니다. 유대인들의 가정은 히틀러도 파괴하지 못 하였고 원자탄도 꼼짝 못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들은 2000년동안 유랑생활을 하면서도 가정을 건강하게 지켜 왔습니다. 가정을 건강하게 지키는 비결은 이미 말씀드린 안식일입니다.
유대인들은 안식일을 지키고 그 날 저녁이면 가정 식구들이 모여 합달라 예식을 거행합니다. 나는 이 예식에 여러번 같이 참석한 적이 있습니다.

상에 둘러 섭니다. 가족 전체가 가정 예배에 참석하여야 합니다. 만일 아들이 군대에 갔거나 불가피한 일로 누가 참석하지 못 하면 그 자리에 음식을 차려놓고 빈 자리로 둡니다. 그리고 온 식구들이 그를 위하여 간절히 기도합니다.

음식을 먹으며 가장은 온 식구들과 찬송 기도 성경을 읽으며 가정 교육을 시작합니다. 결코 부정적인 이야기는 하지 않습니다. 단점을 없애려고 하지 않고 장점을 길러주는 교육만 시킵니다. 하나님이 우리 가정을 지켜 주신다는 확신을 줍니다.

그리고 시편 128편을 같이 낭독합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도에 행하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
네가 네 손이 수고한대로 먹을 것이라.
네가 복되고 형통하리로다.
네 집 내실에 있는 네 아내는 결실한 포도나무 같으며 네 상에 둘린 자식은 어린 감람나무 같으리로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이같이 복을 얻으리로다.
여호와께서 시온에서 네게 복을 주실지어다.
너는 평생에 예루살렘의 복을 보며 네 자식을 볼지어다.
이스라엘에게 평강이 있을지로다.>

요즘 <경제를 살리자>라는 운동이 힘차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경제가 침체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경제를 살리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으니 <가정을 살리자>라는 운동입니다.
요즈음 버리는 아이들이 5배가 늘었다는 것입니다.
<사랑의 전화>에 상담하는 이들의 25.7%가 자살 충동을 느끼고 있다는 것입니다. 가정이 파괴되어 있는 이들 4명중 한 명이 자살을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 졌습니다.

5%정도의 가정이 행복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저 그런 가정이 10%이고 나머지 85%의 가정의 불행을 느끼고 있다는 통계가 있슨비다.
이런 때 가정의 달을 맞이 하여 가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 것은 하나님의 큰 은혜입니다.

나는 가정의 달을 맞아 여기 저기에서 벌어지고 있는 가정 회복운동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정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 가장 먼저 세우신 기관이 가정입니다. 에덴을 창조하시고 아담을 만드시고 하와를 만드신 후에 가정부터 이루어 주셨습니다. 그렇기에 가정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요즈음 일어나고 가정 회복 운동들입니다.

1. 화목운동

가정은 화목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화요일과 목요일은 가정 식구들이 다 모여 같이 식사를 하고 같이 즐기자는 운동입니다. 다른 날 하여도 되지만 화목을 생각하며 화요일과 목요일에 같이 외식을 한다든지, 산속을 걷는다든지, 한강 고수부지를 걷는 것은 가정의 건강을 위하여 좋은 현상입니다.

테레사 수녀가 노벨 평화상을 받던 날이었습니다. 신문기자들이 물었습니다.
“세계 평화를 위하여 가장 긴급한 일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테레사 수녀는 웃으면서 말했습니다.
“기자 선생님들께서 나를 따라 다니지 말고 빨리 집에 가서 가족을 사랑하는 것이 가장 긴급한 일입니다.”
온 식구들이 만나 같이 지내는 시간이 많은 것이 화목의 조건입니다.

2. 가족 칭찬의 날

온 식구들이 일주일에 하루를 가족 칭찬의 날로 정합니다.
그리고 그 날만이라도 절대로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지 않고 칭찬을 합니다. 편지를 써도 좋습니다.
에디슨은 이런 말을 하였습니다.
“내가 칭찬을 한번 받으면 한 달이 즐겁다.”
세익스피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좋은 행위를 하였는 데 칭찬하지 않으면 그 뒤를 따르는 무수한 칭찬할 일들을 죽이는 것이다.”
칭찬하면 기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칭찬은 귀로 먹는 보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칭찬을 먹이는 것은 보약을 먹이는 것입니다. <칭찬 약은 최고의 보약이다>라는 말도 있습니다. 일주일에 하루씩 보약을 먹이는 날로 삼아야 합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칭찬하면 짐승들도 춤을 추게 됩니다.      
우리 모두 좋은 말하기 운동, 칭찬하며 성장시키는 가정이 되어야 합니다.
<아내가 예뻐보일 때...>
이런 글이 있습니다.

<20대 후반은 남편을 위해서 예쁜 아기 낳아줄 때 아내가 예뻐보이고,
30대 후반은 좋은 집에 못산다고 불평하지 않고 잘 참아주는 아내를 볼 때 예뻐보이고,    
40대 후반은 “당신 건강해요. 건강해야 되요” 하면서 보약 다려줄 때 예뻐보이고,
50대 후반은 “당신은 참 훌륭한 사람이야”라고 칭찬해 줄 때 예뻐보이고,
60대 후반은 ‘당신과 살아온 생은 참 행복한 삶이었어요’라고 과거를 회상하면서 싱긋이 웃어줄 때 예뻐보이고,
70대 후반은 조용히 “우리가 죽거든 양지바른 곳에 함께 묻힙시다.” 하면서 주름잡힌 얼굴로 쳐다볼 때 아주 예뻐보인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공통점이 있습니다.

남자는 20대부터 70대까지 내내 여자에게 자신의 자존심을 지켜달라는 당부를 잃지 않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자존심을 건드리면 아파합니다. 한 마디로 말하면 여자는 남자의 자존심을 건드리지 않을 때 예뻐보인다는 것입니다.

미국에서 있었던 이야기입니다.

남편도 훌륭한 가문 출신입니다. 부인도 명문대학 출신입니다. 그런데 부인이 완벽주의자였습니다. 모든 것이 정확하고 완벽하였기에 항상 지적만 당하며 살았습니다. 피곤하였습니다. 남편은 부인에게서 어머니같은 포근함을 느끼기를 바라는 데 항상 지적만 당하면서 살아야 했기에 기죽어 살았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남편이 못난 여자와 눈이 맞아 도망을 쳤습니다. 이 부인이 목사님에게 와서 상담하며 말했습니다.

<목사님, 정말로 자존심이 상합니다. 나보다 잘난 여자에게 남편을 빼앗겼으면 덜 억울하였을 텐데 천하에 못 생기고, 못 배운 여자와 눈이 맞아 도망갔습니다. 너무 챙피합니다.>
그 때 목사님이 말했습니다.
<나라도 도망갈 것입니다. 당신이 너무 똑똑하고 완벽해서 남편이 당신과 피곤해서 살 수 없었지요. 그래서 못 난 여자를 택한 것이지요.>
우리는 장점만 보며 칭찬하며 살아야 합니다.

3. TV free day

일주일에 하루만은 TV 일체 키지 않는 날로 정하여야 합니다. TV는 가정 식구들과의 대화를 끊어 놓는 마약상자입니다. 온 집안식구들이 모여서 밥을 먹을 때 TV를 틀어놓고 식사를 하는 것은 독약을 먹는 것입니다.

식구들끼리 눈을 마주치면서 이야기하면서 오손도손 식사를 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TV가 인간관계를 파괴하는 주범입니다. 어느 분은 이렇게 말했다는 것입니다.

<TV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TV가 나를 푸른 초장에 누이시며 쉴만한 물 가으로 인도하시는도다.

TV가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TV가 나와 함 께 하심이라.
TV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TV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베푸시고 기름으로 내 머리에 바르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나의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정녕 나를 따르리니 내가 TV 집에 영원히 거하리로다>(TV 복음 23편)

미국인은 일주일에 TV를 16시간 봅니다. 한국인은 그것보다 더 많이 본다는 통계입니다. 그래서 어느 가정은 TV를 아예 조그만 방에 두고 볼 프로가 있으면 그 방에 가서 그 프로만 보고 나온다는 것입니다. 가장 아름다운 방법입니다. 뉴스와 중요한 프로만 정하며 보고 늘 꺼두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일주일에 하루만은 아예 TV를 안 키는 날을 정하고 가정식구끼리 대화하는 날로 정하여야 합니다.

4. 가정 수명 연장 켐페인

우리 나라 사람들은 부부간에 사랑한다는 말을 하기를 쑥스러워 합니다. 묵묵히 지냅니다.벙어리 3년, 귀머거리 3년, 장님 3년이라는 말이 익숙하기 때문입니다.
경상도 남자들은 무뚝뚝하기로 소문나 있습니다. 어떤 총각이 결혼하는 날 신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너를 사랑해. 결혼하고 앞으로도 계속 사랑해. 앞으로 사랑한다는 말 한 마디도 안 해도 사랑하는 줄 알아.>
이것이 한국 남자들입니다.

결혼한지 30년 된 부부가 있었습니다.

쑥스러워서 아내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한번도 안 한 남편이 부부 쎄미나에 참석하였습니다. 2박 3일 쎄미나를 마치고 돌아와서 제일 먼저 아내에게 <사랑해!>라고 말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는 쑥스럽지만 돌아 오자 말자 아내에게 말했습니다.
<여보! 사랑해!>
아내가 말했습니다.
<당신 미쳤어>
30년 동안 안 하던 말을 하니까 미친 줄로 알았습니다.

보통 가정의 부부는 1년에 평균 9번 정도 싸운다는 통계입니다. 남편 43.7%,아내 53.6%는 일년동안 단 한번도 “사랑한다”는 말을 하지 않는다는 통계도 보았습니다.몇 년에 한번 부부싸움하는 가정도 35%나 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년에 100번 이상 싸우는 부부도 1.8%나 된다는 것입니다.

일본도 그렇습니다.
그래서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마스코트 중에 하나가 귀를 막고 있는 원숭이, 입을 막고 있는 원숭이 그리고 눈을 막고 있는 원숭이 세 마리를 같이 파는 것입니다. 일본 절에 그 유명한 조각이 있었습니다. 모두 감정을 숨겨야 양반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독일에서는 부부가 서로 사랑한다는 말을 하루에 3번 안 하면 이혼 조건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사랑한다는 표시를 할 때 허깅을 합니다. 꼭 끼어 안습니다. 출퇴근할 때마다 그러니까 하루 적어도 두 번은 부부가 허깅을 하는 셈입니다. 사랑이 진하면 오래 산다는 것이 실험결과 발표되었습니다. 부부 사이만 그런 것이 아니라   자식과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랑하는 부부가 오래 산다.>
<부부 싸움 할 때 이기는 편이 먼저 죽는다.>
이런 말이 있습니다.

쥐는 평균 600일 사는 동물입니다. 그런데 그 쥐를 매일 주인이 하루에 한두번씩 꼭 끼어 안아 주면서 사랑을 표시하였습니다. 그랬더니 놀랍게도 900일 살았습니다. 사랑을 하면 오래 삽니다. 반대로 미워하면 핏속에 아드레날린이라는 독소가 서로 생긴다는 사실이 밝혀 졌습니다. 그래서 서로가 손해입니다. 독기를 품고 있을 때 숨을 조사하면 독이 들어 있고 사랑할 때 숨을 조사하면 맑다는 것이 밝혀 졌습니다.

어느 보험회사에서 조사하였습니다.
남편이 출근할 때 “잘 다녀 오세요”라고 사랑스럽게 인사하며 키스를 하여주면 그렇게 하지 않은 남편보다 5년을 더 산다는 것을 밝혀 냈습니다. 교통사고율이 훨씬 감소한다는 통계입니다.

의부증이 너무나 심한 부인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남편 사무실에 전화를 하였는 데 여자 비서가 받았습니다. 부인은 “보통 사이가 아니로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편이 해명하여도 막무가내였습니다. 부인은 고백하라며 대들었습니다.일방적이었습니다. 정신병적인 상태가 심각하여졌습니다. 어느 날 남편이 퇴근하며 집 문을 열었을 때 부인은 부엌칼을 드리대며 소리를 질렀습니다.

“나쁜 짓을 한 당신은 죽어야 합니다.”
남편은 정신과 의사와 상의하였습니다. 원인은 부인의 어린 시절이었습니다. 어머니에게 구박받고 친척들에게 따돌림을 당하였습니다. 이 세상 어느 누구도 자기를 사랑하여 줄 사람이 없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의부증이나 의처증 환자는 결코 병원에 스스로 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배우자들이 잘 처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어려운 일이었지만 남편이 잘 처리하여 주었습니다. 지혜롭게 대처하여 나갔습니다.

될 수 있는 대로 일찍 집에 들어 갔습니다. 사무실에서도 아내가 전화할 것 같으면 비서가 전화를 받지도 않았습니다. 직장외의 외출할 때에는 될 수 있는 대로 같이 갔습니다. 아내와 같이 교회에 가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점점 의부증이 사라지기 시작하였습니다.부인을 치료한 약은 남편의 사랑이었습니다. 그리고 인내와 기도였습니다.
부부 문제가 잘 해결되었습니다.

가정 수명 연장 켐페인을 벌려야 할 시기입니다. 스트레스가 많고 짜증이 많으면 오래 살지 못 합니다. 내 가정 식구들을 오래 살게 하겠다는 사랑운동을 벌려야 합니다.

이는 비단 가정뿐만 아니라 교회에서도 벌려야 할 운동입니다. 교회에서까지 스트레스를 주어도 안 되고 받아서는 안 됩니다. 사랑운동은 <수명 연장 운동>입니다.

5. 가족 목표 달성 운동

가정마다 목표가 있습니다. 가족 식구마다 기도제목이 있습니다. 그것을 한 가지씩 분명히 말합니다. 그리고 매일 기도합니다. 아버지 목표, 어머니 목표, 자녀들 목표를 한 가지씩 분명히 다 알고 기도합니다. 두 가지는 혼선을 가지기 쉽습니다. 한 가지가 가장 분명합니다.

<영혼을 위한 닭고기 스프>라는 책을 펴내어 일약 베스트 셀러 작가가 된 사람이 있습니다. 잭 캔필드입니다. 그는 세상에서 가장 유익한 베스트 셀러 책을 쓰기로 작정하였습니다. 그는 이렇게 외쳤습니다.
<나는 반드시 초대형 베스트 셀러를 만든다.>
그리고 잠들기 전에 무려 400번씩 외치고 잠에 들었습니다.
<초대형 베스트 셀러!>

온 가족들이 합심하여 기도하였습니다. 그리고 쓴 책이 바로 <영혼을 위한 닭고기 스프>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지금 미국에서 3초에 한 권씩 팔리고 2,000만부를 팔려 나갔습니다. 무려 3,000억원 정도 팔렸다는 말입니다.

가정 식구들의 목표를 적어 벽에 붙여 놓으십시오. 그리고 오늘은 아버지가 그 다음 날은 어머니가...이런 식으로 매일 기도하면 틀림없이 그 목표는 이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반드시 실천하도록 하십시오. 가족 목표 달성을 위하여 기도하십시오.

6.웃는 날

슬퍼도 웃으면 기뻐지는 법입니다. 웃어야 합니다. 웃음은 가장 놀라운 항암제입니다. 웃음으로 병을 치료하는 병원이 일본에서는 정식으로 생기기 시작하였다는 보도입니다. 환자들을 저녁 식사후 한 곳에 모이게 합니다. 그리고 코메디 극장으로 데리고 가서 두 세 시간동안 싫컷 웃게 하였더니 병 치료가 잘 되더라는 것입니다.

링컨 대통령은 유모에 능숙한 사람이었습니다. 사실 그는 웃을 만한 여유가 없는 이였습니
다.
통나무 집에서 가난하게 태어났습니다.직장을 수십번 잃어 버렸습니다. 사업 실패도 여러번 하였습니다. 선거에도 거의 나갈 때마다 낙선하였습니다. 사랑하던 애인도 죽었습니다. 결혼하고 세 자녀가 죽었습니다. 아내는 악처중에 악처였습니다. 그러나 링컨은 웃었습니다. 웃으면서 말했습니다

“난 울지 않기 위해 웃어야 했다. 밤낮없이 나를 짓누르는 두려운 고통 가운데 웃어야 했다. 만일 내가 웃지 않았다면 나는 이미 오래 전에 죽었을 것이다.”

나는 개 겨드랑이를 일부러 여러번 간지럼태 본 적이 있습니다. 도저히 웃지 않았습니다.사람만이 웃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하루 웃는 날이다.”

7. 가족 기도회

<집>이라는 용어가 히브리어로 <바이트>입니다. 바이트라는 말은 하나님이이 계신 성전을 의미하는 단어와 같습니다. 성전도 바이트입니다. 집은 하나님의 집입니다.
그렇기에 교회같은 가정, 가정같은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가정 아침 기도회도 좋습니다. 각자 출근하고 학교에 가느라고 바쁘면 저녁 기도회도 좋습니다. 가정 식탁 기도회도 방법입니다.

차 복회 장로님 가정은 어머니가 가정 예배에 참석하지 않으면 그 다음 날 금식을 시켰다는 것입니다. 그런 철저한 가정이었습니다. 오늘 시편을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매일 읽으십시오.
가정 식구들 한 식구 한 식구가 영적으로 건강하게 살도록 기도하여야 합니다.
서양 속담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한 여자가 20년 길러놓은 남자를 다른 남자가 20분 만에 망칠 수 있다. 그러므로 남편을 세워주어야 한다.>
온 집안 식구 하나 하나를 위하여 기도하여야 합니다.

탈무드는 마지막 심판대 앞에서 하나님은 3가지 질문을 하신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1. 사업을 하면서 정직했는가?
2. 아무리 바빠도 성경을 읽는 시간을 가졌었는가? 아무리 바쁘더라도 성경을 읽었는가?
3. 가정을 부양했는가? 자손에게 대를 이어 같은 직업을 갖게 하였는가?

우리도 이스라엘 백성들이 일주일에 한번식 온 식구가 암송하는 말씀을 다시 읽고 싶습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도에 행하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
네가 네 손이 수고한대로 먹을 것이라.
네가 복되고 형통하리로다.
네 집 내실에 있는 네 아내는 결실한 포도나무 같으며 네 상에 둘린 자식은 어린 감람나무 같으리로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이같이 복을 얻으리로다.
여호와께서 시온에서 네게 복을 주실지어다.
너는 평생에 예루살렘의 복을 보며 네 자식을 볼지어다.
이스라엘에게 평강이 있을지로다.>

그렇습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이런 것들을 실천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화목운동
2. 가족 칭찬의 날
3. TV free day
4. 가정 수명 연장 켐페인
5. 가족 목표 달성 운동
6. 웃는 날
7. 가족 기도회

마지막으로 로마 멸망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로마 제국이 멸망한 원인중에 하나가 부도덕한 성적 범죄와 가정 파괴였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로마 가정들의 붕괴와 함께 역사가 무너져 가는 그 마지막 황혼을 지켜 보면서 로마의 한 철학자는 절규하였습니다.
“애국자여! 가정을 지키십시오. 하나님이여! 로마에 기도하는 가정을 다시 세워 주옵소서!”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