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금식기도 (에 4:13~17)

  • 잡초 잡초
  • 2010
  • 0

첨부 1


금식기도 (에 4:13~17)


지금은 추수 때입니다. 알곡과 쭉정이가 갈라지는 때입니다. 교회도 부흥하는 교회와 침체되고 망하는 교회들이 나뉘는 때입니다. 가정도 축복을 누리는 가정과 저주의 가정이 갈라지고 있습니다. 교회생활도 중심의 자리로 점점 더 깊이 들어가는 사람들이 있는가하면 교회생활에서부터 점점 멀어져 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개인도 마찬가지입니다. 구원받는 사람과 버림받는 사람이 확연히 나누어지는 종말의 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 우리의 신앙생활이, 우리의 삶이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교회의 비전과 연결된다는 것은 얼마나 커다란 축복인지 모릅니다. 이 일을 위해서 모든 교회 가족들이 하루씩 혹은 며칠 씩 금식하며 비전채플을 위해 기도하는 “금식기도 대행진”을 오늘 선포하게 됩니다.

“금식기도” 말만 들어도 질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번 기회, 모든 성도들이 교회와 공동체를 위해 간절하고도 진지한 마음으로 금식기도 한다면 어떤 역사, 어떤 기적들이 일어날까요? 여러분 기대가 되지 않습니까? 틀림없이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우리의 기도는 하나님의 권능에 연결될 것입니다.

성경에 보면 한 공동체의 진실한 금식기도는 개인과 교회를 변화시켰고 한 국가와 역사를 바꾸어 놓았습니다. 요나 시대에, 오늘 본문 에스더 시대에, 느헤미야 시대에, 역대상 20장 여호사밧 시대에, 요엘 시대에 있었던 이 금식기도의 기적들을 성경은 생생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금식기도의 권위자 리-부에노는 그의 책에서 “금식은 우리들이 거룩해지는 용광로이다. 그 불길에 우리의 믿음은 단련되고, 그 불꽃에 우리의 영적 불순물은 소멸되며, 그 뜨거운 열풍에 우리의 삶은 거룩해진다.”고 했습니다.

줄리오 루이빌이라는 신앙인은 “우리가 금식할 때 하나님이 지금보다 더 큰 소리로 말씀하시는 것은 아니지만 주의 말씀이 이전보다 더 크게 잘 들리는 것은 사실이다.”라고 했습니다.

한편 19세기 위대한 설교가였던 윌리암 브람웰은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그 권세와 능력 가운데 살지 못하는 이유가 있다. 그들이 너무 많이 먹고, 너무 많이 마시고, 너무 많이 자면서, 너무 적게 금식하며, 너무 적게 기도하기 때문이다. 세상일은 시달리리만큼 너무 많은 일을 하면서도 자기를 성찰하고 하나님을 묵상하는 일은 너무 소홀히 하기 때문이다.”고 했습니다.

전구에 불을 밝히기를 원할 때 어떻게 하면 됩니까? 스위치를 올리면 됩니다. 전구는 기도 제목입니다. 문제입니다. 스위치는 기도입니다. 그런데 아무리 스위치를 올려도 불이 밝혀지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전선이 발전소에 연결되지 않았다면 스위치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여기 발전소는 하나님의 권능입니다.

오늘 우리시대의 문제가 무엇입니까? 그리스도인도 많고 기도하는 사람도 많은데 나라가 왜 이렇게 어지럽습니까? 교회는 왜 이렇게 힘을 잃은 듯 보입니까? 
오늘 그리스도인들은 왜 이렇게 믿음과 권능을 잃은 듯이 보입니까? 우리의 신앙이 하나님의 권능에 접속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성령의 기름 부으심을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교회의 비전과 사명을 이루는 최고의 능력은 기도입니다. 

귀신들린 아이 때문에 창피를 당한 제자들이 주님께 물었습니다. 우리는 왜 이 일을 할 수 없는 것입니까? 주님이 대답했습니다. 기도와 금식하지 않기 때문이다. 기도의 실패, 금식의 실패가 능력의 실패였다. 신앙의 실패였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인류최초의 시험이 금식의 실패에서 비롯되었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하나님께서는 에덴 동산에서 아담과 하와에게 선악과를 먹지 말도록 금식을 선언했습니다. 그들은 이 금식에서 실패함으로 인류역사에 죄악을 가져오고 말았습니다.

때문에 성경에서 그리고 기독교 역사 속에서 기도는 언제나 기적을 가져왔습니다. 이것을 믿고 지금도 영적 부흥을 위해서 금식하며 기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C.C.C.의 창설자 미국의 빌 브라잇 박사는 금식기도를 계속하던 중 미국 크리스챤 중 200만명이 금식기도 대열에 동참한다면 미국과 전세계에 전도의 문이 새롭게 열리고, 악령의 세력은 결박되며 마지막시대 성령 대부흥의 바람이 불 것이라는 비젼을 보았습니다. 드디어 이 일을 선포했고 미국전역에서 일만교회 이상이 인공위성으로 서로 교신하며 대대적인 금식기도 운동을 벌인 적이 있습니다. 

오늘 본문은 위기에 처한 민족을 살리기 위한 에스더의 금식기도 운동입니다. 페르시아 수산성에서 유대인을 멸절하려던 하만의 음모가 있었으나, 유대 백성들이 3일동안 금식기도를 함으로 구원받은 사건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부림절”이라고 하는데 지금도 유대인들은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그들의 감사절이요, 광복절인 부림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부림”이란 말은 “제비를 뽑다. 주사위 혹은 투전”이라는 뜻이요, 동사형으로 “던진다”라는 뜻입니다. 민족이 멸망하느냐 구원받느냐 생사의 기로에서, 기도 쪽으로 하나님 쪽으로 주사위를 던져 민족전체가 구원받았다고 하여 부림절이라 합니다.

여러분 앞에는 주사위가 없습니까? 생사의 갈림길이 없느냐는 말입니다. 하나님의 도움이 없이도 바른 길을 선택하며 승리하며 당당히 여러분은 헤쳐나가 살 수 있습니까? 에스더는 자기 동족이 위기에 빠졌을 때 자신과 온백성이 3일 밤낮을 기도하자고 합니다. 기도를 마친 그녀는 결단합니다. “죽으면 죽으리라!”

이 땅의 에스더가 누구입니까? 한국의 모르드개가 누구입니까? 우리교회의 에스더가 되고 싶지 않습니까? 내가 하지 아니하면 다른 사람들이 기도할 것입니다. 주님은 다른 길을 통해 교회부흥의 바람을 일으키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일을 우리에게 맡기셨습니다. 이것은 우리 모두의 영광의 기회입니다. 지금 하나님께서는 우리로 이 민족의 에스더로 부르셨습니다. 우리교회의 모르드개로 부르고 계십니다. 비전채플 건축을 위한 기도도 현신도 여러분이 하지 않으면 하나님은 다른 사람을 통해 역사하십니다. 이 일은 하나님이 주신 축복의 기회입니다. 

에스더의 기도는 합심기도였습니다. 
“굵은 베 옷을 입고 재에 누운 자가 무수하더라”(에4:3)
“수산에 있는 유다인을 다 모으고 나를 위하여 금식하되 밤낮 삼 일을 먹지도 말고 마시지도 마소서” (에4:16)
“너희 중의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그들을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마18:19-20)

그러므로 이번 금식기도에 모든 가족이 동참하시기 바랍니다. 합심기도엔 능력이 있습니다. 의인들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있습니다. 머리끝에서 발바닥까지 성한 곳이 없도록 얻어터진 내 민족을 살려주소서. 울부짖으며 기도할 것입니다. 마가의 다락방에 모인 사람들처럼 목장 가족들이 성령을 기다리며 함께 모여 합심하여 기도할 것입니다. 

요나 시대엔 위기의식을 가진 임금과 대신들, 온백성들 뿐만 아니라 짐승들, 소떼, 양떼들까지 금식에 동참하도록 했습니다. 모든 제직들이 금식기도에 참여하십시요. 모든 가족들이 금식기도에 참여하십시요. 청소년들과 어린이들도 금식기도에 참여하십시요. 집안에 키우는 강아지, 고양이들까지도 금식을 시키십시요. 여기에 힘이 있습니다.

농사를 짓다 보니까 모든 농부들이 병충해를 막기 위해, 멸구를 퇴치하기 위해 농약을 칠 때는 같이 농약을 뿌려 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집 멸구들까지 모두 우리 논 앞으로 몰려옵니다. 

합심하여 기도해야 능력을 봅니다. 임재와 권능을 체험합니다. 오순절 다락방 가족들이 그렇게 했습니다. 에스더의 기도는 온 유대인들과 함께한 금식기도였습니다. 

이번 기회에 온 가족이 주님 앞에 돌아오고 방탕했던 자식들이 돌아오며 원방의 땅들과 멀어졌던 가족들이 주님 앞에 바로 서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교회비전에 마음을 담지 못했던 모든 사람들이 같은 비전, 같은 마음, 같은 뜻으로 하나가 될 것입니다. 

금식이란,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을 말하지요. 음식이란 생명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영양분입니다. 그런데 먹지 않고 기도한다? 여러분 죽지앉습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요. 오히려 현대인들은 이것을 너무 많이 먹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언젠가 미국 의회는 의학자 3천명을 한자리에 모아서 현대인들이 가지고 있는 문화병, 성인병이 생기는 근본적인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연구팀을 만들었습니다. 그 결론은 두 가지입니다. ① 첫 번째는 음식을 너무 많이 먹어서,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서 그렇다. ② 두 번째는 공해 때문에 그렇다고 했습니다. 

현대인들은 음식을 너무 많이 먹어서 동맥경화증, 위장병, 각종 암, 성인병들에 시달리고 있다는 결론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맛있다고 먹고, 영양분 있다고 먹고, 건강에 좋다면 뭐든지 먹습니다. 미용에 좋아서 먹습니다. 보기 좋아서 먹고, 허영으로 먹고, 탐욕으로 먹습니다. 친구의 의리 때문에 먹고, 교제 때문에 먹고, 공무상 손님을 접대하다 보니 먹고, 음식을 잘한다는 소문이 있으면 천리길 만리길 달려가서 또 먹습니다. 그래서 현대인들은 먹어서 생기는 병들로 시달리고 있습니다. 교회에서는 하루 금식을 요청하지만 삼일 씩 일주일 씩 금식 계획도 해 보십시요.

프랭크 맥크 의사는 「건강에 대한 금식법」이란 책에서 “나는 오늘날 외과 수술법과 심리적 치료법을 그 누구보다 더 많이 연구한 사람이다. 그러나 내가 발견한 치료법 가운데 금식요법보다 더 효과적인 치료법을 본 적이 없다. 나를 찾아온 많은 환자들에게 나는 금식요법을 권함으로 많은 사람이 건강을 회복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면 금식기도를 하려고 할 때 몇 가지 중요한 점들을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1. 금식기도를 하는데 있어서 피해야 할 생각들이 있습니다. 

금식기도는 율법적으로 해서는 안됩니다. 금식을 은총의 수단으로 삼아서는 안된단 말입니다. 금식하면 구원받고 금식 안하면 구원 못 받는 것 아니지요. 금식기도함으로 죄사함 받는 것 아니지요. 고행주의라든가 금욕주의 정신으로 금식을 하면 안됩니다. 육은 악한 것이고 영은 거룩한 것이기 때문에 육을 괴롭혀야 만이 영이 거룩해지고 하나님이 기뻐하실 것이라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주님과의 영광스런 교제를 위해 금식하며 기도하는 것이지 율법적으로 두려움에 사로잡혀 기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물론 성경도처에 금식기도의 힘을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의 수많은 위인들이 금식함으로 하나님과 신령한 교제를 누린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것을 의무적으로 해서는 안됩니다. 형식적으로 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마음에 아무런 감동도 간절함도 없이 형식적으로 금식기도를 드리는 것은 신앙적으로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의식적으로 드리는 기도는 영적으로 깊어질 수가 없습니다. 교회와 주님을 사랑하는 깊은 동기에서 금식 기도는 시작되고 이루어져야 합니다. 

먹지 않고는 살 수 없지요. 그러나 일정기간 금식기도를 하는 것은 내게 하나님은 먹고 사는 것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고백하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내키지 않으면 금식기도는 안해도 되는구나. 이번 기회도 슬쩍 한번 빠져보자. 그것이 우리교회에 요청하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시는 금식기도를 회피하는 핑계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또 나는 시간이 없으니까 한달 동안 여러분들이 보내는 시간들을 한 번 계산해 보십시오. 덕을 세우기 위해서, 영적인 유익을 위해서,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서, 하나님이 기뻐하는 그 마땅한 시간들을 위해서 보내는 시간들 보다 이기적인 오락과 개인적인 유흥과 의미없는 일들을 위해 보내는 시간이 얼마나 많은 것인가를 깨닫고 깜짝 놀라게 될 것입니다. 또한 하루 24시간 내 생애 모든 시간들의 주인이 하나님! 시간은 그분의 것이라는 것을 내가 분명히 선언해 둘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내 생명의 주인입니다. 당신은 내 시간의 주인입니다. 당신은 내 가치관의 주인입니다를 고백해 보자는 것입니다.


2. 금식과 건강의 상관 관계입니다. 

이렇게 금식기도하면 보너스가 있습니다. 바로 건강의 축복입니다. 최근에 알려진 건강요법 가운데 금식만큼 신비스러운 효과가 있는 것은 없다고 합니다. 어쩌면 만병통치 요법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금식기도를 하게 되면 우리 몸 안의 각종 병들이 고침을 받게 될 것입니다. 피를 깨끗하게 할 것입니다. 죽은 세포들을 살려내게 될 것이고, 잠재적인 능력들을 회복시키는 놀라운 일들을 감당해 주는 것이 “금식”이라고 합니다.

동물들의 세계를 살펴보면, 동면하는 동물들이 아주 건강하다고 합니다. 몸 속에 에너지를 저장해 놓고 6개월동안 아무것도 먹지않는 것을 보면 신비스러운 생태학적인 비밀이 있는 것 같습니다. 동물들은 몸에 병이 생기면 반드시 나을 때까지 본능적으로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1주일이고 2주일이고 단식하면 몸을 회복하는 기능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먹지 않는 것이 몸의 병을 치료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동물세계의 본능을 통해서 우리인간은 배워갈 필요가 있습니다. 

몸이 말라 쇠약한 사람, 허약체질, 빈혈증세가 많은 사람, 종양, 출혈성 궤양, 암, 혈액에 관한 병을 앓는 사람, 신장, 간장, 폐, 심장, 그 외 중요한 기관에 만성지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 당뇨병으로 인슐린을 계속 맞는 사람, 그 외 저혈당증으로 혈당치에 문제가 있는 사람, 임신부나 젖을 먹이는 어머니들은 하루 한끼 씩 금식을 하므로 동참하실 수도 있습니다. 

길게 금식을 하는 사람은 금식전에 반드시 예비기간을 두어서 미리부터 식사량을 조금씩 조절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루에 세끼씩 먹다가 두끼씩으로 줄이고 또, 금식하기 전에는 설탕이나 소금이나 카페인이 없는 야채식으로 하루 정도를 먹다가 그 다음에 본격적인 금식에 들어가야 합니다. 

① 긴 기간 금식하는 동안에는 냉수, 생수를 준비하여 냉수를 꼭꼭 씹어서 드시게 되면, 몸에 있는 모든 독소들이 우리세포를 통하여 다 빠져나가게 됩니다.

② 금식기도중에는 더운물에 목욕을 하지 않습니다. 더운물에 목욕을 하면 현기증이 나기 때문에 더운물 대신 냉수나 미지근한 물수건으로 전신을 닦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금식기간이 이 삼일이 지나면 체내에 남아있던 독소가 온몸에 피부를 통하여 발산되기 때문에 고약한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몸을 자주 닦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기하게도 금식중에는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③ 금식전에 모두 복합 구충제를 복용하면 좋습니다.

④ 금식에 들어가기전 숙변을 배설하기 위해 3%정도의 소금물 (미지근한 물에 생소금을 타서 한 1리터 정도 네, 다섯 컵)을 10분내에 마시고 나면 한 두 시간내에 우리몸에 있는 모든 독소들이 수돗물이 쏫아지듯이 모두 빠져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나면 희석된 쥬스나 이온음료를 마시고 금식에 들어가게 됩니다. 

물론 우리는 영적인 이유 때문에 성령의 임재와 권능에 사로잡혀 살아가기 위해, 하나님과의 신령한 교제를 위하여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커다란 기도의 제목들을 펼쳐놓고 기도할 것입니다. 교회비전 그리고 비전채플이 하나님의 손 안에서 은혜스럽게 지어지도록 기도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외에 우리 건강상에 커다란 유익도 보너스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실 것입니다.

금식은 노화과정을 바꿔놓습니다. 적절히 금식하기만 하면 우리는 더 오래 살 수 있습니다. 행복하게 살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질병과 생태계의 오염으로 너무나 흔해진 퇴행성 질환과 싸워 이길 수 있는 길은 금식이외에 다른 길이 없다고 합니다. 이번 기회에 치료는 빨라지며, 몸의 기관들은 쉴 수 있으며, 간과 신장은 깨끗해 지고 피는 맑아지고 장은 청소가 될 것이며, 불필요한 체중은 줄어들고, 조직에 쌓인 독소는 제거 될 것이며 눈과 혀와 코는 맑아지며 호흡이 깨끗해 지며 과도한 수분들이 깨끗이 제거 될 것입니다. 


3. 금식기도는 분명히 성경이 우리에게 명하고 있는 신령한 교제의 세계입니다. 

오늘 이 땅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의 자녀된 권세를 잃어버리고 그래서 무력한 그리스도로 살아가는 이유가 있다고 하면, 성경이 우리에게 명하고 있는 이 금식기도의 축복을 잃어 버렸기 때문일 것이라고 많은 영성 신학자들은 한결 같이 얘기하고 있습니다.

보통 기도를 폭탄에 비유한다면, 금식기도는 원자폭탄에 비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온교회가 365일 금식기도 대행진을 이어가게 될 때에 하늘의 신비를 맛보게 될 것이고, 결정적인 기적같은 문제해결의 능력을 여러분들이 맛보게 될 것입니다. 비전채플건축의 축복이 바로 나와 우리가정의 복이 될 것입니다. 


다윗왕은 그의 생애에 무수한 문제들을 금식기도로 해결한 흔적을 성경 여러 곳에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금식하므로 내 무릎이 흔들리고 내 육체는 수척하오며”(시109:24) 말합니다. 
“나는 그들이 병 들었을 때에 굵은 베 옷을 입으며 금식하여 내 영혼을 괴롭게 하였더니 내 기도가 내 품으로 돌아왔도다”(시35:13) 금식기도 했더니 신비하게도 하나님께서 모든 내 기도를 응답해 주셨다는 고백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내가 곡하고 금식하였더니 그것이 도리어 나의 욕이 되었으며”(시69:10) 자신의 영적인 수양을 위해서 오랜시간 금식기도 했다고 그는 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앞에 크고 작은 문제를 펼쳐놓고 기도할 때에 그 기도가 응답 될 것입니다. 흉악한 죄악의 사슬을 풀기 위하여 겟세마네 동산에 엎드려 기도하던 주님처럼, 엘리야가 갈멜산 꼭대기에서 결전을 벌였던 것처럼, 우리의 문제 오랫동안 우리를 묶고 있던 죄악의 문제의 사슬로부터 자유함을 얻기 위하여 우리가 기도하게 될 것입니다. 건축현장에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고 하나님의 간섭이 나타나도록 기도할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 예수님을 닮고 신령한 성화를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 결정적으로 쓰임 받는 절대헌신의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으로부터 큰 것을 기대하십시오. 비전채플을 통해 이루어질 하나님의 큰 계획을 기대하십시요. 주께서 친히 이루어 주실 것입니다. 

큰 문제를 주님 앞에 내려놓고 기도하십시오. 커다란 소원을 주님 앞에 펼쳐 놓고 기도하십시오. 소원이 없는 사람은 죽은 사람입니다. 교회가 부흥되도록, 이 민족을 살려달라고, 통일의 기회를 속히 앞당겨 달라고, 이번 기회에 내 영혼을, 우리가정을 부흥시켜 주십시오. 회개하고 돌아오는 가족들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닫혔던 문들이 시원하게 열려지는 하늘 신령한 빛을 맞보는 수많은 사람들이 생겨나게 될 것입니다. 

기독교 역사를 보더라도 영국, 미국, 핀란드 등 유럽 여러 기독교 국가에서 또 기독교 국가가 아니더라도 그곳의 기독교인들은 나라가 국난을 당했을 때 하나님 앞에 초비상 금식기도를 함으로 응답을 받은 역사가 얼마나 많이 있습니까? 6.25때 부산에 있던 많은 사람들이 지하실에 모여 나라를 살려달라고 금식기도 함으로 하나님께서 우리민족을 회복시켜 주지 않았습니까? 지금이야말로 온민족이 금식하며 기도해야 할 때입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삶이 너무 평안하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에 하나님과의 신령한 기회를 우리가 갖지 못하고 살아가는 어리석은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있습니까? 내게는 문제가 없다. 우리가정은 형통하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 앞에 더욱 금식하며 감사하며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나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그것은 위기일 수 있습니다. 위기는 기회일 수 있지만 기회가 오히려 위기일 수 있습니다.

365일 금식기도 대행진에 모두를 초대합니다. 제발 거역하지 마십시요. 당신 자신을 위한 최대의 기회입니다. 습관적으로 쌓아왔던 죄악들이 단절될 것이고, 여러분의 가문과 가계을 묶고 있는 악한 영들이 결박 될 것이며, 오랜 세월동안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이 해결 될 것입니다. 이 엄청난 기도의 능력으로, 기도의 원자폭탄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여러분 모두가 이 기도회의 주인공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금식후 섭식 방법 >
그리고 금식을 마친 다음에 폭식하고 싶은 유혹이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 금식한 기간만큼 보식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천천히 천천히 식사량을 조절해 가셔야 할 것입니다. 뿐만아니고 여러분들이 많은 업무량으로 인하여 나는 금식을 하지 못할지도 모르겠다고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있습니까? 1일 혹 3일 금식정도는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두려워하는 마음은 악령이 주는 마음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평안을 주시기를 축복합니다.

< 주님께 귀를 귀울이라! >
하나님과의 특별한 교제의 시간을 가지십시오. 그리고 적절히 운동을 하십시오. 그리고 하루 혹 3일 금식은 일상적인 업무를 능히 수행하며 할 수 있는 기간들입니다. 여러분 특별한 기도시간을 갖지 못한다 할지라도 식사시간을 이용해서 주님을 묵상하십시오. 혹시 이번 기도기간에 밤에 잠이 깨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기도하도록 요청하는 시간인 줄로 알고 잠이 다시 올 때까지 엎드려 기도하십시오. 

그래도 잠이 오지 않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뭔가 하시고 싶은 말씀이 계셔서 잠을 깨우는 시간으로 아시고, 주님! 내게 무엇을 말씀하시겠습니까? 조용히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여 보십시오. 또한 여러분이 펼치고 싶은 성경이나 시편말씀과 같은 데를 펼쳐놓고 그 시편을 읽어가며 시편의 내용을 따라 기도해 보십시오. 말씀을 통하여 신비한 응답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 금식기도 대행진 기간 동안에는 목장에서, 어떤 모임에서 모이든지 금식기도를 통해서 받았던 은혜들을 서로들 간증하십시오. 내가 받은 은혜를 다른 사람들에게 열배, 백배로 나누어 주는 신비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비전채플건축이 완공되고 입당하는 날 하나님께서 얼마나 아름답게 역사하셨는가? 영광스러운 하나님의 은혜를 목격하고 내가 내어 놓았던 기도의 제목보다 더 엄청나게 응답해주신 하나님의 기적같은 은혜를 체험하고, 우리가정에 우리교회에 부어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하고 감사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