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나라가 임하시오며 (마 6:9~10)

  • 잡초 잡초
  • 657
  • 0

첨부 1


나라가 임하시오며 (마 6:9~10)


지난 주에는 우리가 제일 먼저 기도할 내용은 "하나님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도록"기도해야 한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참으로 우리는 항상 하나님을 거룩히 여기며 그 이름을 영광되게 하고 우리도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답게 살아가기 위해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두번째 내용인 "나라가 임하시오며"에 대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주님께서는 가장 먼저 하나님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도록 기도하라고 하시고 이제는 "나라가 임하도록"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1. 먼저 "나라"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나라"는 "바실레이아 수(Your Kingdom)"으로서 하나님 아버지의 나라" 즉 "천국"을 가리킵니다.
우리는 살기 좋고 행복하고 기쁘고 즐거운 것을 가리켜서 천국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말하는 천국은 단순히 좋은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다스리는 나라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나라의 3대 요소가 있는데 그것은 영토와 국민과 주권입니다.
그렇게 보면 하나님의 나라의 영토는 전 우주요 그 국민은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이며 하나님 나라의 주권은 오직 하나님께 있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 나라의 실상은 계시록21-22장에서 보여주는 것처럼 황금 보석으로 꾸민 곳이요 더 이상 질병이나 죽음도 없고 고통도 없고 다툼이나 전쟁도 없는 너무도 아름답고 정말 행복하고 좋은 곳입니다.
무엇보다 그 나라는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한 곳이며 하나님이 베풀어 주시는 영생복락을 누리게 되는 곳으로 그야말로 파라다이스요 낙원이며 새하늘과 새땅인 저 천국을 말하는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이렇게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도록 기도하라고 하신 것은 우리가 사는 나라의 현실이 그렇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어거스틴은 "하나님의 도성"이라는 책에서 이 세상에는 크게 두 개의 나라가 있는데 하나님이 다스리는 나라와 사탄이 다스리는 나라라고 했습니다. 
참으로 아담이 하나님의 말씀을 어기고 범죄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나라였던 이 세상이 사탄의 나라로 전락해 버린 것입니다.
그래서 이 세상에 있는 모든 나라들은 서로 다툼과 전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영토 다툼이나 백성에 대한 문제와 주권에 대한 다툼이 있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도 독도 문제와 같은 영토의 문제가 있고 저 북한에서 미국 기자나 개성 공단의 직원을 감금하는 것은 국민에 대한 문제이고 그리고 소련의 위성국들이나 티벳과 같은 중국에 속한 나라들은 주권의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세상적인 나라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 살기 좋은 나라로 만들어야 하겠지만 궁극적으로는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도록 해야 하는 것입니다.

2. 우리는 "나라가 임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그래서 주님께서는 "나라가 임하시오며"라고 기도하라고 하셨습니다.
여기서 "임한다"는 말은 '엘데토'인데 영어에는 Come으로 번역하고 중국어로는 임할 림(臨)자를 쓰고 있습니다.
우리가 여기서 깨달아야 하는 것은 하나님의 나라 즉 천국은 우리가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임해오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지금 세상의 모든 나라가 더 잘 사는 나라로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할 뿐만 아니라 모두가 하는 말이 천국과 같은 나라로 만들겠다고 합니다.
정말 지금 우리나라도 열심히 노력해서 지난날에 비해 보면 너무도 좋은 건물을 짓고 온갖 좋은 시설을 갖추고 정말 천국과 같을 정도로 좋아졌습니다.

그런데 지금 이 세상의 내면을 보면 더 죄악이 가득하고 너무 끔찍한 일이 많이 일어나서 때로는 생지옥과 같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무엇보다 사람들의 마음은 더 많은 고통과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세상이 진정한 천국이 되지 못하는 것은 사람들이 저마다 자기가 좋아하는 대로 자기의 천국을 만들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님께서는 천국을 만들라고 하지 아니하시고 "나라가 임하시오며"라고 기도하라고 헸습니다.
참으로 천국은 사람들이 노력을 해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임해오시고 하나님이 다스리면 그곳이 천국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님께서는 이 땅에 계시면서 누구에게도 좋은 집을 지으라고 하거나 좋은 시설을 만들라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오히려 그렇게 장엄하던 예루살렘 성전까지도 다 무너뜨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요18:36에서 "내 나라는 이 세상에 속한 것이 아니라"고 하시고 이 땅에는 "인자는 머리 둘 곳도 없다"고 하시고 제자들에게 하나님 아버지 집인 저천국으로 가자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참으로 주님이 임하시고 주님께서 통치하게 되면 천국이 이뤄지는 것입니다.
세상 나라도 김영삼 정부니 김대중 정부, 이명박 정부라고 하둣이 이 세상에 하나님을 왕으로 모심으로 하나님의 나라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가 살아가는 곳 그 어디든지 하나님이 임하시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임하실 때 천국이 되는 것을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이 땅에 만왕의 왕으로 재림해 오셔서 온전히 통치하실 때에 천국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3. 우리가 나라(천국)가 임하도록 하기 위해서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1) 먼저 우리는 죄를 회개하고 주님을 왕으로 모셔야 합니다.

주님께서 이 땅에 사역을 시작하시면서 제일 먼저 하신 말씀이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고 하셨습니다.(마4:17)
주님께서는 천국을 이루기 위해서 이땅에 오셨습니다.
지난날 아담이 하나님께 범죄함으로 이 세상은 사탄의 나라가 되고 온갖 고통이 임하고 결국 죽음이 임하는 지옥과 같이 된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 다시 회개하며 죄악을 물리치고 사탄을 추방하고 주님을 모시면 다시 천국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찬송가438장 내용/그 어디나 하늘나라)

우리가 우리의 마음에 주님을 모심으로 마음 천국이 임하도록 해야 합니다.
눅23:42-43에서 주님께서 십자가에 달렸을 때 한편 강도가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 나를 기억하소서" 간구했을 때에 주님께서는 "내가 진실로 진시로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고 했습니다.

그 강도는 마지막 순간이었지만 주님을 영접함으로 천국에 가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가정에도 주님을 모심으로 가정 천국을 이루어야 합니다.
눅19:1-10에서 보면 삭게오의 가정에 주님이 찾아가심으로 구원이 이 집에 이르렀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 땅의 모든 나라가 하나님을 모심으로 천국으로 되어야 할 것입니다.
가나안 땅에 이스라엘 백성이 들어가니 젖과 굴이 흐르는 하나님 나라가 되었고 청교도들이 미국에 건너가서 하나님을 모시고 사는 국가를 만들었을 때에 미국은 천국과 같이 되고 많은 복을 받았던 것입니다.

2) 그리고 우리가 하나님께 예배할 때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영접하고 모실 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에 항상 주님을 모시고 하나님을 섬기며 경배와 찬양으로 예배할 때 하나님이 함께 하시고 그곳에 천국이 이뤄집니다. (요4:23)
그래서 우리는 개인적으로나 가정적으로 예배를 드려야 하고 교회도 그 무엇보다 예배를 잘 드릴 때 하나님이 임하시고 천국과 같이 될 것입니다.
행10의 고넬료의 가정처럼 온 가족에 예배할 때 가정천국이 임하는 것입니다.

3) 우리는 하나님 나라가 빨리 이뤄지도록 복음을 전파해야 합니다.

주님은 마24:14에서 이 세상 모든 민족에게 복음이 전파되면 이 세상에 끝이 오고 온전한 천국이 이뤄지게 될 것이라고 말씀했습니다.
그래서 주님은 땅 끝까지 이르러 천국 복음을 전파하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참으로 우리는 세상 모든 사람들에 복음을 전파하여 빨리 하나님의 나라인 천국이 임하도록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도 우리가 전도대상자를 작정하고 기도하고자 하는데 한사람이라도 더 많이 더 빨리 전도해서 천국이 빨리 임하도록 해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도 선교사들이 하나님 나라가 임하도록 기도하고 헌신해서 이렇게 귀한 하나님의 나라가 되었습니다.(양화진 선교사 이야기)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 세상에서 사는 것이 힘들고 어려우며 마치 지옥과 같이 고통스럽습니까?
다같이 하나님 나라가 임하시도록 기도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우리 마음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심으로 마음천국이 이뤄지고 우리의 가정과 일터에 하나님이 함께하심으로 천국같이 좋은 곳이 되기를 원합니다.
나아가 우리나라와 온 세계 나라가 모든 하나님에 복음이 전파되고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심으로 천국과 같은 복된 나라들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