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의로운 해 (말 4:1~3)

  • 잡초 잡초
  • 426
  • 0

첨부 1


의로운 해 (말 4:1~3)

오늘은 "의로운 해" 라는 제목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본문 2절을 보겠습니다.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같이 뛰리라"

구약성경은  오실 예수님에 대한 기록입니다.  신약성경은  오신 예수님에 대한 기록입니다.  성경에는 예수님의 이름이 여러 가지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① 창 3:15  '여인의 후손'입니다.
   ② 사 7:14  '임마누엘' 입니다.
   ③ 민수기 24:17  '한 별' 입니다.
   ④ 이사야 9:2  '큰 빛' 입니다.
   ⑤ 시편 84:11  '해' 입니다.
   ⑥ 누가복음 1:78  '돋는 해' 입니다.
   ⑦ 요한복음 1:9  '참 빛' 입니다.
   ⑧ 요한복음 8:12  '세상의 빛' 입니다.
   ⑨ 요한계시록 22:16  '광명한 새벽별' 입니다.
   ⑩ 요한 복음 15:1  '참 포도나무' 입니다.
   ⑪ 이사야 9:6  기묘자, 모사, 전능하신 하나님, 영존하시는 아버지, 평강의 왕입니다.  
또한 양으로 표현하기도 했고, 사자라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목자나 골짜기의 백합화, 샤론의 장미라는 이름도 있습니다.  예수님에 대한 명칭은 212가지가 넘는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본문에는 '의로운 해'라고 했습니다.  왜 예수님은 '의로운 해'이신가?

첫째, 예수님은 결점이 하나도 없는 완전한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공평하신 분이십니다.  예수님은 정의롭습니다.  예수님은 의롭습니다.  
  
세상적인 의는 모순이 많습니다.  한쪽만 위하는 형편에 치우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하시는 일은 공평무사하십니다.  그러기에 예수님은 의로우신 분이십 니다.  왜냐하면 그분의 판단은 항상 의로우시기 때문입니다.  항상 옳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하나님 이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의로우신 태양이신 증거는 태양이 만물을 비추듯이 예수님은 만 인간에게 모두 모두 필요하신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햇빛이 필요하지 않는 식물은 하나도 없습니다.  햇빛을 받지 않으면 식물은 생존할 수 없습니다.  햇빛이 필요하지 않는 동물도 없습니다.  햇빛을 쬐이지 않으면 질병을 앓습니다.  그러기에 지하에 근무하는 분들은 자주 햇빛을 쪼여야 건강에 이상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만큼 태양의 빛은 동식물 모두에게 필요합니다.  
   
마찬가지 입니다.  예수님의 빛을 받으면 어두움에 다니지 않습니다.
요 8:12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두움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햇빛 되시는 예수님이 필요 없는 사람은 하나도 없습니다.  누구든지 햇빛은 필요합니다.  예수님이 필요 없다는 사람은 지옥에 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전도해야 합니다.  내 남편, 내 부모님, 내 가족을 지옥에 보낼 수는 없습니다.  그들의 구원을 위하여 기도해야 합니다.
   
눈물로서 뿌린 씨는 기쁨으로 거둡니다.  눈물로서 지옥에 보내어서는 안되는 사람을 위하여 기도하셔야 합니다.  필요하다면 금식 기도도 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구원의 큰 은총을 주실 것입니다.  그때 기쁨이 넘치는 은혜가 있게 됩니다.

   
다음, 의로우신 태양이신 예수님이 하시는 일입니다.
본문 2절은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니"라고 했습니다.  광선은 본래 치료의 효과가 있습니다.  인류가 발견한 최고의 소독법은 햇빛소독 입니다.
   
예수님은 치료하는 햇빛을 비추어 주십니다.  복음서에는 이 증거를 확실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치료하신 것은 네 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첫째 자연을 치료하신 경우입니다.  
   
하루 종일 복음을 증거 하신 예수님이 제자들과 함께 바다를 건너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은 고물에서 베개를 베고 주무셨습니다.  그때 갑자기 큰 광풍이 일어나 물결이 부딪혀 배에 물이 가득 차게 되었습니다.  제자 가운데 네 사람은 그 바다 출신입니다.  베드로, 안드레, 야고보, 요한입니다.  그런데 그 풍랑에는 어떻게 대처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때 그들은 주무시고 계신 예수님을 깨우며 "선생님이여! 우리의 죽게 된 것을 돌아보지 아니하시나이까?"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예수님은 깨셨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셨습니다.
"잠잠하라, 고요하라"하며 바람을 꾸짖으셨습니다.  예수님 말씀에 바람이 그치고 바다가 잔잔하여졌습니다. 이것이 예수님의 방법과 인간의 방법이 다른 점입니다.
   
인간의 방법은 무엇입니까?
   ①빨리 그 폭풍을 피하여 바다를 건너는 것입니다.
   ②어서 속히 노를 저어서 풍랑을 건너는 것입니다.
   ③배에 싣고 있는 물건을 바다에 버리는 것입니다.  배가 가벼워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방법은 풍랑의 근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였습니다.
예수님은 "잠잠하라, 고요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주님은 자연을 지배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출애굽한 이스라엘을 보호하실 때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밤에는 불기둥으로 인도하셨습니다.  필요할 때 홍해를 갈라 바다를  육지같이 건널 수 있게 하셨습니다.  뇌성과 벼락을 이용하여 적군을 무찌르는 일도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자연을 지배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자연을 치료하셨습니다.

   
다음, 예수님은 사단을 물리치실 수 있는 권능을 갖고 계십니다.  그래서 인간들에게 들어와 있었던 귀신들을 내어 쫓으셨습니다.  귀신들은 힘이 강합니다.  쇠사슬을 끊는 힘이 있었습니다.  돼지 2,000마리를 몰아서 물에 빠뜨리는 힘을 갖고 있었습니다.
   
귀신은 인간들이 감당 못할 괴력을 갖고 있습니다.  귀신이 인간들 마음 속에 들어가면 자해(自害) 합니다.  자기 몸을 해칩니다.  자살하게 됩니다.  근간에 들어와서 많은 자살자가 나오는 것은 귀신들 때문입니다.  귀신들의 미혹에 넘어가서 자살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도여러분!  인생을 살아가다가  '죽어버렸으면 좋겠다'하는 생각을 하신 일이 있었으면 그때 귀신이 내 마음에 들어왔었던 증거임을 알아야 합니다.  죽으면 끝이라는 생각은 너무 위험한 생각입니다.  
   
인간은 영혼과 육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혼이 육체에서 떠나면 무엇입니까?  그것이 죽음입니다.  그때 육체는 흙에서 왔기에 흙으로 돌아갑니다.  영혼은 어떻게 됩니까?  불신 영혼은 음부로 들어갑니다.
   
하나님이 주신 고귀한 생명을 포기하도록 하는 것이 귀신이 하는 일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 귀신을 이깁니다.  그러므로 성도여러분!  예수 이름으로 우리를 넘어지고, 자빠지고, 실패하게 만드는 귀신들을 쫒아내시고 날마다 승리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예수 이름으로 승리를 얻었네
   예수 이름으로 예수 이름으로 승리를 얻었네
   예수 이름으로 나아 갈 때 누가 나를 괴롭히리요
   예수 이름으로 나아 갈 때 승리를 얻었네  
   
병의 원인이 어디에 있습니까?  병의 원인은 '하나님이 보내지 않은 영' 때문일 때가 많습니다.  귀신 때문일 때가 많습니다.
   
하나님이 보내지 않은 영은 악령을 말합니다.
   ① 악령은 반역을 합니다.
   ② 악령은 불신앙에 빠지게 합니다.
   ③ 악령은 부패하게 합니다.
   ④ 악령은 방탕에 빠지게 합니다.  
   ⑤ 잘못된 습관에 빠지게 합니다.
   ⑥ 악령은 교회와 멀어지게 합니다.
   ⑦ 예배드리기 싫어지게 합니다.
   ⑧ 기도하기 싫어지게 합니다.
   ⑨ 공연히 비판합니다.  
   ⑩ 불평합니다.
   ⑪ 원망합니다.
   ⑫ 짜증냅니다.
   ⑬ 교만에 빠집니다.
   ⑭ 분쟁을 일으킵니다.
   
이것은 모두 마음이 병든 사람이 하는 행동입니다.  누가 이길 수 있습니까?  의로우신 태양이신 예수님의 이름만이 이길 수 있습니다.  오직 예수님의 이름만이 이길 수가 있습니다.  악령의 세력을 무찌를 수가 있습니다.  그 분은 의로우신 태양이시기 때문입니다.
"예수 이름 아니고 다른 이름으로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입니다.  
   
악령은 마음의 병 뿐 아니고 육신에도 병을 줍니다.  악령은 우리로 하여금 죄 가운데 들어가게 합니다.  죄의 삯은 사망입니다.  죄의 값으로 육신이 고달파 고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 이름은 육신의 병도 깨끗하게 치료 할 수 있습니다.  
마음의 병으로 고생하시는 분 계십니까?
육신의 병으로 고생하시는 분 계십니까?
오늘 이 말씀을 듣는 중에 예수 이름으로 고침 받기를 바랍니다.

  
의로우신 태양이신 예수님이 하신 세 번째 일은 모든 병든 자를 치료하신 일입니다.
마태복음 8장 16절과 17절입니다.
"저물매 사람들이 귀신 들린 자를 많이 데리고 예수께 오거늘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쫒아내시고 병든 자를 다 고치시니 이는 선지자 이사야로 말씀하신바 우리 연약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
   
모든 병자들을 고치시는 예수님의 사역은 선지자 이사야 예언의 성취입니다.
이사야 53장 5절 입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라고 예언해주신 말씀의 성취입니다.
   
예수님은 불치병인 나병도 치료하셨습니다.  중풍병도 일으켰습니다.  열병도 치료하셨습니다.  앉은뱅이도 일으켰습니다.  12년 동안이나 혈루증으로 고생하던 여인의 병도 치료하셨습니다.  소경도 눈을 뜨게 하셨습니다.  귀 먹고 어눌한 자도 고치셨습니다.  49년 동안 앉은뱅이로 고생하던 불쌍한 자도 예수님은 고쳐 주셨습니다.  한편 손 마른 자도 고치셨습니다.  반신 불수도 고치시고 일으키셨습니다.  예수님은 모두 모두 고쳐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모든 병을 고치시는 권능을 갖고 계셨습니다.  연약한 분 계십니까?  나도 고칠 수 있다고 믿으시기 바랍니다.  의사는 다 못 고칩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하실 수 있습니다.  믿는 자는 기적이 나타납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침 받기를 바랍니다.  
   
찬송가 214장 4절입니다.
   십자가 든든히 붙잡고 날마다 이기며 나가세
   머리에 면류관 쓰고서 주 앞에 찬양할 때까지
   예수는 우리를 깨끗케 하시는 주시니
   그의 피 우리를 눈보다 더 희게 하셨네

의로우신 태양이신 예수님의 하신 네 번째 일은 죽은 자를 살리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죽은 자를 살릴 수 있는 권능을 갖고 계셨습니다.  왜? 예수님은 생명의 주인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는 하나님이시기 때문 입니다.
   
예수님은 방금 죽은 회당장 야이로의 딸을 죽음에서 일으켰습니다.  그 소녀에게 '달리다굼'하고 명령하셨습니다.  "소녀야! 네게 명령하노니 일어나라"입니다.
   
죽어서 상여 나가던 나인성 과부의 아들은 상여를 멈추시고 명령하셨습니다.  "청년아 내가 네게 말하노니 일어나라"  죽었던 자가 일어나서 앉고 말을 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생명을 다시 돌려주셨습니다.  통곡하며 상여를 따르던 과부 어머니에게 그 아들을 돌려 주었습니다.
   
무덤에 장사 지냈던 나사로는 4일 만에 무덤을 찾아간 예수님께서 일으켰습니다.  나사로의 생명을 돌려주신 것입니다.  눈물을 흘리던 그의 누이 마리아와 마르다에게 돌려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자신도 십자가에 달려 피 흘려 죽으셨으나 삼일 만에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장례를 집례하신 일이 없었습니다.  무슨 병이든 주님을 만나기만 하면 건강을 회복하는 복을 받았습니다. 이와 같이 의로운 태양이신 예수님은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셨습니다.
   
마음이 병든 사람이 있습니까?  육신이 병든 사람이 있습니까?  주 예수님은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십니다.
연약하신 분 계십니까?  이 시간 고침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예수 이름으로 명하노니 고침받기를 바랍니다.  어떤 병이든 주님은 고칠 수 있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믿는 자에게 기적이 나타나는 것 입니다.

  
다음 누구에게 이 복이 주어집니까?
본문 2절을 다시 한번 보겠습니다.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 같이 뛰리라"
   
하나님의 이름은 여호와 입니다.  그 뜻은 '스스로 계신 자 (I am that I am)'입니다.
여호와를 경외한다는 말은 하나님을 두렵게 여기는 마음을 말합니다.  경외는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자세로 나타납니다.  경외는 생명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나타납니다.
   
애굽의 산파들은 하나님을 경외했으므로 히브리 여인들이 출산했을 때 태어난 아이들을 죽일 수가 없었습니다.  그렇게 하여 태어난 아기가 모세입니다.
   
경외는 겸손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경외는 정직하고 깨끗하며 성결한 생활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말씀을 주실 때 엎드려 받았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고넬료는 천사의 지시에 순종하여 베드로를 모셔서 말씀을 듣고 성령 충만을 체험하는 가정이 되었습니다.
   
성령 충만하면 은사를 주십니다.  지혜의 말씀, 지식의 말씀, 믿음, 신유, 능력 행함, 예언, 영들 분별함, 방언, 방언 통역함을 주십니다.  능력 있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게 됩니다.
   
주님 이름을 찬양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을 경배하시기 바랍니다.  주님은 건강을 주실 것입니다.  모세는 120세가 되어도 눈이 흐리지 않았습니다.  기력이 쇠하지 않았습니다.  주님을 경외했기 때문입니다.  이 은혜를 우리 모두 받을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다음, 경외하는 자에게 주시는 복이 있습니다.  
"너희는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 같이 뛰리라"

여기 '나가서'라는 말은  ①오랫동안 갇혀 있다가 풀려나는 것을 말합니다.  ②병에 사로잡혀 있다가 놓여 나는 것을 말합니다.  ③귀신에 사로잡혀 있다 놓여나는 것을 말합니다.
무슨 복, 무슨 복 해도 건강의 복이 제일 귀합니다.
   
성도여러분!  무엇이 연약하십니까?  치료의 광선을 받으셔서 건강의 은총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이 은혜가 넘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