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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교 희생적 (犧牲的)봉사의 정신-손양원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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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생적 (犧牲的)봉사의 정신 (롬 12:1∼21(7, 2)) 서론 1. 로마서 12장 중에는 기독자의 삼대 의무로 1∼2, 3∼8, 9∼21로 나누어 있다. (1) 하나님께 대한 의무(1 ∼2) (2) 타인에게 대한 의무(3∼8) (3) 자기에게 대한 의무(9∼21) 인바 오늘 아침은 제 1 부만 생각하고자 한다. 2.① 12장 첫 말에 '그런고로'는 1장∼11장에 순서 있게 논술한 만인득구(萬人得救)의 순서를 다 마치고 나서 12장∼16장에서 구원을 받은 자들의 의무를 말하 고자 하는고로 '그런고로'로 문맥을 계속시킨 것이다. 1,2, 3장에 이방인(異邦人) 유대인 세상인의 죄를 지 적하고 4장에 아브라함의 의를 논하고 5장에는 첫 아 담 둘째 아담의 비교를 말하고 6장에 세례의 원리, 7장 에서 11장까지 만인득구의 하나님의 지혜를 찬미하고 나서 '그런고로' 구원받은 기독자의 할 일이 무엇이냐? 하는 논법으로 계속시키는 것이다. 그런고로‥‥‥ 몸으 로 산제사를 드리라. 즉 기독자의 근본정신 특히 기독 청년이 배워야 할 희생적 봉사 생활을 말 한 것이다. 희생이란 와석종신(臥席終身)하는 일도 아니요 자살 의 죽음도 아니요.의를위한 죽음이다. 봉사란 제일 최 대의 목표를 위하여 전 생명(全生命)을 바치는 것이니 우리의 최고는 오직 주님이시다. 이 근본 정신과 최대 목적의 정신은 오직 우리 기독청년이 되어야 하겠다. 본 론 1. 우리는 먼저 무슨제사를 드려야 하는가?(1절) 우리의 모든것 일체를 주께 드리자 - (바치게 되는 기쁜 이 야기. 얻어먹기만 하는 우리 이야기 ) (1) 시간을 드리자 우리가 시간 생활을 한다는 것 보다도 시간을 주께 바친다는 정신,주 위해서 정성껏 드리자. ① 새벽 시간을 바치자 이는 우리 청년이 새벽잠 깨기는 참 어려운 일 이다. 이것을 바치자. 그날의 지혜를 얻기 위해서 하루의 첫 시간이요 나에게는 첫 정신이니 ② 오늘을 드리자 주를 사랑하는 청년은 어제라는 묵은 날도 바치지 말 고 내일이라는 미상한 날을 바치지 말고 오늘이라는 현 재의 것 명랑한 것을 드리자. 한날의 진리, 충성(忠誠),의무도 드리는데 일과의 기 도, 성경 읽는 것, 본분 성직, 전도 선행을 다 하자. 그날 밤에 혹은사후의 심판시에 후회함이 없게 드리자. ③ 주님의 요긴한 시간을 드리자 주님 기뻐하시는 일이 생기거든 조금도 사양치 말고 꺼리지도 말고 하자. 성신감동(聖神感動)을 소멸치 말 것이다. (2) 몸을 드리자. ①젊은 때 몸을특히 드리는 정신 잊지 말자.노인 의 종교나 아이나 우자(愚者)약자의 종교도 아니다. 씩 씩한 몸 건전한 정신의 때를 드리자. 옛날 다윗도 모세 도 바울도 디모데도 그랬다. 주님도 33세에 젊은 몸을 주셨다. ② 혈기(血氣)의 몸 정욕의 몸을 산 제물(祭物)로 드려 신영화(神靈化)한 것을 얻게 하자. 혈기의 성질, 명예심.정욕다주께 드려 새 몸을 새 성질 받게된다. ③ 몸을 아끼거나 사리지말고(혹자는 기도.. 성경, 주일에 몸 아끼는자 있으나 소금, 기름 보라.) 헌신(獻 身)이란 하나님 섬기는 입문(入門)이 되나니라(주님 태 우던 나귀) (3) 마음까지 다 드리자(몸은 형식 의식을 또 보고하 나 맘은 그렇지 않다. 하나님은 중심을 보신다). ① 정신을 바치자 한국인은 종교 감정은 풍부한것 같은데 자기의 맘을 공경하는 정신은 외국인보다 박약하다. 이는사신 섬기 는 버릇이 있었고 제사(祭祀)하는 습관이 있었고 미신 적(迷信的) 습관이 있는 까닭이다. ② 자기의 주의와 사상도 이제는 주께 바치고 말자. 아직껏 잘못 생각났던지 잘못 배웠던지 성경을 오해 했던지 과거에 잘못 말 했던지 간에 이제는 다 바쳐버 리자. 바울이나 싼다싱 처럼 ③ 마음을 다 바치는 자가 되라. 바치되 다 바쳐야 하고 겉 몸만 아러라 마음까지 어 떤 한 부분도 아니고 반심도 말고 전심 전력을 다해서 해야 한다. 기도함에도 성경 연구에도 선행에도 주를 봉사함에 마음다 기울여 바쳐헉 섬기고 일하자. 2. 이 세대를 절대로 본받지 않을 정신(2절) 특히 청년 시대는 진리 탐구보다도 호기심에 끌리기 쉬워서 세상것 보고 좋아 한다. 우리는 근본 기독교 원 리상 절대 금물은 속화이다. (구약시대에는 우상이 대 금물이었고 신약시대에는 세속화가 대 우상죄라고 했 다). 롬 12:2에 '이 세대를 본받지 말라'고 했고 요 8 장에 '내가 세상에 안붙음 같이 세상과 벗되고자 하는 자는 신과 원수다'하였고 세상 임군은 내게 아무 상관 이 없다고 하였다. (1) 세상과 맞추려고 애쓰지 말라. 더구나 우리는 세상과 무 상관 된 자가 아닌가요 우 리 사회를 만듦이 좋지 않은가.우리 환경(環境) 에 맞게 우리 사회를 만들자. 이것이 기독교의 최대 최후 목적 에 할일된 교리가 된다. (2) 타 병인도 맞추려고 애쓰지 말라 사병원(四病院)'이 각각 그 특징이 달리 있다. 그러 나 우리는 꼭 신앙 표준만 위주다 우리 것을 그들에게 모범 보이겠다는 정신하에서 노력자가 되자. 우리는 꼭 절대 성경 진리에만토대를 삼고목적하여 예수를보여 주는 애양원 되자. 일시적 오해가 있고 섭섭한듯 하나 나중에 깨달을 때가 반드시 있으리라. (3)타인의 사상이나주의도 본받지 말라 인본적인것 일체는 다 반치자. 기도중에서 오는것 이 외에 성경중에서 오는것 이외에 성경 진리 그대로요 가 감이 불가하다. 종래의 인생관은 버려야 한다. 이 세대 를 본받지 말아야 할 원리는 세적(世的) 원리와 실적이 아직 신의와 판이(判異)한 연고이다. (요한 14:30) 소극, 적으로 세상과 등지자. ① 속화하지 말것(소극) ② 야생적 원리(野生的原理)대로 생활하라( 적극) 3. 애합일체(愛合一體)의 정신(16절) 오직 우리만은 절대로 합동해야 하겠다. (1)세상을 떠나별 세계를 이루게 된 우리요 (2) 인간을 떠나 같은 환경 인간이 모인 우리요 (3)가정을 떠나 별달리 가정제도를 이룬 이곳이니까 우리만은 꼭 애합일체의 정신을 가져야 하겠다. 옥스포드그룹운동에 사절대(四絶對) 즉, 절대애(絶對愛), 절대무사(絶對無私) , 절대순결(絶對 純潔). 절대정직(絶對正直) - 와 같이 우리만은 하나가 되자. ①목적이 동일하자(영원한 세계만 목표하자) 무엇 이든지 공생 공사(共生共死)동일하자. 무엇에든지 인도 자만 따르자(하나님으로 중생했으면 목적도 동일하리라) 천 입이 한 소리 하자. 이천 눈이 같이 보자. 이천 발 이 한길 가자. ② 마음을 같이 하자 각성(各姓) 각년(各年) 각지(各智)가 다 다르나 다 같이 하나가 되자. 더구나 우리는 세상 인간 가정을 떠 나 예수의 피 생명으로 새로 이룬 우리는 성신도 예수 도 천부도 성경도 소망처도 하나일진대 무엇이 다르랴! 우리는 이러하니 마음을 같이 하자. 힘을 같이 합하자. 내 혼자다른생각이 나서 하기 싫어도 대 목적으로 합 하자. 결 론 그러니 감사보은(感謝報恩)의 생활자되자. 하나님께 대한 의무나 사람에게 대한 의무나 우리 모 든 문제 해결되겠다. 우리는 가만히 생각해보면 모두가 다 감사한것 밖에는 없었든듯 싶다. 우리는 이 감사 보 은의 생활에서 ① 애양원 위해 ② 네 군데 요양소 위해 ③ 전 한국 위해 사역자가 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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