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특새1_목적이 이끄는 삶_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첨부 1


“모든것이하나님께로부터시작되었습니다.”(골1:16)

"만물이그에게창조되되하늘과땅에서보이는것들과보이지않는것들과혹은보좌들이나주관들이나정사들이나권세들이나만물이다그로말미암고그를위하여창조되었고"(골3:16)

여러분중에이런질문을받으신분이계실것입니다.닭이먼저입니까?알이먼저입니까?이런질문을받으면고개를갸우뚱거리며생각의혼선을빚을수밖에없습니다.왜냐하면닭이먼저라고말하면알의과정도없이어떻게닭이생길수있냐고말할것이고,알이먼저라고한다면닭이있어야알이생기지않느냐고반박할것이라고생각하기때문입니다.

▶그렇다면우리는어떻게대답을해야합니까?하나님의믿는사람들이라면창조론을믿는사람들은어떻게대답해야합니까?닭이먼저라고대답해야할것입니다.이유는간단합니다.인류의조상인아담이다자란성인(成人)으로지음받았음과같이모든육축도자란상태로지음받았기때문입니다.

그러면왜어린초등학생들이이런어려운철학적인질문을할까요?이것은남녀노소를막론하고본능적으로내가어디에서부터시작되었을까하는궁금증이있기때문입니다.나의근본(根本)을알고싶어한다는것입니다.그래서가끔언론을보면어려서해외로입양되었던아이들이큰다음에모국에있는부모를찾아오는것이아주좋은예라고할수있을것입니다.사람은동서고금을막론하고자신의근본에대해관심을갖고있는것이사실입니다.

그렇다면만물의시작은어디에서부터비롯되었을까요?만물(萬物)의시작을알려면어디에서부터추적해나가야합니까?하나님께로부터시작되었다는것을인정하고나가야합니다.왜냐하면쫒고쫒아위로올라가다보면하나님을만나기때문입니다.모든시작은하나님께로부터시작되었습니다.그러면하나님과우리의만남은어디에서시작되었을까요?창1:1의“태초에하나님이천지를창조하시니라”고말씀처럼하나님께로부터모든것이시작되었습니다.

▶그렇다면하나님은누구의유익의위해서세상을만들어졌을까요?우리를위해하나님이존재하시는것이아니라하나님의유익을위해우리가존재하는것입니다.하나님을위해우리가이땅에,바로이자리에있는것입니다.하나님이우리를창조하신목적은무엇때문일까요?하나님께서사용하시기위함입니다.하나님이쓰시기에합당한도구로우리를창조하셨다는것입니다.

사랑하는성도여러분!우리는하나님을위해창조된인생입니다.하나님이우리를위해존재하는것이아닙니다.우리의주변을돌아보면매혹적으로들려오는말들이있습니다.휴머니즘(humanism)입니다.자기중심적(自己中心的)으로생각한다는것입니다.인본주의(人本主義)로자기를사로잡고있습니다.그래서우리의귀를즐겁게해주는말들이있습니다.“당신의꿈을생각하라,가치관을명확히하라,목표를설정하라,자신의장점을발견하라,목표를높이설정하라,절대포기하지말라.”는것입니다.성공을하려면그런말들을반드시명심하라는것입니다.물론이런말들은성공하는데큰도움을줄수있는말들입니다.

▶그러면성공한다는것과삶의목표를이룬다는것이한방향(方向)일까요?꼭그렇지는않습니다.왜냐하면세상에서성공했다고하나님께서창조하신목적(目的)을이룬것은아니기때문입니다.이말은부자와잘산다는것이같은방향을향해가는것이아니라는것입니다.돈많이버는사람을우리는부자라고하고,잘산다는것은돈과상관없이주어진형편안에서잘사는것을말합니다.자족(自足)할수있는비결을아는사람은잘살수있습니다.가난(家難)해도자족할수있다면그사람은잘사는사람입니다.

▶그러면우리가어떻게해야하나님의창조된목적에따라서잘살아갈수있습니까?
첫째로,하나님을향한믿음이있어야합니다.(1절하)본문1절하반절에서“만물이다그로말미암고그를위하여창조되었고”라고말씀하고있는것처럼이세상에있는모든것들이만군의여호와하나님을위해창조되었다는사실을믿는것이우리에게있어야한다는것입니다.믿음이란무엇입니까?저는'안경'이라고생각합니다.안경은사물을더잘보기위해쓰는창입니다.제가안경을벗으면여러분이잘보이지않지만안경을쓰면누가누구인지쉽게구별할수있습니다.내가영적(靈的)으로믿음의안경을쓰고있다면하나님이누구신지하나님을위해내가어떻게살아야하는지분명히알수있다는것입니다.영적인안경을벗으면어디가동서남북(東西南北)인지방향을잃어버리게됩니다.믿음의강약(强弱)은안경의도수라고말할수있는데,우리가하나님을잘알려면믿음의안경의도수를정확하게맞춰야합니다.여러분의믿음의강약은어떻습니까?

그런데하나님께서여러분을창조하셨다는것을믿고계십니까?이땅에있는모든것이오직만군의여호와하나님을위해존재하고창조되었다는것을믿으십니까?그것이믿어질때하나님께서원하시는목적대로우리가살수있다는것입니다.

둘째로,하나님의말씀을알아야합니다.(딤후3:14)딤후3:14의말씀처럼배우고확신하는일에거해야합니다.우리가하나님의창조된목적을알려면하나님의말씀을알아야합니다.우리가어떻게해야이민생활에성공할수있을까요?일본문화와언어와생활에하루빨리적응하는것입니다.지피지기(知彼知己)면백전백승(百戰百勝)이라고했습니다.왜빨리일본에적응하지못하고안정된삶을살지못할까요?일본에대해알려고하는마음이적기때문이고,직접적으로알려고하지않고간접적으로알려고하기때문입니다.이시대의진정한실력자는누구일까요?어디에머무르든지빨리적응하는사람입니다.

그렇습니다.하나님을알아간다는것도마찬가지입니다.하나님을알아간다는것은하나님의말씀에대해깨달음이있다는것입니다.우리가어떻게해야하나님의말씀을많이알수있을까요?하나님을사랑하면됩니다.하나님을진정으로사랑한다면말씀을많이알아갈수있습니다.내가열정을갖고하나님을사랑하는데어떻게하나님에대해모를수가있겠습니까?우리주님은우리를얼마나많이사랑하고계신가요?내머리카락까지세고계신다고하셨습니다.(마10:30)나의과거와현재뿐만이아니라앞으로일어날일까지도다알고계신다고하십니다.아무도나를보지않는,내가혼자있을때에도내가무엇을하는지다알고계신다고하십니다.(시139;1-3)이얼마나대단한사랑과관심입니까?

그런데여러분은하나님을얼마나많이아십니까?여러분은하나님을얼마나많이이해하고계십니까?말씀을알아갈수록부족하고갈급함을뼈저리게느낍니다.내가성경을얼마나많이읽었고,훈련의과정을다마쳤고,어느정도직분을갖고있다고해서신앙생활을잘하고있다고생각해서는안됩니다.우리는언제나하나님앞에납작엎드려말씀의생수를깊이사모하는자의모습을가져야합니다.배우고확신하는일에거해야합니다.

그렇습니다.우리가하나님의걸작품이되려면말씀과삶이연결되어있어야합니다.우리가하나님의창조물(創造物)로서진정한걸작품이되려면하나님의말씀이우리의삶을통해비추어져야합니다.하나님의말씀이삶속에서묻어나오는사람은하나님의창조된목적을아는사람입니다.그사람은마치몸에향수를뿌린사람과도같습니다.풍겨나오는향기를막을수없듯이삶을통해하나님의말씀이비춰지고예수의향기가나오는것입니다.
우리는삶자체가하나님의도구가되어야합니다.마이크가소리를멀리까지들리게해주는기능을상실하면더이상마이크가아니고고철덩어리가되듯이우리가아무리말씀을많이알아도삶이그렇지못하다면하나님의말씀을제대로아는것이아니고하나님의창조기능에서벗어나는것입니다.

사랑하는성도여러분!하나님의걸작품으로살기를원하십니까?그렇다면하나님의창조된처음모습으로돌아가야합니다.하나님의말씀을알아야합니다.하나님에대한분명한믿음이있어야합니다.

☞삶으로떠나는질문
1.지금까지당신의삶의목적은무엇이었습니까?
2.그목적은누구를위한것입니까?(하나님의것인가?,나를위한것인가?)
3.어떻게하면삶이내것임을주장하는어지러운광고들에도불구하고나자신이아닌하나님을위해살수있습니까?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