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특새2_목적이 이끄는 삶_우리의 우연의 산물이 아닙니다.

첨부 1


우리는우연의산물(産物)이아닙니다.”(엡2:10)

"우리는그의만드신바라그리스도예수안에서선한일을위하여지으심을받은자니이일은하나님이전에예비하사우리로그가운데서행하게하려하심이니라."(엡2:10)

인생에는세가지단계(段階)가있다고합니다.첫째는생존(生存)의단계입니다.대부분첫번째단계에속해있으며이들에게인생의목적은빨리일을끝내고집에가거나남들보다먼저성공하여멋진휴가를가는것이꿈인단계입니다.둘째는성공의단계입니다.이들은부유하며집도있고경제적인안정도누리는단계이지만이들에게는‘왜이렇게허전할까?’라는생각이떠나지않는부류입니다.성공의단계에있다고성공한것이아닙니다.그러기에우리는바로다음단계인목적(目的)의단계로올라가야합니다.내가사는이유는무엇인가?내가일하는이유는무엇인가?내가존재하는이유는무엇인가?하나님께서왜나에게이러한환경을허락하셨는가?인생의목적을가지고내인생을활활불태울수있는인생이보람되고행복한인생입니다.목적이이끄는삶을살아가는사람은고생을해도행복한사람입니다.

우리는때때로어려운환경속에서도순교할각오로하고한평생선교지에서살아가는선교사들을많이만나곤합니다.어떤분은결혼도하지않은몸으로백발이되도록그곳을고향이라고삼으시며한평생선교하시는분도계십니다.그렇다면무엇이이토록고생하고힘든삶을살지만그들로하여금선교할수있게만듭니까?그것은바로하나님께서주신분명한목적이있기때문에가능합니다.그렇습니다.하나님께서목적을위해서사는삶은아름답습니다.목적이이끄는삶을사는사람은멋있습니다.
그러나모든것을가지고도삶의목적을모르고잘못된목적을가지고사는사람은너무나불쌍한사람들입니다.사람들은목표와목적을혼동합니다.그런데사람들에게삶의목적을물어보면잘사는것,좋은직장얻는것,좋은배우자를만나는것들을이야기합니다.이것은인생의목표입니다.이들은목적을이루고난뒤에얻는것이인생의목표입니다.

그렇다면왜사람들이인생의목표를이루기위해서몸부림칩니까?이것이혼동(混同)되면목표를이루고난뒤에엄청난허탈감(虛脫感)에빠지고맙니다.금번특별새벽기도회를통해서여러분각자에게하나님께서주어진인생의목적을발견하시는여러분들이되시기를바랍니다.그러면하나님께서주신인생의목적을달성하는방법을알아보겠습니다.

1.나는하나님의철저한계획(計劃)아래서지음받은자입니다.우리는우연히생긴존재들이아닙니다.혹시부모님들은계획없이자녀를갖게되였다할지라도하나님께서는철저한계획아래이땅으로보내주신것입니다.그래서바울은엡2:10에서“우리는그의만드신바라”고말씀하고있습니다.하나님께서온천지를만드셨습니다.창세기의1장,2장에기록된내용이전설(傳說)이아니라실제로이루어진사실임을믿는것이믿음의기초입니다.하나님께서온우주를만드셨습니다.그렇습니다.하나님께서우리한사람한사람을철저한계획하에서만드시고가장적합한때에이땅으로보내신것입니다.그래서시편139편13~14절에서“주께서내장부를지으시며나의모태에서나를조직하셨나이다.내가주께감사하옴은나를지으심이신묘막측하심이라주의행사가기이함을내영혼이잘아나이다”라고말씀하고있습니다.우리는하나님께서너무나아름답게걸작품으로지으신존재입니다.

2.나는그리스도안에서선한일을위하여지음받은자입니다.우리는하나님의계획(計劃)과섭리(攝理)가운데만들어졌기에외모,성격,배경뿐만아니라우리의삶의모든일들이결코우연이아니라는것입니다.모든것이이유가있기에일어나는것입니다.이것을하나님의섭리(攝理)요경륜이라고말합니다.
하나님의자녀에게는운명,재수따위가통하지않습니다.우리는하나님의계획그분의뜻을믿는것입니다.그러면삶의모든부문에서우리는궁금해하여야합니다.왜냐하면모든일이우연이아니기때문입니다.교통사고를당할지라도누구를만날지라도사고를당한이유와사람을만나게되는일에는분명한하나님의계획이있는것입니다.심지어길에서줍게된110엔지폐를통해서도하나님의인도하심을생각해보아야합니다.모든일에는이유가있습니다.우리가일본에오게된것도현재당하는어려움과고통도모두우연이아니라는것입니다.하나님께서우리의삶속에허락하는고통,문제는우리의삶에하나님의목적을이루기원하시는분명한하나님의뜻이계시기에하나님께서허락하신것입니다.만약어떤사람이장애로태어났다면그이유가무엇일까요?요한복음9장에보면태어날때부터소경된사람의이야기가나옵니다.제자들이예수님께이사람이날때부터소경인이유를물을때에예수님께서9장3절에서“그에게서하나님의하시는일을나타내고자하심이니라”고말씀하십니다.
그렇습니다.소경으로태어난것도분명한목적을가지고태어났다고말씀하시고있습니다.하나님께서는장애자로태어난아이들을통해서도하나님의분명한목적이있습니다.여러분의삶속에누군가를원망하픈마음이나죄책감에잡혀계시거나환경을비관하고계시지않으십니까?또는팔자를탓하고계시지는않으십니까?분명한하나님의목적이있습니다.우리의삶은전지전능(全知全能)하신하나님손에붙들려있습니다.하나님께서우리를얻기위하여엄청난예수님의피의대가로우리를사셨습니다.너무나귀중한값을지불하고얻은존재이기에하나님께서귀하게인도하여내시는것입니다.

☞삶으로떠나는질문
1.왜살아야하는지의문이생길때는어떤때입니까?

2.이제까지여러분이살아야하는이유는무엇이었습니까?

3.하나님이나를독특하게만드셨다는사실을인정하면서성격,배경그리고외모가운데내가받아들이기위해노력해야할부분은무엇입니까?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