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특새15_목적이 이끄는 삶_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로 태어났습니다.

첨부 1


“우리는하나님의자녀로태어났습니다.”(롬12:5)

“우리많은사람이그리스도안에서한몸이되어서로지체가되었느니라.”(롬12:5)

우리가존재하는이유는하나님의영광을위해서입니다.하나님의영광을돌리려면하나님을기쁘시게하는예배를드려야합니다.그리고하나님께서우리가한가족이되어사랑함으로영광돌려야합니다.우리는하나님의가족입니다.하나님께서는우리를예수그리스도의십자가의사랑으로초대하셨고,영접한우리들을하나님의가족으로인정하셨습니다.

그런데여러분은여러분이하나님의자녀가되었음을느끼십니까?하나님의자녀가되었다는것은하나님과우리에게더없는기쁨입니다.“그가그조물중에우리로한첫열매가되게하시려고자기의뜻을좇아진리의말씀으로우리를낳으셨느니라.”(약1:18)우리가그리스도를믿을때하나님은우리의아버지가되시고,우리는그분의자녀가되며,다른믿는사람들은우리의형제자매가되고교회는우리의영적인가족이됩니다.우리는처음세상에태어나면서사람의가족이되었지만,두번째다시태어남으로써하나님의가족이됩니다.
그런데주목할것은하나님은우리가태어나기전부터이것을계획하셨다는것입니다.성경은하나님을사랑하고,그분에게영광을돌리며,영원히그분과함께통치할하나님의가족을만드는이야기다.에베소서1장5절은말씀하십니다.“그기쁘신뜻대로우리를예정하사예수그리스도로말미암아자기의아들들이되게하셨으니.”

성경은다시태어남을중생이라고하는데,중생의조건은하나입니다.예수님안에서믿음입니다.그래서벧전1:3에서“찬송하리로다우리주예수그리스도의아버지하나님이그많으신긍휼대로예수그리스도의죽은자가운데서부활하심으로말미암아우리를거듭나게하사산소망이있게하시며”라고말씀하고있습니다.우리는그리스도예수안에서믿음을통해하나님의자녀가되었습니다.(갈4:7)

우리의영적인가족은혈육관계의가족보다더중요한데그것은영적인가족은영원히함께할것이기때문입니다.세상의가족은멋진선물이지만,일시적이며때때로깨어지기도합니다.반면에영적인가족은영원토록계속되어집니다.

1.그렇다면우리가하나님의가족이되는유익은무엇입니까?
하나님은하나님의가족에게놀라운축복을더하십니다.하나님의가족이기에하나님께서는놀라운축복으로더하십니다.“아들이면하나님으로말미암아유업을이을자니라.”(갈4:7)“나의하나님이그리스도예수안에서영광가운데그풍성한대로너희모든쓸것을채우시리라”(빌4:19)

그렇습니다.하나님께서이땅에서“풍성함,그의은혜,친절함,인내,영광,지혜,자비...”등을주시면서우리로하여금이땅의존귀로운가치를더하시고,하나님나라에서는더많은유산을허락하여주십니다.①우리는영원히하나님과함께하여주십니다.(살전4:17)②우리는완전히변화하여그리스도처럼됩니다.(요일3:2)③우리는모든아픔,죽음,그리고고통으로부터자유로워집니다.(계21:4)④우리는상급을받을것이고,섬김의자리에재배정됩니다.(막9:41,10:30등)“썩지않고더럽지않고쇠하지아니하는기업을잇게하시나니곧너희를위하여하늘에간직하신것이라”(벧전1:4)

2.그러면우리가하나님의가족되는것을선포되는것은무엇입니까?그것은“세례(洗禮)”입니다.(고전12:13)
건강한가족은가족으로서의자부심이있습니다.세례(洗禮)라는것은우리가하나님의가족임을나타내는것입니다.즉세상에대하여“나는하나님의가족이라는것이부끄럽지않고,자랑스럽다.”고외치는것입니다.예수님은이런세례에대해서하나님의가족이라면누구든지해야하는의식으로말씀하셨습니다.“그러므로너희는가서모든족속으로제자를삼아아버지와아들과성령의이름으로세례를주고...”(마28:19)

▶그런데주목할것은세례는엄청난의미입니다.세례를받는것은우리의믿음을선포하고,그리스도의죽으심과부활하심에함께동참함으로옛삶이죽었음을나타내며,그리스도안에서새삶을살고있음을세상에알리는의식입니다.세례는하나님의가족되게하는것은아니지만,가족됨을나타내는징표입니다.그것은흡사결혼반지와같습니다.그러므로여러분의삶에도세례의흔적이있어야합니다.

3.그러면가장위대한삶의특권은무엇입니까?
하나님의가족됨은내인생의가장위대한특권입니다.히2:11에서“거룩하게하시는자와거룩하게함을입은자들이다하나에서난지라그러므로형제라부르시기를부끄러워아니하시고”라고말씀하고있는것처럼예수님과하나님이거룩하게하신모든백성은한가족입니다.그래서하나님을그들을형제자매라고부르는것을부끄러워하지않으십니다.우리는이엄청난진리를가슴에담아야합니다.우리는하나님의한가족입니다.하나님은나를자랑스럽게여기십니다.가장존귀로운특권이내게있음을알아야합니다.

사랑하는성도여러분!
우리는하나님의자녀로태어났습니다.우리는이것을예수님의말씀을통해서확인해야합니다.“손을내밀어제자들을가리켜가라사대나의모친과나의동생들을보라누구든지하늘에계신내아버지의뜻대로하는자가내형제요자매요모친이니라하시더라.”(마12:49-50)우리가중요하지않고,사랑받지못하며,불안하다고느낄때마다이사실을기억해야합니다.“나는하나님께서사랑하시며십자가로맺어진하나님의가족(家族)”임을알아야합니다.이제나와함께하나님의자녀가된사람들을사랑하며삽시다.서로아껴줍시다.위해서기도해줍시다.그리할때에여러분에게도하나님의크신은혜가넘칠것입니다.이제바라기는우리교회가금번특별새벽기도회를통하여우리는주님안에서한가족임을다시금확인하며더욱더사랑할수있는동기가될수있기를주님의이름으로축원합니다.(아멘)

☞삶으로떠나는질문:
1.여러분의가족들의이름을적어보라.모두영적인가족명단에들어가는가?
2.여러분은어떻게새로태어날기회를얻게되었는가?다른사람을그리스도께인도할계기를어떻게마련할수있을까고민하고있는가?
3.어떻게하면다른크리스천들을내가족처럼대할수있을까?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