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특새37_목적이 이끄는 삶_삶의 메시지 나누기

첨부 1


“삶의메시지나누기”(살전1:8)

“주의말씀이너희에게로부터마게도냐와아가야에만들릴뿐아니라하나님을향하는너희믿음의소문이각처에퍼지므로우리는아무말도할것이없노라”(살전1:8)

릭위렌목사가“우리가나눈이야기들은예수님이그들의마음으로찾아가실수있는교량역할을한다.”라고말하고있는것처럼하나님은나의삶을다른사람들과함께나누기를원하십니다.하나님은나의삶에다른사람들과함께나눌삶의메시지를담으셨습니다.우리가성도가되었을때우리는또한하나님의메신저가된것입니다.하나님은우리를통해세상에말씀을전하길원하신다.그래서바울은“하나님의메신저로서,우리는하나님앞에서진리를말한다.”(고후2:17NCV)라고말씀했습니다.우리안에는하나님이담아놓으신나만의메시지가담겨있습니다.“하나님의아들을믿는자는자기안에증거가있고”(요일5:10)그러면하나님께서우리에게삶의메시지는무엇입니까?

1.하나님은내게주신간증을통해삶의메시지가증거하기를원하십니다.
내가어떻게예수님을알고믿기시작했는지에대한이야기입니다.예수그리스도가우리삶에어떤변화를가져오셨는지에관한이야기입니다.우리는예수님으로인한변화를증언하는증인입니다.내가보고,듣고,경험한것을전합니다.이것이증인의본질이다.우리는변호사가아닙니다.증인은그들에게무슨일이일어났는지만을이야기합니다.예수님은“땅끝까지이르러내증인이되리라.”(행1:8)고말씀하셨습니다.

나의경험은독특한것이어서우리의이야기와똑같은이야기는세상에없습니다.우리만이나눌수있는것입니다.그러므로나누지않는다면영원히사라질것입니다.때로개인의간증은설교보다도효과적일때가있습니다.불신자들은목사를월급받는세일즈맨으로취급하나간증자는그제품을써보고만족해하는고객으로보기때문에더신뢰하는것입니다.
개인적인이야기들은원리들보다공감하기쉽고사람들은그런이야기를듣고싶어합니다.불신자들은신학자의이야기를하면지루해하지만그들이겪어보지못한경험에대해서는자연스런호기심을갖습니다.바로이런이야기가예수님과그들을엮는교량이되는것입니다.그래서바울은6번이나성경구절대신자신의간증을통해복음을전했습니다.(행22-26장)우리는베드로가“너희마음에그리스도를주로삼아거룩하게하고너희속에있는소망에관한이유를묻는자에게는대답할것을항상예비하되온유와두려움으로하고”(벧전3:15-16)라고말씀하고있는것처럼우리속에있는소망에대해서묻는자에게대답할것이항상예비되어있어야합니다.
<간증의네가지요소>① 예수님을만나기전의내삶이어떠했는지? ② 예수님의필요를어떻게깨달았는지? ③ 어떻게나의삶을예수님께헌신했는지? ④ 예수님이나의삶을어떻게변화시켰는지?

2.하나님은내게주신교훈을통해삶의메시지를증거하기를원하십니다.
하나님께서나에게가르쳐주신가장중요한교훈이내가전할메시지입니다.하나님은나의삶에교훈을담으셨습니다.나에게는삶의경험을통해배운보배와같은교훈이있습니다.하나님은내삶에함께하심으로나에게삶마다깨달음을주십니다.물론주셔도깨닫지못하는사람들이있습니다.그러나우리는나의삶을통해서주신교훈을증거해야합니다.“여호와께서여러번저희를건지시나저희가꾀로거역하며자기죄악으로인하여낮아짐을당하였도다.”(시106:43)우리는바로이런것을나누어야합니다.
우리가서로에게각자의경험을서로나누면우리의삶에하나님의지혜는가득해집니다.그러므로나의경험을상대방과나누는것이필요합니다.시행착오(試行錯誤)로인생의모든것을배울만한시간이없습니다.우리안의경험으로인한것은가르쳐야하고,타인의경험은내것으로받아들여야합니다.삶의교훈을배워야합니다.“경험자가들으려하는사람에게해주는경고는가장좋은금으로만든보석보다귀하다.”(잠25:12TEV)잠언과전도서를통해교훈은삶에관한현실적인교훈들이담겨져있습니다.성숙한사람은매일의경험에서교훈을끌어내는습관을기릅니다.내삶의교훈을목록을작성해야합니다.

3.하나님은내게주신거룩한열정을통해삶의메시지를증거하기를원하십니다.
하나님은내게다른사람과함께나눌거룩한열정을담고계십니다.거룩한열정이란하나님으로인해우리가관심을갖게된문제들을말합니다.그런데이러한거룩한열정은우리가전할메시지입니다.하나님은열정적인분이십니다.어떤것은열정적으로사랑하시고어떤것은열정적으로미워하십니다.마음에가득한것이밖으로나옵니다.(마12:34)다윗은“하나님의열정이내안에뜨겁게타오른다.”(시69:9)라고말씀했고,예레미야는“말씀이내가슴과뼈속에서타고있다.”(렘20:9)라고말씀햇습니다.
하나님은열정적인사람들을당신의나라를확장하는데사용하십니다.이땅은하나님의진리를필요로합니다.각각의분야에서하나님의마음으로세상을향해메시지를던지는사람이필요합니다.하나님께서는하나님의사람들에게뜨거운마음을주셔서,잘못됨을개혁하고세상에서그리스도인의법도를전하게하셨습니다.하나님은사람들에게어떤문제에대해서자신들의의견을피력하고자하는거룩한열정을주십니다.그안에녹아져있는것은자신이아니라하나님의마음입니다.우리안에거룩한열정이회복되어야합니다.

4.하나님은내게주신복음을통해삶의메시지를증거하기를원하십니다.
하나님은나의삶속에복음을담으셨습니다.복음(福音)이란무엇인가?“복음에는하나님의의가나타나서믿음으로믿음에이르게하나니기록된바오직의인은믿음으로말미암아살리라함과같으니라.”(롬1:17)복음은실질적인구원으로의초청의메시지입니다.복음은하나님의은혜로죄사함을받고삶의목적을갖게되며천국에소망을갖는것입니다.
그런데하나님께서내게복음을주신것은이런복음이증거하기를원하시기때문입니다.따라서삶의메시지의궁극적인목적은이복음을그에게제시하는것입니다.바로‘주님’이이복음의주인공임을알리고초청하는것입니다.구체적인초청이없이그주위를맴도는사이우리에게남아있는시간은점점짧아집니다.

사랑하는성도여러분!우리는기억을기억해야합니다.우리의강력한초청이없이그가스스로먼저다가오길원하는것은사과나무밑에서입을벌리고기다리는것과다를것이없습니다.나의삶의메시지로주님을이야기했다면,이제는그를복음으로끌어당겨야합니다.“바로당신이예수님을구주로받아들어야합니다.”“바로당신의삶이구원받아야합니다.”라고적극적으로복음을전해야합니다.

그렇습니다.우리에게적극적인초청이있어야합니다.그런데나는어떤사람이라고생각하십니까?스스로를소극적이라고생각하십니까?그런데참으로안타까운사실을복음제시를부끄러워하는사람이생각보다많이있습니다.그것이왜부끄러웠습니까?우리의사명에대해감동이없다면잠시시간을내어주님의십자가에서행하신일을생각해보아야합니다.즉받은사랑을생각해보아야합니다.또한그사랑안에서내게허락하신그를향한사랑을생각해보아야합니다.

부모는자녀에대한사랑이두려움보다크기때문에자녀를구하기위해불타는건물로뛰어들어갈수있습니다.“사랑안에두려움이없나니온전한사랑이두려움을내어&#51922;는다.”(요일4:18)주변사람들에게복음전하기를두려워하고있다면하나님께그들에대한사랑을달라고기도해야합니다.바로그사람도하나님께서생명을주며사랑하신사람입니다.“하나님은오래참으사아무도멸망치않고회개하길원하신다.”(벧후3:9)

▶나때문에예수님을영접하게된사람이있습니까?천국에서나에게감사해할사람이누굽니까?나를천국가게해준사람을천국에서재회할것을상상해보아야합니다.그때에추억하게될것입니다.나를통해복음을전한그일이얼마나가치있는일이었는지알게될것입니다.

(結論)하나님은우리안에다른사람들과나눌삶의메시지를담으셨습니다.이제내게주신간증을통해서,내게주신교훈을통해서,이제내게주신거룩한열정을통해서,내게주신복음을통해서삶의메시지를나누어야합니다.하나님은나를통해세상에무엇인가를말하고싶어하신다는것을기억해서이제새롭게거듭나때를얻든지못얻든지증거하는증인으로서삶을살아서하나님께칭찬과인정을받기를바랍니다.(아멘)

☞삶으로떠나는질문:
1.나는내삶의메시지를누구와나눌수있는가?
2.나때문에천국에가게되는사람이있는가?지금당신의도움으로천국에이르도록할사람이누구인지살펴보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