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위의 것을 찾고 생각하며 생활하라 하십니다(골 3;1-4)

첨부 1


골 3;1-4위의 것을 찾고 생각하며 생활하라 하십니다20130120 
골 3:1-4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엣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2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
3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취었음이니라
4우리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그 때에 너희도 그와 함께 영광 중에 나타나리라
         20130120 도곡교회 김백수 목사 
 하나님께서 저와 여러분에게 주시는 말씀은 골3:1-4말씀으로 [위의 것을 찾고 생각하며 생활하라 하십니다] 이러한 제목으로 하나님 말씀을 선포하겠습니다. 
이 말씀이 선포될 때 하나님 위로와 놀라운 은혜가 사랑하는 성도님들과 가족위에 하나님 놀라운 축복이 함께 하시길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하나님은혜와사랑 가운데 한주간 잘 지내시면 생활하셨는지요 ?
 한 결 추위는 물러갔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겨울이 끝나지 아니하였습니다. 한 결 날씨는 좋아졌습니다. 
 이 세상이 아무리 좋아도 우리들이 들어가야 할 천국이 아니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세상이 힘들고 환난과 고통의 시절 일제강점기나 6.25 전쟁 중에는 믿음의 조상들은 늘 하늘을 쳐다보면 주님오심을 기다리며 생활했습니다. 
우리들은 하늘을 쳐다보면 주님오심을 생각하며생활하셨는지요 ?
 주님은 곧 오십니다. 주님나라 하늘나라를 생각하며 행동하는 자에게 그들의 꿈과 소망을 이루어 주시려 하나님 말씀을 이루시려고 오십니다. 오늘 이 시간 이 자리에도 오셔서 함께 하십니다. 주님은 나의 이웃 모습으로 지금을 오시며 나를 지켜보시고 있는 것을 생각할 때 주의 사랑으로 이웃을 사랑해야 합니다. 
사랑을 실천함으로  내 마음에 사랑을 품고 온유함으로 겸손함으로 낮아짐으로 섬기는 우리생활이 되어지길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오늘 성경 본문 말씀을 듣기 전에 골로새서의 내용을 살펴보면 1장에는 소망과 복음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소망이란 말이 5,23,27절에 나오고 있습니다. 복음이란 말이 5,6,23절에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예수 안에서 소망을 가지고 복음으로 생활해야 합니다. 
2장에는 지혜와 보화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보화를 도둑질하려는 원수들이 8절에 헛된 철학과 속임수로 노략하려자들 입니다. 율법주의자들과 천사숭배하는 자들입니다. 
3장에는 천국과 하나님 말씀이 나타나 있습니다. 
천국은 하나님의 비밀입니다.
천국을 소유하는 생활은 위에 것을 찾는 생활이라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우리들이 영원히 생활해야 하는 곳이 천국입니다. 
 이 지상세상은 정욕과 탐심 우상숭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우리들은 마음속에 천국을 이루는 생활을 실천하는 생활이 되어져야 합니다.  
 4장에는 하나님비밀이 사랑과 은혜의 생활로 교회 봉사에 대하여 실천하는 생활에 대하여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오늘 본문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은  두 가지로 생명 양식을 주십니다.
*첫째로 위에 것을 찾고 생각하며 생활하라 하십니다1-2
*둘째로 예수님과 함께 누릴 영광을 생각하라 하십니다3-4
 사람의 행동은 모두 마음에서 결정됩니다. 
마음에 무슨 생각을 하는냐에 따라 선한 사람 좋은 사람 사랑이 있는 사람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악한 사람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마22:37말씀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십니다. 
잠4:23 말씀에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우리들은 마음에 위에 것을 생각하며 행동하며 그 나라의 영광을 생각하며 예수님과 함께 하시길 하시길 소망합니다. 
 성경본문 말씀을 통하여 성령님 감동으로 하나님 음성을 듣겠습니다.
*첫째로 위에 것을 찾고 생각하며 생활하라 하십니다1-2
 본문 1-2 말씀에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엣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2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우리들이 예수 안에서 거듭난 새 사람이 되는 것은 옛 날의 우리 생활은 죽어지고 새로운 삶을 살게 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태어난 새 사람이 된 성도는 하늘의 것을 추구하면 살아야 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이 예수 믿고 새 사람이 되었으면 이 세상에 살 때 하늘나라를 위하여 생활하라 하십니다.  
 옛날의 세상만을 알고 이 세상에 모든 것을 걸고 살았던 우리의 생활이 새 하늘과 새 땅을 향해 나아가는 생활이 필요한 것을 들려주시고 계십니다. 
 새해에는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새롭게 시작합니다. 우리들도  예수 안에서 세상만을 위하여 생활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눈을 하늘에 고정시키고 하늘나라를 위하여 삶을 사는 생활이필요합니다. 
 본문1말씀에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엣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 위에 것을 찾는 생활이 필요 합니다
 ‘찾는다’는 원어(제테오)는 ‘찾는다, 탐구한다, 얻기 위해 애쓴다, 열망 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생각은 하늘나라를 위해 찾으며 탐구하며 열망을 가지고 생활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우리들은 하나님말씀에 이끌려 생활합니다. 예수님 말씀을 마음에 묵상하면 행할 때 복 있는 자라 하십니다. 
 예수님은 마7:7-8 말씀에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8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찾는 것은 사람의 노력을 말하고 있습니다. 예수 안에서 거듭난 사람은 우리들이 구원을 거져 받았습니다. 구원 받은 다음에 우리들이 열매 맺고 성장하는 생활은 우리들의 진실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마25장의 달란트 비유에서 주인은 그들을 귀하게 여겨 종들에게 은혜로 각각 한 달란트 두 달란트 다섯 달란트를 주고 먼 여행을 하면서 장사하여 이익을 남겨라 하였습니다. 
 한 달란트 받은 종은 불만이 가득하여 그 달란트를 땅에 묻어 두고 전혀 노력을 하지 아니하였습니다. 
두 달란트 다섯  달란트 받은 종들은 그 길로 바로 가서 감사함으로 열심히 장사하여 두 달란트 다섯  달란트을 남겼습니다. 주인이 돌아와 그들과 결산을 할 때 열심히 진실하게 노력한 이들은 자신들이 남긴 달란트을 주인께 내어 놓을 때  주인은 기뻐하며 그들 노력에 칭찬하시면 나와 함께 즐기자 하십니다. 한 달란트 받은 종은 노력하지 아니함으로 부끄러운 수치와 고통을 당합니다.  
마 25:30 말씀에 이 무익한 종을 바깥 어두운 데로 내어쫓으라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하니라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우리들은 모이기를 힘써야 합니다.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야 합니다. 우리 노력이 하나님과 통하는 생활이 되어야 합니다. 하늘나라와 통하여야 합니다. 
 여호사밧 왕이 전쟁에서 승리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면 인정받는 왕이 된 것은 그가 하나님을 찾았기 때문이라 말씀 하십니다. 
 대하19:3말씀에 그러나 왕에게 선한 일도 있으니 이는 왕이 아세라 목상들을 이 땅에서 없이하고 마음을 오로지하여 하나님을 찾음이니이다 하였더라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욥3;21은 찾는 것을 보배를 찾는 것보다 더 사모함으로 찾는 생활이 있어야 할 것을 들려주십니다. 
 우리들은 하나님을 찾고 찾는 생활이 필요합니다. 부지런한 노력 진실한 노력으로 눈을 땅 끝에 두지 아니하고 하늘에 두고 찾는 생활이 필요합니다. 
잠17:24 말씀에 지혜는 명철한 자의 앞에 있거늘 미련한 자는 눈을 땅 끝에 두느니라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을 진실하게 찾으며 섬기는 자 지혜 있는 명철한 자가 되어야 하는 것을 우리 눈을 이 세상에 고정 시키지 아니하고 하늘나라에 고정시키면 생활하는 자라 하십니다.
본문2말씀에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1절이나 2절에 위에 것은 세상과 반대되는 하늘나라 천국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신령한 영적 생활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하늘나라의 천국대사 들입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곳은 외국에서는 한국의 대사관입니다. 우리들도 하늘나라대사요 세상 사람들이 하늘나라 천국을 이해하려면 교회를 찾아야 하고 성도의 생활을  통하여 알 수 있어야 합니다. 
 성도생활은 위에 것을 생각하고 땅에 것을 생각하지 말라 하십니다. 
 위에 것을 생각하고 말씀은 하늘나라에 애착심을 가지라'는 뜻입니다. 원뜻은 '즐기는 마음을 가지라 는 의미입니다.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 말씀은 염세주의(厭世主義)  사상 같은 것을 의미하지 아니합니다. 땅에 것에 지나친 애착을 가지지 말라는 말씀입니다. 
 땅 위의 것들 자체가 악한 것은 아닙니다. 세상 것을 오용
(誤用)함이 악한행동입니다. 
 하나님은 사람들을 땅에 것만을 보고 생활하라고 창조하신 것이 아닙니다. 
 땅에 생활로 끝나는 동물들은 땅만 보고 생활하도록 창조하였습니다. 그들은 하늘을 보지 아니하고 땅에 것으로 만족한 삶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땅의 것으로 만족할 수 없습니다. 우리들 눈은 멀리 하늘을 향해 보고 하나님을 생각하면 생활해야 합니다. 그래야 내 영혼이 만족합니다. 내 영혼이 만족해야 인간은 행복합니다. 
하나님 중심으로 살아야 만족한 것을 말합니다. 
 사람은 발로는 땅을 딛고 머리는 위를 향하였습니다. 천상(天上)의 것을 사모하고 섭취하여 생활하는 것을 인하여 사람은 참 만족함을 예수 안에서 눌릴 수 있습니다. 
 땅 위의 것들을 하늘 위의 것보다 더 사랑하고 땅에 것들로 인해 하나님을 잊어버리고 의지하지 아니하며 생활하는 것이 죄악 된 생활을 말합니다. 
 우리들은 살아도 예수 죽어도 예수 예수님 이어야 합니다. 예수님을 잊어버리고 살려는 자는 성도의 이름을 가졌으나 땅에 속하여 생활할 수가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빌3:18-21말씀에 내가 여러 번 너희에게 말하였거니와 이제도 눈물을 흘리며 말하노니 여러 사람들이 그리스도십자가의 원수로 행하느니라 이들이 누구인지요 ? 빌립보교회 성도들입니다 목회자 바울의 권면입니다 
19저희의 마침은 멸망이요 저희의 신은 배요 그 영광은 저희의 부끄러움에 있고 땅의 일을 생각하는 자라
20오직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서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21그가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케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케 하시리라 이렇게 말씀 하십니다. 
 우리들은 스데반집사처럼 다니엘의 세 친구처럼 죽는다 하여도 예수님을 부인하지 아니하고 하늘의 것을 생각하며 고백하는 행동이 필요합니다. 
스데반집사는 예수 그리스도를 나타내기 위하여 창세기부터 시작하여 하나님 말씀을 전할 때 그의 발은 땅을 밟고 있지만 그의 생각은 하늘의 축복으로 구원의 기쁨을 넘치게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그의 말을 듣는 이들이 듣지 아니하려고 귀를 막고 이를 갈면 그를 돌로 쳐 죽일 때 그는 하늘에 계신 예수님을 보면 기쁨이 넘쳤습니다. 
 하늘을 쳐다보는 자에게 하늘 문이 열립니다. 위의 것을 생각하는 자에게 하늘의 축복이 임하게 됩니다.
 그는 열린 하늘 문을 통하여 예수님을 보면 기쁨으로 하늘나라 위하여 순교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행7)
다니엘의 친구들 그들이 이 땅위의 것을 먼저 생각 했다면 믿음의 고백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들은 나라가 망하고 원수의 나라에 잡혀와 고생고생하면 생활하다 이 자리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어찌 이 자리 부귀영화를 버려고 죽어야 하나 생각 하였다면 그들은 바른 신앙의 고백을 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들은 타는 풀무 불 땅에 것을 생각하며 본 것이 아니라  하늘나라 아버지 계신 천국을 보는 눈이 열려기에  영원한 하늘나라를 생각하였습니다. 
 하나님을 섬기는 신앙이 우선순위이며 먼저 인 것을 생각했습니다.  죽으면 죽었지 땅에 만든 신을 섬기지 아니하고  하나님을 섬길 것을 믿음으로 고백합니다. 
 단3:16-18말씀에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가 왕에게 대답하여 가로되 느부갓네살이여 우리가 이 일에 대하여 왕에게 대답할 필요가 없나이다
17만일 그럴 것이면 왕이여 우리가 섬기는 우리 하나님이 우리를 극렬히 타는 풀무 가운데서 능히 건져내시겠고 왕의 손에서도 건져내시리이다
18그리 아니하실지라도 왕이여 우리가 왕의 신들을 섬기지도 아니하고 왕의 세우신 금 신상에게 절하지도 아니할 줄을 아옵소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주님은 너희는 먼저 그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하십니다. 그 나라 하나님 나라 계신 하나님을 기억해야 합니다. 나를 위하여 생명 버려 구원하여 주신 예수님을 섬기는 생활이 먼저라는 것을 생각하면 행동해야 합니다. 
 우리의 신앙은 어떤 해야 하는지요 ? 
무엇을 먼저 생각하면 생활해야 하는지요 ? 
 우리 신앙도 믿음도 주님이 먼저입니다. 주님이 나의 생명이십니다. 고백하는 신앙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둘째로 예수님과 함께 누릴 영광을 생각하라 하십니다3-4
3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취었음이니라
4우리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그 때에 너희도 그와 함께 영광 중에 나타나리라 
성도는 예수님과 함께 죽어지고 그 분의 부활로 연합된 영적 생명으로 살고 있습니다.  우리의 생명이란 예수님을 떠나`서는 말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의 생명이 우리의 생명입니다. 예수님의 영광이 에수님을 따르는 자의 영광입니다. 예수님이 구름 타고 다시 오실 때 우리들도 그 나라의 영광을 누리게 됩니다. 
잠시 잠깐 후에는 예수님이 재림 반드시 하실 것이니 세상에 우리의 모든 것을 걸고 생활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의 삶을 투자하는 귀한 생활로 하나님 영광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 나라의 영광은 땅의 어떤 것과도 비교 할 수 없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 나라 영광을 누릴 것을 기억하며 사모하며 환난도 고통도 이기는 귀한 생활 믿음으로 생활해야 합니다. 
 *그 나라를 위하여 우리들은 예수 안에서 죽어져야 합니다. 
3말씀에 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취었음이니라
 우리들이 예수 안에서 죽어져야 새롭게 사는 역사를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우리생명의 구원자 예수님이 죽으심으로 그 분 안에서 십자가에 우리의 정과 욕심을 못 박고 죽으심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주님의 죽음은 우리가 죄에 대하여 장사됨을 들려주십니다.
예수님 죽음은 우리들이 예수 안에서 죽은 것을 말합니다. 예수님부활은 우리부활입니다. 우리는 예수님과 연합된 새 생명을 얻은 자들입니다. 이것은 예수 안에서 구원 받은 생명을 말할 때 산 것을 말합니다. 
 나는 죽어져야 하리라 나는 날마다 죽노라 고백하였던 바울 그가 늘 죽어졌기에 예수님이 영화롭게 되면 그는 예수님을 나타냄으로 위대한 전도자 예수님을 나타내는 전도자로 귀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바울이 죽어짐으로 예수님이 드러날 수 있었습니다. 
요나가 죽어지지 아니할 때는 복음이 니느웨 성에 전하여지지 아니하였습니다. 
 하나님 일을 내가 죽어져도 감당 하여야 하리라 이 믿음으로 일을 감당함으로 생명을 살리는 전도자의 사명을 감당할 때 하나님께서 영광 받으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아들이 우리들을 살리는 일을 위하여 자신의 생명을 버리시고 하늘나라 영광도 버리셨습니다. 예수 따르는 우리들도  땅의 것 때문에 욕심에 이끌려 생활하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아야 합니다. 
  골3:5말씀에 그러므로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과 부정과 사욕과 악한 정욕과 탐심이니 탐심은 우상 숭배니라 이렇게 말씀 하십니다. 
 육체의 소욕이 죽어지면 하나님만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우리 자아가 죽어지지 안하면 하나님이 아니라 돈을 사랑하는 것 세상 사랑하는 탐심이것이 우리들의 하여금 우상숭배에 빠지게 한다고 가르쳐 주십니다. 
하나님보다 무엇을 사랑하면 탐심에 이끌려 우상 숭배자가 되면 우리들은 죽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세가 죽었다고 생각하며 모세의 신도 죽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자신들을 인도할 신을 만들게 됩니다. 그것은 자신들이 애굽에 있을 때 섬기던 애굽을 망하게 한 그 우상을  자신들을 인도할 신으로 급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탐심은 우상 숭배로 나타나기에 온전히 우리들은 육신적 생각이 죽어져야 하나님께서 영광 받으시는 자녀로 거듭나게 됩니다. 
 본문4말씀에 우리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그 때에 너희도 그와 함께 영광 중에 나타나리라 이렇게 말씀 하십니다. 
 이 영광은  영광. 원어<dovxh/:독세>는 '영광, 광채'란 뜻으로 주로 세상의 것과 비교할 수 없는 하나님의 위대한 본질을 나타내는 것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3말씀에 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취었음이니라
  우리의 생명은 지금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취어 있고 장차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 그와 함께 영광 중에 나타날 것입니다. 
 요한일서3:2 말씀에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지금은 하나님의 자녀라. 장래에 어떻게 될 것은 아직 나타나지 아니하였으나 그가 나타내심이 되면 우리가 그와 같을 줄을 아는 것은 그의 계신 그대로 볼 것을 인함이니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죄악으로 더럽혀 있는 땅엣 것들을 위하여 살지 말고, 영원하고 거룩하고 존귀한 하나님의 나라에 속한 것들을 위하여 살아야 합니다.   
 우리들의 육체로는 지킬 수 없기에 율법에 대하여 우리들이 죽어짐을 말하고 있습니다. 
 세상에 대하여 죽어져야 합니다. 우리의 썩어질 이 육체로는 하나님의 영광을 들러낼 수 없습니다. 우리들의 육신만을 생각하는 것들이 죽어져야 합니다.
우리의 분노와 혈기 자신만을 아는 이기주의 이웃을 섬기지 못하고 내가 내가 하는 잘못된 높아지고자 하는 마음 이런 것들이 바울처럼 우리들은 죽어져야 예수님을 높여드리는 사는 생활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세상 것들이 죽어지면 죽어진 만큼 천국의 것으로 하나님 나라의 생각과 생활로 채워집니다.  빈병에 공기가 빠지는 만큼 물이 들어가는 것처럼 우리 속에 세상 것이 빠지고 죽어진 만큼 성령님이 우리들을 사로잡아 주심으로 큰 일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의 주된 관심을 땅의 것들에게 두지 말고, 하늘의 것들에 두며 생활하시길 소망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저와 여러분들에게 본문을 통하여 두가지 생명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 말씀이 무엇입니까 ? 
*첫째로 위에 것을 찾고 생각 생활하라 하십니다1-2
*둘째로 예수님과 함께 누릴 영광을 생각하라 하십니다3-4
 위에 것을 사모하는 자에게 주님은 영광의 자리에 함께하는 복을 주십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을 누린다는 것을 말해야 합니다. 위에 것을 생각하며 생활 하는 자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기쁨과 즐거움 위로로 채워 주십니다. 
 예수님은 우리들은 세상의 멸망에서 구원하여 주시려고 하늘나라 영광을 떠나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우리들도 우리의 받은 복을 우리들도 지옥을 향하여 달려가는 이웃의 영혼을 천국을 향하여 달려가도록 그들의 걸음을 바꾸어 주는 전도자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땅의 것만을 아는 우리의 이웃에게 하늘나라의  영광을 전하여야 합니다. 그들도 우리들이 생각하는 하늘나라 함께 바라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들 바라봄의 결과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우리들이 바라본 대로 이루어주시는 축복인 것을 기억하며 하나님 나라 생각을 하며 생활하는 우리의 삶 먹어도 마셔도 하나님의 영광과 그 나라를 위해 생활하는 남은 생활되어지길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0130120 도곡교회 김백수 목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