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칼럼 당신은 내게 특별한 사람입니다

첨부 1


당신은 내게 특별한 사람입니다

- 정충영 박사 (경북대학교 명예교수) 


뉴욕의 어느 고등학교 여교사가 자신이 담임하고 있는 3학년 학생들에게 상을 주기로 했습니다. 그녀는 먼저, 학생들을 한 명씩 앞으로 나오게 하고는 차례차례로 그 학생이 반에서 얼마나 특별한 존재인가를 설명해 주었습니다. 그리고는 모든 학생들 하나하나에게 파란색 리본을 가슴에 달아 주었습니다. 그 리본에는 황금색 글씨로 “당신은 내게 특별한 사람입니다”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이렇게 학생들에게 칭찬을 한 여교사는 한 가지 계획을 더 갖고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여교사는 학생들에게 빠짐없이 세 개의 파란색 리본을 더 주었습니다. 그리고는 학생들에게 그 리본을 갖고 가서 주위 사람들에게 달아 주라고 말하면서 일주일 뒤에 그 리본을 전달한 결과를 써내는 것이 오늘의 숙제라고 말했습니다.

그 중 한 학생은 학교 근처에 있는 회사의 부사장을 찾아갔습니다. 왜냐하면 그 부사장이 그 학생의 진로 문제에 대해 친절하게 상담을 해 준 적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 학생은 부사장의 옷깃에 파란 리본을 달아주면서 감사의 말을 드린 후에 두개의 리본을 더 드리면서 말했습니다.

“이건 저희 선생님의 아이디어인데, 이 리본을 부사장님께서 존경하는 특별한 사람에게 달아주시고 나머지 한 리본은 그 사람의 특별한 사람에게 달아 주시면 좋겠습니다”하고 정중하게 말하면서 그 결과를 일주일 후에 자신에게 꼭 알려달라고 말했습니다.

그날 늦게 부사장은 그의 사장에게로 갔습니다. 그런데 사장은 직원 모두가 지독한 인물이라 믿고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부사장은 사장에게 다가가 사장이 가진 천재성과 창조성에 대해 진심으로 존경을 표시했습니다. 사장은 무척 당황하는 듯 했습니다. 부사장은 파란 리본을 꺼내면서 이걸 감사의 선물로 드리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사장은 놀라워하면서도 기쁘게 받으며 말했습니다. “아, 정말 고맙소.”

부사장은 파란 리본을 사장의 가슴에 달아 주고 나서 나머지 한 개의 리본을 더 꺼내어 사장에게 드리며 말했습니다.

“제 부탁을 한 가지 들어주시겠습니까? 이 리본을 사장님께서 소중히 여기는 특별한 사람에게 달아 주시면 좋겠습니다. 사실은 한 학생이 이 리본들을 가지고 와서 제게 건네주면서 이런 부탁을 했습니다.”

그날 밤 집으로 돌아간 사장은 열일곱 살 난 아들을 불러 앉혀 놓고 말했습니다. “오늘 정말 믿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 부사장이 내 방에 들어와 내가 대단히 창조적이고 천재적인 인물이라면서 이 리본을 달아 주었단다. 생각해 봐라. 내가 창조적이고 천재적이라는 거야. 그는 “당신은 내게 특별한 사람입니다”라고 적힌 이 리본을 내 가슴에 달아 주었어. 그리고는 다른 리본을 하나 더 건네주면서 내가 특별히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에게 달아 주라는 거야. 차를 몰고 집으로 돌아오면서 누구에게 이 리본을 달아 줄까 생각하다가 널 생각해 내었지. 난 너에게 이 리본을 달아주고 싶다.”

그리고는 말했습니다. “난 사업을 하느라 하루 종일 눈코 뜰 새 없이 바빠. 그래서 집에 오면 너한테 별로 신경을 쓸 수가 없었어. 이따금 난 네가 성적이 떨어지고 방안을 어질러 놓는 것에 대해 고함을 지르곤 했지. 하지만 오늘밤 난 너와 이렇게 마주 앉아서 네게 이 말을 꼭 해 주고 싶었어. 너는 내게 누구보다도 특별한 사람이야. 네 엄마와 마찬가지로 넌 내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이지. 넌 훌륭한 아들이고, 난 널 사랑한다.”

놀란 아들은 흐느껴 울기 시작했습니다. 아들은 눈물을 흘리고 또 흘렸습니다. 마침내 고개를 들어 아버지를 바라본 아들이 울먹이며 말했습니다. ”아빠, 사실 저는 내일 자살하기로 결심하고 있었어요. 아빠가 절 사랑하지 않는다고 생각했거든요. 이젠 그럴 필요가 없어졌어요.”

이 감동적인 이야기는 헬리스 브리지스(Helice Bridges)가 <당신은 특별한 사람>Who You Are Makes A Difference>란 이란 제목으로 쓴 글에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곧잘 자신만이 특별한 사람이며 따라서 존경받고 축복받아야만 할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는 남들은 나를 칭찬하고 존경하며 굽실거려야 한다고 믿고 바랍니다. 그러나 내가 높아지려하면 다른 사람 또한 높아지려 합니다. 시기와 분쟁이 여기서 생깁니다. 남을 진정으로 존중할 때 남으로부터 진정으로 존경을 받는 귀한 인물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아무 일에든지 다툼이나 허영으로 하지 말고 오직 겸손한 마음으로 각각 자기보다 남을 낫게 여기고[빌 2:3]

- 출처 : 크리스천투데이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