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미스바 성회 (삼상 07:1-11)

첨부 1


해마다 하는 부흥회다. 저녁 집회만으로 족하지 않다고 하여 새벽, 낮까지 하기로 했다. 5시간 하던 것이 10시간으로 늘어 난 것이다. 그러나 10시간이든지 100시간이든지 우리의 마음 에 준비가 없다면 아무런 부흥회를 해도 소용이 없을 것이다. 엄청난 경비를 들여 실시되는 이번 부흥회는 무엇인가 소득이 있는 부흥사경회가 되었으면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강 사가 우리 교회와 맞아야 한다. 우리 교회 실정에 맞게, 그리 고 우리 교회 수준에 맞아야 한다.

 다음엔 우리 교인들이 얼마나 기도하며 마음 자세를 갖추었 는지가 문제가 된다. 우리의 마음밭이 옥토가 되기 전에는 결 실을 얻기가 힘들다. 가시밭길은 마음의 가시를 제해야 할 것 이고, 돌밭같은 마음은 돌을 제해야 할 것이고, 길가같은 마 음은 길을 막아야 할 것이다. 그래서 옥토가 된 다음에도 노 력 여하에 따라 혹 30배, 60배, 100배가 나올 수 있는 것이다. 오늘 본문은 사무엘 당시 오랫동안 하나님을 잊고 살아왔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을 다시 찾기 위하여 미스바 성회를 열고 하나님의 축복을 받는 내용이다.

1. 미스바 성회는 하나님을 사모하는 성회였다(2절)

"이스라엘 온 족속이 여호와를 사모하니라"고 했다. 이스라 엘의 언약궤가 블레셋에게 빼앗겨졌다. 돌아온 후 기브아 산 에 사는 아비나답의 집에 들여놓고 엘리아살을 시켜 지키도 독 하고 내버려 두었다. 20년 동안 방치시킨 셈이다. 그리고 자기네들은 별짓 다 하고 살아왔었다. 그러다가 이스라엘은 족속이 여호와를 사모했다. 이번 성회는 여호와를 사모하는 성회가 되었으면 한다. 신약 시대 고넬료의 가정이 은혜받는 비결을 보면 온 일가친척이 다 한자리에 모여 베드로를 기다 렸다가 성령을 충만히 받았다(행10:23-48). 마리아가 예수님 을 영접하여 은혜를 받은 일도 사모하는 심정이 있었기 때문 이었다(눅10:38-42).

2.미스바 성회는 말씀을 순종하는 성회였다(3절)

이스라엘 온 족속이 사무엘의 말을 잘 순종하였다.

(1) 전심으로 여호와께 돌아오라(3절) 전심으로 돌아온다는 뜻은 전 인격을 다하여 여호와께 돌아 온다는 뜻이다. (2) 이방의 신들을 버리라고 했다 이 이방신들은 가나안의 토착 신으로 바알과 아스다롯을 말 하는 것이다. 바알과 아스다롯은 남신과 여신을 말하는데 풍 요의 신을 의미한다. 우리들도 바알은 안 섬긴다고 하지만 금전만능주의가 되어서 물질, 명예, 권세의 신을 섬기고 있 지 않은가. (3) 너희 마음을 여호와께로 향하여 그만 섬기라고 했다 그들의 하나님을 떠났던 마음이 이제 돌아온 것이다.

3. 미스바 성회는 기도하는 성회였다(5절)

"사무엘이 가로되 온 이스라엘은 미스바로 모이라 내가 너 희를 위하여 여호와께 기도하리라." 기도하는 성회가 되어 서. (1) 사랑할 수 없는 사람을 사랑하고(요한일서4:20) (2) 용서할 수 없는 사람을 용서하고(마6:12) (3) 서로 겸손해지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빌2:3)

4. 미스바 성회는 회개하는 성회였다(6절)

"물을 길어 여호와 앞에 붓고 그 날에 금식하고 거기서 가 로되 우리가 여호와께 범죄하였나이다 하니라." 이번 성회 가 회개의 눈물이 나오는 성회가 되도록 하자.

(1) 비판했던 죄(마7:1) (2) 형제와 화목하지 못했던 죄(마5:23-24)

5. 미스바 성회는 응답받는 성회였다(9절)

"사무엘이 젖먹는 어린 양을 취하여 온전한 번제를 여호와 께 드리고 이스라엘을 위하여 여호와께 부르짖으며 여호와 께서 응답하셨더라."

미스바 성회가 되게 하자. 하나님을 사모하는 마음을 가지 고 말씀에 순종하고 기도하면서 회개하고 응답받는 집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 그래서 은혜충만, 성령충만, 말씀충 만, 사랑충만한 집회가 되도록 하자.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