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의 축복 받는 비결 (신 28:1-6)

첨부 1


1. 하나님은 국가의 흥망을 좌우하십니다.

1977년 아폴로 13호 사건에서 인류는 인간과 과학의 한계를 배웠습 니다. 이 사고는 확률적으로 보아 100만분지 1의 사고였다고 합니다. 미국 상원의 결의로 닉슨대통령을 비롯해서 우주비행사의 무사귀한을위 하여 4월 9일 9시를 기해서 온 미국 국민은 하나님께 기도를 드렸습니 다.금후 인류가 우주를 남김없이 탐사한 후에도 하나님께 기도할 때에 는 원시인과 똑같이 기도할 것입니다. 그리고 코로 숨을 쉴것입니다. 인류는 영원히 하나님 없이는 살수가없 도록 창조되어 있습니다. 이 100만분지 1의 사고가 미국이나 소련의 핵 무기관리에 생긴다고 하면 인류는 파멸입니다.

하나님은 우주만물을 만드셨으며 인생을 창조하셨습니다. 나라를 일으 키게 하신 분도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인생의 생화화복을 주장하시 며 국가의 흥망성쇠를 당신의 뜻대로 좌우하십니다. 어떤 나라가 하나 님의 축복을 받아서 흥왕합니까 정치안정도 귀하고 경제 성장도 귀하 지만 더 중요한 것은 윤리도덕적인 면에서 타락하지 않아야 나라가 축 복을 받습니다.

우리 사회는 위험수위를 넘고 있습니다. 윤리와 도덕은 땅에 떨어졌습 여러가지 식품도 약품도 의심스럽고 모든 약속과 언어가 의미를 잃고있 습니다. 그래서 우리 국민은 가짜와 불신의 노이로제에 걸려 있습니다. 저는 사회윤리의 비상사태를 선언하고 도덕혁명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우리 정부는 이러한 부정을 없에고 이러한 타락성을 뿌리 뽑아버려야합 니다. 저는 우리 정부의 무기력함을 한탄하고 있습니다. 진짜 민주주의 를 하면서 부정부태는 송두리째 뿌리뽑아 버린다면 국민은 그러한 정보 를 믿을 것입니다.

공자의 한 제자가 공자에게 "어떤 정치가 잘 하는 정치입니까" 라고 물었을 때 "첫째는 족식,백성이 무엇보다도 잘 먹고 잘 사는 경제정책 을 잘 해야 하는 것이다. 둘째는 족병 국방을 튼튼히 해서 백성이 평안 하게 살게하는 것이다. 셋째는 족신정치를 할때에 백성이 신임할 수 있 도록 해야한다","그러면 이상 셋중에 더 중요한 것이 무엇입니까", 족 신이니라."고 했습니다.

정부는 '족식' 경제정책도 잘해야 하고 '족병' 국방도 잘해야 합니다. 국민의 신임을 받아야 합니다. 정부가 발표하면 액면 그대로 믿을 수 있는 정부가 되어야 하고 정권연장에만 골몰할 것이 아니라 경제안정 에 역점을 두어야 합니다. 그러나 경제부흥은 반드시 도덕적 영적 부흥과 병행해야 합니다.하나 님을 떠나면 정치도 경제도 문화도 사회제반에 걸쳐서 타락하는 법입 니다. 정신이 퇴폐하고 도덕이 부패한 개인이나 가정이나 나라가 몰락 하지 않은 예가 없습니다.

2. 교회와 정부와의 관계는 어떠해야 합니까

교회와 정부와의 관계는 영혼과 육체와의 관계라고 볼 수가 있습니 다. 영혼과 육체는 본질적으로 서로 다르면서도 불가분리의 관계입니다. 영혼없는 인간은 송장이요 육이 없는 영만은 유령에 불과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영혼과 육체가 올바른 관계에 놓여 있을때에 정상적인 인간 이라고 할수가 있는 것입니다. 육체가 영혼을 괴롭게 해도 안됩니다.연 혼이 육체를 괴롭게 해도 안됩니다. 서로가 협력하면서 나가야 합니다. 교회와 정부는 서로가 상대방을 이용하려는 것이 아니라 서로가 협력하 고 보호 육성해야 하는 것입니다.

3. 축복받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하나님이 모세를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에게 십게명을 주신때에 첫째 돌비에 1계명에서 4계명까지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내용의 계명을 주셨 고 둘째 돌비에는 5계명에서 10계명까지 "사람을 사랑하라"는 내용의 계 명을 주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계명대로 지키려고 하면 하나님을 사 랑하고 또 사람을 사랑하는 경천애인 사상을 철저하게 실천해야 하는 것 입니다.

예수님은 이것을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라"고 했습니다. 첫째 돌비 의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천륜과 둘째 돌비인 "사람을 사랑하라"는 인륜 은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이며 이 계명을 지키는 자가 하나님의 축복을받 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기독교적 구미 각국을 생각하여 보십시요.그리스 도를 위주하고 성경을 토대라한 나라들에서 민주의가 꽃피고 현대 과학이 나왔습니다. 야스퍼스 (Karl Jaspers)는 "독일의 과학성과 예술성은 독일 의 신앙의 토양에서 생긴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세계지도를 펴서 살펴보 십시요. 잘사는 나라 선진국 문명국은 기독교를 기반으로 해서 세운 나라이지만 못하는 나라 굶어죽고 헐벗은 나라 미개국 후진국은 우상숭배는 하고 주일 성수 안하는 나라들입니다.

4. 우리의 사명은 무엇입니까

저는 역대 미국대통령의 추임연설문을 읽어 보았습니다. 한결같이 "건 국 지도자들의 정신과 전통을 지키는 한 우리나라는 번영될 것이다"고 하 였습니다. 우리나라도 민족도 하나님의 말씀에 입각된 나라가 되어야 하 겠습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기독교의 중심이 역사적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예 루살렘에서 로마로 로마에서 독일로 독일에서 영국으로 영국에서 미국으로 그리고 지금은 한국으로 이동해 왔습니다. 한국은 앞으로 세계에서 복음의 중심지가 되고 세계선교의 전략본부가 될 것입니다. 미국은 세계에 민주주 의를 수출했고 소련은 세계에 민주주의를 수출했고 소련은 세계에 공산주 의를 수출했고 일본은 세계에 상품을 수출했고 아랍은 세계에 석유를 수출 하였습니다. 우리나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세계에 수출합시다. 그래서 " 코 리아를 보라 저들은 우상숭배는 안하고 주일성수는 철저히 하고 하나님을 하나님을 경외하며 정치인과 백성이 스승과 제자가 사용자와 근로자가 서 로 사랑하며 지상에서 가장 성실한 국민이더니 코리아는 20세기의 신화를 창조하는 민족이었다"라고 훗날의 세계민족들이 경탄하도록 한국교회 전체 신도들을 중심으로 한 우리 민족전체개 노력을 합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