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의 전신갑주 (엡 06:10-20)

첨부 1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은 마치 전쟁터와도 같습니다.우리는 매우 중요한 전쟁을 하고 있는데, 그 전쟁은 바로 <영적인 전쟁>입니다.이 전쟁은 우리의 삶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한 전쟁입니다.지금,바로셀로나 올림픽을 앞두고 많은 선수들이 비지땀 을 흘리면서 훈련에 열중하고 있습니다.축구 예선전도 벌어지고 있는데, 우리 모두 가 이기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운동시합은 사실 질수도 있고 이길수도 있습니다.그러나 오늘 우리가 에베 소서를 통해서 보는 영적인 전쟁은 단순한 경기나 게임이 아닙니다.질수도 있고 이 길수도 있는 그러한 성격의 전쟁이 아닙니다.이 영적인 전쟁은 반드시 이겨야만 하 는 전쟁입니다.이 전쟁에는 우리 그리스도인의 생사가 달려있는 우주적인 전쟁입니 다.영원한 생명을 소유하느냐,아니면,영원한 저주와 심판을 받느냐 하는 피할수 없 는 한판 전쟁입니다.

이 영적인 전쟁에서 우리가 맞서 싸워야 할 대상은 결코 시시한 적들이 아닙니 다.이들의 정체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한 영들 입니다.이 간사한 마귀들은 언제나 우리들의 헛점을 노리고 있습니다.헛점을 노리고 있다가 기회만 주어지면 곧 우리를 한입에 삼켜 버리려고 우는 사자와도 같 이 우리의 주위를 빙빙 맴돌고 있습니다.그들은 우리들의 마음속에 있는 ;기쁨과 평 화 =를 약탈하여 가려고 하고 있습니다.그래서 마귀들의 궁극적인 목적은 영원한 생 명을 빼앗아 가려는데 있습니다.마귀가 제일 싫어하는 것이 있는데,그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로서 거듭나는 것입니다.

에베소서 2장 1절 이하에 보면, 우리는 이전에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할 때, 허물과 죄로 죽어 있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그 때에 우리들은 이 세상 풍속을 좇았으며,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즉,불 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악한 영들을 따랐으며,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어 서,본질상 진노의 자녀 였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죄의 노예였으며,마귀의 종이었 다는 말씀입니다.마귀가 시키는데로 온갖 죄를 지며,내 맘대로 살아왔다는 것입니 다.그런데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으사 우리로 하여금 마귀 의 노예의 위치에서 하나님의 자녀의 자리로 그 위치를 변경시켜 주셨습니다.

그리스도인이 된다고 하는 의미는 무엇입니까 그리스도인이 되었다고 할 때, 그 의미는 위치의 변동,위치의 전환을 말합니다.즉 자리를 옮긴 사람이 그리스도인 입니다.세상의 자리에서,죄의 자리에서,멸망의 자리에서 구원의 자리로,영생의 자리 로의 위치전환,영적인 위치로 자리를 옮긴 사람이 그리스도인 이라는 것입니다.그러 니까 마귀가 이것을 싫어하고 어 해서라도 교회나가지 못하게 하고,나가더라도 형식적으로 나가게 하고,실족하게 하려고 끊임없이 우리에게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이 영적인 싸움에서 우리는 반드시 승리하여야 합니다.그래서 본문 11절 말씀에서 이렇게 우리에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영적인 싸움에서 승리하는 길은,오직 하나밖에 없습니다.그것은 하나님의 전신갑주 를 입는 일입니다.하나님의 전신갑주로 무장하고 훈련된 하나님의 용사들이 되어야 만 하는 것입니다

 12절이하에도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것이 아니요,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느에 있는 악한 영들에게 대함이라.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갑 주를 취하라,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우리 중고등부 겨울 수련회가 하나님의 보호하심과 은혜가운데서 월요일부터 오늘까 지 무사히 마쳤습니다.참으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여러가지로 도와주신 성도 여 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이번 저희 중고등부 겨울 수련회의 주제가 바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자>였습니다.참 요즘 세상이 어봉S구驪 자식 키우기가 겁 나는 그러한 악한 시대속에서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우리의 사랑하는 자녀들이 공부 도 잘해야겠지만 나쁜친구들과 어울리지 않는 것만도,이것도 큰 축복입니다.

제가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2년정도 일하다 왔는데,거기에 땅뻘파라는 폭력조직 이 있는데 학생들이 거기에 많이 가담되어 있습니다.무섭습니다.예)이필순 집사님의 큰아들 말 그대로 마귀들의 세상입니다.이 마귀들과 싸워서 우리가 이기기 위해서는 우리는 하나님의 전신갑주로 무장하고,그리고 훈련된 군사들이 되어야 합니다.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나라의 건설이라는 선교적인 사역을 위해서 지금,훈련된 예수님의 제자를 찾고계십니다.군대의 숫자가 아무리 많아도 훈련되지 않으면 전쟁에서 결코 승리할 수 없습니다.훈련되지 않은 군사를 우리는 오합지졸이라고 합니다.하나님은 정예부 대를 원하고 계십니다.훈련된 하나님의 군병들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들의 모습은 어봉S구驪 영적인 싸움에서 마귀에게 지지 않고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고 계십니까 이것은 대단히 중요한 문제입니다.우리는 반드시 승리하여야 합 니다.그러기 위해서 우리가 입어야 할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3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 다.

첫째는,성령으로 무장하여야 합니다.

에베소서 5장 18절을 보면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라 [성령의 충만함 ]이 마귀와 싸워서 이길수 있는 방법입니다.마귀는 영적인 존재이기 때문에 우리 연약한 인간의 힘으로는,내 힘으로는 결코 이길 수가 없습니다.내가 싸우면 백전백패입니다.그러나 성령으로 싸우면 백전백승입니다.골리 앗앞에선 어린 다윗의 싸움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그 전쟁은 상대가 않되는 싸움 이었습니다.모두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골리앗은 너무나 어처구니가 없어 서 비웃었습니다.그러나 다윗은 알고 있었습니다.하나님의 힘을 의지할 때,사자의 입도 찢었듯이 반드시 승리하리라는 확신이 그에게 있었습니다.그래서 골리앗에게 담대히 외쳤습니다. 너는 칼과 단창으로 내게오나,나는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나아간다 = 어 되었습니까 다윗의 승리로 끝났습니다.그래서 그는 이렇게 고백하였습니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그가 나를 푸른 초장에 누이시며 쉴만한 물가으로 인도하시는도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는 이제 성령충만을 주시옵소서 하고 기도해야 합니다.술에 취하지 마고 성령에 취하게 하여 주시옵소서,기도해야만 하는 것입니다.초대 교회 성도들은 성령에 취했 습니다.그러니까 사람들이 새 술에 취하였다 고 하였습니다.예수 잘 믿고 마귀와의 싸움에서 이기기위해서는 우리는 성령에 취하고 성령충만 하여야 합니다.성령충만할 때 반드시 승리 할 수 있음을 확신 성령충만한 삶을 살아가시기를 바랍니다.

둘째는,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 하여야 합니다.

오는 본문에서는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는데 필요한 장비들을 열거하고 있습 니다.진리의 허리 띠,의의 가슴받이,평화의 기쁜 소식을 전할 신발,믿음의 방패,구 원의 투구,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고 하였는데 하나님의 말씀을 성령의 검으 로 말씀하고 있습니다.성령의 검,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성령께서 사용하는 무 기가 바로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입니다.성령충만이란 곧 말씀충만입니다.그래서 계시록에서도 이 하나님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그 가운데 기록한 것들을 지 키는 자들이 복이 있다고 하였습니다.우리는 진정,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고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한다고 하는 이 사실을 분명히 확신하며 신앙생활을 하여야 합니다.이 말씀은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확신이 우리에게 분명히 있어야 합 니다. 우리 중고등부 수련회를 앞두고 우리 교사들이 준비 기도회를 가졌었습니다.여 러분 교회학교 교사들을 위해서 많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많은 어린 영혼들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양육하고 훈련시키는 일을 맡은 사람들입니다.우리는 교회 교육 에 우리 민족과 교회의 희망을 걸어야 하는 것입니다.그래서 교사들이 중요한데, 성 경공부 시간에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칠 때 분명한 확신을 가지고 가르치라 고 하였습니다.살아 있는 말씀을 마치 죽은 말씀처럼 가르치지 말자는 것입니다.살 아 있는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이 우리안에 충만할 때,우리는 마귀와의 싸움에서 반 드시 이길 수 있음을 분명히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예수님도 마귀의 시험을 받으실 때에 구약의 말씀을 가지고 이기셨습니다.마귀 사탄이 우리의 가정과 우리의 교회를 넘볼 때에 두려워 하지 말고 사탄아 물러가 라 외치며,말씀으로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세째는,성숙한 신앙으로 무장하여야 합니다.

우리가 우리의 삶속에서 변화되지 못하고 성숙해 지지 않으면 마귀가 좋아합니 다.오늘보다는 내일이,내일 보다는 모래가 더 나아져야 합니다.작년보다도 올해의 신앙이 더욱 좋아져야 하고 성숙해져야 합니다.성령충만하고 말씀충만하여서 우리들 의 삶의 변화가 있어야 합니다.질적인 삶의 변화와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 서 우리는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우리가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은 예수님을 믿음으로 단번에 되지만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기위해서는 우리는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훈련받아야 합니다.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기 까지 우리는 교육받고 훈련하여야 합니다. [평생교육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하나님나라에 가는 그 날 까지 우리는 우리 자신을 훈련하는 일을 멈추어 서는 않될 것입니다.1992년도 올 해는 우리 온 교우가 하나님의 전신갑주로 무장하는 해로,십자가 군병으로 훈련받는 해로 정해야 할것입니다. 3

 특히 올해 몸된 교회에서 직분을 맡으신 분들은 더욱 자신을 훈련하는 일에 게을리 해서는 않 될 것입니다. 마귀는 우리가 그저 대충 예수 믿기를 학수고대하고 있습니 다.그래서 요즘 도시교회의 두드러진 현상이 주일 대예배 한번만 참석하는 이른바 Sunday Christian 의 양산입니다.아주 편하게 예수를 믿으려고 합니다.훈련되지 않 으면 오합지졸 교인이 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는 지금 말세를 살아가고 있습니다.어떤 사람들은 올해 예수님이 재림한다고 난 리를 치고 있습니다.이렇게 이단들이 기승을 부리는 것만 보아도 우리는 시대의 징 조를 읽을 수 있습니다.이러한 때에 우리는 정신을 차리고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 고 훈련된 하나님의 정예부대,예수님의 참된 제자가 되어야만 합니다.본문 18절에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깨어서 기도하여야 합니다.에베소서 5장 14절에

잠자는 자여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파숫꾼입니다. 시대와 교회를 지키는 주님의 제자들입니다.말세에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은 주님의 동역자들이며,하나님의 선교에 동참한 빛의 자녀들 입니다.우리는 이 시대의 마지막 양심이며 마지막 보루입니다.서울신학대학에서 그 러한 일이 일어난 것에대해 우리 모두는 책임을 느끼고 회개해야 합니다.왜냐하면 우리가 잠자고 있었기 때문입니다.잠자는 자리에서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 나야 합니다.그리고 우리는 기도하여야 합니다.

주님,성령의 충만함을 주옵소서.성령의 능력으로 강건하여 지기를 원합니다. 주님,말씀의 충만함을 주옵소서.성령의 검,곧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하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주님,날마다 변화되며 성숙한 신앙인이 되기를 원합니다.우리의 삶을 변화시켜 주시며 깨어서 우리의 주위를 변화시킬 수 있는 참된 주님의 제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훈련된 주님의 제자가 되어 주님 영광 위하여 일하게 하옵소서

이 기도가 1992년도의 우리의 기도가 되어 마귀에게 지지 아니하고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시기를 기원합니다.우리는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기 도] 전능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험한 이 세상에 저희들을 홀로 두지 마옵시며,하나님의 전신갑주로 무장하게 하옵소서 연약한 믿음이 강건하게 하옵시고,좌절과 실망의 자리가 변하여 희망과 소망을 발견하게 하시며,승리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