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라 (합 03:19)

첨부 1


그동안 교회교육을 위하여 수고하시고 또한 수고하시는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은 우리교회가 교사주일로 지키는 주일입니다. 우리 교회가 다른 교회와는 달리 교사주일을 지키는 것은 우리 모두가 기독교 교육에 관심을 갖고 수고하시는 교사들을 위로하는 데 뜻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이땅에 오셔서 대표적으로 세가지의 일을 하셨습니다. 말씀을 가르치는 일과 병을 고치는 일과 전도하는 일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세가지의 사명을 또한 주셨습니다. 제자들에게 능력을 주셔서 병을 고치라고 명하셨습니다. 그런가 하면 예수님은 승천하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두가지의 명령을 유언으로 남겨 주셨습니다. "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 28:19)-(마 28:20) 이말씀가운데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고 하시는 것은 전도 곧 선교에 대한 명령이고 기르쳐 지키게 하라는 것은 교육에 대한 명령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교회는 가르치라는 주님의 명령을 순종하여 교육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이 명령을 행하는 교사들과 교회학교를 위하여서 우리 성도들은 보다 열심이 기도하셔야 합니다.

교사헌신예배를 맞이하여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라'는 제목으로 함께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세상의 사람들은 가지고 있는 힘들이 여러가지 있다고 생각합니다. 베이컨은 말하기를 "아는 것이 힘이라고 하였습니다. 아는 힘을 얻기 위하여 열심히 공부하며 학문을 연구하여 학력과 지력으로 자기의 힘을 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또 돈을 힘으로 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땀을 흘리며 열심히 일을 합니다. 또한 권세를 힘으로 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산을 탕진하면서 국회의원이 되려고 합니다. 지식, 돈, 그리고 권력은 자신의 수고와 노력으로 얻어지는 힘들입니다. 이런한 것들이 힘이 되는 것을 부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은 일시적인 힘이지 영원한 힘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뿐만 아니라 인간의 힘이되는 것은 인간으로부터 얻어지는 힘이 있는데 이 힘은 부모, 친구, 형제, 부부가 림이 되는 경우가 있으며 더 나아가서는 자연을 통하여 자기의 힘을 얻는 사람도 있습니다.

우리 인간은 자신의 힘을 얻기 위하여 하루에 세번씩 식사를 하여야 하며 생명을 유지하기 위하여 신선한 공기를 마셔야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것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것이며 우리의 삶을 활기 있게 하는 힘이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힘만으로는 인간이 살 수 없으며 이 힘은 완전한 힘이 되지 못하며 유한한 것들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은 " 네 지식을 믿지 말고 네 창고를 의지하지 말며 돈을 사랑하지 말라" 고 말씀하고 있으며 말세에는 부모가 자식을 , 자식이 부모를 며느리가 시어머니를, 시어머니가 며느리를, 이웃이 이웃을 죽이는 자리에 내어 준다고 하였습니다. .new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는 유한하고 영원한 것을 의지하지 말고 살어계셔서 역사하시는 전능전지하신 하나님을 우리의 힘으로 삼아야 하겠습니다. 영원하신 하나님을 여러분의 힘으로 삼으셔서 축복된 삶을 누리시고 주어진 사명을 다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하나님은 어떠한 사람에게 힘이 되어 주십니까

1.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힘이 되어 주십니다.

이사야56:4이하에 보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사람에게 좋은 것을 주시며 그 이름을 영원히 기념케 하여 주심으로 우리의 힘이 되어 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우리는 무엇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여 하나님께 힘을 얻을 수 있습니까 예배를 통하여, 봉사를 통하여 하나님을 기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배와 봉사.그리고 감사와 헌신 속에 믿음이 없으면 우리는 결코 하나님을 기쁘게 할 수 없습니다. 히11:6"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히 11:6)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습니다. 에녹이라는 사람은 믿음으로 하나님을 기쁘세게 함으로 평생에 죽음을 보지 않고 천국에 들어가는 복을 받았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입니다. 이것은 즉 여호와 하나님을 살아계신 하나님, 구세주를 주신 사랑의 하나님,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신 구원의 하나님으로 믿는 믿음이 진정한 믿음이요 참된 믿음입니다. 이러한 믿음을 소유한 사람은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자이며 이러한 사람의 소원을 하나님은 힘이 되셔서 이루어 주십니다. 그래서 다윗은 시37:4"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저가 네 마음의 소원을 이루어 주시리로다 (시 37:4)고 고백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믿음을 소유한 사람이 되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여 하나님이 여러분의 힘이 되시는 복을 누리시기를 축원합니다.

2.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에게 힘이 되어 주신다. 시32:23절에 보면 모든 성도들에게 하나님을 사랑하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리하면 여호와께서 너희의 힘이 되어 주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 너희 모든 성도들아 여호와를 사랑하라 여호와께서 성실한 자를 보호하시고 교만히 행하는 자에게 엄중히 갚으시느니라 (시 31:23) 말로만 혀로만 주님을 사랑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주님은 이러한 사람들을 모른다고 할 것이며 오히려 그런 사람들을 불법을 행하는 자라고 책망하실 것입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14:15절에서 "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라"고 하셨습니다. 주님의 말씀, 주님의 계명대로 사는 것이 주님을 사랑하는 것이요,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다윗은 시편18:1절에 "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라거 고백하였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의하고 말씀대로 살아 가는 것이 바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며 이러한 사람에게 하나님께서 방패가 되어 주시며, 피난처가 되어 주시며, 반석이 되어 주셔서 우리의 힘이 되어 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여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힘이 되어 주시는 복이 있기를 축원합니다. .new

3.하나님은 부르짖는 자에게 힘이 되어 주신다.

시편3:4절이하에 " 내가 나의 목소리로 여호와께 부르짖으니 그 성산에서 응답하시는도다." 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부르짖는 자에게 힘이 되어주신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는 마태복음7:7절에서" 구하라, 찾으라. 두드리라, 그리하면 주실 것이요, 찾을 것이요, 열릴 것이라" 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부르짖고 찾고 두드리는 것은 기도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생활 가운데 어려움과 환란이 있습니까 하나님앞에 부르짖고 간구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어려움과 환란을 극복할 수있는 힘을 공급하여 주시며 하나님께서 친히 우리를 도와 주시는 분이 되어 주십니다. 그러므로 우리 주님은 눅18장에서 우리에게 항상 기도하라고 하셨으며 사도 바울은 살전5:17 절에서 " 쉬지말고 기도하라" 고 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쉬지 않고 기도하는 성도가 되어 하나님의 능력을 받아 승리하는 성도가 됩시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힘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4. 하나님은 앙망하는 자에게 힘이 되어 주십니다. 사40:31"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의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치 아니하겠고 걸어 가도 피곤치 아니하리로다 (사 40:31) 여호와를 앙망하는 것은 하나님을 바라보고 하나님께 의탁하는 것입니다. 히브리기자는 말하기를 우리앞에는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가 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죄가 관영하는 세상에서 우리의 믿음을 유지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예수님을 표대로 삼아서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아니하고 나아갈 때 하나님께서 우리의 힘이 되어주셔서 우리를 인도하여 주실 것입니다. 여호수아는 가나안 땅에 이미 살고 있는 족속을 두려워하지 아니하고 하나님만을 바라보고 나아갈 때 하나님께서 그를 대신하여 싸워 주심으로 승리한 사실을 우리는 말씀을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그리고 오늘 이시간 헌신예배를 드리는 교사 여러분 우리는 이제 하나님을 우리의 힘으로 삼아야 하겟습니다. 그리기 위하여

1.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믿음을 온전히 소유합시다.

 2.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더욱 하나님을 사랑합시다.

 3.보다 더욱 열심히 기도합시다.

4.하나님을 앙망하는 생활을 이룹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