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막 05:11-20)

첨부 1


거라사 지방의 귀신 들린 사람을 향하여 주님은 “더러운 귀신아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고 명하셨다고 본문 8절은 말하고 있습니다.우리는 여기서 사람과 귀신이 별도로 취급되고 있음을 발견하게 됩니다.다시 말하면 귀신이 곧 사람인 것도 아니며 사람이 곧 귀신도 아니라는 것입니다.다만 귀신이 사람 속에 들어갔기 때문에 그 귀신만 내쫓아 버리면 그 사람은 곧바로 정상을 회복하게 되는 것입니다.
귀신은 마귀의 하수인으로서 최대한 인간을 괴롭히고 불행과 절망을 만드는 일을 저지르고 있는 것입니다.한 마디로 말해서 귀신은 파괴의 영입니다.귀신이 역사하는 곳엔 다음과 같은 파괴가 일어납니다.

1.인격이 파괴됩니다.
본문의 귀신 들린 사람의 경우를 보면 무덤 사이에 거했고,난폭했고,쇠고랑을 끊었고,소리 질렀고,돌로 제 몸을 상하게 했습니다.그것은 곧 그의 인격이 파괴되었음을 의미합니다.인격이 파괴되었다는 것은 올바른 것을 생각하는 머리가 파괴되었다는 것이고 올바르게 사는 생활이 깨어져 버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다시 말하면 사람 구실을 제대로 못하고 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귀신은 할 수만 있으면 한 사람이라도 더 무질서하고 방종하고 타락한 삶을 살기를 원하고 역사하는 것입니다.

2.가정을 파괴합니다.
마귀가 최초로 파괴한 것이 아담과 하와의 가정이었습니다.마냥 행복했던 아담의 가정은 사탄이 던진 유혹 때문에 산산조각이 나고 말았습니다.사탄이 아담네 가정에 던진 유혹은 탐심이라는 것이었습니다.창세기 3:6을 보면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고 했습니다.
먹음직하다는 것은 입으로 먹고 마시는 것을 의미하고 보암직하다는 것은 눈으로 감상하는 것을 의미하며 지혜롭게 할만하다는 것은 머리로 생각하고 느끼는 것을 의미합니다.다시 말하면 미각과 시각과 지각 작용을 마귀가 이용하여 탐심을 일으킨 것입니다.입으로 맛보아 달고 맛있다고 해서 그것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담배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담배는 작은 씨앗으로 들에서 자라도록 방치해 두면 아무런 문제가 없는 하나의 풀에 불과합니다.그러나 그것을 건조시켜 담배로 만들어 연소시키면 거기서 엄청난 독소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또 담배와 함께 종이가 탈 때 생기는 화학 물질이 무려 4천여 종이나 된다고 합니다.그리고 그 화학 물질들은 몇초 후 혈액 속에 침투되어 온몸을 순환하면서 해독을 끼친다고 합니다.
1984년 11월 영국 왕립 의과 대학의 교수들이 내놓은 담배 해독에 대한 보고서에 의하면
① 흡연자중 10만 명이 매년 담배 해독에서 비롯된 질병으로 일찍 죽어 가고 있다.
② 담배를 피우는 집 아이들은 기관지염과 폐렴 발생률이 배로 늘어나고 11살을 기준으로 했을 때 6-7개월 이상 지능이 뒤떨이진다.
③ 여자가 담배를 피우고 피임약을 복용하면 심장 질환 발생률이 10배 이상으로 높아진다.
④ 하루 20개피의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그의 자연 수명에서 적어도 6-7년의 생명을 단축시킨다는 것입니다.
더글라스 블랙 박사는 “담배 피우는 사람 4명중 1명이 일찍 죽어 가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1986년 12월 한 달 동안 종로,광화문,명동,대학로 등지에서 흡연을 경험한 청소년 400명을 무작위로 만나 조사를 했다고 합니다.그중 386명이 질문에 응답했는데 그 가운데 21명이 국민학교 때부터 담배를 피우기 시작했고,중학교 때부터가 6

4.7퍼센트였다는 것입니다.담배가 뭔 줄도 모르고 호기심으로 시작했다는 것이 대부분의 대답이었다고 합니다.
눈으로 보아서 아름답고 화려한 것이라고 해서 다 좋은 것이 아닙니다.눈은 색깔을 분별합니다.색을 즐기는 사람을 호색가라고 말합니다.그러나 최근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후천성 면역 결핍증(AIDS)은 화려한 색깔만을 찾는 인간의 성생활에 일대 경종을 울리고 있습니다.20세기의 페스트(흑사병)라고 불리는 이 병은 현재까지로는 치료의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그런가 하면 세계 100개국에 잠재 환자가 일천만 명이 넘을 것이라고 세계 보건 기구가 밝히고 있습니다.그리고 10년 내에 1억을 돌파할 것이라고 합니다.미국의 유명한 배우 록 허드슨이 이 병으로 죽었고 유명한 쇼맨이었던 리버치도 이 병으로 죽었습니다.일본에서는 25명이 발생하여 13명이 죽었고 우리나라의 경우 드러난 환자가 3명이었는데 며칠 전 한 사람이 죽었다고 합니다.
아담과 하와는 입맛 나고 색깔 좋은 선악과를 따먹고 타락했습니다.그의 후예인 인간들 역시 입맛 나고 색깔 나고 신나는 것들에 빠져 타락하고 자신을 망치고 있습니다.100퍼센트 치사율을 기록하는 AIDS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인류는 하나님이 맨 처음 창조하신 일부 일처의 창조 원리로 되돌아갈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다시 말하면 건전한 성윤리와 가정 윤리를 회복하는 길만이 AIDS로부터 벗어나는 길이라는 것입니다.귀신은 현대인들에게 성개방이니 향락이니 하는 낚싯밥을 던져 가정을 파괴하고 건전한 도덕과 윤리를 파괴하여 왔습니다.
사탄은 베드로의 믿음도 밀 까부르듯 까불어서 넘어뜨리려고 공격했습니다.그래서 주님께서 베드로를 붙들어 주시고 믿음 떨어지지 않도록 기도했다는 것입니다.
사탄은 교묘한 방법으로 우리들의 신앙을 파괴하려고 할 것입니다.때로는 나른한 권태감을 줄 것이며 때로는 설교가 귀에 안들어오고 거슬리도록 할 것이고 때로는 헌금 바구니에 돈 넣는 것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게도 할 것입니다.
유흥업소에서 집어 주는 팀은 아깝지 않으면서 하나님께 드리는 물질이나 형제를 돕는 것은 아까운 마음이 들도록 할 것입니다.때로는 뭐 이렇게 극성스레 예수를 믿어야 하는가라는 회의를 안겨 줄 것입니다.때로 기도하더라도 졸리게 하고 찬송하려면 하품 나오게 할 때도 있을 것입니다.저녁마다 텔레비젼의 7번,9번,11번,2번 채널을 12시까지 돌리면서도 가정 예배 한 번 못하도록 할 때도 있을 것입니다.
때로 속상하고 신경질 나고 화가 치솟아 모든 것을 다 때려치우고 싶은 충동을 일으킬 때도 있을 것입니다.이 모든 것들을 한 마디로 말하면 사탄이 우리의 신앙을 파괴하려는 고등 전술이며 공격 무기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주님은 거라사의 광인을 향하여 “더러운 귀신아 그에게서 나오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귀신은 갈 곳이 없다고 하소연했지만 주님은 2천여 마리의 돼지 떼 속으로 들어가라고 명령하시자 그 사람에게서 나온 귀신이 돼지 떼 속으로 들어갔고 발작한 돼지 떼들은 내리달려 바다로 들어가 몰사하고 말았습니다.유대인은 돼지를 기르거나 그 고기를 먹지 못하도록 되어 있는 계율을 어기고 이방인에게 장사하기 위해 돼지를 길렀던 어떤 사람은 그날 엄청난 손해를 보게 되었을 것입니다.우리는 이 사건 속에서 성경이 하지 말라고 한 것을 고집부리고 할 경우 손해밖에 볼 것이 없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3.교회를 파괴하려고 합니다.
교회의 세력이 비대해지고 발전하는 것을 가장 싫어하는 것이 악마 사탄입니다.교회가 성장하면 마귀의 영역이 그만큼 축소되고 예수 믿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마귀의 휘하 병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교회가 성장하면 할수록 마귀는 큰 비상에 들어가는 것입니다.그러나 교회가 낮잠 자고 세속화되면 사탄도 편한히 누워서 낮잠 자게 될 것입니다.이유는 가만히 있어도 마귀에게로 굴러 들어오는 사람들이 줄을 서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한국 교회의 경우를 보면 마귀는 어떤 특정 정치 집단이나 권력을 통하여 교회을 파괴하려고 했습니다.때로는 매스컴을 총동원하여 교회를 파괴하려고 했고 때로는 지식주의자들을 동원하였으며 때로는 신학자라는 사람들을 동원하여 교회를 공격하게 하고 파괴하려 들었습니다.때로는 어떤 사건을 일으켜서 교회를 파괴하려고 했고 분파와 분열을 통하여 교회를 파괴하려고 했습니다.그리고 때로는 이단 운동을 일으켜 교회를 파괴하려고 했습니다.

4.평화를 파괴합니다.
마귀는 부부가 사이 좋은 것도,친구끼리 사이 좋은 것도,형제나 교인끼리 사이 좋은 것도 그리고 나라와 나라 사이에 사이 좋은 것도 내버려 두질 않습니다.그래서 마귀는 불화의 영입니다.성령은 화평의 영이지만 마귀는 불화와 싸움과 증오의 영이기 때문에 마귀가 그 심령 속에 들어가고 그 가정 속에 들어가고 그 공동체 속에 들어가면 싸움과 분쟁만 일어납니다.

5.신앙을 파괴합니다.
믿음이 있는 곳에는 마귀가 설 자리가 없습니다.그래서 마귀는 할 수 있는 대로 개인이 가지고 있는 신앙을 흔들거나 유혹해서 넘어지게 하려고 합니다.누가복음 22:31을 보면 주님께서 베드로에게 “시몬아 시몬아 보라 사탄이 밀 까부르듯 하려고 너희를 청구하였다”고 했고 32절에서는 주님께서 “내가 너를 위하여 믿음이 떨어지기 않기를 기도하였다”고 했습니다.
본문 13-14절을 보면 돼지 떼는 발작하여 바다로 뛰어들어 몰사하고 치던 자들은 놀라 도망하였다고 했습니다.그야말로 엄청난 사건이 순식간에 벌어진 것입니다.그러나 보다더 중요한 것은 귀신 들렸던 사람이 옷을 입고 정신이 온전하여 앉아 있었다는 15절 말씀입니다.귀신은 쫓겨나고 한 생명이 새로 태어나 주님 앞에 무릎을 꿇고 있었던 것입니다.“더러운 귀신아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이 명령 한 마디가 새 역사를 창조했고 새 생명을 탄생시킨 것입니다.결론은 간단합니다.
개인의 인격을 파괴하는 귀신,가정을 파괴하는 귀신,교회를 파괴하는 귀신,평화를 파괴하는 귀신 ,신앙을 파괴하고 행복을 파괴하고 안정과 질서를 파괴하는 이 더러운 귀신은 오직 나사렛 예수의 능력과 권세로만 물리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더러운 귀신아,나사렛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아멘.
혼미한 삶에서 질서있는 삶에로 나오려면,방황하는 삶에서 안정된 삶에로 나오려면,불안과 초조에서 안심과 평안을 찾으려면,무질서한 생활에서 질서있는 생활로 변화되려면,그리고 흔들리는 신앙에서 견고한 신앙으로 나아가려면 죄와 악마의 쇠사슬에서 해방되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과 권세가 지금 우리를 자유케 하고 있습니다.주님은 그에게 말씀하셨습니다.“집으로 돌아가 주께서 네게 어떻게 큰 일을 행하사 너를 불쌍히 여기신 것을 네 친속에게 고하라”(19절) 네가 받은 충격적 은총과 사랑과 구원의 기쁜 소식을 가족들에게 전하라는 것입니다.
은혜를 받은 사람은 그 은혜의 소식을 전해야 합니다.사랑을 받은 사람은 그 사랑을 전해야 합니다.기적을 체험한 사람은 예수의 능력을 전해야 합니다.바로 그것이 전도입니다.우리는 예수의 은혜로 죄사함받고 악마의 사슬에서 해방받은 사람들입니다.오늘도 가서 이 기쁜 소식을 증거합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