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령을 거스르는 죄 (마 12:22-37)

첨부 1


“서론”
예수님의 경고가 많지만 가장 엄중하고 무서운 경고는 성령을 인격으로 대하지 않은 불경죄에 대한 경고입니다.

공관복음서에서는 이 경고를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경의 또 다른 곳에 서도 이것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의 모든 죄와 훼방은 사하심을 얻되 성령을 훼방하는 것은 사하심을 얻지 못하겠고 또 누구든지 말로 인자를 거역하면 사하심을 얻되 누구든지 말로 성령을 거역하면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도 사하심을 얻지 못하리라” 고 하셨습니다.(막3:28-29,눅12:10,창6:3,렘7:16,11:1

4.14:11,요일5:16-17) 막3:28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의 모든 죄와 무릇 훼방하는 훼방은사 하심을 얻되, 누구든지 성령을 훼방하는 자는 사하심을 영원히 얻지 못하고 영원 한 죄에 처하느니라 하시니” 눅12:10 “누구든지 말로 인자를 거역하면 사하심을 받으려니와 성령을 거역하는 자는 사하심을 받지 못하리라” 창6: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렘7:16 “그런즉 너는 이 백성을 위하여 기도하지 말라 그들을 위하여 부르짖어 구하 지 말라 내게 간구하지 말라 내가 너를 듣지 아니하 리라” 렘11:14 “그러므로 너는 이 백성을 위하여 기도하지 말라 그들을 위하여 부르짖거나 구하지 말라 그들이 그 곤액을 인하여 내게 부르짖을때에 내가 그들을 듣지 아니 하리라” 렘14:11 “여호와께서 또 내게 이르시되 너는 이 백성을 위하여 복을 구하지 말라” 요일5:16 “누구든지 형제가 사망에 이르지 아니한 죄 범하는 것을 보거든 구하라그 러면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는 범죄자들을 위하여 저에 게 생명을 주시리라사망에 이르는 죄가 있으니 이에 대하여 나 는 구하라 하지 않노라, 모든 불의가 죄로되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는 죄도 있도다”

1.성령을 거스리는 죄는 무엇인가 성령을 훼방하는 것은 성령을 거스리는 죄, 혹은 용서받을 수 없는 죄라고 부름니 다.

훼방한다는 것은 조롱하는 조로 말하는 것, 비난하는 것, 욕설화는 것을 의미합니 다.

바리세인들은 예수님께서 성령의 능력으로 이루신 기적을 악마에게 돌렸습니다 (마12:27-28). 용서받을 수 없는, 성령을 훼방한 죄는 그들의 세대와 오는 세대 에서 용서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자주 용서받을 수 없는 죄에 대해서 묻는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생활 속에 성령의 능력으로 이루어진 일들을 인정하지 않음으로써 이 죄를 짓는다.

이것은 하나님의 일을 악마에게 돌고 악마에게 돌리는 것이다.

즉 하나님의 아들이 하신 일을 하나님의 아들의 일로 믿지 않고 악마에게 돌리는 것이다.

이 죄는 그들의 마음 속에 깊이 자리 잡고 있는 성령의 일에 대한 악의와 불신의 결과입니다.

 2.성령을 거스리는 죄의 특성은 무엇인가 1).복음의 빛을 거역하는 죄입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자신을 나타내 주셨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받아들이든지 거부하든지 양자 택일을 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그를 훼방합니다.

행13:07 그가 총독 서기오 바울과 함께 있으니 서기오 바울은 지혜 있는 사람이라 바나바와 사울을 불러 하나님 말씀을 듣고자 하더라 행13:08 이 박수 엘루마는 (이 이름을 번역하면 박수라) 저희를 대적하여 총독으로 믿지 못하게 힘쓰니 행13:09 바울이라고 하는 사울이 성령이 충만하여 그를 주목하고 행13:10 가로되 모든 궤계와 악행이 가득한 자요 마귀의 자식이요 모든 의의 원수여 주의 바른 길을 굽게 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겠느냐 행13:11 보라 이제 주의 손이 네 위에 있으니 네가 소경이 되어 얼마 동안 해를 보지 못하리라 하니 즉시 안개와 어두움이 그를 덮어 인도할 사람을 두루 구하는 지라

행16:16 우리가 기도하는 곳에 가다가 점하는 귀신 들린 여종 하나를 만나니 점으로 그 주인들을 크게 이하게 하는지라 행16:17 바울과 우리를 좇아와서 소리 질러 가로되 이 사람들은 지극히 높은 하나님 의 종으로 구원의 길을 너희에게 전하는 자라 하며 행16:18 이같이 여러 날을 하는지라 바울이 심히 괴로와하여 돌이켜 그 귀신에게이 르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에게서 나오라 하니귀신이 즉시 나오니라

2).그것은 인격 속에 깊이 박혀 있는 죄입니다.

그것은 단순히 충동에 의한 순간적인 행동이 아닙니다.

그것은 단순히 가치관이 왜곡되어 있고, 악한 습관에 젖어 있는 사람들에 의해 저질러질 수 있는 죄입니다.

성령을 훼방하는 죄는 성령을 느낄 수 있는 영적인 감각이 마비된 사람들이 짓는 죄입니다.

 3).그것은 싫어하는 죄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 주님의 복음과 우리의 구세주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싫어 한다. 복음은 죄를 드러내고 그들의 마음 속에 감추어져 있는 부끄러운 것들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4).그것은 자기의 주장만을 고집하고 그의 잘못된 태도를 끝까지 주장하는 강팍한 죄인입니다.

 5).그것은 그릇된 결론에 이르게 하는 죄입니다. 바리세인들은 “바알세불을 힘입 지 않고는 귀신을 쫓아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