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의 아들된 증거 (마 16:15-16)

첨부 1


오늘 내가 전하여 온 세계의 대종교인 기독교의 주인되시는 예수는 누구이신가 예수는 인생의 근본 문제를 해결시켜 주신다. 예수를 모 시기만 하면 현재문제, 미래문제, 개인문제,가정문제,국가문제,세계문 제가 다 해결되건마는 그저 사람들은 몰라서 번민 고통에 병들고, 마 지막에는 죽어서 땅속에 들어가 해골이 되고 화장터에 가서 한줌의 백 골, 재와 연기로 사라지는 인간이 이 시간에도 부지기수가 아닌가

주님 세상 계실 때에 가이사랴 빌립보란 곳에 가서 제자들에게 묻기 를 "세상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 하더나" "예, 어떤 사람은 엘리야라 고 하고, 또 어떤 사람은 세례 요한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예레미 야던지 그렇지 않으면 어떤 선지 가운데 한 사람이라고 하더이다."

오늘날도 예수에 대하여 여러가지로 평하는 사람이 많은 것이다. 예 수를 공자나 석가여래나 소크라테스나 또는 한 종교가나 도덕가로, 또 한 유명한 대선음이나 모범적인 인물이라고 한다.

 "그러면 너희는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제자들에게 물으셨다. 모든 제자들은 무어라고 대답할 바를 몰라 당황할 때에 베드라란 제자가 " 예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게신 하나님의 아들이니이다"하염아다.

 주님은 대단히 만족하시어 "오 요나의 아들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 다. 육신이 이것을 네게 알게 한것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 서 너에게 알게 하였도다. 너는 베드로라, 내 교회를 네 반석 위에 세 우리라. 내가 하늘나라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 서도 맬 것이요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하고 권세를 주신 것이다.

 옳다 참으로 그렇다 세상의 부귀공명 다자손한 것이 복이 있는 것이 아니요 주님을 똑바로 아는 사람이 복이 있는 것이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하나님의 아들'이것이 기독교의 진수요 참신앙의 고백이다. 그러면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된 증거가 무엇인가

첫째로 성경이 증거한다. 성경은 무슨 책이냐 하나님의 말씀이다.

너희가 이 성경을 상고하는 것은 그 가운데 영생이 있는 줄 않이니 이 성경이 예수를 증거한다고 하셨다(요5:30-).

 구약 4천년 간에는 예수께서 오신다 오신다 하시더니, 신약에는 예숨 께서 오셨다 오셨다 함이다. 신구약 66권을 예수 한분으로 꿰어 놓았 다.

 둘째는 이 성경을 쓰신 신구약의 성도들이다 모세 같은 이, 다윗, 이 사야,예레미야, 에스겔,다니엘,베드로,요한,바울,아니 주님 같으신 이 가 어찌 거짓말을 하실 것이냐"나는 이 거짓말을 못하실 것을 확실히 믿을만한 증거가 있다.무엇이냐 내 마음을 미루어서 아는 것이다. 네 마음이 어땠나내가 믿기 전에는 참으로 거짓말을 많이 하였다.

 그렇게 거짓말 잘하던 알부랑자가 스물 한살에 회개하고 중생한 후로 는 거짓말을 못하는데, 어떻게 성경을 쓰신 그 거룩한 선지 사도들이 거짓말을 할 것이냐 여러분의 마음이 바르면 이 성경은 그대로 일점 일획이 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어지실 것이다.

 셋째는 예수님 자신의 증거이다. 자신의 증거중, (1) 죄가 없으심이 제일 큰 증거다 세상에 의인은 없나니 한사람도 없 다. 그러나 예수는 죄가 없으시다고 그의 제자들이 증거하였다. 그의 원수들까지도, 백부장도 마지막에는 의인이라고 증거하였다. 가롯유다 는 죄없는 예수를 팔아먹고 양심의 가책을 받아 은 30량 받은 것을 제 사장들에게 가지고 가서 물러 달라고 하였으나, 실패할 때에 그만 성 전에 내버리고 목을 매달아 자결하여 창자가 나와서 죽었다.

 (2) 그의 말씀이 증거하신다. 그의 가르치신 교훈은 마디 마디가 생 명이요,진리요,빛이요,길이요. 그가 친히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하셨다. 예수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 되지 못하면서 하나님의 아들이 라고 하였으면 거짓말쟁이다. 거짓말쟁이가 어찌 성현이요, 도덕가요, 훌륭한 종교가가 될 것인가 대 사기한이 아닐까

(3) 또는 그의 하신 일이 증거한다. 그는 사람이 하지 못하는 일을 많이 하였다. 즉, 기사 이적이다. 여러번 죽은 자를 살리고, 앉은뱅이 를 일으키시고, 눈먼자를 보게 하며, 귀머리를 듣게 하며.. 문둥이를 깨끗케 하셨다. 떡 다섯덩이로 오천명을 먹이고 열두 광주리를 남게 하고, 바다 위 걸어 가시고 풍랑파도를 꾸짖어 잔잔케 하셨다.

 (4)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된 제일 큰 증거는 죽었다가 부활하심이다 (롬1:4) 예수께서 살아 계실 때에 좋은 교훈의 말씀이나 가르쳐 주시 고 죽어서 장사지내고 말았더라면 다른 성현 선지,선생님들처럼 모범 적 인물이나 되셨겠지만 우리 주님은 생명의 근원이시요, 생명의 본체 시요, 생명의 자본주가 되시기 때문에 장사한지 사흘만에 돌무덤을 박 차고 나오셨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사람은 영원히 죽 지 않으시란 보증으로 살아나셨다.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된 증거는 만고불변의 성경이 증거하였고,모든 선지 성현들이 증거하고, 주 자신의 죄 없으신 거룩한 인격과 그의 말 씀과 따르신 기사 이적의 행동과 십자가의 죽으신 절대 사랑과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여 승천하사 보혜사 성령을 보내시고 그 성령은 우리 를 감화시키고 거룩하게 하시며 능력을 주사 오늘날 교회의 머리가 되 시며, 그의 지체된 우리 믿는 자들의 속에서 역사하시며, 세상 끝날까 지 우리와 같이 계신 증거를 믿는 자들에게는 체험시켜 주시므로 살아 게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것이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