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일할 시기는 지금이다 (마 20:1-16)

첨부 1


오늘 본문 말씀은 포도원 품꾼의 이야기이다. 이 포도원 품꾼의 이야 기를 통해서 하나님 나라의 백성들이 갖추어야할 자세를 가르쳐 주고 있다. 포도원은 하나님 나라 이고 현실적으로는 교회를 가리키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한 데나리온의 상징은 하나님의 은혜를 상징한 것이 다. 오늘 본문 말씀에 의해서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가르쳐 주시는 깊 은 뜻은 무엇인가

첫째, 하나님은 늦게까지 우리를 부르고 계신다.

오늘날 이 사회는 능력있는 사람과 학력이 있고 힘과 배경이 있는 사 람들이 많이 있다. 그러나 배우지 못하고 가진것도 없고 신체적으로 불편한 사람은 사회에서 낙오자가 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그 러나 성경은 마지막까지 낙심치 아니하고 끝까지 기다리고 있는 무능 력한 사람과 자격이 없는 모든면에서 상대방과 비교할때 상대적으로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는 사람을 일터로 보내실뿐 아니라 먼저 가서 일한 사람못지 않게 똑같은 보상을 해주신다. 세상과는 달리 하나님은 어떤 위치, 어떤처지에 있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한사람도 버리지 아니 하시고 하나님의 뜻을 실천하기 위해 쓰시고 사랑하신다. 나의 형편이 어렵다고 낙심하지 않고 때를 기다리며 인내할줄 알아야 한다. 믿음은 인내가 최고의 미덕이다.

 둘째, 하나님 앞에서는 공로를 세우지 말라 사람은 자신이 어떤 공로에 의해서 구원받는 것으로 착각할 때가 많 이 있다. 그러나 내공로로 구원받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로 받 은 것이다. 본문 말씀은 먼저 와서 일한 사람과 늦게와서 일한 사람에 게 똑같이 한 데나리온을 주신 것은 자신의 공로때문이 아니라 주인의 은혜에 의해서 한데나리온을 받은 것이다. 우리의 구원도 마찬가지로 우리의 선행이나 공적이나 업적에 의해서 받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서 주시는 은혜에 의해서 우리가 구원을 받았고 하늘나라 백성이 된 것이다.

 [그러나 먼저 된자로서 나중되고 나중 된 자로서 먼저 될 자가 많으 니라](마 19:30).고 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나를 구원해 주시고 나를 섭리해 주신 은혜 때문에 그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서 일을 하는 자세를 가져야 할 것이다.그래서 모든면에서 겸손해지고 남을 사랑할 줄 알아야 하는 것이다.

 셋째, 하나님의 약속을 생각하며 살아야 한다.

우리는 다른 사람과 비교해서 서운한 생각을 가질 때가 있다.그러나 나와 하나님과의 약속이 무엇인가. 이 약속에 맞추어서 신앙생활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본문에서 첫번째 일꾼은 나중에 온 일꾼과 똑같이 한 데나리온을 받고 시기심과 증오와 분노를 가지고 이야기 했다. 그러나 주님은 네가 나와 한데나리온을 약속하지 아니하였느냐고 하셨다. 하 나님이 우리에게 약속하신 것만을 바라보고 다른것과는 비교해서는 안 된다.

 오직 주님만을 바라고 신앙생활을 해야 주님께 내 자신을 드린다고 하는 주님을 향한 예배가 되어질때에 신령과 진정으로 드리는 예배가 될 수 있다. 우리가 포도원에서 일할시기는 지금이다. 품삯을 생각하 지 말고 오직 하나님의 부르심에 감사하고 충성할 때에 잘했다. 칭찬 받는 일꾼이 되는 것이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