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만병의 의사 예수 (마 04:23-25)

첨부 1


예수님은 천국복음을 증거하실 때에 세가지 사역을 하셨습니다.

회당에서 가르치시는 (Teaching)교사로, 전파하시는 (Preaching) 선 교사로 병들로 약한 자를 고치시는 (Healing) 의사가 되셨습니다.

병등자를 고쳐주는 귀한 사명은 기독교의 사명이며 교회가 해야할 중 요한 사명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현대인은 자신도 알 수 없는 수많 은 질병에 걸려있는 환자들이기 때문입니다.

첫째, 예수님은 육신의 질병을 치료하시는 의사이십니다.

예수님은 복음과 함께 수많은 질병을 고쳐주셨습니다. 말씀이 증거되 는 곳마다 치료의 능력이 나타나 세상에서 고칠 수 없는 수많은 병자 들이 찾아와 고침받았으며 군대귀신이 들려 공동묘지 사이에서 사악하 고 무서운 성품으로 변해 버린 자를 고쳐주셨으며(마8:28).

12년동안 혈루증으로 고생하는 여인을 고쳐주셨으며 (마9:20-22),앞 못보는 소경을 고쳐주셨으며 (마9:27) 베데스다 못가의 앉은뱅이를 고 쳐 주셨습니다 (요5:1-9).

자신의 힘으로 도저히 고침받을 수 없는 자들, 절름발이 간질 중풍병 자 귀머거리 벙어리가 예수님을 만나 육신의 질병에서 고침을 받고 건 강하였습니다.

둘째, 예수님은 정신적인 질병을 치료하는 의사이십니다.

육신적인 질병보다 더 괴롭고 고통스런것은 보이지 않는 정신적인 질 병입니다. 자기만이 괴로워하고 아파하고 슬퍼하며 몸부림치는 질병은 심령을 상하게 하고 뼈를 마르게 합니다 (잠 15:13 17:22).

그런데 현대인들은 이 무서운 질병에 걸려 있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 습니다.

육신은 건강한것 같으나 그 누구도 알 수 없는 정신적인 고통 때문에 몸부림치고 있으며, 물질은 풍요롭고, 지위와 명예나 권력을 가져 가 장 행복하게 보이는 것 같은데 고독과 싸우며 고통에 시달리고 있습니 다.

상습적인 마약복용자가 늘어가고 술집과 나이트클럽등 향락산업이 점 점 늘어가고 있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현대인들이 정신적인 질병 에서 고통당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 증거입니다.

이러한 정신적인 질병에서 치료받으려면 만병의 의사이신 예수님을 만나야 됩니다.

셋째, 예수님은 영혼의 질병을 치료하시는 의사이십니다.

육체가 병들어 있는 것도 비참한 일이나 정신적인 질병은 더 불쌍하 며 더욱 비참하고 무서운 질병은 영혼의 질병입니다. 육체적인 질병이 나 정신적인 질병은 때로는 현대의학으로 치료받을 수 있으나 영혼의 질병은 세상에서 치료받을 수 없고 결국은 멸망당하는 무서운 질병입 니다.

영혼이 병든 사람은 양심이 마비되고 화인맞아 죄를 짓고도 하나님을 두려워할 줄 모르며 발바닥에서 머리끝까지 온갖 죄악으로 병들어 있 어 자신을 잃게되는 것입니다 (사1:2-6).

영혼의 질병에 걸린 사람은 하나님이 없다고 하나님을 부인하는 어리 석은 사람이며 (시14:1), 하나님을 불신하여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 으며 (창6:5-6), 하나님께 대한 감사가 없으며 하나님을 섬기지 않고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으며(롬1:21-23,28), 결국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람이 됩니다.

영혼의 질병에 걸린 사람은 사회에서 암초와 같고, 자신을 망하게 하 는 무서운 암과 같습니다.

온갖 죄를 짓고도 자신의 양심에 가책도 하나님께 대한 두려움이 없 기 때문에 결국은 죄로 인하여 망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와같은 영혼 의 질병에 걸려 소망없는 죄인도 예수님께로 나오면 용서받고 새사람 이 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만병의 의사이신 예수님께 찾아나와 나의 질병을 고침받아야 하겠습 니다. 남이 알지 못하고 혼자 고민하고 괴로워하며, 눈물 흘리는 마음 이 질병들, 온갖 죄를 짓고 불안하고 괴로워하는 영혼의 병든 자들을 주님은 부르십니다.

만병의 의사이신 예수님께로 나아가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시기를 바 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