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예수님을 따르라 (마 09:9-13)

첨부 1


어떤 사람은 광야에서 들려 오는 소리를 듣고 광활한 광야를 개척하는 데 뛰어들고, 어떤 사람들은 작은 풀들의 소리를 듣고 일생을 식물학자로 헌신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어떤 사람은 가끔 우리 모두가 그러한 것처럼 돈이 부르는 소리를 듣고 물불을 가리지 않고 돈을 버는 떼 전력을 다하는 사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가장 행복한 일생을 보내기 위해서는 예수님께서 우리를 부르는 소리를 듣고 응답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매일 나를 따르라는 주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서론”

1. 예수님께서는 많은 가람들에게 “나를 따르라는”는 명령을 하셨습니다.
1).예수님은 빌립에게 이 명령을 하셨습니다(요1:43)“이틀날 예수께서 갈릴로 나가 려 하시다가 빌립을 만나 이르시되 나를 좇으라 하시니”라고 하셨습니다.

2).(마4:18-21)“갈릴리 해변에 다니시다가 이들을 보고 부르시니 곧 배와 그물과 부친을 버려두고 예수를 좇으니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이 명령을 어부인 베 드로, 야고보, 안드레, 요한에게 주셨습니다.

3).(마9:9) 예수님은 이 명령을 다른 사람들에게 미움을 사고 있던 세리 마태에게 하셨습니다. 마태는 이 명령을 따르기 위해서 안정된 직장을 잃었지만 대신에 새로 운 삶을 찾겠되었습니다. a.마태는 물질적인 안정을 잃었지만 영적인 안정을 얻었 습니다. b.마태는 물질적인 수입은 잃었지만 존경과 자기 존중을 배우게 되었습니 다.

4).(마19:21)“예수께서 가라사대 네가 네가 온전하고자 할찐대 가서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을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 나를 좇으라 하시니”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이 명령을 부자 청년에게 주셨습니다.
그러나 청년은 부자였고, 그 귀에 들리는 돈소리와 그의 삶에 돈이 주는 안정감 때문에 주님의 명령을 거절하게 되었습니다.

2. 오늘 우리는 어떻게 예수님을 따를 수 있는가
1).오늘날 우리가 예수님을 따르기 위해서는 예수님의 태도를 받아들여야 합니다. 이것은 예수님의 회개하라는 명령과 일치하는 것입니다. 회개함으로 마음을 바꾸 어 먹고, 그의 마음 가장 깊은 곳에서는 그리스도를 닮아 가고자 하는 희망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삶, 시간, 영원, 심판에 대해 취하셨던 태도를 전폭적으로 받아들일 때 비로소 예수님을 따르게 되는 것입니다.

2).오늘날 우리가 예수님을 따르기 위해서는 우리의 소망이 예수님의 소망과 일치 되어야 합니다.
a.(요4:34,5:30)“예수께서 이르시되 나의 양식은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이것이니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소망은 모든 일에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이었습니다.
b.예수님의 소망은 자신의 만족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필요한 것을 채워주시는 데 있었습니다.
c.예수님의 소망은 모든 사람들에게 하나님이 그들을 사랑하신다는 놀라운 소식을 전하는 것이었습니다.

3).오늘 우리가 예수님을 따르기 위해서는 그의 큰 사랑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a.예수님은 있는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셨습니다.
b.예수님은 신실하고 변함없이 희생적으로 사랑하셨습니다.

4).오늘날 우리가 예수님을 따르기 위해서는 그분의 행동을 본받아야 합니다. 예수 님의 일생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예수님은 선한 일을 하셨다”는 말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결론”
우리는 일생 동안에 우리를 부르는 소리들-지식, 권력, 부, 그 밖에 많은 소리들을 듣게 되고 그 소리들은 우리에게 무엇인가를 약속해 줍니다. 그러나 참된 만족을 얻기 위해서는 “나를 따르라”는 주님의 부름에 응답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은 그의 부름에 응답하는 사람들에게 영원한 삶과 하나님과의 교제를 보상으로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