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용서와 사랑 (막 11:25)

첨부 1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 앞에 나오는 사람은 용서와 사랑을 받습니 다. 사람이 참으로 위대한 삶을 살려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자기를 용서 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어떤 죄인이라도 회개하고 믿음의 결단을 내리 면 용서하시고 능력과 함께 새출발의 기회를 주십니다

. 여러분은 자신을 용서했습니까 예수님을 통해 자신을 용서하십시오. 자신을 용서하는 사람만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한량없는 은총을 통해 영벌을 받아야 할 엄청난 죄를 용 서받은 우리가 이웃을 심히 정죄하고 해치려고 한다면 이는 이율배반이 아 닐 수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이웃을 용서해 주고 용서해준 이웃이 성공적인 삶을 살도록 배려해 주어야 합니다. 이것이 신앙인의 올 바른 태도입니다.

어떤 임금이 종들과 회계할 때 일만 달란트 즉 백억원 정도의 돈을 갚지 못한 종이 있음을 알고 그 종을 불러 [그 몸과 처와 자식들과 모든 소유를 다 팔아 갚게 하라]고 명했습니다. 그러자 그 종이 엎드려 절하며 [내게 참으로서. 다 갚으리이다]라고 하소연을 했습니다. 이를 불쌍히 여긴 임금 은 모든 빚을 탕감해 주고 그 종을 놓아 보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엄청 난 은혜를 입은 그 종이 백 데나리온 즉 백 오십만원 가량 빚을 준 동료를 만났을 때 당장 안갚는다고 옥에 가두고 말았습니다.

이런 악행을 본 동료가 임금에게 이 사실을 고했습니다. 그러나 임금이 대로하면서 그 종을 불러 [악한 종아, 네가 빌기에 내가 네 빛을 전부 탕 감하여 주었거늘 내가 너를 불쌍히 여김과 같이 너도 네 동관을 불쌍히 여 김이 마땅치 아니하냐]고 말한 후 즉시로 옥에 가두었습니다. 이런 비유 를 마치신 예수님께서는 [너희가 각각 중심으로 형제를 용서하지 아니하면 내 천부께서도 너희에게 이와같이 하시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오늘날 심령에 큰 고통을 가지고 사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는 음 습한 분위기 속에서 점점 무덤화하는 가정도 수없이 많습니다. 또한 육체 의 질병, 정신적인 질병으로 우울한 삶을 사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혹시 그런 사람은 아닙니까 그렇다면 이 시간에 용서하지 못하 고 계속 원한을 가진 일이 없나 깊이 성찰해 보십시오. 원한은 인생을 파 괴합니다. 정죄에는 고통이 따릅니다. 원한을 가지고 이웃을 정죄하는 사 람은 먼저 자신이 양심의 고통을 당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분명히 말씀하시기를 [서서 기도할 때에 아무에게나 혐의가 있거든 용서하라 그리하여야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도 너희 허물을 사하 여 주시리라]고 하셨습니다. 일생을 살면서 용서가 필요하지 않은 사람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 성도는 값으로 환산할 수 없는 용서를 받은 선택된 존재입니다. 성도인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용서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날 마다 우리는 그 용서 속에서 살아갑니다. 이러므로 우리는 조금도 아낌없 이 이웃을 용서해 주며 이웃의 성공을 위해 살아야 하겠습니다.

기도:저희를 용서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이웃을 용서하며 기 쁘고 평안한 마음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 다. 아멘.

통성기도:나라와 민족을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